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comz
1+ Views

세번 생각하고 말할 땐 늘신중하라

♧ 세번 생각하고 말할 땐 늘 신중하라! ♧

말 앞엔 3번 생각하고
말 앞엔 늘 신중하라.    

말 많으면 허물이 많아지고
말 적으면 바보라도 지혜롭다.    

남을 험담하면 자신의 인격을 
드러내는 것이고 옆의 듣는 사람은 
참고 들을 뿐이다.    

자칫 남의 눈의 티끌은 보면서
자기 눈의 들보는 보지 못하는 격    

말은 오가지만 대화속의 
꽃이 필수도 쓴뿌리가 될 수도 있다.    

작금의 시간 속에 말 달리듯 말하면 
자신의 허물만 드러내게 된다.    

남을 축복하면 내가 축복받고 
저주하면 역시자기에게 돌아온다.    

누워 침 뱉으면 
어떻게 되는지
잘 알면서도     

입을 떠난 말이 
어떻게 돌아 올지는 
생각 못하는 바보가 있다.    

경청 보다 좋은 말은 없고
수다 보다 나쁜 말은 없다.    

입으로 말을 전하지 말고
가슴으로 마음을 전하라.    

미담은 덕담이고 험담은 악담이다
담談이라고 다 좋은 말이 아니다.    

비난과 험담은 세 사람을 잃게 만든다
자신과 듣는 사람 그리고 비난 받는 사람이다.    

어리석은 이는 남을 비방하고 
헐뜯지만 지혜로운 자는 
그 말을 듣고 자신을 돌아보고 성찰한다.    

남을 비방하면 평생 빈축을 사게 되고 
반면 남을 칭찬하고 세워주면 미덕이 되어 
축복의 통로가 된다.    

자신의 입으로 관용의 등불을 밝혀주면 
관계가 소통되고 회복되며 
마음의 등불을 켜주게 된다.    

혀 끝으로내뱉는 말은 아첨이고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말은 칭찬이다.    

잘못된 논리로 사람을 설득시키려 들지 마라. 
지나고 나면 남는 것은 적개심 뿐이다.    

마음 밭이 옥토인 사람은 밝고 맑고 
깨끗하고 틈실한 말씨를 뿌린다.


 
[ #저녁좋은글 ]

좋은건 사랑하는 사람들과 꼭 공유하세요^^

- 소식받기 -




#좋은글 #저녁좋은글 #오늘의명언 #명언 #동기부여 #희망글 #여름휴가 #여름여행지 #오오티디
#짧고좋은글귀 #기분좋은글귀 #좋은글귀 #우울할때글귀 #힘나는글귀 #감동글귀 #위로글귀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디즈니가 배운 변태인 이유는 오프닝에서 모두 설명된다.
디즈니하면 뭐니뭐니 해도 오프닝 캐슬이지! 디즈니는 영화 오프닝때 항상 이렇게 잠자는 숲속의 공주 속 성을 활용한 3D로고를 보여주는데 이런식의 클래식한 디즈니 캐슬을 보여줄 때도 있지만 종종 영화 특성에 맞게 캐슬을 변형하기도 해 변형된 디즈니 캐슬이 너무너무 예쁘고 정말 배운 변태라는 건 이런거구나•••싶어서 움짤을 들고 와봤어 *영화 제목은 움짤 속에 있음* 프롬 (2011) “고등학교 4학년 학생들이 졸업을 앞두고 졸업파티를 준비하면서 벌어지는 청춘영화” 오프닝만 봐도 하이틴임 캐리비안의 해적: 낯선 조류 (2011) 영화의 주가 되는 캐릭터가 인어라서 오프닝도 인어 나옴 오즈 더 그레이트 앤드 파워풀 (2013) 디즈니가 오즈의 마법사를 각색해서 만든 영화래 성 안으로 들어가면서 시작하는게 ㄹㅇ배운 변태 모먼트 아니냐구요 투머로우랜드 (2015) “선택 받은 자만이 들어갈 수 있는 평행 세계 투모로우랜드. 최고의 천재 과학자 데이빗은 지구 종말을 대비해, 투모로우랜드를 또 다른 최첨단 과학 기술의 세계로 만드는 것에 집중한다.” 성 뒤 배경까지 전부 다 최첨단 과학 기술 세계처럼 보이게 만들어둠 미녀와 야수 (2017) 덕후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오프닝 캐슬...역대급으로 예쁨 캐리비안의 해적: 죽은 자는 말이 없다 (2017) 오프닝만 봐도 영화 분위기 알 것 같음 인크레더블2 (2018) 오프닝이 누가봐도 인크레더블이잖아!!!ㅠㅠ 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 (2018) “어른이 된 나 인생의 쉼표가 필요한 순간, 찾아온 나의 친구들 다시 만나 행복해” 어른이 된 로빈과 곰돌이 푸가 다시 만나는 내용이야 메리 포핀스 리턴즈 (2018) 그리고 진짜 내 기준 개역대급 예쁜 오프닝... 메리 포핀스는 모두가 알다시피 영국 런던을 배경으로 하고있는데 오프닝에서도 그게 너무 잘 보이지 라이온킹 (2019) 라이온킹 실사판 영화인데 캐슬 생긴것부터가 달라 출처 들어가면 음악과 함께 더 많은 디즈니 오프닝 캐슬을 감상할 수 있음! 모든 움짤의 출처: https://youtu.be/6KyFeG7kfTM 본문 출처ㅣ쭉빵카페, Robb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