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0shelter
5,000+ Views

펌) 둘 중 하나는 애벌레가 아님

이건 애벌레지만
이건 애벌레가 아님
아래에 있는 애는 애벌레가 아니라 애벌레를 흉내내는 새임.

이 새는 최근에 발견된 신종인데, 새끼일 때는 무력하기 때문에 독이 있는 애벌레를 흉내내면서 살아감. 걍 생긴 것만 닮은 게 아니라 부리가 안 보이도록 바닥에 처박고 몸짓도 꿈틀꿈틀거리면서 철저히 애벌레를 흉내내는 메소드 연기파임.

애벌레가 다른 동물로 의태하는 경우는 많지만 새같은 고등 척추 동물이 애벌레를 흉내내는 경우가 발견된 건 처음.
다 자라면 애벌레 흉내는 그만두고 이런 평범한 새의 모습으로 변함

참 신기하네



참 신기하군요
이런 건 처음이야...
귀엽고...
5 Comments
Suggested
Recent
애벌레 흉내내면 다른 새들에게 표적이되는건 아닌가?🙄
@assgor900 독 있는 애벌레 흉내라서 괜찮을것 같습니다ㅋㅋ
생존전략....
귀엽당...
애벌레 풍성풍성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펌) 고립된 환경에서 탄생한 기괴한 최상위 포식자
흔히 최상위 포식자하면 곰탱이 사자 호랑이 사이가 같은 포유동물을 떠올리지 조류를 떠올리진 못한다. 실제로 맹금류 제외하면 조류는 뭔가 좆밥 이미지가 있다 하지만 지구역사에서는 거의 6000만년 가까이 육상조류가 최상위포식자를 해먹었던 시절이 있다 남미를 부리로 지배했던 자랑스러운 그 이름은 공포새 날지 못하지만 짭새는 아니다 새대가리 새끼들이 먹이사슬 꼭대기에 올라간 이유를 알아보려면 우선 그 특이한 환경을 논해야 했는데 지금이야 멕시코 브라질 같은 남미 친구들이 미국이랑 육지로 이어져있어서 트럼프가 고통스러워하지만 공룡들이 막 멸종할 시점에는 그렇지 않았다 남미 혼자 섬처럼 떨어져서 다른 동네랑 고립된 상태였음. 트럼프가 이 시대로 전생하면 장벽 지을 필요 없어져서 좋아하겠네 온갖 기상천외한 일이 다 벌어지는 호주를 보면 알겠지만 고립된 동네는 뭔가 좀 요상하게 돌아가기 마련이다 일단 고립된 남미 특징이 뭐냐면 제대로 된 육식동물이 하나도 없었음. 딴 동네는 공룡 다 멸종했어도 검치호 같은 신흥 포식자들이 나타나서 나름대로 일진을 먹었는데 이 동네 육식동물은 걍 다 멸종해버렸음 근데 생태계가 신묘하게 만들어진 물건인지라 비워진 자리는 어떻게든 채워넣기 마련임. 이 비어진 포식자의 위치를 채우도록 선택받은게 바로 새대가리들이었음. 그렇게 날지 못하는 새들이 날아오르게 된다 육식동물이 없는 세계에서 육식동물의 지위를 차지한 육상조류들이 살아남기 위해 치열하게 진화경쟁을 하기 시작한 것이다 처음에는 좆만한 닭 정도 크기의 생명체가 몇천만년 지나니까 무시무시한 괴수들로 탈바꿈함. 딱 보면 존나 웃기게 생겼지만 눈앞에서 2m 넘는 전투치킨이 철로 대화하자고 소리치면 별로 안 웃길걸 새가 말을 덮쳐서 잡아먹는 끔찍한 남미대륙 200만년 전까지만 해도 이랬으니 그렇게 먼 옛날도 아니다 얘들도 마치 공룡처럼 다양한 종분화를 일으켜서 작은 놈은 생쥐 같은 거 잡아먹고 중간 놈은 족제비 같은 거 잡아먹고 큰 놈은 말의 조상들을 부리로 족치면서 씹어먹고 다녔다 오늘날 아프리카에서 사자, 하이에나, 리카온 등이 나눠 가지는 역할을 새대가리들이 전부 수행했었음. 조류가 곧 공룡이라는 사실에 비춰보면 공룡시대의 외전 후속작 정도 될 것이다. 공룡 역붕괴 같은거임 끽해야 날지도 못하는 새대가리에 이족보행이라 사자 호랭이 같은 정석적인 4족 포식자에 비하면 모자라 보일지 모르겠지만 스펙 경쟁으론 절대 안 떨리는 무서운 새끼들이었음 타조 존나 빠른거 알지? 얘들도 존나 빨랐음. 애초에 말 잡아먹고 살았다고 그랬잖어 말 정도는 우습게 따라가서 마빡에 구멍 뚫어놓을 수 있었다 거기다 이족보행이기 때문에 안정성은 좀 떨어질지 몰라도 일단 키가 존나 크다는 장점을 살릴 수 있었는데, 이 키가 크다는 장점은 조류라는 특징이랑 합체하면 무시무시한 장점이 됨 이 새끼 무기가 뭐겠냐 딱 봐도 부리잖아 부리를 제일 위력적으로 쓰려면 딱 한가지 밖에 없지 위에서 아래로 쪼아대는거 남미대륙에서 제일 키가 큰 새끼들이 미친듯이 쪼아대기 시작하면 이길 수 있는 방법이 없었다. 부리만 어떻게 패링하면 살 수 있을 것 같지만 저 무거운 거체를 시속 50km로 가속시킬 수 있는 튼튼한 다리도 있다 이 새끼 만나면 대갈통에 구멍뚫리거나 갈비뼈 박살나거나 둘 중 하나 택해야됨 근데 고립된 환경에서 만들어진 최적화 동물이 딴 데서 유입된 동물이랑 만나면 좆되는건 지구의 유구한 역사였고 존나 짱쌘 짭새들도 예외는 아니었다 대륙이 이동하면서 남미대륙이 다른 동네랑 이어지자 그 동네에서 급속도로 타지역 일진들이 유입되기 시작한거임. 기후랑 섭생까지 급격히 변화하면서 6000만년을 대륙의 지배자로 군림해온 공포새들도 결국 멸종하고 말아따 근데 뭐 이걸로 잘못 진화한 좆밥으로 치부하긴 좀 뭐한게 6000만년이면 인간 역사가 수천번을 반복할 수 있을 정도로 오래 해처먹은거라 좆간 따위한테 비웃음 당할 몸들은 아님. 대륙 단위로 밸런스 패치되는데 뭐 어쩌겠어 (출처) 공포새, 날진 못하지만 짭새는 아니다 이 말이 웃겨서 퍼왔습니다 (진지)
펌) 구른다 굴러 러시아의 광기가 구른다
1915년 1차대전에서 독일놈들에게 두들겨 맞고 있던 러시아 제국 아직 황제가 빨갱이들에게 총맞고 뒤지기 전이라 러시아 대빵은 황제였는데 그 황제 앞으로 편지 하나와 설계도 하나가 배달됐다 독일을 개작살낼 슈퍼 비밀무기 '롤링 포트리스 오보이'의 설계도가 바로 그것이다 아마 인류 역사상 가장 위엄찬 무기 프로젝트가 아닐까 싶다. 이 초코볼이 바로 그 위대한 프로젝트 되시겠다 롤링 포트리스라는 이름답게 굴러서 적을 깔아뭉개는 요새를 만들자는 간단한 아이디어다 개병신좆밥 같아보인다고? 근데 사이즈를 들어보면 적어도 좆밥은 때야될걸 죽음의 초코볼의 사이즈는 무려 960x605m. cm가 아니다. 미터다. 600미터의 데스스타다. 내부에는 주둔보병과 포병부대, 군수공장, 배럭, 하수구에 환기시스템까지 깔린 도시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었다. 진짜 데스스타다. 사이즈가 무지막지하게 커졌기 때문에 무지막지한 크기의 엔진을 때려박을 수 있고 자체형상의 도움까지 받아 예상시속은 최대 321km/h였다 덧붙여서 장갑은 제일 얇은 곳도 100mm이상의 곡면장갑이라 당시 존재하던 어떤 수단으로도 러시안 데스스타를 막을 수 없을 것으로 예측되었다. 참호 독가스 포격 폭격 철조망이건 뭐건 모조리 무시하고 뭉개고 다니는 것이다 크기 600m의 볼링공이 독일을 깔아뭉개면서 평탄화하는 장관은 틀림없이 존나게 웃길...볼만했을 것이다 다들 알겠지만 안타깝게도 병사한테 줄 총알도 빌빌대면서 만드는 가난한 러시아 제국이 이런걸 만들 능력이 있을리는 없어서 실현되지는 않았다 저게 성공했으면 오늘날 우리가 아는 전쟁의 모습은 완전히 달라졌겠지 빨갱이들의 광기는 과연 특별한 부분이 있다 (출처) 이왜진... 소비에트의 광기는 쫓아갈 수가 없군요
펌) 냉혹한 큭 죽여라의 세계
여기사에 대한 환상은 예나 지금이나 잘 먹히는 거 같다 존나 멋지긴 하지 폴 플레이트 입은 여캐 놀랍게도 갑옷 짱짱하게 받쳐입고 빠따 휘두르면서 남자들 뚝배기를 까던 여기사들이 실존하긴 했다 그 중에 유명한게 '자귀 기사단'이다 1100년 경에 오늘날 스페인이 있는 이베리아 반도는 개난장판이었다 알라알라를 외치는 알라쟁이들과 예수예수를 외치는 예수쟁이들이 존나 싸우고 있었거든 하여튼 이 새끼들은 1000년전이나 지금이나 바뀐 게 없다 아무튼 중요한 건 그게 아니고 어느날 알라쟁이들이 토르토사라고 불리는 도시 하나를 포위한다. 말 그대로 눈 떠보니까 도시 밖이 알라쟁이들로 꽉꽉 들어차있는걸 본 토르토사 사람들은 기절초풍한다 포위가 존나 쉽게 이루어진건 다 이 새끼 때문이다 당시 토르토사를 지키고 있던 건 바르셀로나 백작이었다. 이 새끼가 토르토사를 지켜야 했는데 2차 십자군 전쟁 나간답시고 병력을 몽땅 빼가서 몰빵 러쉬를 나간거다. 설상가상으로 바르셀로나 백작은 존나 앞뒤 생각이 없는 병신이라 도시 안에 남자를 하나도 안 남길 정도로 탈탈 털어서 러쉬를 갔다 알라쟁이들한테 빈집을 털러오라고 아주 초대장을 보낸 수준이다 브론즈도 본진에 미사일터렛 정도는 짓는데 븅신새끼 즉 성벽 안에 남자라곤 하나도 없고 여자들만 있는 상태였다 아마 알라쟁이들의 얼굴은 대충 이랬을 거다. 당시 상식으로 남자가 없는데 방어할 사람이 있겠냐. 거기다 도시 안에는 가녀린 유럽 귀족녀들이 가득했다. 아마 입이 찢어지다 못해 뒷통수를 한바퀴 왕복하지 않았을까 이교도 여편네에게 청소년에게 보여주면 부적절한 모든 것들을 자행할 생각으로 신이 난 알라쟁이들은 그렇게 성벽 위로 올라가 가녀린 유럽여성들을 만나고 그만 대갈통이 으깨져 성벽에서 떨어지고 만다 알라쟁이들에겐 유감스럽게도 토르토사는 일종의 요새 도시였고 무기도 갑옷도 존나 많았다. 도시 안에는 대장간들도 존나 많았고 남자들이 전쟁나간 동안 집안일 다 도맡아야했던 여성들도 존나게 많으셨다. 중세 시대 집안일은 요즘이랑 차원이 다르다. 하루종일 장작 패고 물기르고 심지어 대장간에서 망치질까지 존나 해야 했다. 그리고 여성들은 뭐같은 남자놈들이 미사일터렛도 안 짓고 엘리전을 가서 존나 꼬운 상태였다 이윽고 성 안에서는 분노의 욕설이 터져나오기 시작했다 도시 포위될 때까지 남자새끼들 뭐했냐 이거야! 이 상황에서 알라쟁이들이 싱글벙글 웃으면서 성벽을 기어오르기 시작하자 결국 빡친 여성들은 도움도 안 되는 남자새끼들한테 의지하는게 아니라 본인들이 싸우기로 결심한 것이다 바야흐로 걸즈 돈 니드 프린스, 걸즈 캔 두 애니띵이 장엄하게 울려퍼지는 순간이었다 전 토르토사의 여자들이 갑옷과 무기를 움켜쥐고 성벽으로 집결해 알라쟁이들을 두들겨 패기 시작했다 아까도 말했지만 중세 유럽의 집안일은 현대 막노동 이상의 험악함을 자랑한다 화끈한 토르토사 상여자들은 프라이팬이나 밀대 같은 걸 들고나오지 않았다 대신 손에 존나 익숙한 자귀Hatchet, 즉 손도끼를 들고 나왔다. 평소엔 장작을 패던 손도끼지만 지금은 성벽을 기어올라오는 알라남충들의 뚝배기를 개박살내고 있다. 그야말로 자귀해의 현장이었다! 거져 주워먹을 줄 알았던 성벽 위에서 피보라가 불며 병사들이 반갈죽 당하는 걸 보던 알라쟁이들은 기겁한다 분명히 큭 죽여라를 기대했는데 큭 죽어라를 당하고 있었다 작대기 하나 차이가 이렇게 크다니 결국 뚝배기가 제대로 박살난 알남충들은 포위를 풀고 달아나버린다 아니 씨발 분명히 도시 먹혔을 줄 알았는데 왜 멀쩡하지 일이 다 끝난 뒤에야 돌아온 바르셀로나 백작은 존나 당황했다 당시 유럽 남성 시각으로도 당연히 성이 버티지 못하고 함락됐을줄 알았던 것이다. 토르토사로 돌아온 바르셀로나 백작은 피칠갑을 한 여성들이 손도끼를 들고 흉흉한 눈으로 쏘아보고 있는 장면을 마주한다. 까놓고 말해 도시를 버림패 취급했는데 정작 도시는 멀쩡하니 자기 체면도 영 아니고 쪽팔리고... 바르셀로나 백작은 그렇게 자기 체면을 살려줄 방법을 찾다가 기발한 생각을 하나 해내니 토르토사의 여성들을 기사로 임명해버리게 된다 기사단의 상징은 알라쟁이들의 뚝배기를 조져버린 그 유명한 손도끼, 즉 자귀였다. 말이 자귀 기사단이지 늬앙스를 생각해보면 토르토사 손도끼파 정도 될 거다. 이렇게 전 인원이 여성인 자귀기사단이 탄생했다. 당시의 여성인권을 생각하면 전무후무한 존재였다. 토르토사 여성들에겐 그야말로 해피엔딩이었는데 기사단의 일원은 영원히, 심지어 그 후손까지도 세금을 면제받기 때문이다. 그렇게 토르토사는 남자들만 세금을 내는 여자 기사단이 다스리는 도시가 되었다. 큭 죽여라 (출처) 이번편엔 특히 욕과 혐오단어들이 숨쉬듯 나와서 순화에 애 좀 먹었네요. 특정 그룹을 혐오하는 게 아니라 정말 모든 그룹의 혐오단어를 사용하셔서 웃음이 날 지경이었습니다. 어차피 이렇게 남자든 여자든 예수든 알라든 모두 혐오하는데 그냥 순화를 안해도 되지 않을까 하다가(혐오로 대동단결!) 그래도 마음 다치실 빙글러들이 계실까 싶어 최선을 다해 욕을 거르고, 혐오 단어를 보통의 단어로 대체했습니다. 아무튼 남자들만 세금을 내는 여자 기사단이 다스리는 도시 토르토사! 재밌군요.
지구 제작진이 설계미스한 동물들.jpg
바다악어  다른악어들은 민물에서 노는데 혼자 바다에서 살면서 사람공격하는새끼 바다에서 놀다가 악어한테 죽을거라고 생각이나 하겠음?  실존하는 파충류중에서 제일크면서도 학습능력있는 ㅅㅌㅊ대가리를 가짐  박쥐 포유류인데 날수있는  새끼    ㅈ밥이지만 130개의 바이러스를 가지고있는 새끼  심지어 박쥐가있던곳에서 호흡했다가 광견병 걸린경우도 존재함  다만 생태계유지에 필수적인 동물이고 멸종하면 바이러스들이 다음 숙주로 누구를 고를지 모른다함 인류운명을 인질잡고 사는 새끼들; 오리너구리  오리아님 너구리아님 포유류면서 알낳음 신경독을 가짐 장난으로 만든거 까먹고 삭제안하고 서버오픈함  바비루사  저 뿔이 계속자라나는데 결국 뿔이 뇌를 압박해서 서서히 고통받으며 죽음 (뿔 아니고 어금니) 북부짧은꼬리 땃쥐 심장박동이 분당 900회  3시간마다 밥 안먹으면  사망함  사비왜소땃쥐  분당 1500회에 가까운 심박수를 가짐  땃쥐 ㅂㅅ들  늑대고기  생긴건 성질드러운 폭군같이 생겼는데  실제로는 성격이 소심하고 겁이많아서 조개,멍게 같이 벽에 붙어있는애들만 잡아먹고 물고기들은 못건든다함  잠을잘때면 상어가 자기를 찾을수없게 꼼꼼하게 안전한 장소를 찾은후에  그곳에 자신의냄새를 숨길수있는 막을  설치해서야 안심하고 겨우 잠든다함  친화력이 ㅅㅌㅊ라 다이버들이 먹이주면 다이버들에게 몸을비비면서 재롱떨고 애교부린다함  별코두더지  감이안오는새끼  저 입에달린 돌기가 현존하는 생명체중에서 가장 훌룡하고 빠른 감지수단이라하고 덕분에 먹이를 감지후에 사냥성공까지 1초도안걸린다함  leiolepis ngovantrii 베트남에서 사는놈인데 암컷만 존재함 자기복제 라는 방식으로 번식한다함 문과충은 이해못함  싱벙갤펌
음성버튼으로 사람과 대화하는 강아지 Bunny
미리 음성이 녹음된 버튼을 눌러서 사람과 대화하는 똑또기 강아지 이야기에용 버니가 무슨 말을 하나 한번 보시죵 ~~ (넘 똑똑해서 놀람 주의! ) 1. 나 왜때무네 댕댕이? dog. why. dog. dog. why. 자기가 왜 개인지 여러번 물어보는듯 ㅠㅠ ㅋㅋㅋ 2. 엄마 따랑해요 mom.friend. mom. love 3. 나 화났어!!! 목욕했나??ㅋㅋㅋ mad. now. I. (빙글를르) mad. 한바퀴 빙그르르르 돌고와서 mad 다시 누르는거 졸귘ㅋㅋㅋ 4. 내일 말고 지금. 엄마가 산책은 내일 또 가자 하니까 no. please. ㅋㅋㅋㅋ 5. 휴먼 하이! I. see. human. hi. 6. 밖에 이상한 사람들 이쪄!!!ㅜㅜ stranger. sound. help. (밖에 모르는 사람들 소리 남) 진짜 밖에 보러 갔다가 돌아옴ㅋㅋ mad. sound. look. (사람들 소리 때매 화난 버니ㅋㅋ) 7. 오늘 나 절거워 햅삐 today. happy. 8. 버니야 월월해바 월월 해볼래? 하면 월월 짖는 버니 (Roo Roo) 9. 화났어! 도와줘! mad. help 밖에 새 있어서 화났던 버니 ㅋㅋ 10. 누구게~? 이게 누구야? human. friend. bunny. dad. poop. smell. poop. smell. upstairs. poop. go. potty(응가하러 가자) 11. 나 발바닥 아파 ㅠ 이거 진짜 눙물..ㅠㅠ 세상모든 동물들이 말할줄 알았으면.. mad. ouch. 아파서 화난 버니. stranger. paw. 이상한게 있어. 발바닥에. 발바닥 보니까 진짜로 가시 있었음 ㅠㅠ 12. 고영이는 내친구 cat. friend. 고영이는 친구야 settle. sound.mom. 나보고 닥치라한거야? ㅋㅋㅋㅋㅋㅋ (밥 먹고 산책가자고 했더니 ㅋㅋㅋ) 왕똑똑이,, ❤️
좋은 다이아몬드 구분하는 방법
다이아 등급의 필수 등급은 바로... 4C 라고 하는 것이다. 1. 중량 (캐럿) 2. 컬러 3. 내포물 (클래리티) 4. 컷. 다 C로 시작해서 4C라고 함 1. 중량 다이아 가격을 구분 짓는 가장 큰 요소임 보통 캐럿이 다이아 사이즈라고 생각함 그래서 2캐럿이 1캐럿의 2배 사이즈라고 생각함. 정답은 전혀 아님 다이아는 금처럼 시세가 매겨져 있고 금처럼 주기적으로 변동됨 가격은 rapaport에서 확인가능함 https://www.diamonds.net/Prices/RapaportPriceLists.aspx?__hstc=83053065.d72991f25eb3d307f5c808a232418664.1640454312062.1640454312062.1640454312062.1&__hssc=83053065.1.1640454312062&__hsfp=1994817451&_ga=2.144445557.1171926821.1640454308-1968999364.1640454308 구글에는 시간이 좀 지난 라파포트가 올라와있어서 어느정도 참고만 가능 * 부는 뭐임? 한국에서만 사용되는 다이아 단위임. 1캐럿의 10분의 1이 1부. 0.5캐럿은 5부, 0.1은 1부다이아임 2. 컬러 컬러는 D등급부터 Z등급까지 있음. D로 갈수록 투명&무색, 반대일수록 노랗다. 하지만 우리는 무조건 이것만 기억하면 된다. 컬러는 무조건 D E F 차트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D E F만이 무색임. 간혹 D와 F가 차이가 많이 나는지 궁금해 하는데, 일상생활에서의 육안구별이 쉽지 않음. 그렇기에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F등급이 최고의 선택지라고 할 수 있음. 다만, 보석을 좀 많이 본 사람이나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조명에 갖다대보고 어? 좀 누런 느낌인데??? 라고 할 수 있음 ㅇㅇ 3. 내포물 다이아는 기나긴 시간동안 탄소가 압축되면서 생기는 광물이잖음? 당연히 안에 불순물이 있을 확률이 있음 ㅇㅇ 클래리티란? 그 내부의 불순물정도를 나타내는 등급임 그렇기에 다이아의 반짝거림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침 실제로 접근하기 쉬운 1부 쥬얼리를 사서 쨍한 조명에 갖다대면 뭔가 보임 단순히 눈에 보이는 걸 넘어서 내포물의 종류에 따라 다이아가 뿌얘보이거나 기타 등등의 이유로 반짝이지 않을수가 있다는 이야기임 1) FL & IF FL : Flawless의 줄임말. 한마디로 내포물 없다는 얘기임 가장 완벽하게 클린한 등급 IF : Internally Flawless의 줄임말. "내부의 내포물은 없다"는 뜻이다 그렇다면 바깥에 뭐가 있나? ㅇㅇ FL이랑 비교하면 있음 하지만 이 두 등급은 거의 큰 차이가 없고 육안으로는 식별이 정말 불가능함 가격도 미친 가격임 2캐럿이 1억이 넘음ㅋㅋㅋ 2) VVS VeryVerySlightly Included의 줄임말 한마디로 엄청엄청조금 포함됨 이라는 뜻임 FL나 IF는 사실상 자연계에서 얻기 어려운 다이아고 미친가격을 자랑함.. 사실상 VVS가 우리가 고를 수 있는 다이아 중에서 최고등급이라고 생각하면 됨 숫자는 1이 2보다 좋은 등급이고 기타 아래등급 모두 동일 3) VS VerySlightly Included의 줄임말. 얘는 그럼 엄청 조금 포함 이라는 뜻임 사실 VS등급까지가 다이아몬드의 가치를 지켜주는 등급임 그렇기에 대부분의 명품 브랜드들에서 사용하는 다이아 등급의 마지노선 4) SI Slightly Included의 줄임말. 조금 포함이라는 의미인데.... 여기서부터가 문재인 도대체가 조금이 어느정도인데ㅋㅋㅋ 위의 두 가지 모두 SI2등급의 다이아임ㅋㅋㅋㅋㅋㅋ 오른쪽 다이아 그림에 빨간 점등이 내포물을 표시한 것인데 이게 도대체 조금이라는 뜻? 점들이 작은데 저정도면 깨끗한거 아니냐고 생각할 사람들을 위해 VS2등급도 함께 비교하기 ㅋㅋㅋ 빨간 포인트들이 눈에 안띄고 1도 모르는 사람이 봐도 참 깨끗해 보임 이렇듯 큰 차이가 난다. 그러면 문제가 뭐길래? 간혹 가다가 이런말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거임 /// (Si등급이지만) 열라 깨끗합니다!!! 어떤 것은 VS등급과 다를바가 없습니다!!!!! /// 분명한 건 Si가 Si등급을 받은데에는 분명히 이유가 있음 더군다나 Si2등급을 권하며 아주 좋은 스톤이라고 하는 곳은 눈탱이를 필히 의심해야함 물론 Si등급이라고 실제로 반짝임이 1도 없고 이런 건 아님 반짝임ㅇㅇ 다이아가 괜히 다이아일까? 다만, 위와 같은 말을 하면서 무척 저렴하게 살수 있다고 꼬드기는 걸 주의해야한다는거임 저렴한데는 다 이유가 있다. 4) I Included의 줄임말로 얘부터는 뭐 숨기지도 않고 이물질 들어있소 ㅇㅇ 의 등급이라 이 등급을 실제로 파는지도 모르겠음. 4. 컷 다이아 컷은 두 가지 의미로 사용되지만 다이아 등급에서의 컷은 얼마나 이상적인 비율로 잘 컷팅되었냐. 이 말임 컷이 좋아야 빛의 굴절률이 좋아 반짝거린다고 한다. 하지만 우리는 어려운거 다 때려치우고 무조건 3EX만 기억하면 된다. 사실 3excellent에는 cut, polish, symmetry가 포함되어서 3ex지만 그냥 3ex를 기억하면 됨 위에서 말한 의미 말고 다른 의미는 다이아의 모양을 나타내기도 함 가장 많이 하는 컷이 바로 라운드컷(브릴리언트컷) 가격도 컷중에서 가장 비쌈 비싼 이유는 라운드 컷으로 컷팅하기 위해 들어가는 원석의 사이즈가 가장 커서 반짝임도 라운드 컷이 가장 반짝거린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는 컷팅된 면수가 가장 많아 그런거임 그외의 컷들은 팬시컷이라고 하며 보통 라운드컷의 70~80%의 가격 기타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은 Fluorescence(형광성) 간단히 말해서 형광성이 있을수록 뿌옇게 보일 가능성이 높아 형광성은 무조건 none을 선택하는 게 좋음 4줄요약 1. 컬러는 D E F 지만 F가 최고 가성비 2. 클래리티는 VS2 이상 3. 컷은 아묻따 3EX 4. 중량은 돈 되는만큼 메이저 감정원은 VGI, 현대, 우신, GIA 임 국내는 우신이 최고, 국외는 GIA가 최고 다이아는 거거익선이라고 듣보잡 감정원의 SI2등급을 선택하는 건 비추 ENTP갤러리 생갈치1호의행방불명님 펌
10가지 기괴한 증후근
1.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증후군 1995년 영국의 외과의사 토드가 처음으로 보고한 증상이다. 루이스 캐럴의 소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서 앨리스가 커지고 작아짐에 따라 물체가 크거나 작게 보이는 것 처럼 이 질환에 걸린 환자는 사물을 실제의 모습과 다르게 왜곡된 형태로 인식하게 된다. 예를 들어 빌딩이 엄청 크게 보일수도 있고 지나가는 차는 매우 길거나 작게 보일 수 있게 된다. 극히 드문 희귀병이므로 걸릴 확률은 매우 희박하지만 일단 걸리면 나 혼자 다른 세상에서 사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될 것이다. 실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작가, 루이스 캐럴이 이 증후군을 앓았을 거라는 추측이 있지만 확실한 증거는 나오지 않았다. 2. 찰스 보넷 증후군 찰스 보넷 증후군은 1760년 스위스에서 찰스 보넷이 처음 보고 했다. 이 증후군은 실명한 환자들에게서 나타나는 현상인데 이들은 실명했음에도 생생한 시각적 환각을 경험한다. 이 때 보이는 시작적 환각은 실제로 우리가 눈으로 보거나 꿈에서 보는 것들보다 더 생생하고 선명하다. 찰스 보넷 증후군의 환자들은 주로 검은 형태의 몸집이 작은 사람을 보기도 하고 작은 동물들을 보기도 한다고 전해진다. 찰스 보넷 증후군에 걸린 76세의 노인이 작고 동그란 사람의 형상과 하얀 소복을 입은 여인이 보인다고 호소한 사례도 있다. 3. 보안드로피 보안드로피는 인간이 자기 자신을 소라고 생각하는 질환이다. 그래서 실제로 소처럼 행동하려고 하며 풀을 뜯어 먹으려고 한다. 이 증상의 원인은 꿈이나 최면, 자기 암시 때문으로 알려져 있다. 성경에서는 고대 바빌론의 황제, 네부카드네자르 2세가 신의 벌을 받아 짐승처럼 행동하게 되었다고 묘사하는데 보안드로피의 증상과 같이 소처럼 행동하며 풀을 뜯어 먹으려 했다고 다니엘 서에 기록되어 있다. 4. 클뤼버-부쉬 증후군 클뤼버-부시 증후군은 뇌의 편도체 손상으로 생기는 질환이다. 편도에 손상이 생기면 인간의 행동에는 큰 변화가 생긴다. 우선 감정의 변화가 사라진다. 특히 공포심이 사라지는데 이전에는 무서워하던 대상을 봐도 어떤 감정도 느끼지 못한다. 또한 사물의 용도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나무토막처럼 먹을 수 없는 사물을 먹으려 하기도 한다. 이 질환이 무서운 점은 성욕의 과다 증가 때문인데 이성이나 동성 뿐만 아니라 심지어 무생물을 상대로도 성행동을 하려 한다. 5. 코타르 증후군 세상에 자기 자신을 좀비라고 믿는 사람이 있을까? 코타르 증후군에 걸리면 그렇다. 코타르 증후군은 환자 자신이 죽었거나 존재하지 않거나 부패 중이거나 혈액 또는 장기를 잃어버렸다고 믿게 된다. 이 증후군을 처음 발견한 프랑스의 신경학자 쥘스 코타르의 이름을 땄는데 그는 1880년 자신의 강의에서 마드모아젤X라는 가명의 환자를 설명하였다. 그녀는 자기 신체의 여러 부위의 존재나 식사의 필요성을 부정하였는데 증상이 점점 심해져서 자기 자신이 영원히 저주 받은 몸이라 자연적인 방법으로는 죽을 수 없다고 믿게 되었고 결국 굶어 죽게 되었다고 한다. 실제로 환자 중 희귀한 경우에는 자기 자신을 불멸의 존재라고 믿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1996년에는 오토바이 사고로 뇌손상을 입게 된 남자가 코타르 증후군에 걸린 사례가 있었다. 이 남자는 자신이 패혈증이나 에이즈, 황열로 죽었다고 생각했다. 병원에서 퇴원한 그는 어머니를 따라 남아프리카로 갔는데 그는 자기 자신이 어머니의 영혼을 따라 지옥을 구경하고 있으며 자신의 몸은 스코틀랜드에 잠들어 있다고 믿었다. 6. 카그라스 증후군 카그라스 증후군은 자신의 배우자, 친구, 주변인들이 모두 완전히 똑같은 모습으로 변장한 다른 사람들이라고 믿는 증상이다. 자신이 겪은 사건이나 기억도 모두 왜곡되거나 전혀 다른 것으로 대체 되었다고 믿는 경우도 있다. 카그라스 증후군은 주로 조현병 환자들에게 가장 많이 발생하며 뇌손상이나 치매로 인해 노인들에게서도 자주 볼 수 있다. 카그라스 증후군의 원인은 가까운 사람들과 있을 때 뇌에서 분비되는 물질이 뇌손상이나 다른 이유로 분비되지 않으며 가까운 사람들로 부터 익숙함, 아늑함의 감정이 느껴지지 않고 낯설게 느껴지면서 망상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생긴다. 2015년 9월 한국에서는 50대 남성이 76세 어머니를 칼로 찔러서 숨지게 한 사건이 일어났다. 원인은 그가 앓고 있던 카그라스 증후군 때문인데 그는 자신이 찔러 죽인 것은 어머니의 모습을 한 식인종이라고 말했다. 어느 날 갑자기 자신과 가까운 사람들이 모두 낯설게 느껴진다면 정말 무서운 일이 될 것이다. 7. 프레골리 증후군 이탈리아의 연극 배우 레오폴도 프로골리는 무대 위에서 아주 빠르게 다른 모습으로 변장하는 걸로 유명했다. 프레골리의 이름을 따서 지어진 프레골리 증후군은 주변에 있는 모든 사람이 사실은 한 사람이 변장한 거라고 믿는 망상증이다. 이 증상에 걸린 환자는 기억을 떠올릴 때 자신이 어디에 있었는지 무엇을 봤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정확히 기억하지 못하게 된다. 이 사람에게는 모든 사람들의 얼굴이 전부 비슷하게 보일 뿐 이다. 매우 희귀한 사례이긴 하지만 조현병이 심한 경우 프레골리 증후군과 카그라스 증후군은 함께 나타날 수도 있다. 8. 외계인 손 증후군 인간의 좌뇌와 우뇌는 기능적 차이가 있어서 뇌의 두 반구는 뇌량이라는 다리를 통해서 서로 정보를 주고 받아야 한다. 그런데 이 뇌량이 손상되면 두 반구 간의 정보소통이 차단된 분리뇌가 된다. 외계인 손 증후군은 바로 이 분리뇌 환자들에게서 보이는 증상이다. 증상은 한 쪽 팔이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움직이는데 무서운 건 마치 한 쪽 팔이 스스로 어떤 목적을 가진 것처럼 행동한다는 사실이다. 예를 들면 물을 마시려고 컵을 들면 외계인 손이 컵을 뺏는 다던가 자신의 얼굴을 때리거나 심지어 목을 조르기도 한다. 이런 일이 일어나는 이유는 뇌량의 손상으로 정보 교환이 안 되서 한 쪽 뇌가 하는 일을 다른 쪽 뇌가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자신의 손이 의지대로 움직이지 않고 마음대로 움직이며 심지어 자신에게 위해를 가할 수도 있다는 사실은 끔찍하다. 9. 아포템노필리아 (절단 도착증) 수 많은 도착증들 중에서도 가장 끔찍한 것 중 하나는 바로 절단 도착증이다. 이러한 도착증을 가진 사람들은 멀쩡한 신체의 특정 부위를 자르고 싶은 강한 충동을 느끼게 된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이 신체를 훼손하거나 절단 했을 때 구급 조치를 해줄 외과의사를 찾기도 한다. 착각하지 말아야 할 것은 다른 도착증 중 하나인 아크로토모필리아와는 다르다는 사실이다. 아크로토모필리아는 신체의 일부가 절단된 사람에게 성적 흥분을 느끼지만 아포템노필리아는 자신의 신체를 절단하는 데서 쾌감을 느끼게 된다. 아크로토모필리아가 새디즘의 극치라면 아포템노필리아는 마조히즘의 극치라고 할 수 있다. 오토파지아는 충동 조절 장애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다. 증상은 자기 자신의 신체 일부를 먹고 싶다는 강한 충동이 들며 이를 억제하기가 매우 힘들다. 그래서 실제로 욕구에 따라 자신의 신체를 먹고 난 뒤에도 어떤 후회나 죄의식의 감정을 느끼지 않으며 오히려 기쁨이나 안도의 기분을 느낀다고 한다. 사실 인간의 몸에서는 자연스럽게 죽은 세포를 먹어치우는 작용이 일어나지만 자신의 손가락이나 발가락 등을 먹으려고 하는 것은 매우 극단적인 형태의 자기 식인 행위라고 할 수 있다. 아포템노필리아와 마찬가지로 자기 파괴적 행위를 통해서 쾌감을 얻는다는 사실은 매우 아이러니하다. 지구촌갤러리 ㅇㅇ님 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