Joyster8

강원도 고성 '화진포의 성'

#김일성별장 으로 더 잘알려진 #강원도 #고성 #화진포의성
아름다운 화진포 앞바다가 쭈악~ 펼쳐진다!
역시 고성의 바다빛깔은 아주 이뻐~~~!^^

#강원도여행 #고성여행 #고성가볼만한곳
서해안 해수욕장 베스트 5 소개
안녕하세요. 여행작가 호미숙입니다. 뜨거운 여름 7월입니다. 코로나가  여전히 확진자가 발생하는 가운데 여름을 즐길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역시 여름바다가 아닐까 싶네요. 그동안 호미가 직접 다녀온 서해안 가볼 만한 곳으로 여름 해수욕장 몇 곳을 소개합니다.  충남 보령의 대천해수욕장과 무창포 해수욕장 충남 태안 해수욕장들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전남 무안의 톱머리해수욕장을 소개합니다. 1. 대천해수욕장 대천해수욕장이야 워낙 명소이죠.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가 열리는 곳입니다. 주변에 먹거리와 놀거리도 풍성한데요. 2020년 보령머드축제는 온라인으로 대신한다고 합니다. 일전에 다녀온 여행기는 블로그에 상세히 써서 대신 링크로 보내드립니다.  서해안의 장점이라면 해 질 녘의 일몰 풍경과 낙조가 아름다움이 빼어나긴 해요.바닷물도 즐기고 석양도 즐길 수 있다면 최고입니다.  대천해수욕장 즐길거리: 짚트랙, 스카이바이크, 가상현실, 총쏘기, ATV, 카트, 서바이벌 게임, 제트서핑 등 다양합니다.  2. 보령 대천 가볼만한곳 무창포해수욕장 모세의 기적을 볼 수 있는 신비의 바닷길을 경험할 수 있고 해수욕과 갯벌체험을 같이 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송림이 울창해서 산림욕도 즐길 수 있습니다. 여름에 8-9월 사이에 신비의 바닷길 축제도 열립니다.  충남 보령의 무창포해수욕장에서 정말 행운처럼 우연히 보령시 모델을 만나 멋진 사진을 찍었던 곳이었습니다.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 신비의 바닷길이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3.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일몰 사진 찍기 좋은 곳  안면도에서 제일 큰 해수욕장으로 넓은 백사장과 완만한 수심, 맑고 깨끗한 바닷물, 알맞은 수온과 울창한 소나무 숲으로 이루어져 해마다 100만 명이 넘는 피서객들로 붐ㅣ는 곳입니다. 물이 빠지면 갯바위가 드러나 조개·고둥·게·말미잘 등을 잡을 수 있다. 오른 편에는 전국에서 낙조로 가장 유명한 할미바위와 할아비바위가 있어서 연중 사진작가들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여기도 자전거로 일주 때 안면도를 들러 나오면서 다녀온 곳입니다. 꽃지해수욕장의 추억은 아주 오래전 아이들 아빠 살아 계실 때 가족 여행지로 떠났던 기억이 납니다. 아련한 추억으로 남기에 꽃지해수욕장은 이름만 들어도 가슴 아린 곳이기도 해요. 4. 만리포해수욕장, 몽산포해수욕장, 청포대해수욕장 대천해수욕장·변산해수욕장과 더불어 서해안의 3대 해수욕장의 하나로 손꼽히며, 북쪽으로 이어져 있는 천리포해수욕장과 함께 태안해안국립공원의 명소를 이루고 있습니다. 오래전 워크샵으로 갔다가 아주 특별했던 것을 보았어요. 바로 금속탐지기로 쇠붙이, 귀금속 등을 찾는 것을 보았는데요. 그 경험이 아주 기억에 남는 곳입니다.   태안의 몽산포해수욕장도 자전거로 서해안 일주 때 처음 들러보면서 그 뒤로 태안과 인연을 맺어 가끔 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5.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일몰 사진 찍기 좋은 곳  안면도에서 제일 큰 해수욕장으로 넓은 백사장과 완만한 수심, 맑고 깨끗한 바닷물, 알맞은 수온과 울창한 소나무 숲으로 이루어져 해마다 100만 명이 넘는 피서객들로 붐ㅣ는 곳입니다. 물이 빠지면 갯바위가 드러나 조개·고둥·게·말미잘 등을 잡을 수 있다. 오른 편에는 전국에서 낙조로 가장 유명한 할미바위와 할아비바위가 있어서 연중 사진작가들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여기도 자전거로 일주 때 안면도를 들러 나오면서 다녀온 곳입니다. 꽃지해수욕장의 추억은 아주 오래전 아이들 아빠 살아 계실 때 가족 여행지로 떠났던 기억이 납니다. 아련한 추억으로 남기에 꽃지해수욕장은 이름만 들어도 가슴 아린 곳이기도 해요. 5. 전남 무안의 톱머리해수욕장 간만의 차가 심하여 간조 때면 넓은 백사장이 드러납니다.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한 데다 바닷물도 깨끗해 피서지로 최적입니다. 백사장 뒤로 200년 된 곰솔이 숲을 이루어 해변 경치가 아름답습니다. 지인들과 함께 무안 연꽃 축제 취재하러 갔다가 톱머리해수욕장 쪽에서 하룻밤 보내면서 들렀던 곳입니다. 마침 도착시간이 일몰 시간이라서 솔숲에서 멋진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8751077&memberNo=1275074 서해안 가볼만한곳 여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5 #서해안가볼만한곳 #해수욕장추천 #여름가볼만한곳 #해수욕장가볼만한곳 #대천해수욕장 #꽃지해수욕장 #만리포해수욕장 #몽산포해수욕장 #무창포해수욕장 #톱머리해수욕장 #군헌갯벌체험장 #서해안해수욕장
부산 해수욕장 추천 5 일출 명소 바닷가
오늘은 호미가 다녀왔던 부산 해수욕장 5곳을 소개합니다. 전국의 해수욕장 동해안, 서해안, 남해안 등에 정말 많은 해수욕장이 분포해있는데요. 우니 라라가 반도라서 3면이 바다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정말 행운입니다. 피서철이 되고 휴가를 즐기는 사람들이 연인 커플들의 데이트 코스로, 가족여행지로 친구들과 여행길로 코로나로부터 자유로운 여행기 되길 바라봅니다. 부산 해수욕장을 즐기면서 제가 해수욕을 즐기지 않아서인지 대부분 바닷가를 거닐면서 주변을 들러보는 드라이브 코스로 다녀온 곳이 많았습니다. 그냥 어느 바닷가든 멍하니 바라만 봐도 자체로 힐링입니다. 일출과 일몰을 마주한다면 더 없는 기쁨입니다. 부산 여행길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해운대 해수욕장 광안리해수욕장 다대포해수욕장 임랑해수욕장 송정해수욕장 https://blog.naver.com/homibike/222028404904 부산 해수욕장 추천 best 5(해운대,광안리,다대포,송정,임랑) #부산해수욕장추천 #부산해수욕장 #여름해수욕장추천 #해수욕장추천 #해운대해수욕장 #광안리해수욕장 #다대포해수욕장 #송정해수욕장 #임랑해수욕장 #부산가볼만한곳 #부산여행코스 #국내여행1박2일추천 #국내여행추천 #국내여행 #해운대 #광안리 #다대포 #송정해변 #임랑해변 #일출명소 #일몰명소 #여름바다추천 #여름바다
태안 여행 갯벌체험과 일출 일몰까지
안녕하세요. 여행작가 호미숙입니다. 이번에 태안여행을 1박2일로 다녀왔습니다. 4월 초에 들렀다가 3개월 만에 들른 태안. 이번엔 아름다운 서해의 일몰과 일출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갯벌체험이 가능한 태안 펜션 골드하우스 언니네에서 즐거운 바비큐 파티도 열고 언니와 함께 태안 곳곳을 다녀오면서 백리포해수욕장까지 들러볼 수 있었습니다. 서해안 여행하신다면 태안 가볼 만한 곳 여러 곳도 소개하니 더불어 다녀오시면 좋은 코스입니다. 앞으로 여름 여행지로 7월과 8월 및 9월까지도 갯벌체험은 계속 이어집니다. 우리가 도착했을 때 해가 질 시간이라 서둘러 바닷가를 찾았지요. 진산리갯벌체험장이 있는 진산리 바닷가에서 마주할 수 있는 석양은 가슴 벅찰 정도로 아름답고 황홀합니다. 모델은 펜션 언니. 맞은편 산 뒤로 해가 떨어질 무렵 갯벌체험을 나갔던 사람들이 바구니 한가득 조개를 캐고 들어오고 있습니다. 황혼 무렵의 풍경과 사람들이 있으니 작품이 따로 없습니다. 한두 시간 동안 조개를 캤다는데 양동이 두 개나 가득히 잡아 왔네요. 태안갯벌체험펜션이라서 갯벌체험에 필요한 다양한 도구는 무료로 대여합니다. 호미이며 장화 바구니까지 각자 사이즈 맞는 것으로 신고 호미와 갈고리를 골라 사용하면 됩니다. 이날 도착했더니 벌써 갯벌체험으로 한가득 잡은 조개와 맛조개를 물에 담가 해감하고 있었습니다. 이날 평일이라 그런지 가족팀도 있었지만 커플팀이 의외로 많았습니다. 이날은 우리랑 같은 펜션을 이용했던 커플팀은 여행을 자주 한다면서 뒤에 낚시도 즐기고 오더라고요. 이 정도 양이면 본전 뽑은 이상 같은데요. 바다 안으로 한참 들어와 동쪽을 보니 산 위로 둥근 해가 떠오릅니다. 장화를 신고 왔어야 했는데 구두 신고 왔다가 바닷물에 적셔가면서 서해의 일출을 촬영합니다. 이른 새벽 페이스북에 라이브 방송으로 일출 소식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해돋이 사진을 찍고 싶다면 바닷물 때와 일출 시간을 참고해서 이렇게 바다 안으로 걸어 들어오면 됩니다. 태안 펜션 (갯벌체험.단체. 독채. 풀장) 전화: 041-675-7002 H.P:010-4910-1948 충남 태안군 남면 진산1길 195-48(진산리어촌체험장 인근) 해수욕장, 침대방, 온돌방, 바비큐장, 단체,어린이 풀장(개별바베큐) 서해 갯벌체험을 하려면 물때 시간을 전화로 시간 문의하세요. #태안갯벌체험 #서해갯벌체험 #태안펜션 #태안갯벌체험펜션 #서해갯벌체험펜션 #충남갯벌체험 #충청도갯벌체험 #태안펜션추천 #골드하우스펜션 #만리포해수욕장 #천리포수목원 #백리포해수욕장 #천리포해수욕장 #태안여행 #태안여행코스 #서해안여행 #바다여행 #여름여행지 #태안조개체험 #서해조개체험 #일몰명소 #해돋이명소
충남 태안 안면도 운여해변 일몰
<<충남 태안 안면도 운여해변 일몰>> #충남태안 #안면도 #운여해변 #서해일몰명소 #서해안일몰명소 #사진찍기좋은곳 안녕하세요. 호미에요. 갤럭시 s20 울트라를 구입하면서 DSLR 카메라 들고 다니지 않겠다고 생각하고 태안 안면도 서해 일몰 명소인 운여해변에서 해넘이를 촬영했습니다. 이때만 해도 갤럭시 s20울트라 사용법을 제대로 모를 때 촬영했는데요. 역시 DSLR보다 화질이 약간 떨어짐을 알게 되었어요. 그 뒤로 10흘 정도 갤럭시 울트라만 들고다니다가 결국에 현재 소니알파 9 미러리스를 갖고 다닙니다.  울트라 스마트폰은 현장 라이브방송이나 인스타용 영상을 촬영하곤 합니다. 전남화순에 갔을 때 갤럭시 울트라를 셀카봉에 장착하고 촬영하다가 마지막 펜션 도착하는 순간 자동차 문을 열다가 떨어뜨려서 액정이 깨졌는데요. 수리비 28만원 정도 나왔는데, 그나마 파손보험을 들어서 8만원 정도만 지출했습니다. 그 뒤부터는 셀카봉은 잘 하지 않는 편이랍니다. 운여해변을 이번에 처음 갔었는데요, 남들이 촬영한 사진 보면 만조시라서 멋진 반영을 찍었던데, 제가 갔을 때는 바닷물이 빠져나간 시간이라 반영은 찍지 못하고 모래사장과 소나무를 배경으로만 촬영했습니다. 다음에 DSLR로 다시 촬영하고 싶은 운여해변입니다.  소나무 두 그루를 이용하고 죽은 나무뿌리를 활용해서 연출샷을 담았어요. 아마도 소나무를 넣지 않고 소나무방죽의 해넘이만 담았으면 밋밋했을 것 같았어요.  #안면도가볼만한곳 #태안가볼만한곳 #충남여행 #충남사진찍기좋은곳 #태안여행 #안면도여행 #서해안여행 #충남태안가볼만한곳 #태안안면도여행 #서해안가볼만한곳 #서해안드라이브 #충남드라이브 #국내여행 #국내여행지추천 #국내당일치기여행 #주말여행추천 #주말여행지 #국내1박2일여행지 #서해가볼만한곳 #서해여행
청평사에 평양공주🤔
장마 중 강우예보에도 잠실에서 2시간 40분 걸린다는 청평사로 네비가 안내하는 대로 포천, 가평을 둘러 가다보니 3시간 30분이나 걸렸다. 주차비 2,000원을 내고 3주차장에 주차하고 조금 걸어 내려가 소양강 선착장을 왼쪽에 두고 오른쪽으로 돌아 부용교를 건너 평양공주와 상사뱀 전설 안내 조형물앞에서 인증사진 한컷 찍고. 두번째 다리를 건너 오른쪽으로 돌아 계곡을 오른쪽에 끼고 조금 올라가 작은 폭포가 시작될 무렵에 있는 매표소에서 인당 관람료 2,000원을 내고 거꾸로 거슬러 올라갔다. 강산에의 "거꾸로 흐르는 강물을 거슬러 오르는 저 힘찬 연어들 처럼" 이란 노래가 생각난다. 오른쪽 바위에 앉아 있는 전설속의 평양공주 얼굴이 옆에서 보면 남자이고 앞에서 봐야 여자티가 조금 난다. 십여개의 작은 폭포들을 지나 아홉그루 소나무가 지킨다는 구송폭포 앞에서 또 인증사진. 연분홍 노루오줌을 찍고 청평사 영어 안내문도 찍고. 절앞에서 누리장꽃과 절 제일 뒷편에서 오래된 주목, 노랑원추리, 뚝갈나물 꽃도 찍었다. 절 나오기 전에 갓 피어나는 샛노란 국화꽃도, 내려오면서 고비와 ,산토끼고사리도 찍었다. 돌아오는 길에 통나무집 닭갈비에서 우산들고 튀는 빗방울 등짝으로 맞으면서 1시간 넘게 기다린 끝에 닭갈비와 막국수를 늦은 점심으로 먹었다. 기다리는 동안 뒷 정원에서 연분홍 상사화도 한컷. ☆ 당고조 3녀인 여걸 평양공주가 어떻게 전설속으로 들어갔는 지 궁금하다.
마시안 갯벌체험 그리고 조개칼국수 - 면식수햏
지난주에 왕자님을 모시고 인천 영종도쪽에 있는 갯벌체험장을 다녀왔어요. 마시안이란 곳인데, 해변도 있고 갯벌도 있는 곳이에요. 해변이 그리 예쁘지도 않고 주변이 발달해서 놀거리가 많은 것도 아니지만 어린 왕자님 갯벌체험 시켜주는 정도로는 괜찮은 곳이었어요. 물때가 좀 늦은 시간대이기 때문에, 아침에는 바닷가 파도를 맞으며 물놀이, 모래놀이를 하며 보내다가 물때가 되어 갯벌이 드러나고, 본겨적인 조개잡이가 시작되었어요. 왕자님을 데리고 열심히 갯벌을 누볐는데... 정말... 조개 캔다는 것이 정말.... 쉽지 않다는 것을 잘 체험할수 있었네요. ^^;; 그나마 신랑이 2시간 반 동안 열심히 돌아다니면서 캤더니... 이 정도 되는 조개 약 2그릇 정도를 얻을수 있었어요. 휴... 열심히 해감 작업을 했어요. 해감후에는 열심히 박박 닦아주고... 그렇게,... 왕자님이 좋아하시는 조개칼국수를 만들 준비를 진행해주고... 피와 땀이 서린 조개 칼국수가 완성되었어요! 하... 이 칼국수 한그릇을 만들기 위해... 얼마나 오랜시간 갯벌을 누벼다녔는지... 홀로 고군분투하며 허리 제대로 펴지도 못하고 종횡무진 갯벌을 누빈 신랑... 조개잡이는 커녕 밤게, 소라게에만 정신 팔려 돌아다니는 왕자님... 그 뒤를 끊임없이 쫓아다닌 시녀.... 눙물이.... ㅠㅜ 친정에서 데려온 김치를 썰었어요. 칼국수는 역시 김치가 꼭 있어야지요. 맛을 보아하니... 역시 맛이 있네요. 칼국수 참 좋아하는 편인데, 손수 잡은 조개로 끓인 칼국수의 맛이란,... 형용하기 어려운 고급진 맛이네요... ^^;; 너무너무 맛있게 잘 먹었어요. 다 먹고, 마주 앉은 신랑의 만족스런 얼굴이 보였어요. 그 얼굴 속에서 한가지 생각을 읽을 수 있었어요. '앞으로 조개는 마트에서 캐는 걸로 하자...' 여러분... 조개는 그냥 마트에서 사서 드시는게 건강에 좋아요. 잊지마세요~^^* 再见!
태안 안면도 국내휴양지, 지중해아침펜션 수선화 .핑크뮬리
<<충남 태안 안면도 국내휴양지라고 추천하는 곳 지중해아침펜션 >> 봄: 수선화, 여름: 수국, 가을: 핑크뮬리 겨울: 황금뮬리 안녕하세요. 호미에요. 벌써 7월도 끝자락을 향하네요. 7월은 어떻게 보내셨나요? 마지막 주말 여행 계획은 어디로 잡으셨어요? 호미가 안내 하는 여행지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혹시 지역별 여행지 궁금하면 질문 남겨주세요. 아는 만큼 알려드릴게요. 오늘 소개하는 곳은 그동안 여행지 숙박시설 중에 친절도 갑중에 갑이었고, 시설면에서도 갑이라고 추천할 정도인 곳을 소개합니다. 어르신들끼리 가신다면 다른 곳 갈 필요없이 바로 앞이 바다, 산책로, 바람아래언덕 동산까지, 4계절 온수풀장, 야외 수영장에 열대식물원도 있어요. 아이들이 즐기는 키즈파크도 구성되었어요. #국내여행 #국내여행지추천 #안면도갈만한곳 #서해안가볼만한곳 #태안가볼만한곳 #안면도풀빌라 #안면도펜션 #안면도수영장펜션 #안면도스파펜션 #안면도온수풀 #지중해아침펜션 #서해안펜션 #서해안휴양지 #안면도갯벌체험 #국내휴양지 #안면도1박2일 #안면도키즈파크 #안면도데이트 #안면도드라이브 #안면도사진찍기좋은곳 #안면도해돋이 #안면도일출 #충남서해안여행 #충청도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