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eePoint
50,000+ Views

천재 소녀 클라이머 아시마 시라이시(Ashima Shiraishi)

안녕하세요. 제 첫 포스팅이네요! 첫 포스팅으로 천재 소녀 클라이머 아시마 시라이시(Ashima Shiraishi)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아시마 시라하시는 2001년생의 일본계 미국인으로 이제 한국나이로 14살이된 그야말로 소녀 클라이머 입니다. 6살때인 2007년부터 클라이밍을 시작한 그녀는 어렸을 때부터 각종 청소년 클라이밍 대회에서 우승을 휩쓸었구요. 암벽등반에서는 여성 최초의 타이틀을 연이어 갱신하는 등 지금까지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10살때는 2012년에 Crown of Aragorn (V13) 과 Barefoot on Sacred Ground (V12)을 완등하고 또 그녀의 이야기가 뉴욕타임즈에 소개되면서 더 유명해졌는데요. 두번째 동영상에서 그 스토리를 엿볼 수 있습니다. 최근 소식은 그녀의 인스타그램(http://instagram.com/ashimashiraishi) 및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ashimashiraishi)에서 확인할 수 있구요. 뉴욕 타임즈 기사가 벌써 2년전이라 그런지 최근 사진들은 부쩍 성장한 모습이네요. 저는 이미 팔로우를 하면서 팬질 중이랍니다 :-) 아직 어린만큼 앞으로 더욱 기대가 되는 클라이머 아시마 시라이시! 같이 응원하지 않으실래요?
22 Comments
Suggested
Recent
대학산악부였던 시절 암벽등반을 했기 때문에 저 여자아이가 얼마나 대단한지...... 보기만 해도 손끝이 짜릿하네요....
@momo758 실내에서 클라이밍하세요? 벽에 붙어보면 알죠 저게 얼마나 대단한건지 ㅠㅜ ㅋㅋ
@ThreePoint 그죠?? 이영상보고나서 한동안 멘붕왔었어요....
우와. 자일도 없이 장난 아니네요! @gangnamstyler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스포츠브랜드(나이키 등) 저렴하게 사기
과거에 운동선수도 했었고 지금도 여러 스포츠를 즐기다보니 스포츠의류나 장비에 들어간 돈이 어마무시 하네요... 그러다보니 돈을 조금이라도 아낄 수 있는 여러 쇼핑몰이나 노하우를 알게 되더라구요. 요즘은 평상 시에도 스포티브한 스타일을 많이 입으시니, 제 정보공유가 조금이라도 도움되셨음 좋겠네요^^ 자, 시작하겠습니다! ㅋㅋ -------------------- 1. 오케이몰 (okmall.com) 여기는 등급제가 잘 되어있고, 이벤트가 굉장히 많아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참 많이 줍니다. 중장년층이 주요고객이었던 탓에(정확한 정보는 아닙니다..제느낌 ㅋㅋ) 이미지가 좀..늙어보이지만 가격 좋은 제품들이 꽤나 많습니다. 그리고 어찌된 일인지 네이버쇼핑검색에서는 검색안되는데 여기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나오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전 지난달에 네이비 코르테즈를 네이버최저가보다 35%인가 더 저렴하게 샀었어요. 그리고 운동 좋아하시는 많은 분들은 한번에 여러 벌 구매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때 참 유용한 "3개 사면 1개 공짜" 같은 이벤트도 있구요. 여튼 스포츠의류나 용품 구매하실 때 꼭 한번 둘러보실 필수쇼핑몰인 것 같네요! ^-^ -------------------- 2. 목동아울렛 (http://mdoutlet.co.kr) 여긴 제가 여러번 말씀드리던 할인율 깡패 블로그인데요. (최근에는 홈페이지 오픈한듯) 간혹 나이키, 언더아머 등을 굉장한 가격에 팔고 있더라구요. (본래는 평상복을 더 많이 팔았던거 같은데..여튼 땡큐죠ㅋㅋ) 미국정식매장에서 받아오는 제품이라던데, 맞는 것 같습니다. 얼마전에 스우쉬 후드티를 2만원에 샀는데 택을 보니 미국에서 가져온게 맞더라구요~ 스우쉬 후드티를 깔별로 가지고 있는데 이게 소셜이나 최저가검색해도 4만원이 넘거든요. 근데 2만원이라니 ㅋㅋㅋ 미친가격입니다 ㅋㅋ (보통 60%~80%정도는 할인 하는거 같네요) 여튼 상품도 굉장히 좋은거 많고 가격은 소셜보다도 배로 더 싸니 강추드립니다. (제발 나이키좀 더더더해주세요 ㅋㅋㅋ) -------------------- 3. 가산 마리오 아울렛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위치) 신발만큼은 가산 마리오아울렛 나이키매장이 최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 서울외곽지역에는 더 있기는 하죠) 종류도 많고, 생각보다 황금사이즈들이 많기도 합니다. 다만 '오! 이게 여기있네?' 싶은건 할인율이 30%정도 밖에 안되서 인터넷이 더 저렴할때도 있더라구요. 하지만 꽤 특이하고 이쁜 신발들이 60~70% 가격에도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지방에 계신 분들께선 국내 아울렛 구매대행해주는 서비스들도 있으니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수수료떼도 저렴한 상품들이 꽤 있거든요) -------------------- 4. 피니쉬라인 ( finishiline.com ) 여긴 해외사이트예요. 저는 직구는 선호하지 않는 편이지만 (오래 못 기다리겠어요..) 간혹 동호회분들과 함께 사거나 구하기 힘든 신발 같은 경우엔 피니쉬라인과 풋라커 라는 곳을 이용합니다. 풋라커를 사실 가장 오래 이용하긴 했지만 요즘 피니쉬라인이 제가 사려는 상품을 더 저렴하게 내놓는 경우가 많아서 더 많이 이용했네요. 직구 사이트니, 할인코드 검색해보고 사시면 더 저렴해요~ -------------------- 5. 대형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도 생각보다 괜찮은 스타일과 가격의 제품들을 가져다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아는 지인분께서는 해외에서 물건을 매입해서 롯데마트에서 저렴하게 판매하시는데, 보통은 유행지난 이쁘지 않은 제품들이 많지만 간혹 깜짝 놀랄 상품들이 있을 때도 있습니다. (특히 춘천쪽이 좋더라구요. 2년전이지만..지금은 어떠려나) 특히나, 저렴하게 헬스장 신발을 구할 때는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만, 이전에 뉴스를 보니 대형마트에서 가품을 팔아서 문제가 되었다는 기사가 있어서.. 조금 불안하긴 합니다. -------------------- 이상 제 노하우는 여기서 끝 ~ 혹시 더 좋은 노하우 있으신분들 많이 알려주세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빙글의 네임드 유저 총정리
2015/12/14 1차 작성함. 2015/12/15 2차 작성함. 2015/12/15 3차 작성... 계속 업데이트 중임. 12/16 4차 작성 12/17 5차 작성중... 12/18 6차 업데이트 (사랑연애, 헬스다이어트, 게임 등 추가) 이 정도면 네임드 맞음. 내 마음대로 정리함...ㄷㄷㄷ(더 있거나, 고칠 것이 있으면 언제든 댓글로 제보바람) 유저 중에서 한 가지 주제로 꾸준히 좋은 글 쓰는 분. 또는.. 응선생님 같은 분을 모았음. 홍보업체는 뺌.(응선생 : 자동차 커뮤니티 설명 참고) 모더레이터로 일하는 분들도 위 조건에 안 맞으면 뺌. 완전히 주관적인 기준임. 아트-디자인 - 순수예술 커뮤니티 @HyeyeonNa 갑자기 혜성처럼 나타남. 예술 및 욕망, 에로틱(?) 전문가. 빙글의 1대 축복이다 진짜. 빙글은 이 분한테 상이라도 줘야함. 저도 주말에 이 분 글 읽다가 시간가는줄 몰랐음. 예술의 예자도 모르는 사람이 읽어도 재밌을 정도로 잘 쓰셨음. 원래 네이버 블로그에 있었다고 함. 요즘 빙글 쓰는 사람치고 이 분 모르는 사람 없을듯. 빙글에 있는 글 퀄리티가 이 분 때문에 높아짐. 기립박수감. 추천 콜렉션 : 욕망 탐구 오딧세이 - 일러스트레이션 커뮤니티 @teafrog 무려 5년차 약사ㄷㄷㄷ. 약국 이야기를 웹툰으로 그림. 얼마전 탑스토리에 올라간 걸 봤음. (약사가 약사 이야기를 하는 경우가 잘 없고, 또 그 이야기를 그림으로 풀어내는 경우가 없기에 더더욱 추천함.) 위에 소개한 혜연나님의 지인인 것 같음. 추천 콜렉션 : <오늘 약국> 영화 - 영화 커뮤니티 @croonerkim 빙글에서 영화 리뷰하면 딱 이 분임. 필력이 대단하다. 꽤나 오랜 시간, 깊게 글을 쓰신 것 같음. 리뷰 읽다보면 나도 모르게 그 영화가 보고 싶어짐. 스토킹 결과(?) 30대 초반으로 보이는 분. 이렇게 글로 잘 풀어내는 사람은 항상 부러움. 이런 분들도 상 줘야함. 아님 내가 국밥에 소주라도 사주고 싶음... 진짜 재능기부하는 분들임. 추천 콜렉션 : Movie Review & Column 유머 - 유머 커뮤니티 @ehghl123 (유병재) @Jcyj0524 (심슨) 두 명 모르면 진짜 간첩임. 유병재랑 심슨만 얘기해도 딱 감이 오지 않음...? 빙글 유머를 이끄는 쌍두마차. 이 분들도 진짜 빙글에서 상 줘야될 것 같음. 아님 내가 국밥에 소주라도 사주고 싶음ㄷㄷㄷ... 하루에 몇개를 올리는지 모르겠음. 이 자리를 빌어 감사드림. 두 분 덕분에 주말 오후가 심심하지 않음. 추천 콜렉션 : 유머커뮤니티 들어가면 많이 보임. TV 연예 - 한국스타 커뮤니티 @MYNAMEKYong 연예인임. 마이네임이라는 아이돌 그룹 멤버가 가입함. 연예인이 빙글에 가입할줄은 몰랐음. 얼마전에 글 하나 올렸던 것 같은데 지금은 안 보임. 잘생겼음. @wwn3136 그리고 그의 추종자. 팬클럽 이름이 마이걸인 것 같음... (wwn3136님 제보로 수정.. 마이네임이 아니라 마이걸) 뭔가 이런 분들이 있었기 때문에 이렇게 연예인들도 가입을 하고 그런게 아닐까 싶음. 이런 분들은 1.세용님 2.기획사 3.빙글 이 세 주체가 삼위일체(?)로 상 줘야함. 아니면 내가 국밥에 소주라도 사주고 싶음ㄷㄷㄷ... 이런 분들이 커뮤니티를 먹여살린다는 것은 그 누구도 부정할 수 없을 것임. 추천 글 : 빙글에 아이돌이 가입했다! (입덕고고) - 한국TV쇼 커뮤니티 @Lacesso @CherryBrook 티비쇼 커뮤니티의 강자 두 명임. 요즘 뭐 뜬다하는 티비프로그램나 다큐 등등 다 올린다. 티비 안봐도 이 분들 카드보면 다 알 수 있다. 양이나 퀄리티가 엄청 나다. 이런 자료들을 다 어디서 공수(?)해오는지 궁금할 정도... 직접 다 캡쳐를 뜨는 건가. 어쨌든 집에 티비를 안둬서 티비 관련 정보를 잘 모르는데 덕분에 항상 잘 보고있음. 이 자리를 빌어 감사를 전함. 추천 콜렉션 : 한국TV쇼 커뮤니티 들어가면 보임. - 한국드라마 커뮤니티 @CherryBrook @atclaire 특이하게도 한국티비쇼의 네임드와 여성패션의 네임드가 동시에 활동하는 곳이다. (역시 네임드는 괜히 네임드가 아님.. 활동량이 엄청나다) 체리브룩이 예전 시트콤을 중심으로 추억돋는 자료를 많이 올린다면, 앳클레어는 응팔같은 드라마를 '본방사수방'에서 함께 실시간으로 보곤 한다. 나름 좋은 궁합인듯. 근데 이 '본방사수방'이라는게 서로 댓글로 얘기하면서 드라마를 보는 그런 방식인 듯. (이거 꽤나 좋은 아이디어인 것 같음.. 집에서 혼자 보면 재미가 없으니까) 추천 글 : *응답하라1988 같이 봐요* 12화 본방사수방 - 헐리우드 스타 커뮤니티 @marioncanet 무려 네 명의 추천을 받은 유저. 제보에 따르면 '훌룡한 입덕창구'라고 함. 외국스타들의 소식을 전한다. 카드가 고퀄이라 혹시 업체가 아닐까 했는데 카드를 보다보니 그냥 셀럽을 좋아하는 일반 유저로 보임. 여자 모델들을 많이 올리는 것으로 보아 20대 후반~30대 초반의 여성 유저로 추측함. @juvenil @atclaire @TheRose @LeeJunghyun 님이 추천. 추천 콜렉션 : Paparazzi 매니아 이런 곳들이 있는 줄도 몰랐음ㄷㄷ - 키덜트, 프라모델, 피규어, 토이 커뮤니티 @Raddoc71 무려 의사선생님ㄷㄷㄷ. 성공한 덕후란 이런 분들 보고 하는 말. 키덜트, 프라모델 분야에 덕력이 상당하심. 무엇보다 커뮤니티에 아직 사람도 별로 없는데 (ㄷㄷㄷ) 꾸준히 포스팅을 하고 계심. (개인적으로 커뮤니티 서비스는 이런 매니아적인 부분이 강해야된다고 생각하는데 그러지 않은 것 같아서 좀 아쉬움) 어쨌든 그런 매니아 부분에 있어서 빙글 먹여살리는 분임. 역시나 빙글이 상 줘야함. 추천 콜렉션 : Raddoc71's Collection @chani0228 아마 이 분도 역시 빙글에서 유일한 페이퍼 크래프트 디자이너가 아닐까 싶음. (사실 페이퍼 크래프트 디자이너라는 직업도 이번에 처음 알았음) 리락쿠마부터 고양시 고양고양이, 자동차까지 종이작품(?)을 만든다. 딱 봐도 상당한 고퀄임을 알 수 있음. 카드에 따르면, 고양시 공식 인스타그램(링크)에도 소개되었다고 함. 이런 분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 내가 생각하는 빙글의 장점 중 하나인듯. 추천 콜렉션 : CHANI [Papercraft] - 일본 애니메이션 커뮤니티 @mhp4004 @pozx @seonght 여기서 pozx는 포인트가 무려 13만점에 달한다ㄷㄷㄷ... 뭐지... 점수가 어떻게 올라가는지는 잘 모르지만 어쨌든 그 활동량이 엄청나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을 것. (참고로 탑스토리 레전드 @atclaire의 여성패션쪽 포인트가 5만점 정도 된다ㄷㄷㄷ) 그 뒤를 이어 seonght의 포인트도 무려 10만점.. 어쨌든 현재 일본 애니메이션 커뮤니티가 규모에 비해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는 것도 이런 분들의 숨은 노고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라고 봄. 역시나 빙글에서 상 줘야함.. 아님 내가 국밥에 소주라도 사드리고 싶음. - 인형, 구체관절인형 커뮤니티 @jaanan 구체관절인형 의상을 직접 만드는 유저. 딱 봐도 금손 포스가 난다... 하지만 아쉽게도 요새는 활동이 뜸한 것으로 보임. 아마 커뮤니티의 규모가 크지 않은 데다가 '어디서도' 이 커뮤니티가 있는지 없는지 쉽게 찾기가 어려워서가 아니었을까 싶음. 원래 커뮤니티가 계속 새 유저들이 오면서 활동을 해야하는데.. (이게 참 아쉬운 부분인데.. 있는지 없는지 모르는 커뮤니티가 많다) 현재까지 가입자수가 3천명 밖에 안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설명되는 부분. 개인적으론 빙글이 오히려 이런 마이너한 분야에 더 힘을 쏟아줘야 하는게 아닌가 생각함. 가만 냅둬도 잘되는 곳을 말고. 추천 콜렉션 : 구관&베돌 사랑 레저-자동차 - 자동차 커뮤니티 @hjh1532 자칭 응선생. 이 응선생이라는 별칭에는 사연이 있음. ㅋㅋㅋㅋㅋ똥밍아웃임... 빙글 자동차 커뮤니티에는 업체글만 가득한데, 딱 이 분 글이 있었음. (탑스토리에서 보고 알았음) 궁금한 분은 아래 링크를 볼 것. 개인적으론 이런 사연들이 커뮤니티의 깨알꿀잼이라고 생각함. 빙글 자동차 커뮤니티의 레전드 1급. 여기가 디시였으면 힛갤감, 오유였으면 베오베감임. 추천 글 : 전주로 향하는길... - 스노보드 커뮤니티 @tzztzzang 빙글 레저 분야에서 몇 안되는 여자 유저분. (어제 탑스토리에서 보고 알았음...) 스노보드뿐만 아니라 자전거도 타시는 듯. 아웃도어를 사랑하는 유저로서, 반가워서 리스트에 올림... 추천 글 : 곽팔이의 보드 사랑 지산리조트 취미 - 자전거 커뮤니티 @nicecool1230 빙글 레저 분야에서 몇 안되는 여자 유저분 (2). 자전거 커뮤니티는 이런 분이 있다는 것에 범사에 감사해야 할 것임. 꽤나 오래 전부터 꾸준히 활동하시는 분으로 보임. 자전거 커뮤니티에는 오프라인 모임도 자주 있는 것 같음. 추천 글 : 자전거 커뮤니티가면 많이 보임. - 클라이밍 커뮤니티 @aprfirst 클라이밍 커뮤니티의 생존자. 요즘 스포츠 클라이밍이 꽤나 인기가 좋은데, 아직 빙글에는 사람이 없음. (진짜 재밌는데 다들 한 번씩 해보길... 서울에 클라이밍센터가면 보통 일일체험 2만원임.) 거의 유일하게 발견할 수 있었던 분임. 화이팅이란 말을 전하고 싶음. 추천 글 : 클라이밍 커뮤니티가면 보임. - 캠핑 커뮤니티 @sang0park @whereveruwant 캠핑 커뮤니티의 헤비유저 두 명. 두 명은 각각 맡고 있는 부분이 다름. 박상영님은 캠핑 및 캠핑 요리 전문가, 웨레버님은 캠핑장 소개 전문가임. 개인적인 생각으로 캠핑 커뮤니티는 약간 애매하게 여행 커뮤니티에 걸처 있는데다가ㄷㄷㄷ 활동하고 있는 업체들이 많아서 고유성을 유지하기 힘들 것! 하지만 두 유저가 꿋꿋히 캠핑 커뮤니티를 지켜내고 있다(...) 역시나 빙글이 상 줘야 함.. 아님 내가 국밥에 소주라도 사드리고 싶음. 화이팅. 추천 콜렉션 : 캠요남 (캠핑 요리하는 남자) / 캠핑 어디까지 가봤니? 패션 - 여성패션 커뮤니티 @atclaire 탑스토리의 레전드. (아마 다들 그렇게 생각할 것임) 여성패션에는 관심이 1도 없지만 이 분은 알고 있음ㄷㄷㄷ. 여성패션 정보와 데일리룩으로 탑스토리를 점령함. 일주일에 한 두번씩은 꼭 탑스토리에서 뵙게 됨. (운영자가 좋아하나ㄷㄷ) 예쁘고 옷도 잘 입음. 근데 집에 옷이 얼마나 많은 건지 궁금함... 추천 콜렉션 : 잘입고 잘사고 잘놀긔 - 남성패션 커뮤니티 @jumpon 애칭 준포형. 남성패션 커뮤니티의 아이돌(?)같은 느낌임. 10대 20대를 중심으로 많은 추종자를 보유하고 있음. (패션 쪽은 관심이 많지 않아서 잘 모름... 정보 있는 분은 제보 바람) 추천 콜렉션 : 오빠가 되는 Fashion 꿀팁 - 남성 데일리룩 커뮤니티 @bedrock 키 186cm의 우월한 맨. 프로필 상태에 이미 키와 몸무게를 써놓음. (부들부들) 하루도 안 빼놓고 데일리룩을 찍어서 빙글에 올림. 빙글에서 개근상 줘야함. 진짜 매일 올리는 것 같음. (그리고 잘 입음..) 진짜 꾸준한 형. 인스타그램과 빙글을 동시에 하는 것으로 보임. 추천 콜렉션 : BE_Drock Daily look - 패션 디자인 커뮤니티 @bbaddaronnie @whitefang @round1one 빠따로니는 실제 패션디자이너ㄷㄷㄷ... 라운드원은 신발 전문가. (저 신발은 모두 실제로 구입을 하는 것인가...) 그리고 화이트팽은 패션 전반에 대해 글을 쓴다. 세 명 다 무지막지한 사람들인 것은 확실함... (패션쪽에 대해서는 잘 모름... 제보 바람ㄷㄷㄷ) 추천 콜렉션 : Sneaker Review - 타투 커뮤니티 @hippyhoppy 타투 커뮤니티의 모더레이터. 본인이 좋아하는 타투들을 모아서 올리곤 한다. 타투 커뮤니티에서는 드물게(?) 타투이스트가 아니기 때문에 오히려 더 좋다고 생각함. (상업적이지 않음) 아 힘들다 좀 있다가 다시 써야지... 이 정도면 네임드 맞지 않음? 맛집 - 요리 커뮤니티 @wan2 무려 2013년부터 빙글을 쓴 고대-화석-유저. 빙글의 대표적인 섹요남이다. (섹시 요리 남자) @minhee1122 님의 제보로 추가함. 직접 만든 요리뿐만 아니라, 맛집과 여행 정보도 활발히 올리는 분. 게다가 30대 미혼남이며 엘리베이터 없는 6층 건물에서 6층에 살고 있음. 그야말로 네임드에 적합함. (파마머리 프사가 인상적) 추천 콜렉션 : 되는대로 만드는 이 남자의 요리 - 술, 맥주 커뮤니티 @maclaude 빙글에서 맥주하면 이 유저다. 2014년부터 지금까지 무려 200개가 넘는 맥주 시음기를 올림. 맥주 한 캔이라도 사줘야 함. 아님 내가 국밥에 소주라도 사드리고 싶음... 어떤 마트, 어떤 국가, 어떤 맥주가 맛있는지 다 알 것만 같다. 맥주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으면 무조건 이 분임. 프로필 사진과 맥주 시음기를 통해 추측해봤을 때, 아마 위에 있는 완이님처럼 30대 미혼남이 아닐까 생각해봄. (추측임...ㅈㅅ) 추천 콜렉션 : 대형마트 수입맥주 코너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을 위한 맥주 가이드 - 술, 와인 커뮤니티 @jwing777 빙글에서 와인하면 이 유저임. 위에 맥클로드님과 함께 빙글 술 커뮤니티를 책임지는 신적 존재임. 일단 프사에서부터 차도남(차가운도시남자)의 느낌이 물씬 풍김. 뭔가 어디 CEO같은 느낌이 듬. 카드를 스토킹해봤을 때, 와인에 대한 지식이 상당한 것으로 보임. 와인이 먹고 싶은가? 이 유저에게 메시지를 보내볼 것. (제가 미리 상의한 건 아님... 정중히 요청드려볼 것...) 추천 콜렉션 : 와인 (내가 마셔 본 와인에 대한 only 내 느낌) - 까페 커뮤니티 @DarbyGray 사진 보고 연예인인줄 알았음. 지금 프사에는 안나와있지만 언젠가 한 번 카드에 얼굴을 공개한 적이 있음. 엑소 찬열 닮았다. 키도 크고 옷도 매우 잘 입음... (신은 불공평하다...) 어쨌든 보통 맛집과 까페쪽에서 활동하는데, 까페쪽 정보가 좋음. 특히 데이트하기 좋은 까페 찾을 때 좋은 정보가 많음. 좋까삼이라는 이름의 콜렉션을 운영하는데 이름과 달리 내용이 좋음. 추천 콜렉션 : 좋까삼 (좋은 까페 3선) 여행 - 여행 커뮤니티 @jessie0905 유럽 여행 전문가. (및 파워댓글러) 하지만 진짜 주목해야 될 것은 바로 '빙죽네녀'라는 것. 빙죽네녀란 빙글 여행 커뮤니티에서 자발적으로 생긴 모임으로 멤버는 제시님을 포함한 @jinlin @TheRose @sizen 총 네 명. (빙글 죽돌이 네 여자라는 의미임) 실제 오프라인 번개 여행으로 속초, 군산 등을 다녀왔음. 여행 커뮤니티에서는 모임도 많고, 이렇게 여행도 가고 전체적으로 매우 활발해보임. 추천 글 : 빙죽네녀의 군산여행기 @monotraveler 여행 커뮤니티 모더레이터. 애칭은 노모여행자라고 함. 이 분은 한국에 있는 날이 있나 싶을 정도로 여행을 많이 다님. (책으로 내도 될 정도의 퀄리티.. 실제로 여행작가가 아닐까 추측해보고 있음) 저번 달에는 설악산에 오르면서 실시간으로 여행기를 쓰는 등 네임드 유저로서 기염(?)을 토하기도 했음. 추천 콜렉션 : 세계곳곳 돌아보기 @uruniverse 처음에 생각없이 우루니버스(?)라고 읽었다가 알고보니 "You are universe, 너는 우주" 라는 뜻이었음. 혼자서 괜히 챙피했음. 어쨌든 제씨, 노모와 함께 빙글 여행 커뮤니티를 대표하는 삼대장 중 한 명. 빙글에서 아마 몇 안되는 오로라 관찰자(?) 중 한 명임. 북유럽, 오로라, 제주도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으면 이 유저를 찾아가면 될 것임. 추천 콜렉션 : <공략집> 오로라 여행 하나부터 열까지 - 1편 - @sayosayo 여행 커뮤니티에서 고퀄카드를 담당하고 있다. 저도 평소에 자주 보고 있음. 이 분 글 보면 여행 뽐뿌와서 힘듬... 그리고 탑스토리에 엄청 많이 올라감. 거의 @atclaire 님 급. (비결을 물어보고 싶을 정도임... 어떻게 해야 탑스토리 가요?) 근데 본인의 여행기는 안 올림. 아니다 생각해보니 안 올리는게 아니라 못 올리는 것일듯. 여행 커뮤니티 유저들도 예전에 갔던 여행기를 올리는 것으로 보아... 아마 이 유저도 이 시간 어딘가의 사무실에서 일하고 있는 평범한 직장인이 아닐까 생각함. 화이팅 직장인들. 추천 콜렉션 : 그들의 여행 IT - IT 커뮤니티 @silencebest 도와줘요 설명충! 으로 유명한 네임드. 뭔가 IT 관련된 파워 블로거의 스멜(?)이 남. 어쨌든 이런 바람직한 유저가 빙글에도 자리 잡은 것은 좋은 일이라고 생각함. (요새 네이버든 어딜가도 다 스폰받고 쓴 홍보글이 대부분이라 지침) 그동안의 경험으로 보아.. IT 관련 블로거들은 30대 중반의 IT업계 종사자(전기전자나 컴공,기계 전공)이며, 일반적으로 결혼을 해서 안정적인 가정을 꾸린 상태가 많음. (물론 추측임) 어쨌든 예전에 설명충 글 좋았는데 요새는 좀 없는 것 같음. 추천 글 : 도와줘요! 설명충! '진짜' 괜찮은 '80만 원 이하' 노트북! 동물 - 반려동물 커뮤니티 - 토끼 커뮤니티 @hyosimi 토끼 커뮤니티가 있는줄은 처음 알았음... 토끼를 키움. 귀여움... - 고양이 커뮤니티 @eba0315 @rlatjstmf @sunny7172 @wxxgd1004 @rolonya 뚠뚜니, 또또, 뭉치, 오드아이 고양이, 그리고 고양이 웹툰을 그리는 분까지 있음. 갈 때마다 심장 어택 당하는 커뮤니티라서 (결과적으로) 잘 안감. 가끔 힘들 때 들어가서 봄. 고양이 키우는 분들은 고양이 커뮤니티 추천. 분위기 좋은 곳임. - 개 커뮤니티 @OnezaeChoi @aeolus9 @miniyopy @earrrth 미미, 그리고 노령견 뚜뚜를 키우는 분들임. 나이든 강아지 보면 괜히 옛날 생각나서 슬픔. 안 아파야 하는데. 어쨌든 강아지 좋아하는 분들은 저 분들 찾아가길. (추가, 포메라니안 '탱고'일기를 쓰는 미니요피, 그리고 유기견 '강하다'를 키우는 어스) 뷰티 - 여성뷰티, 메이크업 커뮤니티 @rilakkuma1993 뷰티를 좋아하는 서울 거주 대학생...이라고 프로필에 써있음. 여성뷰티 커뮤니티 모더레이터. 뷰티쪽은 하도 업체가 많이 들어찬 곳이라 업체가 아닐까 의심했지만 아니었음. 하긴 모더레이턴데 업체일리가ㄷㄷㄷ....보통 뷰티 블로거는 네이버 블로그에만 있는줄 알았는데.. 여기에 자리 잘 잡은 것 같음. 자체적으로 이벤트도 하는 것으로 봐서 아마 이전에 네이버 등에서 뷰티 쪽으로 활동을 꽤나 하지 않았을까 추측함. (보통 뷰티 쪽은 업체에서 지원받고 허위로 쓰는 경우가 많아서 의심을 가지고 카드를 보았으나 그런 것도 없음. 그래서 좋은듯. 근데 남자 화장품은 안 써주나...) @TheRose 님 추천. @nisannmore 여성뷰티의 2대장 중 한 명. (물론 나머지 한 명은 위에 쓴 리락쿠마임) 각각 누적 포인트 10만점, 8만점... 엄청난 활동량을 자랑한다. 쓰는 글마다 커버 이미지 퀄리티가 좋아서 업체가 아닌가 의심했지만.. 아니었음. 리락쿠마처럼 네이버쪽에서 활동을 하던 뷰티블로거가 아닐까 추측해봄. (근데 남자 화장품은 안써주나...) @TheRose 님 추천. (괜히 추천받은게 아닌듯... 더로즈님 추천 ㄱㅅㄱㅅ) 스포츠 - 축구 커뮤니티 @smallparty @power7769 축구 커뮤니티계의 거물.. 이라고 추천해주심. "스몰님이 가십이나 경기내용위주시라면 파워 님은 일정위주나 멋진기술짤위주"라고 @sinjae1566 님께서 정확히 말씀해주심. 들어가보니 맞음.. (축구 커뮤니티를 먹여살리는 엄마와 아빠 같은 역할인듯) - 승마 커뮤니티 @badibad 검색하다가 처음 알았음. 승마 커뮤니티라는 곳이 있었음. "그리고 그곳에 바디바드가 있었다." (...) 꼭 한 번 들어가보시길 추천함. 멤버 290명. 그리고 글 쓰는 이 1명. 그게 바로 바디바드.. 빙글은 꼭 이런 분 잡아야함ㄷㄷㄷ... 못 잡으면 커뮤니티 증발될듯ㄷㄷ.... 대중적인 스포츠는 아니지만.. 승마 쪽도 앞으로 전망이 밝은 분야 아닌가싶음. 화이팅 바디바드. (@badibad 승마쪽도 1일체험 있나요?) 추천 커뮤니티 : 승마 커뮤니티 - 테니스 커뮤니티 @DaihyunChoi 승마 커뮤니티와 비슷한 느낌.(아니 거의 똑같음...) 거의 혼자서 지키고있음... 화이팅. 사진 - 사진예술 커뮤니티 @kyohnam 미국에 거주하는 사진작가. 30대 초반의 남성으로 추측함. 처음부터 사진을 찍지는 않았던 것 같고, 이것저것 많은 일을 겪다가 결국 좋아하는 사진으로 업을 삼게된 케이스로 추측. 미국에 살면서 사진을 찍는데.. 사진들이 참 좋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 개인적인 이야기가 많이 담겨있다. 추천 글 : 사진과 영상으로 담는 삶 @gakugo 제주도 사진을 기막히게 잘 찍는 사진작가. 물론 제주도 사진이 아니어도 사진들이 매우 좋다. 단순히 장비를 앞세우는 그런 사람이 아님. 진지하게 사진에 대해 고민하고, 시간과 노력을 쏟아서 찍는 '작가'라고 생각함. 역시나 30대 초반의 남성으로 추측함. 근데 전생에 나라를 구했다. (여자친구분이 진짜 예쁨.. 부들부들) 더이상 길게 쓰지 않겠다. 부러우면 지는거다. 아래 링크는 누르지 말 것. 날 원망하지 말라... 보면 안되는 링크 : https://www.vingle.net/posts/1209890 @ksballet 무려 국립발레단 소속의 발레리노ㄷㄷㄷ... 역시나 전생에 나라를 구했다. (여자친구분도 진짜 이쁨...) 근데 사진까지 잘찍음. (부들부들) 더 이상 길게 쓰지 않겠다... 역시나 아래 링크는 누르지 말 것. 날 원망하지 말라. 보면 안되는 링크 : https://www.vingle.net/posts/1142971 리빙-육아 (제보바람) - 건축 커뮤니티 - 홈 인테리어, 인테리어 디자인 커뮤니티 - 디아이와이, 공예 커뮤니티 - 결혼, 육아 커뮤니티 음악 - 음악 커뮤니티 @JinJiHan 아마 탑스토리에 몇 번 올라간 것으로 알고있음. '[안진지한 음악상식]' 이 콜렉션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네임드의 자격이 있다고 생각함. 진짜 재밌게 술술 읽힌다. 글을 쓰는 방식이나 필력(?)을 봤을때, 아마 관련 전공자거나.. 네이버나 티스토리 같은 곳에서 음악이나 클래식 관련 블로그를 운영하던 사람이 아닐까 추측함. 지금까지 베토벤, 마이클 잭슨을 다뤘는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유저임. 어쨌든 빙글에 자리잡아줘서 ㄱㅅㄱㅅ. 역시 이 분도 빙글에서 상을 주거나, 아님 내가 국밥에 소주라도 사줘야할 것 같음. 추천 콜렉션 : [안진지한 음악상식] 헬스-다이어트 - 다이어트, 피트니스 커뮤니티 @ArnoldHong45 이 분이 가입했을 줄은 몰랐음(...알고 보니 빙글에서 이벤트까지 하고 있음. 나도 신청해볼걸..) 간단히 설명하자면 우리나라 최고의 퍼스널 트레이너 중 한 명. 참고로 피티 받으려면... 시간당 50만원이 넘어가는 것으로 알고 있음.... 나무위키에도 올라가있음ㄷㄷㄷ 나무위키-아놀드홍 추천 콜렉션 : https://www.vingle.net/ArnoldHong45 @parkda0105 퍼스널 트레이너 겸 모델. 데상트의 모델로 활동하는 것으로 알고 있음ㄷㄷ.. 티비에도 많이 나오고 여러가지 활동을 한다고 함. 다이어트 레시피라는 이름의 콜렉션을 쓰는데, 거기에 나오는 음식들은 이름과 다르게 전혀 다이어트 음식으로 보이지 않아서 더 좋음.(ㄷㄷㄷ...) 빙글 피트니스계에서 아놀드홍과 함께 유명인(?)을 담당하고 있음. 추천 콜렉션 : 다이어트레시피♥ 사랑-연애 - 사랑과연애, 남과여 커뮤니티 게임 - 게임 커뮤니티 댓글 - 댓글 네임드 @hongly 댓글을 쓰는 사람은 세 종류로 나눠짐. (일단 대다수가 안쓰긴 함.. 그리고 홍보 업체들은 절대로 댓글 안씀. 홍보할거면 좀 쓰면서 하길. 글만 올려놓고 사라지면 누가 글을 봄?) 1)자기가 쓴 글에만, 2)소속된 커뮤니티에만, 3)그런거관계없이. 이렇게 세 종류임. 1번의 경우, 자기가 쓴 글을 직접 확인하거나 알림을 보고 답글을 담. 2번의 경우, 커뮤니티에 들어가서 쭉 훑어보다가 마음에 드는 글에 댓글을 담. 3번의 경우, 두 가지로 나뉘는데 아무 의도나 목적 없이 여기저기 떠돌다가 어쩌다가~ 한 번 쓰는 경우. 그리고 마지막 경우는.. 진짜 강한 유저. 약간 범세계적(?)으로 빙글 인터넷 커뮤니티 세계를 탐방하고 교류함. 그게 바로 @hongly 님임. 원래 커뮤니티는 아무리 많은 사람이 글을 올려도 관심 안주면 다 끝난거임. 그런 의미에서 홍리님은 빙글의 어머니 또는 수호령이라고 할 수 있음. 난 그냥 파워눈팅러인데.. 가는 곳마다 홍리님이 보임. (출퇴근길이라도 꾸준히 빙글 썼던 분들은 다 알 것임.. 괜히 이렇게 기억하는게 아님) 추측하건데 커뮤니티 관계 없이 빙글에서 댓글 가장 많이 쓰는 분이라고 생각함. 결론 : 상줘야됨. 아직 상대적으로 댓글이 박한 빙글에서 진짜 VVIP유저임. (이 글을 쓰기 바로 직전에도 다른 유저분의 소환으로 이 곳에 나타나셨음... 사실 올 것으로 예상했음 근데 이렇게 쓰니까 스릴러같음...) 어쨌든 홍리에게 RESPECT!! 이 외에도 1) 한 주제로 꾸준히 좋은 글을 쓰거나 ( 순수예술 @HyeyeonNa ) 2) 아무도 없는 커뮤니티에서(...) 눈물겹게 인내하며 자리를 지키거나 ( 승마 @badibad ) 3) 응선생님처럼 이슈(?)를 만들거나 ( 자동차 @hjh1532 ) 하는 네임드가 있으면 댓글로 제보바람. 12/17 오후 4시, 3일간에 걸친 1차 작성을 마침ㄷㄷㄷ...아 힘들다
운동 전에 커피를 마시면 무슨 일이 생길까?
[VIRUS-Magazine] 운동 전에 커피를 마시면 무슨 일이 생길까? 커피 좋아하세요? 저는 커피 정말 좋아해요. 비 오는 날 카페에서 길거리를 바라보며 마시는 커피. 점심시간에 여유를 즐기기 위해 마시는 커피. 달달한 케이크와 함께 마시는 커피.정말 최고에요. 왜 좋아하는지 이유를 딱 잡아 말하긴 어렵지만, 커피가 좋아요. 그런데 이토록 좋아하는 커피를 운동하기 전엔 마셔본 적이 없네요. 하지만 앞으론 꼭 마셔야겠어요. 오늘 재밌는 정보를 알아냈기 때문이에요. 운동을 하기 전에 커피 한 잔을 마시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네요. 호주 스포츠 연구소의 제인 그리피스 박사에 따르면 카페인이 탄수화물보다 지방을 먼저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도록 근육을 자극하기 때문에, 운동 전에 커피를 마시면 다이어트와 운동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한 카페인의 각성 효과로 인해 운동 중에 생기는 피로를 최고 60%까지 줄일 수 있어서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최근 스페인의 한 연구팀이 발표한 바에 따르면 운동 전 카페인을 섭취하면 보통 때보다 15%의 칼로리를 더 소모할 수 있다고 하네요. 카페인이 근육 내 저장된 글리코겐을 66% 증가시키는데, 글리코겐이 에너지를 제공해 더 강하게 더 오래 운동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해요. 다시 말해 다이어트와 운동에 크게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죠. 커피를 너무 많이 마시면 건강에 좋지 않다지만, 하루에 한 두 잔의 커피는 괜찮다고 해요. 특히 운동 전에 마시는 커피는 운동 효과를 높여준다고 하니, 운동하시는 분들은 운동 전에 블랙커피 한 잔을 마셔보세요. 물론 커피만 마시고 운동을 하지 않으면 효과는 기대하기 어렵겠죠? 커피 마시고 운동 열심히 하셔서 다이어트 및 몸짱 만들기 성공하시길 바랄게요 :) ㆍ스포츠웨어는 역시 VIRUS ㆍwww.virus-korea.co.kr
★ 전국 실내 암벽장 (클라이밍) 총 정리
빙글 클라이밍 커뮤니티(및 자전거, 스노보드 등..)에서 활동 중인 잘다입니다! 저번 서울권 실내 암벽장 리스트에 이어...(서울권 실내 암장 총 정리 카드보기) 전국에 있는 실내 암벽장 리스트 입니다! 월간 산(기사)를 바탕으로 정리했습니다! 순서는 - 경기도, 인천 - 충청도, 대전 - 강원도 - 제주도 - 전라도, 광주 - 경상도, 대구, 부산, 울산 (사진은 '암벽 여제'로 유명한 세계랭킹 1위 ㅠㅠ 김자인 선수입니다!!!) - ★ 빙글 클라이밍 커뮤니티 https://www.vingle.net/community/Rock-Climbing ★ 빙글 클라이밍 활동멤버 리스트 (2015.11ver) https://www.vingle.net/posts/1206751 경기도 인천 인천클라이밍센터 / 최원일 / 인천광역시 연수구 선학동 357-1 5층 / 032-817-5014 / 월 7만 원, 강습비 5만 원 / cafe.daum.net/InCle 인천만수클라이밍센터 / 최현희 / 인천광역시 남동구 만수6동 1048 2층 / 032-463-5015 / 30평 / 월 7만7,000원 / 규모는 작지만 가족 같은 분위기 / 남동중학교 부근 / cafe.daum.net/sunshine5014 구월클라이밍센터 / 지형돈 / 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월동 70-14 3층 / 70평 / 032-466-5015 / 월 8만8,000원, 강습비 4만 원 / 홀드 색깔로 문제 출제, 수입 홀드 사용 / 인천시청역 1.2km / cafe.daum.net/guwallcc2014 서인천클라이밍 / 도상하 /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 504-16 4층 / 032-572-8847 / 50평 / 월 7만 원, 강습비 3만 원 / 서구의 유일한 암장, 가족적인 분위기 / 서경백화점 부근 / cafe.daum.net/ching97 계양 클라이밍센터 / 최효섭 / 인천광역시 계양구 계산1동 958-13 / 032-554-5014 010-5323-0102 / 월 8만 원, 강습비 5만 원 / 경인대교입구역 1번 출구 150m / cafe.daum.net/choysun65 광명 매드짐(MAD GYM) / 김인경 / 광명시 하안동 302-5 5층 / 02-809-5014 / 100평 / 월 10만원 / 효율적인 벽 구성과 최고의 교육프로그램 / cafe.naver.com/sportclimbing 부천 부천클라이밍센터 / 박동호 / 부천시 원미구 부일로 300 b1 / 032-655-8705 / 120평 / 월 8만 원 / 가족적인 분위기 / 1호선 중동역 2번 출구 100m / cafe.daum.net/bcscc 팍스클라이밍센터 / 박지환 / 부천시 오정구 작동 63-7 B1 / 032-684-1722 / 180평(외벽도 있음) / 월 9만 원, 강습비 11만 원 / 개인암장 국내 최대 규모, 최신 부대시설 / 7호선 부천종합운동장역 1.4km / cafe.daum.net/parksclimbing 수원 플러스클라이밍짐 / 김동영 / 수원시 영통구 매탄동 1276 7층 / 031-217-5014 / 130평 / 월 10만 원, 강습비 7만 원 / 젊고 즐거운 암장 / 분당선 매탄권선역 900m / cafe.daum.net/plusclimbing 수원클라이밍센터 / 양민규 / 수원시 팔달구 우만동 483-5 B1 / 031-8025-2016 / 100평, 높이 4m / 월 7만 원, 강습비 5만 원 / 초보자 강습용과 중상급자 벽 분리 / 수원월드컵 경기장 맞은편 / cafe.daum.net/sclimb 수원 크럭스존 / 최중민 /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74-9 3층 / 031-234-5621 / 60평 / 월 7만 원 / 가족 같은 분위기, 헬스 시설 있음 / 분당선 매교역 1km / cafe.daum.net/cruxzonesuwon 엠투 클라이밍 클럽 / 임명호 /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403-11 2층 / 031-244-9333 / 40평 / 월 7만 원 / 시간 이용 자유로움. 토ㆍ일요일 이용 가능 / cafe.daum.net/M2CC PRC 클라이밍 클럽 / 황규창 / 수원시 권선구 세류동 531-2 3층 / 070-4413-8848 / 월 7만 원, 강습비 5만 원 / 1호선 수원역 1.6km / www.prcclimbing.com 성남 손상원클라이밍짐 / 손상원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682 유스페이스2동 B1 / 031-739-8332 / 140평 / 월 10만 원, 강습비 5만 원. / 탑클라이머 운영, 넓고 깔끔한 최신 시설. / 신분당선 판교역 4번 출구 1km / www.클라이밍.kr 성남 스포츠클라이밍 / 조정환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4256 B1 / 031-756-0282 / 72평 / 월 8만원(강습비 포함) / 회비 저렴, 암장 이용 자유로움 / 8호선ㆍ분당선 모란역 8번 출구 80m / www.sportsclimbing.net 스파이더실내암벽클라이밍 / 박희용 / 성남시 중원구 둔촌대로 106 4층 / 031-753-8848 / 60평 / 월 8만 원, 강습비 5만3,000원 / 아이스클라이밍 챔피언 센터장 / 8호선ㆍ분당선 4번 출구 250m / cafe.daum.net/snspider 고양 해피볼더클라이밍짐 / 송석원 /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141-3 / 031-921-8848 / 45평 / 월 8만 원, 강습비 8만 원 / 국가대표 송한나래 선수 운동 / 3호선 대화역 6번 출구 600m / cafe.daum.net/happyboulder 일산SK클라이밍센터 / 전병화 /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1동 903-2 B1 / 010-6263-0344 / 40평 / 월 6만 원, 강습비 무료 / 천장 루프, 실내 환경 쾌적, 가족적인 분위기 / 3호선 마두역 1.7km / cafe.daum.net/skclimingcenter 일산클라이밍센터 / 한만규 /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1351 청구코어상가 2층 / 031-904-5015 / 138평 / 8만8,000원, 강습비 8만 원 / 넓고 깨끗한 환경 / 3호선 백석역 4번 출구 500m / cafe.daum.net/ilsan-climbing 안양 김종헌 클라이밍센터 / 김종헌 / 안양시 동안구 호계2동 918-19 5층 / 031-427-0780 / 60평 / 월 6만 원(강습비 무료) / 쾌적한 운동 환경, 다양한 벽 각도, 저렴한 비용 / 4호선 범계역 450m / cafe.daum.net/jhclimbing 아람클라이밍짐 / 오세웅 /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674-193 2층 / 031-449-2208 / 40평 / 월 8만 원, 강습비 4만 원 / 열심히 하는 이들에게 배려해줌 / 1호선 안양역 1번 출구 300m / cafe.daum.net/aramclimbing 파주 파주클라이밍센터 / 박승찬 / 파주시 금촌동 52-36 3층 / 010-6348-0570 / 50평 / 월 9만 원, 강습비 3만 원 / 경의선 금촌역 300m /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 / cafe.daum.net/pajuclimbing 운정 애스트로맨 클라이밍센터 / 이재준 / 파주시 와석순환로 135 10층 / 010-5511-0570 / 60평 / 월 10만 원, 강습비 3개월 25만 원 / 다양한 경사각 초급자부터 중상급자까지 가능 /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 인근 / cafe.daum.net/astroman 의정부 클럽샤모니 / 김점숙 / 의정부시 의정부2동 600-2 B1 / 031-875-1081 / 40평 / 월 6만 원, 강습비 6만 원 / 주말 자연 암벽ㆍ빙벽 등반 가능 / 1호선 의정부역 1번 출구 800m / cafe.daum.net/clubshamon 의정부클라이밍센터 / 서성용 / 의정부시 민락동 744-6 3층 / 50평 / 010-6338-3802 / 경전철 송산역 2번 출구 300m / 월 8만 원 /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고 쾌적함 / cafe.daum.net/ujbclimbing 구리 구리 M2클라이밍짐 / 권영혜 / 구리시 인창동 589-2 3층 / 031-557-5055 / 60평 / 강습비 포함 13만 원 / 국가대표 출신 센터장과 여성 코치 / 중앙선 구리역 600m / cafe.daum.net/suwonm2 MOVE ON 오남스포츠클라이밍 / 정운화 / 남양주시 오남읍 오남리 265-2 3층 / 031-510-1610 / 60평 / 월 8만 원, 강습비 5만 원 / 쾌적하고 깔끔하며, 가족적인 분위기 / 오남체육문화센터 인근 / cafe.daum.net/moveonclimbing 안산,시흥,군포,의왕 경기클라이밍센터 / 김병구 / 군포시 산본동 241-8 B1 / 031-397-6911 / 35평 / 월 5만 원, 강습비 무료 / 18년 전통, 가족적인 분위기 / 1ㆍ4호선 금정역 4번 출구 150m / cafe.daum.net/ggclimbing 시흥클라이밍센터 / 김경림 / 시흥시 신천동 856-14 B1 / 031-318-8848 / 70평 / 월 8만 원, 강습비 5만 원 / 넓고 운동하기 쾌적한 시설 / 시흥 보금자리 근처 / cafe.naver.com/siheungclimbing 안산베이스캠프클라이밍 / 조창구 /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768-5 7층 / 031-439-8848 010-3867-8848 / 55평, 4m 높이 / 월 8만 원, 강습비 5만 원 / 옥탑에 있어 주변 시설 쾌적함. / 4호선 중앙역 2번 출구 1km / cafe.daum.net/sanbase 의왕 크럭스존(안양 크럭스존) / 김팔봉 / 의왕시 내손동 755-1 오남프라자 6층 / 031-429-8849 / 110평 / 월 8만 원, 강습비 8만 원 / 넓고 쾌적한 실내와 체계적인 교육 / 롯데마트 의왕점 옆 / cafe.daum.net/cruxzone 오산,평택,화성,이천 오산클라이밍센터 / 박세동 / 오산시 궐동 72-3 2층 / 010-4753-8615 / 70평 / 월 7만 원, 강습비 5만 원 / 지상이라 쾌적하고 홀드가 다양함 / 1호선 오산역 1.3km / mgkmm.co.kr/osclimbing 몽키클라이밍센터 / 김영욱 / 경기도 이천시 창전동 445-17 / 031-305-5019 / 창천사거리 이마트 방면 140m / 센터장 5.13급 다수 등반 / cafe.daum.net/bacchus5015 굿 클라이밍센터 / 이상정 / 경기도 이천시 중리동 190-4 2층 / 031-634-8729 / 40평 / 월 6만 원, 강습비 무료 / 서희동상오거리 100m / 가족 같은 분위기 / cafe.daum.net/goodclimbings 평택클라이밍센터 / 홍종열 / 평택시 비전2동 818-3 b1 / 031-656-2744 / 60평 / 월 8만 원, 강습비 5만 원 / 다양한 각도의 벽이 있음 / 비전파출소 맞은편 / cafe.daum.net/ptkclimbing 평택클라이밍 송탄점 / 홍종열 / 평택시 이충동 457-8 3층 / 031-656-2744 / 100평 / 월 8만 원, 강습비 5만 원 / 넓은 공간과 최신 시설 / 1호선 서정리역 400m / cafe.daum.net/ptkclimbing 경기광주 클라이밍센터 / 광주시 통미로 104번길 3 1층 / 30평 / 월 7만 원, 강습비 3만 원 / 010-5356-4011 / 자연바위 실전 위주 / 탄벌초교 인근 / cafe.naver.com/climbingcenter 동탄 아이언팜스 클라이밍센타 / 정제이 /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 104-2 9층 / 031-8015-5054 / 96평 / 월 10만 원, 강습비 8만 원 / 1급 루트세터 자격증 보유 베테랑 센터장 / 반송동 남광장 / cafe.daum.net/ironpalms 충청도 대전 대전클라이밍센터 / 임대호 / 대전시 서구 괴정동 128-9번지 / 042-532-5015 / 80평 이상 / 월 7만 원, 강습비 5만 원 / 암장은 12개 벽으로 구성. 아웃도어 클라이밍과 빙벽 등반 훈련도 겸해 / KT연수원 맞은편에 위치, 주차 가능 / cafe.daum.net/djclimbingcenter 둔산클라이밍센터 / 강영현 / 대전시 서구 탄방동 600 청솔빌딩 8층 / 042-471-5014 / 160평 / 월 8만 원. 강습료 5만 원 / 규모가 매우 크고 벽이 다양함. 초급자 강습 프로그램 탄탄 / 탄방역 2번 출구 200m / cafe.daum.net/dunsan-climbing 클라이밍짐 리드 유성점 / 한상훈 / 대전시 유성구 봉명동 548-12 쌍용자동차 2층 / 042-826-5013 / 010-5369-4321 / 140평 / 월 8만 원, 첫달 강습비만 4만 원 / 볼더링 존 비율이 높고 수입홀드 구성 / 유성온천역 계룡로 방향 150m / cafe.daum.net/leadclimbing 클라이밍짐 리드 충대점 / 한상훈 / 대전 유성구 궁동 490-11 5층 / 042-826-5014 / 110평 / 월 8만 원, 강습비 4만 원 / 가운데에도 벽이 있어 등반면이 많음 / 충남대학교 앞 혼다매장 뒤편 승은빌딩 5층 / cafe.daum.net/leadclimbing 천안 태조산 클라이밍장 / 태조산 청소년수련원 / 충남 천안시 유량동 태조산 청소년수련원 / 041-566-1985 / 150평 / 무료 이용 / 리드 등반 가능한 실내암장 / 태조산 공원 주차장 인근에 위치 / cafe.daum.net/TaejosanClimbing 천안 홍종열클라이밍짐 / 홍종열 /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정두정로100 401호 / 041-567-2744, 010-2380-2744 / 100평 / 월 8만 원, 강습비 5만 원 / 다양한 벽 각도, 문제 20개 정도. 국가대표 지도자 2명 상주 / 두정역 전철역에서 5분 거리 / www.천안클라이밍.kr 서산 고릴라클라이밍센터 / 최재혁 / 충남 서산시 석림동 773-1 지하 / 041-665-9511 / 70평 / 월 8만 원, 강습비 9만~13만 원 / 초중상급 벽과 볼더링 벽 갖춤. / 석림동 주공아파트 대각선 맞은 편 삼성르노자동차 건물. / cafe.daum.net/gorillaclimbing 청주 청주타기클라이밍센터 / 정미영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방서동 206-1 3층 / 043-284-5014 / 100평 / 월 8만 원, 강습 5만 원 / 다양한 벽 각도, 초보자 공간과 교육 프로그램이 다양 / 방서사거리에서 공사 방향 100m / cafe.daum.net/tagymania 다오름클라이밍센터 율량점 / 박정아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율랑동 1873 / 043-217-1900 / 90평 / 월 8만 원, 강습비 5만 원 / 가족 같은 분위기 / 시내 어디서나 5~10분 / cafe.daum.net/daorm 다오름클라이밍센터 오창점 / 박정아 / 충북 청주시 청원군 오창읍 양청리792-1 / 043-212-5083 / 120평 / 월 9만 원, 강습비 5만 원 / 대형 암장으로 가족 같은 분위기 / 오창 신도시 중심지에 위치 / cafe.daum.net/daorm 청주 오르다클라이밍센터 / 김용철 / 충북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 40-10 10층 / 010-5465-8091 / 100평 / 월 8만 원, 강습비 5만 원 / 그림이 있는 벽 / 복대사거리 새마을금고 있는 건물 / cafe.daum.net/cj-Orda 마루클라이밍센터 / 오현규 / 충북 청주시 서원구 개신동 621 B1 / 043-264-5014 / 010-6404-7029 / 80평 / 월 8만 원, 강습비 5만 원 / 매월 회원 축제인 볼더링데이 운영. / 개신 농협 사거리, 롯데리아 옆 건물 / cafe.daum.net/marooclimb 충주 충주 락클라이밍 / 강신욱 / 충북 충주시 봉방동 235-3 / 011-462-6408 / 25평 / 월 3만 원 / 비영리 친목 단체로 이용료는 센터 관리비용 및 공동장비 구입에 사용. / 봉방동 ‘잘되는 마트’ 골목으로 들어서면 간판이 보임 / cafe.daum.net/climbingCJ 강원도 원주 클라이밍원주 / 서강호 / 강원도 원주시 일산로 87 B1 / 033-761-4177 / 100평 / 월 7만 원, 강습비 4만 원 / 헬스기구, 샤워장, 탈의실 등 주변시설 우수 / 원주KBS 인동사거리 앞 / cafe.naver.com/wonjucc 고고클라이밍 / 김지원 / 강원도 원주시 일산동 161-3 / 010-4255-1032 / 월 8만 원 / 원주기독병원 정문 앞 / cafe.daum.net/gogoclimbing 조영순스포츠클라이밍아카데미 / 조영순 / 강원 원주시 단구로194 B1 / 010-7303-5014 / 30평 / 월 7만 원, 강습비 무료 / 등반뿐 아니라 체형 관리와 헬스 가능 / 원주종합운동장 부근 환경청사거리 / cafe.naver.com/jazzorjazz 춘천 춘천클라이밍센터 / 이수명 / 강원도 춘천시 동내면 거두리 933-2 2층 / 033-263-3935 / 100평 / 월 6만 원 / 여건 쾌적하고 등반 효율 뛰어난 벽 / 거두 초록지붕아파트 뒤편 / cafe.daum.net/CenterC 김범준클라이밍센터 / 김범준 / 강원 춘천시 석사동 818-17 3층 / 033-263-5305 / 40평 / 월 7만 원(강습비 포함) / 가족 같은 분위기 / 아우디자동차 매장 앞 / cafe.daum.net/kkkkkbj 속초 펀클라이밍 / 김석중 / 속초시 교동 동해대로 4272 3층 / 30평 / 070-8249-3537, 010-6770-4027 / 월 6만 원, 강습비 무료 / 스스로 할 수 있게끔 동기부여 해줌 / 대우아파트 후문 건너편 / cafe.daum.net/FUNCLIMBING / 제주도 제주 에이스클라이밍센터 / 강종진 / 제주시 오라2동 1433번지 2층 / 010-3693-3119 / 월 7만 원, 년 50만 원 / 제주보건소에서 5분거리 / 서귀포 월드컵 경기장 / 오순범 / 010-5692-6273 / 무료 / 월드컵 경기장 내 지하에 있음 제주스포츠클라이밍아카데미 무브존 / 정상수 / 제주시 중앙로 270-4 2층 / 064.723-5014, 010-5014-8442 / 월 7만 원, 1일 이용료 1만 원 / 개장시간 16:30~24:00 / 제주시청 5분거리 표선산악회 실내암장 / 강장훈 / 서귀포시 표선면 표선리 1686번지 / 010-9985-0435, 010-4942-1121 / 월 7만 원 / 개장시간 18:00~ / 표선소방서 맞은편 / 전라도 광주 광주실내암벽 / 이윤개 / 광주광역시 운암2동 1597번지 공구상가 171호 2층 / 062-514-5325 / 80평 / 월 8만 원, 기초 3개월 강습비 4만 원 / 스포츠클라이밍 위주의 교육, 야외 활동 / 광주버스터미널에서 1.5km, 무등경기장에서 500m 거리 / cafe.daum.net/GJCC 첨단빛고을실내암벽 / 조계주 / 광주광역시 광산구 쌍암동 669-1 3층 / 062-571-3332 / 80평 / 월 7만 원. / 국가대표 조승운, 김한울, 김홍일 선수 운동 / 첨단지구 세종문고 건너편 건물(1층 아웃도어매장) / cafe.daum.net/climbclub @AlexanderSeo님 제보 감사합니다!! (방산구 -> 광산구) 목포 목포리드클라이밍 / 김종원 / 전남 목포시 상동 882-2 2층 / 061-283-6080 / 010-9662-1223 / 100평 / 월 8만 원, 강습비 2만 원 / 전문가와 초보자가 다 같이 편안하게 운동할 수 있는 공간 / 하당지구 장문외과 옆, 1층 몽벨 매장 / cafe.daum.net/mplead 목포클라이밍클럽 / 박필수 / 전남 목포시 목원동 구 동사무소 4층 / 010-3632-3533 / 50평 / 월 3만 원 / 1999년 결성된 목포지역에서 활동하는 암벽등반 동호인 모임. / 목포세무서 옆 아름다운가게 4층 / cafe.daum.net/mcc5014 순천 미르클라이밍센터 / 박민영 / 전남 순천시 조례동 1257-1번지 2층 / 061-742-1080 / 100평 / 월 8만 원, 기초 3개월 강습비 10만 원 자연목을 사용한 암장 / 순천 오병원에서 이마트 방향 대로변 / cafe.naver.com/mirclimbing 네파순천클라이밍 / 강병관 / 전남 순천시 조례동 1831-1 / 061-727-8844 / 010-4006-0747 / 80평 / 월 8만 원, 초보 월 10만 원(3개월간 강습비 포함). / 초보자부터 고급자까지 함께 이용 가능 / 순천 왕지2동 사무소 부근 미림프라자 4층 / cafe.daum.net/nepaclimbing 광양 광양 타기클라이밍센터 / 장효국 / 전남 광양시 광양읍 칠성리 897-10 3층 / 061-762-7703 / 60평 / 월 7만 원(3개월 15만 원), 1일 1만 원 / 첫 등록시 3개월 이용권만 등록 가능 / 광양읍 칠성아파트 입구 백운마트 옆 신협 / cafe.daum.net/tagyclimbingcenter ROCK클라이밍센터 / 함주봉 / 전남 광양시 광양읍 인동리414-12 3층 / 061-762-3447 / 010-2005-3446 / 55평 / 월 7만 원, 강습비 새내기 무료(1개월) / 태백산맥 장비점과 함께 운영 / 광양시외버스터미널 부근 / cafe.daum.net/ROCKCC 전주 전주바위오름 / 김덕중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중화산동2가616-3 / 010-5013-7876 / 80평 / 월 7만 원, 초보자 강습비 3만 원(1개월) / 김덕중 등반교실 운영 / 전주 중산초등학교 인근에 위치 / cafe.daum.net/JJRClimb 전주실내암벽 / 최정길 / 전주시 덕진구 인후동1가 912-3 4층 / 010-3681-5014 / 100평 / 월 8만 원 / 초보자를 위한 친절한 설명과 교육 / 마당제사거리 도미노피자 건물 4층 / cafe.daum.net/jccclimbing 익산 거인클라이밍센터 / 문창호 / 전북 익산시 영등동 714-1 2층 / 010-3159-8611 / 50평 / 월 8만 원, 첫 달 등록비 2만 원 / 카페 같은 분위기, 많은 이들이 즐길 수 있음 / 영등동 약천오거리 부근, 신일아파트 상가 / blog.naver.com/31598611 군산 군산온더락실내암벽장(구 선운클라이밍) / 추광호 / 전북 군산시 경암동 683-2번지 4층 / 010-5450-8044 / 100평 / 월 7만원 / 넓은 등반벽과 샤워장, 락커룸, 휴식공간 / 군산 경포초등학교 앞 사거리에서 300m / cafe.daum.net/kunsanrock / 경상도 부산 부산클라이밍센터 연산점 / 박정용 / 부산시 연제구 연산4동 622-5 / 051-867-8848, 010-4593-4339 / 80평 / 월 7만 원, 강습비 3만 원 / 회원 주말 및 공휴일 자유 이용 / 연산동역 10번 출구에서 5분 거리 / cafe.daum.net/busanclimbing 부산클라이밍센터 해운대점 / 박정용 / 부산시 해운대구 좌동 395-3 5층 / 051-867-8848, 010-4593-4339 / 60평 / 월 9만 원, 강습비 5만 원 / 회원은 주말 및 공휴일 자유 이용 / 장산역 2번 출구에서 5분 거리 / cafe.daum.net/busanclimbingcenter 두(DO) 클라이밍 짐 / 안종태 / 부산광역시 남구 대연3동 60-13 2층 / 010-3518-9557 / 80평 / 월 10만 원, 강습비 3만 원 / 대학가 위치, 4월 2호점 오픈 예정 / 지하철 경성대부경대역에서 1분 거리 / cafe.daum.net/doclimbing 부산 문현클라이밍센터 / 부산광역시 남구 문현1동 127-55 B1 / 010-7746-7576 / 50평 / 월 4만 원, 1일체험 5,000원 / 당리역 3번 출구에서 5분 이내 / cafe.daum.net/pmsob1 락오디세이 서면점 / 김영화 / 부산 부산진구 가야대로563번길 31 / 010-4190-4592 / 100평 / 월 10만 원, 강습비 4만 원. / 서면점 8m 루트 설치 톱 로핑 가능 / 동의대역 2번 출구 성안교회비젼센터 맞은 편 / cafe.daum.net/rockodyssey 락오디세이 하단점 / 김영화 / 부산 사하구 낙동대로 498 초이스타워 2층 / 010-4915-5158 / 140평 / 월 10만 원, 강습비 4만 원. / 하단역 9번 출구 동아대 방향 300m / cafe.daum.net/rockodyssey 빅월 클라이밍센터 / 채명락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서전로57번길 47 / 051-807-6185 / 30여 평 / 월 성인 4만 원, 학생 3만 원 / 실내높이 3m 40cm로 높은 편, / 2호선 주례역 7번 출구로 나와 직진, 서울 유병원 좌회전 50m / cafe.daum.net/bigwallcs 패밀리클라이밍센터 / 안승주 / 부산광역시 동래구 아시아드대로 181번길 12 / 010-9310-3218 / 60평 / 월 7만 원, 강습비 1만 원 / 지하철 사직역 3번 출구에서 약 200m 거리. 사직1치안센터 뒤편 / cafe.daum.net/familyclimbing 어썸클라이밍짐 / 김형철 / 부산광역시 수영구 수영로 777 B1 / 010-2578-3763 / 80평 / 월 10만 원, 강습비 4만 원 / 토·일요일 야외등반 / 2호선 민락역에서 직진 50m / cafe.daum.net/awesomeclimbing 울산 울산 최병호클라이밍센터 / 최병호 / 울산시 남구 돋질로 21 등반세계 / 052-903-8848 / 70평 / 월 성인 6만 원, 대학생 5만 원, 강습비 2만 원. / 울산 최초 사설 실내암장 / 206, 462, 225, 718번 버스 등 이용, 산업은행 앞 하차 320m / cafe.daum.net/csportclimbing 울산 라온클라이밍짐 / 김원률 / 울산광역시 남구 삼산로 199번길 9 3층 / 052-227-2469 / 110평 / 월 9만 원 / 최근 개장, 3층 위치 환풍, 채광 좋음 / 108, 236, 472번 버스 등 이용 한국산업인력공단 하차 100m / cafe.naver.com/kwr9977 창원 중부경남클라이밍연합회 / 경남 창원시 삼호로 63 마산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 5층 / 055-255-6874, / 월 5만 원 / 중부경남클라이밍연합회 운영, 1일 무료체험 가능 / 버스 이용 문화방송 하차 마산운동장 내 / cafe.daum.net/msclimbingschool 창원클라이밍스쿨 / 류재경 / 경남 창원시 의창구 대원로33번길 18 B1 / 010-8523-0264 / 월 5만 원 / 회원자치제 운영, 자연암장 암벽교실 운영 / 버스 이용 늘푸른전당 하차 300m / cafe.daum.net/DYNOS 크럭스클라이밍 / 안현종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월영동서로 11-1 5층(해운동 5-108) / 055-224-5289 / 76평 / 월 10만 원, 강습비 2개월 8만 원 / 2월 23일 오픈, 최신 시설 / 마산남부시외터미널 맞은 편 김해 김해 5.14클럽 / 여정숙 / 경남 김해시 인제로 250-1 한빛가야빌딩 B1 / 010-2559-6814 / 93평 / 월 6만 원 / 여성 산악인 출신 센터장, 대학가 위치 / 128-1, 1, 7, 8번 버스 등 이용 삼방동장애인복지관 50m / cafe.daum.net/514club 김해클라이밍센터 / 유규범 / 경남 김해시 외동 704-13 지하 1층 / 010-3848-5875 / 50평 / 월 성인 6만 원, 학생 5만 원, 일일 무료체험 가능 / 다양한 볼더링 루트, 중앙벽 설치 / 버스 이용, 외동사거리 하차 맞은편 / cafe.daum.net/gimhaeclimbingclub 진주 진주클라이밍클럽 / 경남 진주시 모덕로64번길 15 / 25평 / 월 정회원 2만 원, 일반회원 3만 원 / 90, 110, 130도 루트벽 이용 / 진주기계공고 250m(은빛선교교회 옆) / cafe.daum.net/jinjuclimbingclub 거창 거창클라이밍클럽 / 변일규 / 경남 거창군 거창읍 정장길 166 / 010-3550-1929 / 50평 / 월 성인 5만 원, 학생 4만 원 / 자연암벽 교육도 실시 / 경남도립거창대학 정문에서 450m / cafe.daum.net/geochangnepaclimbing 대구 챌린져클라이밍센터 / 최정호 /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 631길 6(지하1층) / 053-794-3918 / 80평 / 월 7만 원 / 빙벽, 거산, 볼더링 등 교육, 젊은 분위기 / 신매역 1번 출구에서 100m 전방 / cafe.daum.net/chgcc 대구클라이밍센터 / 최상원 /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 2273 3층 / 053-752-8848 / 45평 / 초급반 월 3만 원, 중·고급반 월 5만 원. 1일 1만 원 / 접근성 좋음, 최근 리모델링 / 대구은행역 1번 출구에서 200m / cafe.daum.net/tclimbextreme 락매니아클라이밍짐 / 김인수 / 대구광역시 수성구 지산동 1193-4번지 지산빌딩 4층 / 053-782-7711 / 월 7만 원, 강습비 3만 원. / 초급 회원은 정해진 시간 없이 수시로 강습 / 버스 이용, 지산시영아파트 1단지 하차 / cafe.daum.net/climbmania 파워클라이밍센터 / 이정옥 / 대구시 수성구 달구벌대로467길 13 3층 / 053-743-8850 / 60평 / 월 성인 6만 원, 10회 쿠폰 6만 원 / 문제풀이 위주 교육, 문제 수시로 교체 / 990, 425, 309번 버스 수성사거리 하차 / www.powerclimbing.org 위드클라이밍센터 / 서충진 / 대구광역시 서구 내당동 229-1번지(2층) / 053-567-5180 / 60평 / 월 6만 원 / 클라이밍 경기지도자 자격증 보유 강사 / 2호선 두류역 18번 출구 / cafe.daum.net/withclimbing5.14 광장클라이밍센터 / 이춘식 / 대구광역시 서구 달구벌대로 1719 B1 / 053-562-8848 / 50평 / 월 7만 원, 강습비 3만 원 / 실내인공암벽, 독도법, 오리엔티어링 등 체험학습전문센터 / 2호선 두류역 6번 출구 앞 / cafe.daum.net/to8848 마운틴플러스 스포츠클라이밍센터 / 채영경 / 대구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346 B1 / 010-3555-5722 / 80평 / 월 6만 원, 강습비 3만 원 / 다양한 각도 루트 구성, 스트레칭 공간 넓음 / 2호선 이곡역 2번 출구 50m / cafe.daum.net/mountain-plus 락토피아클라이밍짐 / 배무희 / 대구광역시 달서구 상인서로 8-5 5층 / 053-582-0430 / 80평 / 월 8만 원, 기초강습 월 5만 원 / 환기 잘됨, 건물 옆 공영주차장 / 1호선 상인역 5번 출구 도보 18분 / cafe.daum.net/kssb156 몬스터클라이밍짐 / 정동호 / 대구광역시 달서구 상원로 184-8 3층 / 010-5177-2442 / 110평 / 월 9만 원 / 주차 공간 20여 대 이상 가능, 층고 6m / 버스 이용, 월성e편한세상 정류장 하차 약 500m / cafe.daum.net/Monstergym 벽클라이밍스쿨 / 임진수 / 대구광역시 북구 침산동13-91 5층 / 053-351-1217 / 60평 / 월 7만 원 / 5개 면에 입체벽과 루프 등 설치 / 경북도청 정문 동침산사거리 방면 300m / cafe.daum.net/wellclimbing 칠곡클라이밍센터 / 박근철 / 대구광역시 북구 칠곡중앙대로 379 / 010-4033-2747 / 50평 / 월 6만 원 / 대학가 위치, 젊은 분위기 / 대구과학대학 정류소 하차 80m. / cafe.daum.net/1climbing GO클라이밍센터 / 박동일 / 대구광역시 북구 동북로 288 새복현 빌딩6층 / 010-9378-2829 / 월 6만 원 / 최신 시설, 다양한 루트 / 복현오거리에서 복현사거리 방향 750m / cafe.daum.net/daegugoclimbing 락클라이밍센터 / 박성용 / 대구광역시 북구 팔달로 199 2층 / 010-3533-7394 / 70평 / 월 7만 원, 강습비 3만 원 / 등반 외에도 다양한 종목 훈련, 연 2회 마라톤 대회 출전 / 356, 309, 527, 704번 버스 등 이용 팔달시장 하차 180m / cafe.daum.net/ROCKClimbing 나이너 클럽 / 손세동 / 대구광역시 북구 동천로23길 8 3층 / 010-4456-8447 / 90평 / 월 7만 원, 강습비 5만 원 / 깔끔한 실내 분위기, 주말 야외 등반 실시 / 칠곡 1-1 버스 이용 영남네오빌 하차 / cafe.daum.net/ninerclub 대구 핸즈클라이밍 짐 / 황균철 / 대구광역시 남구 이천로 34 3층 / 010-8585-7595 / 88평 / 월 7만 원 / 올해 2월 1일 개장, 강습료 없음, 일일체험 무료 / 405, 564번 버스 이용 남구청사거리 하차 / cafe.daum.net/handsclimbing 펀엔펀클라이밍센터 / 김종호 / 대구광역시 동구 안심로 366 지하1층 / 070-4122-8848 / 120평 / 월 9만 원, 강습비 6만 원 / 대구에서 가장 큰 규모 / 1호선 각산역 2번 출구 바로 앞 / cafe.daum.net/funfunclimb 델타클라이밍짐 / 김준섭 / 대구광역시 동구 입석동 932-156 2층 / 053-982-3033 / 80평 / 6면 벽 구성, 샤워실 완비 / 입석사거리에서 동촌동주민센터 방향 250m 새마을금고 옆 / cafe.daum.net/deltaclimbing 다사클라이밍짐 / 하석준 / 대구광역시 달성군 다사읍 대실역북로1길 29-3 3층 / 010-4502-6702 / 80평 / 월 8만 원, 강습비 5만 원 / 벽 5면, 루프벽 설치 / 2호선 대실역 1번 출구 300m / cafe.daum.net/DaSaClimb 성서 클라이밍센터 / 박동규 / 대구시 달서구 달구벌대로262길 12 B1 / 010-2817-7353 / 40평 / 월 5만 원, 강습비 3만 원 / 3m 높이 루트와 루프 설치 / 2호선 성서산업단지역 5번 출구 170m / cafe.daum.net/ssc7578 경주 경주클라이밍센터 / 차재욱 / 경북 경주시 원화로 496 2층 / 054-621-8848 / 40평 / 월 5만 원(두 달째부터 월 4만 원) / 25년 등반경력 선수 출신 강사진 / 황성공원 도서관 쪽에서 포항 방면 지하도 지나 주유소 옆 / cafe.naver.com/alpinecamp 경주 락클라이밍센터 / 김경래 / 경북 경주시 원화로 252-1 3층 / 010-5008-0425 / 60평 / 월 6만 원, 강습비 3만 원 / 경주역 근처 위치해 교통이 편리 / 10, 16, 502, 505번 버스 경주역 하차 / cafe.daum.net/gyeongjuclimbing 경주 설우클라이밍 / 김규태 / 경북 경주시 황성로 59 4층 / 010-7425-6566, / 60평 / 월 6만 원, 강습비 2만 원 / 최근 이전 개장, 화재 및 상해보험 가입 / 버스 이용, 청우아파트 하차 150m / cafe.daum.net/SulwooClimbing 포항 포항 스파이더클럽 / 박현숙 / 경북 포항시 남구 오천읍 원리 1387 / 010-3518-1869 / 월 8만 원, 강습비 2만 원 / 복층 구조, 매월 볼더링 파티 / 175번 버스 부영아파트 입구 하차, 250m. / cafe.daum.net/lunarainbow 포항 김대우암벽교실(드림클라이밍센터) / 김대우 / 경북 포항시 양덕동 1247 / 010-3826-0334 / 90평(복층 구조) / 월 8만 원 / 실외벽 설치, 실내 9m 리드등반 가능 / 101번 버스 이용, 남광하우스스토리 하차 / cafe.daum.net/phclimbing 포항 골든클라이밍짐 / 금진원 / 경북 포항시 남구 대이로 45번길 8 3층 / 054-614-1618 / 60평 / 월 8만 원, 강습비 2만 원 / 다양한 볼더링 각도, 번화가 위치 / 포항시청 정문에서 150m 거리 / cafe.daum.net/phgcg 구미 구미 클라이밍센터 / 권구용 / 경북 구미시 신시로7길 29 4층 / 070-4525-5014 / 90평 / 월 6만 원, 강습비 3만 원 / 8면 루트, 다양한 볼더링 루트 / 버스 이용, 형곡4주공사거리 하차 300m / cafe.daum.net/alpiclimbing 구미 포시즌클라이밍짐 / 김봉수 / 경북 구미시 인동중앙로13길 21 2층 / 054-471-3492 / 60평 / 월 8만 원 / 2014년 6월 개장, 최신시설. / 인동로데오거리 사거리에서 대구통닭 방향 GS편의점 2층 / cafe.naver.com/4seasonsclimbing 경산 경산 스톤 클라이밍짐 / 이상발 / 경북 경산시 대학로 104 로터리빌딩 3층 / 053-813-8848 / 80평 / 월 8만 원 / 최신 시설, 대학가 위치 젊은 분위기 / 2호선 정평역 3번 출구 경산사거리 방향 500m / cafe.daum.net/stoneclimbinggym 영주 영주 클라이머스 / 안태일 / 경북 영주시 신재로 12번길 67 현대아파트 상가 지하 / 010-6533-8555 / 20평 / 입회비 10만 원 납부 후 월 2만 원 / 영주클라이머스 산악회 실내 암장 / 가흥현대아파트 하차, 아파트 상가 지하 / cafe.daum.net/y.j.s.c / P.S. 빙글 클라이밍 커뮤니티(클빙)에서 많이 활동해주세요 :-) ★ 빙글 클라이밍 커뮤니티 https://www.vingle.net/community/Rock-Climbing ★ 빙글 클라이밍 활동멤버 리스트 (2015.11ver) https://www.vingle.net/posts/1206751
★ 서울권 실내 암벽장 (클라이밍) 총 정리
안녕하세요! 빙글 클라이밍 커뮤니티(및 자전거- 스노보드 등등...-_-ㅋㅋ)에서 활동하고 있는 잘다입니다!ㅎㅎ 서울권에 있는 실내 암벽장(클라이밍장) 리스트입니다!! 월간 산(기사)를 바탕으로 정리했습니다! 순서는 - 강남, 서초, 송파, 강동 - 동작, 관악, 영등포, 강서 - 종로, 마포, 은평 - 강북, 도봉, 동대문, 중랑.. 순입니다! (전국 암벽장도 추가했습니다!) ★ 전국 실내 암벽장 (클라이밍) 총 정리 (카드보기) 강남, 서초, 송파, 강동 (사진은 강동구 쿠드클라이밍센터 입니다) - 더자스클라이밍짐 / 김자하 /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529-4 B1 / 02-3445-5014 / 120평 / 월 13만 원. 강습비 13만 원 / 암벽여제 김자인 남매 운영 / 3호선 압구정역 5번 출구 600m / jasclimbing.tumblr.com 강남클라이밍센터 / 인정진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164-14 / 02-547-8848 / 200평 / 월 12만 원. 강습비 10만 원 / 개인암장 최대 규모. 개인별 맞춤 교육 / 7호선 논현역 400m. 9호선 신논현역 400m / gnclimb.com 헤라스포츠클라이밍 / 이세일 /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131길 4(논현동) 4층 / 02-544-2311 / 48평 / 월 9만 원, 강습비 저녁반 6만 원 낮반 1만 원. / 깨끗한 최신 시설 / 7호선ㆍ분당선 강남구청역 3번 출구 100m / herasports.kr (새로추가) 비블럭어반클라이밍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105-7 지하 1층 / 아디다스 콜라보 / 월 13만원, 강습비 22만원(회원권 포함) / 7호선 강남구청역, 학동역 사이 클라임이모션 / 최성운 /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28-41 B1 / 02-552-2532 / 100평 / 월 11만 원. 강습비 9만 원 / 가족 같은 화기애애한 분위기 / 2호선 역삼역 1번 출구 400m / cafe.daum.net/climbemotion 더탑클라이밍 강남점 / 유석재 / 서울특별시 강남구 일원동 639 영빌딩 B1 / 02-459-8849 / 75평 / 월 9만9,000원. 강습비 5만5,000원 / 1만원 더 내면 송파점 이용가능 / 3호선 대청역 3번 출구 400m / cafe.daum.net/climbthetop (새로추가) 게이트원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105-7 지하 1층 / 높이 5미터 / 월 11만원, 강습비 19만원(회원권 포함) / 7호선 내방역 mcc실내암벽클럽 / 장성현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천로 6길 38-1 B1 / 02-583-1257 / 50평 / 월 7만 원(첫 등록시 가입비 3만 원 별도) / 자연암벽 등반교실 운영 / 2ㆍ4호선 사당역 11번 출구 350m / cafe.daum.net/mindclimbingclub 하프돔클라이밍센터 / 임기석 / 서울 서초구 양재동 3-8 B1 / 070-7563-8552 / 60평 / 월 10만 원, 강습비 5만 원 / 활발하고 즐거운 친목 위주의 암장 / 3호선ㆍ신분당선 양재역 600m / cafe.naver.com/halfdomeclimbing 더탑클라이밍 송파점 / 유석재 /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1동 50-9 B1 / 02-423-8848 / 65평 / 초보자 교육 특화. 자연암빙벽 교육 가능. / 월 8만8,000원, 강습비 4만2,000원 / 8호선 석촌역 700m / cafe.daum.net/loveclimb 락스타클라이밍 / 조병두 /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동 48-7 B-1 / 02-418-8848 / 110평, 5m 높이 / 강습비 포함 18만 원 / 넓은 공간 높은 벽이 장점 / 8호선 석촌역 2번 출구 550m / www.rockstarclimbing.co.kr 스마트클라이밍짐 / 안대운 / 서울 송파구 가락동 76-2 종원빌딩 3층 / 010-7760-5962 / 64평 / 월 9만 원, 강습비 6만 원 / 다양한 벽 각도와 지구력 운동 강점. 별도의 트레이닝 벽. / 3ㆍ8호선 가락시장역4번 출구 500m / cafe.daum.net/smartclimbinggym 쿠드클라이밍센터 / 조경아 / 서울시 강동구 둔촌2동 63-2 B1 / 070-8828-8848 / 100평 4m 높이 / 월 9만 원 / 공간 활용도 높고 깔끔함, 난이도별 벽 보유 / 5호선 강동역 3번 출구 900m / cafe.daum.net/coodclimbing 동작, 관악, 영등포, 강서 (사진은 에이스클라이밍센터 입니다) - 노량진클라이밍센터 / 김종대 / 서울특별시 동작구 노량진동 240-25 B1 / 40평 / 02-821-5824 / 월 5만 원, 강습비 5만 원 / 1990년 개장 수도권 최초의 실내암장 / 1ㆍ9호선 노량진역 5번 출구 200m / cafe.daum.net/climbinggym 에이스클라이밍센터 / 문유진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대림동 700-5 B1 / 02-836-8848 / 90평 / 다양한 등반벽과 다양한 난이도별 루트 / 월 8만8,000원, 강습비 6만6,000원 / 2ㆍ7호선 대림역 11번 출구 300m / cafe.daum.net/indooraceclimb 서종국클라이밍센터 / 서종국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5가 67번지 2층 / 02-2676-1932 / 60평 / 월 8만 원, 강습비 4만 원 / 9호선 선유도역 2번 출구 20m / 교통 편리, 자격증 갖춘 센터장 부부 / cafe.daum.net/seojongkukclimbing 버디클라이밍 / 장기영 / 서울특별시 구로구 고척동 220-16 B11 / 070-4191-7479 / 89평 / 월 8만 원, 강습비 5만 원 / 난이도별 다양한 벽 / 1호선 개봉역 2km 버스 10분 / cafe.naver.com/buddyclimbing 행복한 클라이밍세상 / 김준영 / 서울특별시 구로구 개봉동 128-15 B1 / 50평 / 010-4462-2629 / 월 8만 원 / 소규모 가족적인 분위기 / 1호선 개봉역 1.5km / cafe.daum.net/climbingw 인클라이밍센터 / 박정훈 / 서울특별시 관악구 봉천동 1690-152 B1 / 010-5558-0013 / 45평 / 월 8만 원, 강습비 6만 원 / 다양한 난이도별 루트와 최신 시설 / 2호선 낙성대역 8번 출구 100m / cafe.daum.net/inclimbing 다오름클라이밍짐 / 권호섭 /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3동 321-17 2층 / 40평 / 02-364-8848, 010-4750-4291 / 월 8만 원, 강습비 8만 원 / 초보자 운동에 최적화 / 9호선 등촌역 6번 출구 300m / cafe.naver.com/dolgym 88클라이밍센터 / 정지현 /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376 KBS스포츠월드 2체육관 1층 / 02-2600-8920 / 70평(복층) / 월 10만 원, 강습비 8만 원 / 인공암벽 회사 디스커버리 운영 / 5호선 발산역 900m / cafe.daum.net/discoveryclimbing SECTOR.B(섹터비) / 김동현 / 서울특별시 금천구 독산1동 143-8 2층 / 02-6264-6911 / 130평, 높이 6.8m / 월 12만 원, 강습비 10만 원 / 국내 유일 국제루트세터 심사관 센터장(볼터링 특화 암장) /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 1km / www.sector-b.net 종로, 마포, 은평 (위 사진은 서울 마포구 애스트로맨 암장입니다) - 아트클라이밍센터 / 김종오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4가 9-1 B1 / 02-765-0764 / 60평 / 월 9만 원, 강습비 6만 원 / 교통 편리하며 가족적 분위기 / 1호선 종로5가역 1번 출구 500m / cafe.daum.net/artclimbing 권영세클라이밍센터(구 핵사) / 권영세 / 서울특별시 종로구 필동3가 28-19 / 02-2275-5015 / 월 10만 원, 강습비 12만 원 / 일요 속성반 운영. 센터장 등반 경험 풍부. / 3ㆍ4호선 충무로역 400m / cafe.daum.net/hexagym 애스트로맨 클라이밍센터 / 윤길수 /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산동 630-10 B1 / 02-325-4787 / 70평 / 월 9만 원, 강습비 3개월 25만 원 / 베테랑 센터장의 체계적인 교육 / 2호선 홍대입구역 1번 출구 700m / www.astroman.co.kr 코알라클라이밍짐 / 임채연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396 누리꿈스퀘어 B1001호 / 070-7733-4768 / 70평 / 월 11만 원, 강습비 9만 원 / 최신시설, 가족 같은 분위기 / 6호선 디지털미디어시티역 1km / koalaclimbing.com 써미트클라이밍센터 / 장수빈 / 서울특별시 마포구 노고산동 4-22 B1 / 02-713-4677, 010-5362-0628 / 월 7만 원, 강습비 5만 원 / 지하철역 가까워서 교통편리 / 2호선 이대역 6번 출구 350m / cafe.daum.net/summitclimbing 써니사이드클라이밍 / 이남규 /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동 96-18 2층 / 010-3332-8131 / 86평 / 월 8만5,000원, 강습비 5만 원 / 3호선 녹번역, 6호선 응암역 도보 10분 / 깨끗한 최신 시설 / cafe.daum.net/ssunnyside 강북, 도봉, 동대문, 중랑, 성동, 광진 (위 사진은 강북구 노스페이스 다이노월 입니다) - 정승권등산학교클라이밍아카데미 / 정승권 / 서울시 강북구 수유3동 134-8 B1 / 02-990-5014 / 30평 / 월 6만 원, 강습비 무료 / 토털 클라이머 정승권 교장 지도 / www.chungsclimbing.com 코오롱등산학교 교육센터(구 오투월드) / 김성기 / 서울특별시 강북구 우이동 181-7 B1~B3 / 02-908-8920 / 80평, 8m 높이 / 월 10만 원 / 리드등반 가능 / 북한산 우이동 도선사 입구 / www.o2o2.co.kr 노스페이스 다이노월 / 이재용 차장 / 서울특별시 강북구 번동 418-25 4층 / 02-900-4312 / 212평, 높이 13m / 6개월 50만 원, 2개월 강습비 30만 원 / 리드등반 가능한 벽, 노스페이스 클라이밍팀 선수들과 같이 운동 / 4호선 수유역 1번 출구 80m / cafe.daum.net/dynowall 도봉파워클라이밍센터 / 소흥섭 / 서울특별시 도봉구 쌍문동 21-15 4층 / 02-900-6194 / 50평 / 월 8만 원, 강습비 8만 원 / 환기 잘 되고 운동 여건 좋음 / 4호선 쌍문역 1.2km / cafe.daum.net/dbpcc 이창현노원클라이밍센터 / 이창현 / 서울특별시 노원구 상계동 349-28 3층 / 60평 / 월 8만 원, 강습비 4만 원 / 베테랑 센터장 오랜 교육 노하우 / 4ㆍ7호선 노원역 1번 출구 100m / cafe.daum.net/nowonclimbing 차병원클라이밍센터(태릉클라이밍) / 차병원 / 서울특별시 노원구 공릉동 598-8 3층 / 02-977-5014 / 40평 / 월 7만 원, 강습비 첫 달 3만 원(이후 무료) / 환기 잘 되고 강습비 저렴 / 6ㆍ7호선 태릉입구역 3번 출구 200m / cafe.daum.net/cbwclimbingcenter 스파이더스 클라이밍센터 / 신대호 / 서울특별시 노원구 공릉1동 633-18 B1 / 02-741-0837 / 85평 / 월 8만 원, 강습비 5만 원 / 6ㆍ7호선 태릉입구역 5번 출구 200m / 암장 외 부대시설이 잘되어 있음 / cafe.naver.com/spidersclimbing 서울클라이밍클럽 / 안강영 /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2동 119-42, B1 / 02-928-4677 / 50평 / 월 6만 원, 강습비 4만 원 / 가족적인 분위기가 좋음 / 1호선 제기동역 2호선 신설동역 500m / cafe.daum.net/scc810 조규복클라이밍센터 / 조규복 / 서울특별시 광진구 구의동 252-109 3층 / 02-454-5014 / 80평 / 볼더링 특화 암장, 베테랑 센터장과 코치 / 월 9만 원, 강습료 7만 원 / 2호선 구의역 1번 출구 300m / cafe.daum.net/jgbclimbingcenter K2 클라이밍센터 / 김종곤 / 서울시 성동구 성수2가 277-70 2~3층 / 02-3408-9400 / 300평 높이 12m / 월 13만 원, 강습비 12만 원 / 리드등반 가능한 큰 벽과 넓은 시설 / 2·7호선 건대입구역 1번 출구 500m / www.k2cnf.com 손정준 클라이밍연구소 / 손정준 / 서울특별시 성동구 옥수동 348-2 / 02-2297-5014 / 100평 / 월 9만 원, 강습비 7만 원 / 다양한 수준별 교육 가능. 베테랑 센터장 / 3호선 옥수역 7번 출구 50m / cafe.daum.net/sonclimbing 도권's클라이밍센터 / 이우태 / 서울특별시 중랑구 망우동 491-38 5층 / 02-977-5333 / 100평 / 월 9만 원 / 최신시설과 초보자 교육 특화 / 망우역 1번 출구 500m / cafe.naver.com/dokwons P.S. 서울권에서 활동 중인 클라이머분들 계신가요? ㅎㅎ P.S. 빙글 클라이밍 커뮤니티(클빙)에서 많이 활동해주세요 :-) ★ 빙글 클라이밍 커뮤니티 https://www.vingle.net/community/Rock-Climbing ★ 빙글 클라이밍 활동멤버 리스트 (2015.11ver) https://www.vingle.net/posts/1206751
98센트...식료품 배달원의 마라톤 우승화
... (일본 브랜드 네이밍, 스포츠 브랜드편 아식스/미즈노/데상트 관련 기사입니다.) 2003년 6월 22일 뉴욕타임스는 한 전설적인 마라토너의 부음(Johnny Miles, Upset Winner of Boston Marathon, Dies at 97)을 전했다. 식료품 배달원을 하다 보스턴 마라톤을 제패한 조니 마일스(1905~2003)의 사망 기사였다. 존 크리스토퍼 마일스(John Christopher Miles)가 본명, 조니(Johnny)는 별명이다. 그런 그는 1926년과 1929년 보스턴 마라톤 대회의 우승자다. 뉴욕타임스가 전한 조니 마일스의 우승 신화는 드라마틱했다. 캐나다 광산 마을의 식료품 배달원 조니 마일즈 조니 마일스가 태어난 곳은 캐나다 동남부의 광산마을 노바 스코디아(Nova Scotia). 가정 형편이 좋지 못했던 조니 마일스는 식료품 배달원을 하며 달리기를 시작했다. 10대 시절 지역경주에서 우승한 적은 있지만 보스턴 마라톤 대회에 나가지 전까지 10마일 이상을 달려본 적이 없던 그였다. 그런 그가 보스턴 마라톤 대회에 도전한 건 1926년이다. 하지만 경비가 문제였다. 동네 사람들이 보고만 있지 않았다. 뉴욕타임스는 “마일스의 이웃들은 그를 기차로 보스턴 마라톤 대회에 보내기 위해 수백 달러를 모았다”(Miles's neighbors raised a few hundred dollars to send him by train to Boston for the 1926 marathon)고 전했다. 98센트...초라한 운동화 신고 보스턴 마라톤 출전 뉴욕타임스는 “단풍에 고향 노바 스코티아(Nova Scotia)를 상징하는 NS를 새긴 유니폼을 입었고, 운동화는 98센트 짜리였다”고 했다. 생전 첫 풀코스였다. 보스턴 마라톤 대회가 열린 날은 그해 4월 30일. 결과는 어떻게 됐을까. 당시 기록이나 관록으로 보자면, 조니 마일스 같은 아마추어가 도저히 우승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1924년 파리 올림픽 마라톤 우승자 알빈 스텐루스(Albin Stenroos)와 보스턴 마라톤 3연패의 클라렌스 데마르(Clarence DeMar)가 출전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조니 마일스는 두려울 게 없었다. 레이스가 진행되며서 데마르가 뒤쳐졌고 스텐루스가 주도권을 잡았다. 마일스는 훗날 보스턴글로브(Boston Globe)에 당시 레이스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위대한 선수들 제치고 더 위대한 우승 일궈 “나는 스텐루스를 쳐다 보았다. 그의 눈은 가라 앉아 있었고, 얼굴은 튀어 나와 있었다. 나는 그를 제칠 시점이라고 생각했다. 하트브레이크 힐(Heartbreak Hill)에서 나는 스텐루스를 앞질렀다.” (I looked at Stenroos and his eyes were sunken, his face was kind of pulled in and I figured this was the time to pass him. I passed him on Heartbreak Hill) 조니 마일스는 2시간 25분 40초의 기록으로 우승했다. 식료품 배달원의 기적과도 같은 반전 드라마였다. 조니 마일스는 1929년 한 차례 더 보스턴 마라톤 대회를 제패했다. <에디터 김재현> http://www.japanoll.com/news/articleView.html?idxno=519 저작권자 © 재팬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재팬올(http://www.japano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