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aninnews
1,000+ Views

[BNN 연예IS] SBS 맛남의 광장 선미×농벤져스, 라이브 쇼핑 콩나물 300박스 착한소비 완판 성공


SBS 예능 ‘맛남의 광장’ 선미 출연. 농벤져스 백종원, 양세형, 김희철, 김동준, 유병재와 함께 라이브 쇼핑을 통해 콩나물 300박스 완판을 기록하며 농민들에게 힘을 보탰다.

‘맛남의 광장’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하여 기존에 맛볼 수 없었던 신 메뉴를 개발해 유동인구가 많은 만남의 장소에서 판매하는 과정을 담아내는 프로그램. 단순히 음식을 개발해 판매하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지역 특산물의 소비 촉진과 인식 개선을 돕고 있다.

지난 10일 방송된 ‘맛남의 광장’에서는 양세형과 유병재, 김희철과 선미가 팀을 이뤄 시청자들이 공모한 레시피로 콩나물 요리 대결을 펼쳤다. 양세형과 유병재는 ‘콩나물 참치덮밥’을, 김희철과 선미는 ‘콩나물 쫄볶이’를 레시피에 따라 완성해냈다.

지난 방송에서 계량 없이 ‘묵은지 콩나물국’을 뚝딱 만들어냈던 선미는 이날도 야무진 요리 솜씨를 발휘했다. 백종원을 향한 팬심도 드러냈던 선미는 쫄면을 안 좋아하는 백종원의 식성까지 파악하고 있어 찐덕후임을 인증해 멤버들을 놀라게 했다.

이어 지난 방송에서 요리의 주인공을 맞히지 못했던 백종원과 김동준은 이번에도 주방 곳곳을 살펴보며 추리에 나섰다. 백종원은 도마에 쪽파를 썰고 남은 흔적을 보며 “음식을 좀 하는 사람이라면 썰어서 그냥 놓지 않는다”며 “아까 점심에 희철이가 도마에 파 썰어놓고 지저분하게 둔 상태와 느낌이 비슷하다”고 말하며 쪽파가 올라간 덮밥을 김희철 팀의 음식으로 의심했다. 또한, 요리를 했던 네 사람이 일부러 남겨놓은 함정은 백종원과 김동준을 더욱 혼란스럽게 만들었다. 결국 백종원과 김동준은 이번에도 추리에 실패해 웃음을 안겼다.

이후 지난 통영 편에서 고구마순 농민을 위한 ‘라이브 쇼핑’을 진행해 고구마순 200박스를 모두 완판 하는 쾌거를 이뤘던 농벤져스 멤버들은 이번에는 콩나물 300박스 판매에 도전했다. 백종원은 라이브가 시작되기 전 멤버들에게 콩나물의 소비 부진과 원료 콩의 값이 올라 사실상 적자로 힘들어하고 있는 농민들을 위해 콩나물을 판다고 설명했다. 이어 “직거래와 마트나 매장에서 사는 건 가격이 다를 수밖에 없다”며 “중간 유통과정에 있는 분들도 생업이니까 우리는 콩나물을 많이 먹게 해드리는 게 도움이 되는 거다”라고 덧붙였다.

본격적인 라이브가 시작되자 김희철과 김동준은 쇼호스트로 변신해 콩나물의 효능을 열심히 설명하며 ‘착한 소비’를 독려했다. 백종원과 선미는 가정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콩나물국과 콩나물 냉라면, 콩나물밥, 콩나물 불고기 등 다채로운 쿡방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백종원은 요리를 하는 중간 중간에도 “주문해 달라”, “감탄하시지 마시고 구매해 달라”라고 센스 있게 판매를 독려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멤버들은 먹방을 선보이며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가 하면 막간을 이용해 공연까지 선보이며 유쾌하게 라이브를 이어갔다. 마지막으로 멤버들은 콩나물로 만든 요리를 나눠먹으며 라이브 종료 직전까지 판매에 박차를 가했다. 멤버들의 노력 덕분에 결국 콩나물 300박스 모두 완판 됐고, 백종원은 “진짜로 감사하다. 참여해주신 것만으로도 감사하고, 댓글로 응원해주신 것도 감사하다”라며 ‘착한 소비’에 동참해 준 시청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방송 말미 예고에는 블랙핑크 지수가 등장해 다음 주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맛남의 광장’은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55분 방송한다.

#맛남의광장선미 #맛남의광장 #선미 #농벤져스 #맛남의광장콩나물 #콩나물밤 #착한소비 #콩나물참치덮밥 #콩나물쫄볶이 #쿡방 #콩나물냉라면 #콩나물밥 #콩나물불고기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연애의참견3] 어제 연참 한혜진이 리얼 극혐한 역대급사연.jpg
연애의참견 어제 역대 빌런 나옴 ㅡ ㅡ 고민녀는 합정 살고 남친은 강남 사는데 데이트 코스 지점이 다 중간 거리 근데 고민녀가 지겹다고 혜화에서 만나자니까 자기랑 멀다고 기각시킴 게다가 음식까지 철저하게 반반 나누는데 못 믿겠지만 레알 실화 ㅋㅋㅋㅋㅋㅋ 이 와중에 치즈볼까지 반으로 나눈 거 보고 역대 소름 ㅋㅋㅋㅋㅋㅋㅋㅋ 한혜진이 이럴거면 공기까지 나눠 마시라고 극대노함 ㅋㅋㅋ 보는데 두통 시달림ㅋㅋㅋ 이러고 남친 진짜 가버림 ㅋㅋㅋㅋㅋ 위에 건 애교였고 더한 극강 헬 이 나옴 고민녀 부모님과의 식사 자리에서 남친이 쏘아 올린 지느러미 사건 옴마야… 계산적인 것도 때와 장소를 가려서 해야 하는 것을 진짜 살다 살다,,, 그러던 중 돌아오는 차 안에서 말다툼하다가 접촉사고가 났는데 이러고 고민녀가 정 다 털려서 남친 차단하고 끊었는데도 주변 사람들 통해서 계속 연락 온다는 남친 진심 내가 본 연참 역대급 최악 남친임… 울컥 만 수백 번 함… 안전 이별하시길…..ㅜ 이게 그 미스터지느러미 사건 ㅋㅋㅋㅋㅋㅋ #KBSN #연애의참견3 #연애의참견 #사랑 #연애 #로맨스토크쇼 #토크쇼 #참견 #커플 #이별 #지느러미 #데이트 #데이트코스 #더치페이 #계산적 #반반 #습관 #치즈볼 #신림 #강남 #합정 #혜화 #드마라 #래퍼 #한해
스시 & 닭꼬치엔 와인이죠...
장모님 아니 와입 심부름으로 욕실매트 사러 간김에 마침 와인도 떨어졌길래 겸사겸사 장 좀 봤습니다. 근데 오늘 장보기는 실패였습니다. 보통때와 비교하면 엄청 간소하게 장 본겁니다. 직년 크리스마스 즈음해서 데려온 로쉐마제가 똑 떨어져서 이 아이를 데리러 트레이더스에 갔는데 이때 이미 직원분이 샤르도네는 떨어지고 들어오지 않았다고 하더라구요. 크리스마스면 그래도 대목인데 물건이 들어오지 않았다... 그땐 별생각없이 카소만 이렇게 한박스 데려왔었는데 이번엔 아예 로쉐마제 자체가 없더라구요. 직원분도 없고해서 새로운 와인들 몇병 데려왔습니다. 트레이더스는 제가 자주 가는 마트는 아닌데 우연히 들렀다가 다른 마트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로쉐 마제가 있어서 한박스씩 데려왔었거든요. 근데 로쉐 마제가 없다면 굳이 거기에 갈 필요가 ㅡ..ㅡ 제 동선이랑 맞지도 않구요. 담달에 코스트코 근처에 트레이더스가 새로 생긴다던데 그때나 한번 가보려구요. 아, 그리고 와입이 사오라고 시킨 매트는 원하는 색상이 없어서 어쩔수없이 다른 색깔로 사왔답니다. 장보기 완전 실패 ㅡ.,ㅡ 떡본김에 제사 지낸다고 오늘 이 아이부터 오픈해 보려구요. G7 아니고 T7입니다. 가격도 착한데 적당히 부드러운게 저랑 와입 입맛에 맞네요. 와인맛은 주관적이고 개취인거 아시죠 ㅎ 아들딸 그리고 놀러온 조카까지 거드니 스시는 맛만 봤습니다. 와인보다 몇배나 비싼 안준데 ㅋㅋㅋ 스시로는 당근 모자랄것 같아서 닭꼬치 투하... 오늘 저 한봉지 다 해치웠답니다...
해물삼겹 볶음면엔 와인이죠^^
음, 이 음식의 이름은 그냥 들어간 재료를 알수있도록 붙여본겁니다. 해물과 대패삼겹살 그리고 짜파게티면이 들어갔습니다 ㅋ 웬만한 해물은 다 들어있는 해물잔치... 후라이팬에 넣고 슬슬 녹여줍니다. 해산물엔 굴소스죠 ㅎ 굴소스 넣은 표가 나쥬? 대파와 양파를 큼직하게 썰어서 넣어줍니다. 대패삼겹살 투하... 잘 녹아서 간이 배이게 스을슬 저어줍니다. 짜파게티면은 해물삼겹이 어느 정도 익어갈때 넣어주기위해 타이밍을 맞춰서 끓여줍니다. 자, 드디어 면 투하^^ 마법소스 투하... 근데 세개는 좀 짜네요 ㅡ..ㅡ 해물삼겹볶음면 양이 꽤 돼서 세개를 넣었는데... 그래도 안주로 먹을거니 하면서 위안해 봅니다 ㅋ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오늘의 와인은 아르헨티나에서 왔어요. https://www.kbmaeil.com/news/articleView.html?idxno=858001 오늘은 트라피체 오크배럴 리미티드 에디션 까베르네소비뇽입니다. 이름이 좀 길죠. 근데 이 아이 저희 입에 잘 맞네요. 탄닌감도 적당하고 괜찮네요. 로쉐마제 대용으로 데려왔는데 다시 트레이더스 가야 되는건가 ㅡ..ㅡ 어떻습니까 오늘의 안주^^ 좀 짰지만 괜찮았어요 안주로^^ 삼겹살에 면을 말아서 한입하니 와우... 제가 했는데도 감탄 ㅋ 와인이 끝나갈무렵 와입이 하이볼 제조에 나섭니다. 하이볼 만들어 먹겠다고 캐나다 드라이 진저에일 한박스를 시켰더라구요 ㅋ 아, 맛있네요 하이볼^^ 먹태도 꺼내고... 감귤칩도 꺼냈어요. 어, 두어잔 마시고나니 산토리 위스키가 gone ㅡ.,ㅡ 얼마전에 혼자 말아먹기도 했는데 드뎌 오늘 끝인가보네요. 여기까지가 끝인가보오 엉엉엉... 우리집에 4년정도 있었던것 같은데 말이죠... 이제서야 1.9L를 다 처리했네요... 담엔 온더락스든 하이볼이든 니들 차례다 얘들아... 라면 하나 삶아서 어제 남은 해물 올려 먹었습니다. 1박 2일만에 요리 클리어 한거네요 ㅋ. 부산엔 오늘도 비가 옵니다...
세계 유일무이 우주난민 사건
소련은 여느때와 같이 우주비행사 세르게이 크리칼료프를 우주비행선에 실어보냈다 세르게이 크리칼료프는 1988년에도 우주를 갔다 온 적 있는 프로우주인이었다 세르게이 : 저번에도 별일 없었는데 뭐 일이 일어나겠냐 ㅋㅋㅋㅋㅋ 세르게이는 소련인 중 최초로 우주에서 코카콜라를 마시는 등 별탈없이 우주에서 행복한 일상을 지냈다 이번 비행은 4개월정도 머물렀다가 복귀할 계획이었으며 임무를 무난히 수행해나갔다 어느 날 잠시 통신 안테나가 망가져 고치는 사소한 작업을 하게됐고 다시 조국에 연락하였다 세르게이 : 치직... 치직... "소련이시여 들리시나요???" ???: 소련? 아아, 『이것』말인가? 소련해체 키사마아아아아!!!!!!!!!! 세르게이는 자랑스러운 소련의 우주비행사에서 단번에 무국적자가 되었고 애당초 4개월을, 120일 조금 넘기는 비행계획을 가졌던 그는 귀환할 비행선이 없어 우주미아로까지 등극하게 되었다 그는 313일간 무국적 우주미아 상태로 지구에 돌아오지 못하고있었지만 그의 조국 소련은, 아니 마더 로씌아는 그를 구출하기위해 140% 노력하였다 러시아: 어-이, 우리 비행사를 귀환시켜라... 아니 귀환시켜 주시죠... 아니... 제발 귀환시켜주세요.... 젭발 독일 : 거기, 내 자리 다행히 독일이 세르게이의 비행사 자리 비용 약 290억원을 내주며 그는 10개월만에 고향땅 지구로, 낯선나라 러시아로 귀환하게 되었다. (예전 소련의 우주비행 프로젝트에 독일을 자주 끼워준것에 대한 보답 겸 독일 우주산업 발전 명분이었을 것으로 추정) 세르게이는 이때의 기억으로 우주는 다시 쳐다도 보지않.. ????? 3차 최초 미-러 연합우주비행 4차 5차 그리고 6차 우주비행까지 하여 803일 9시간 39분의 우주 체류 시간의 기록을 가진 마스터 우주인이 되었으며 소비에트 연방영웅과 러시아 연방영웅 훈장을 모두 받은 자랑스러운 인물로 성장하였다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