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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캠] 진모짱과 한국국제전자담배박람회(VAPE), 그룹리드(Group LEAD) 부스 전자 현악 걸그룹 샤인 일렉 첼리스트 쥬린 공연

국내 유일 다양한 전자담배 관련 제품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제2회 한국국제전자담배박람회 2019(베이프 코리아 또는 VAPE KOREA EXPO 2019)가 2019년 7월 5일(금)부터 7일까지 총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됐습니다.

20개국 150개사 350부스가 참가한 제2회 한국국제전자담배박람회는 현장에서 다양한 전자담배, 액상향료, 금연용품/서비스, 관련 액세서리 등이 전시 및 판매됐습니다. 그리고 부대 행사로 신제품 런칭쇼와 트릭 경연대회 & 무화량 대회도 열렸습니다.

또한, 맥심코리아 부스에서는 미스 맥심 모델 예리, 안정미 팬사인회가, 비엔토(VIENTO)에서는 일본 코스프레 모델 츠나마요(사쿠야 유아)와 DJ 겸 AV배우 하마사키 마오 팬사인회 및 사진촬영 이벤트가 진행됐습니다.

영상 속 현악 걸그룹 샤인의 일렉 첼리스트 쥬린은 그룹리드(Group LEAD) 부스에서 공연을 가졌습니다.

The 2nd Korea International Electronic Cigarette Expo 2019 (BAE KOREA or VAPE KOREA EXPO 2019), where you can see a variety of electronic cigarette-related products in one place, is a three-day event from July 5 (Fri) to July 7, 2019. It was held at KINTEX.

The 2nd Korea International Electronic Cigarette Expo, with 150 booths from 150 companies in 20 countries, exhibited and sold various e-cigarettes, liquid fragrances, non-smoking goods and services, and related accessories. As a side event, new product launch shows, trick contests and firearms competitions were held.

At the Maxim Korea booth, Miss Maxim model Yeri and Ahn Jung-mi fan signing event were held. In VIENTO, Japanese cosplay model Tsunamayo (Sakuya Infant), DJ and AV actress Hamasaki Mao fan signing event and photography event were held.

In the video, the string girl group Shine's electel cellist Jurin performed at the Group LEAD booth.

国内唯一、さまざまな電子タバコ関連製品を一堂に見ることができる第2回韓国国際電子タバコ博覧会2019(ベイプコリアまたはVAPE KOREA EXPO 2019)が2019年7月5日(金)から7日まで総3日間、一山キンテックスで開催されました。

20カ国150社350ブースが参加した第2回韓国国際電子タバコ博覧会は、現場で様々な電子タバコ、液状香料、禁煙グッズ/サービス、関連アクセサリーなどが展示、販売された。そして付帯行事として新製品のランチングショーとトリックコンテスト&霧化量大会も開かれました。

また、マキシム・コリアのブースでは、ミスマキシムモデル鋭く、アンジョンミファンサイン会が、アンビエント(VIENTO)は、日本コスプレモデルツナ・マヨ(咲夜幼児)とDJ兼AV女優浜崎真央ファンサイン会や写真撮影イベントが進行された。

映像の中弦楽ガールグループシャインのエレキチェリストジュリンは、グループリード(Group LEAD)のブースで公演を行いました。

#한국국제전자담배박람회 #그룹리드 #쥬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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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실 투성이 게임문화박물관 보고서, 오타 및 사실관계 오류 다수 발견
세금 들여 반년 가까이 만든 보고서 살펴봤더니... 23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게임문화박물관 건립 기본방향 수립 연구 보고서'를 발간했다. 주식회사 '메이크앤무브'가 진행한 용역연구로 4월부터 10월까지 약 6개월에 걸쳐 진행했다. 기초 연구에만 국비 9,980만 원이 책정된 사업.  그러나 본지 확인 결과, 제출된 보고서에는 오타는 물론 사실관계에 대한 오류가 여럿 발견됐다. 구체적인 전시 과정도 나열식으로 되어있어 졸속 보고서라는 비판이 나온다. 주석마저 제대로 적혀있지 않기 때문에 향후 게임문화박물관 관련 후속 작업을 진행할 때 해당 보고서를 참고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박물관 조감도 (1) # 오류 투성이 보고서 제출된 보고서에서 일차적으로 확인된 오타, 오류는 다음과 같다. 단순 오타로 추정 - 심스 → <심즈> (p.263) - 오브워치 → <오버워치> (p. 264) - 리그오브레전더 → <리그오브레전드> (p. 264) - 월드오브크래프트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p. 264) - 한국 게임기의 한국 상륙 → 외국 or 외산 게임기의 한국 상륙 (p.278) - 놀란 부쉬넬이 만든 게임회사 아타 → 놀란 부쉬넬이 만든 게임회사 아타리 (p.268) - 대 해트 → 대 히트로 추정 (p. 406) - 퐁(phong) → <퐁(pong)> (p. 406) - 가정용 게임지 → 가정용 게임기 (p.407) - 마이오 카트 → <마리오 카트> (p.442) - 코롬 → <코룸> (p.424) - 진홍의 성흥 → <진홍의 성흔> (p.424) - 갤러스 → <갤러가> (p.426) - 핀라드 → 핀란드 (p.427) - 서발이벌 → 서바이벌 (p.431) 흥망성쇄가 아니라 '쇠'가 맞다. 게임 이름도 틀렸다. 오류로 가득한 표 4-30 사실관계 오류 - 애플Ⅱ와 IBM PC에 이어 MSX나 재믹스, 패미컴같이 → 상용 출시 순으로 나열하면 애플Ⅱ, MSX, IBM PC가 맞음. (p.265) - 텔레비젼 연결 게임 <베어스(Baer's)> → 1966년 랄프 베어가 최초의 가정용 게임기 '마그나복스 오디세이'를 만듦. <베어스>라는 게임은 없음. (p.406) - 1983년, 패미콤 발매 → 사진은 슈퍼패미콤 일본판(1990) (p.406) - 1992년, 뮤즈소프트웨어 <울펜슈타인3D> 출시 ... 최초 잠입 액션게임 → <울펜슈타인3D>는 이드소프트웨어 개발. <캐슬 울펜슈타인>(1981)이 뮤즈소프트웨어가 만든 액션게임. '최초 잠입 액션게임'과 관련해서는 타이토의 게임판 <루팡 3세>(1980) 있어 이론의 여지 있음. (p.407) - 16비트인 IBM-PC를 기반으로 국내 최초의 상용게임인 아프로만의 <신검의 전설> → <신검의 전설>은 8비트 애플Ⅱ 게임. (p.411) - 삼성새턴과 3DO 사진 뒤바뀜 (p.414) - 온라인 리듬게임의 시초 티쓰리엔터테이먼트 〈오디션〉 → 2002년 <VOS> 기반의 <캔뮤직>이 한게임에서, <오투잼>이 오투미디어에서 서비스됨. T3엔터테인먼트 <오디션>의 CBT는 2003년. (p.418) - <쥬라기 공원> 사진 → <쥬라기 원시전>(1996) 스크린샷이 잘못 들어간 듯. (p.421)  - '최초의 MMORPG' → <바람의나라>를 '최초의 MMORPG'로 보기엔 무리 있음. <아일랜드 오브 케스마이>, <네버윈터 나이츠>(1991) 등이 앞섬. <바람의나라>는 '최장수' MMORPG로 기네스북 등재. (p.421) MUD 게임인데 컬러 그래픽이 들어갈 리 없다. 기타 - 단면도 식별 어려움 (p.292~299) - 도표 식별 안 됨 (p. 405, 408, 419) - 주석이 빈약해 근거 찾기 어려움.  가령 "상장사 기준 상위 5대 게임사의 매출은 넥슨 2조 5천억원, 넷마블 2조 2백억원, 엔씨소프트 1조 7천억원, NHN엔터테인먼트 1조 2천억원, 컴투스 4천 8백억원"(p. 359)이라고 되어있는데 근거 명기 안 됨.  2019년 넷마블은 2조 1,755억 원, 컴투스는 4,696억 원의 연매출을 기록, 차이가 있음. 보다 깊게 따지면 '넥슨'은 국내에 상장하지 않았으며, NHN은 결제, 광고 사업 등의 비 게임 분야 매출이 포함됨. 일부러 블러를 한 건지 하나도 식별할 수 없다. RPG 게임이라는 말은 처갓집, 역전앞 같은 실수다. # 연구책임 메이크앤무브는 어디인가? 게임문화박물관 조사/연구에 나침반이 되어야 할 기초 연구보고서는 기본적인 사실관계조차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가득하다. 전술한 바와 같이 주식회사 '메이크앤무브'가 이 연구를 책임지고 수행했다. 이곳은 유휴공간 재생, 문화 정책 연구, 공공 디자인 개발 등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로 게임 분야 관련 경험이나 전문성은 확인되지 않는다. 메이크앤무브의 연구/조사책임자 박동수 책임연구원은 문화기획자로 을지로 지하상가에서 쌀과 책 등을 판매하는 '동수상회'를 운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진흥원의 종합심사평에서도 "게임 관련 수집 및 분류, 디지털 아카이빙에 관련된 구체적인 계획이 부족함", "게임에 대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갖춘 인력을 확보할 필요가 있음"과 같은 문장이 발견된다. 진흥원은 이들의 전문성 부족을 이미 알고 있었던 것. 6개월이 지나 나온 결과물에는 오류가 가득하니, 이렇게 국비로 만든 보고서에는 전문성이 심히 떨어지게 됐다. 문화 산업에 종사하는 한 관계자는 "용역을 수행하는 주체에게 전문성이 없다면, 무턱대고 사업을 딴 뒤 대대행(대행의 대행)을 맡겼을 수도 있다"며 업계의 대대행 관행이 이번 사례에 적용될 수 있음을 시사했다. 종합심사평에도 메이크앤무브의 전문성에 관한 우려가 나온다. 진흥원이 이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내건 예산은 1억 원에 준한다. # 전시 방법론도 되돌아볼 필요 있어 해당 보고서의 전시 방법론 역시 의문스럽다. 첫째로 보고서에는 "게임의 실행(play)을 중심으로" 박물관을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했지만, 어떻게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지는 나와있지 않다. 피처폰 게임, 서비스를 종료한 MMORPG 등 아카이브가 필요한 게임을 어떻게 보존하고 체험시킬지에 관한 내용을 찾아볼 수 없다.  둘째로 보고서에는 동서를 막론하고 무수히 많은 게임/게임사/개발자 사례가 제시됐는데, 특정 케이스를 가져올 때 어떻게 허가를 받을지 또한 알 수 없다. 희귀한 컴퓨터, 게임카피를 어떻게 입수할 것인지에 관한 마스터플랜도 빠져있다. NXC는 컴퓨터 박물관을 열면서 애플 I을 소더비에서 4억 3천에 낙찰받아 마련했다. 사진은 스티브 워즈니악이 직접 물건에 사인을 해주는 모습. 보는 게임에 대한 성장세를 어떻게 기록할지와 최근 대두되는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언급도 빠져있다. 보고서를 전반적으로 살펴보면 설명이 2018년 정리에 머물러있다는 인상을 받게 된다.  모든 케이스가 나열식으로 되어있어 연결점을 찾기 어렵다. 예를 들어서 "PC방에서 즐길 수 있는 먹거리"는 어떻게 소개할 수 있는지, "콘솔게임방, 플스방의 등장"이 게임문화와 어떤 연관관계가 있는지 나와 있지 않고 단순 열거되었을 뿐이다. 또 보고서는 수도권에 최소 5,193평 규모로 짓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한다. 그러면서 분당구 정자동의 주택전시관, 과천시 정부종합청사 부지, 서울시 마포구 DMC유휴부지, 부산 북항 재개발구역을 물망에 올렸다. 자체 설문 결과 접근성이 가장 큰 이유였다면, 판교테크노벨리가 빠진 점은 아쉽다. 정자동의 주택전시관이 가장 먼저 적합부지로 등장한다. # 추가 연구는 할 수 있을까? 게임문화박물관은 연초 박양우 문체부 장관이 공개 석상에서 직접 언급하면서 화제가 됐다. 이후 문체부는 박물관 건립 기본방향에 대한 연구용역을 발주했다. 마침내 나온 결과물은 확실히 부실 투성이다. 앞으로 박물관을 짓기 위해서는 실무 영역의 문제까지 아우르는 추가연구가 진행되어야 한다. 그렇지만 해당 기초연구 보고서를 이후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기틀로 쓰기엔 틀린 점이 많다. 비유하자면 첫 단추부터 잘못 끼운 셈. 2021년 문체부가 국회에 제출한 예산에는 게임문화박물관 관련 예산이 빠져있다. 지난 20일, 국회 예산소위에서는 내년도 문체부 예산을 검토 중에 심사를 중단했다. '남북문화교류포럼' 사업의 근거가 미약했다는 것이 그 까닭. 여기에 코로나19까지 겹쳤으니 게임문화박물관은 안중에 들기 더 어려운 상황이다. 업계와 게이머의 기대와 달리 현재 게임문화박물관의 우선순위는 그다지 높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박물관 조감도 (2)
<Travel KOREA> 서산해미읍성축제 2018
서산해미읍성축제 2018 행사기간 : 2018.10.12 ~ 2018.10.14 위치 : 충청남도 서산시 해미면 남문2로 143 (해미면) 행사장소 : 해미읍성 일대 이용요금 : 프로그램마다 상이 연락처 : 서산문화원 041-669-5050 홈페이지 : http://www.haemifest.com 지도 : http://naver.me/FRVcpoCU 행사소개 서산 해미읍성은 국내에서도 그 원형이 가장 완벽하게 보존된 평성으로 대표적인 국가 사적이다. 조선시대에 만들어져 600여 년의 역사 속에서 찬란한 문화를 꽃피웠던 곳이다. 또한, 호서지방의 심장부로 충청도를 관장하던 병마절도사가 있었고, 충무공 이순신 장군께서도 근무하셨던 역사적인 장소이다. 1천여 명의 천주교인이 믿음으로 죽음을 극복한 전국 최대의 순교성지로, 동학혁명과 천주교 박해 등 격동의 근대사를 간직한 곳이기도 하다. 이처럼 뜻 깊은 역사의 현장에서 조선후기 중소도시의 전통장터에서 볼 수 있었던 소박하면서도 활기찬 서민들의 생활상이 담긴 「전통난장」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서산 해미읍성 역사체험축제>기간동안에는 줄타기, 버나놀이, 풍물놀이 등으로 구성된 난장공연과 국악 관현악, 마당극 등 풍성한 문화향연의 장이 펼쳐진다. 그밖에 전통주막, 전통공예 등 다양한 전통문화체험과 민속놀이체험, 회화 퍼포먼스 등 관람객 여러분께서 직접 참여하여 즐기실 수도 있다. 행사내용 - 기획프로그램 : 태종대왕 강무행렬, 국악관현악단 공연 등 - 주제체험프로그램 : 성벽은 살아있다 - 민속공연프로그램 : 서산박첨지놀이, 심화영승무, 서산지점놀이, 웅소성리 상여소리, 서산용대기놀이 등 - 경연프로그램 : 풍물경연대회, 조선시대 별난경기 운동회 - 전통의례프로그램 : 전통혼례식, 전통회혼례 - 상설체험프로그램 : 관아ㆍ송사ㆍ심판체험, 장터체험, 성밖체험, 전통공예체험 - 시티투어프로그램, 병행행사(부스) 운영 등 * 상기 행사내용은 변동될 수 있음 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kor/bz15/where/festival/festival.jsp?cid=140752 www.gayawie.com
나들이하기 좋은 6월의 추천 전시 7선
Editor Comment 가벼워진 옷차림만큼이나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이 왔다. 집에만 있기 아쉬운 날씨가 계속되지만, 한낮의 강하게 내리쬐는 햇빛과 미세먼지로 야외 활동이 좀처럼 쉽지만은 않다. 이에 서울 곳곳에 자리 잡은 감성 가득한 미술관을 향해 보는 것은 어떨까. 국내 최초 원작 동화를 재구성해 선보이는 <오즈의 미술관> 외 혼자 혹은 연인, 친구들과 함께 관람하기 좋은 6월의 전시 7선. 작가 하정우가 선보이는 특별한 예술 세계와 피크닉의 세 번째 공간 등 <아이즈매거진>이 준비한 이달의 추천 리스트, 지금 바로 아래에서 확인해보자. <하정우 : My Life Kitchen : 3E> 배우 하정우가 아닌 작가로 나선 그가 ‘주방의 역할(My Life Kitchen: 3E)’을 주제로 한 작품 20점을 선보인다. 3E는 중심(Equator), 환경(Environment), 조화(Ensemble). 하정우는 키친을 모든 공간의 ‘중심’으로 편안한 ‘환경’을 만들고 삶을 ‘조화’롭게 하는 곳으로 인식하며, 자신만의 색다른 시선을 통해 컬러로 요리하듯 그림을 완성했다. 대표작 ‘시그니처’는 하와이의 빛과 컬러를 활용해 지향하는 가치를 다채로운 패턴과 색감으로 표현한 예술작품. 전시 기간| 5월 28일 – 6월 15일 관람 시간| 10:30 – 18:30 장소|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 쇼룸 주소| 서울 강남구 학동로 133 <나만 없어, 고양이> 길고양이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고양이를 좋아하는 기획자와 작가들이 모여 진행했던 <나만 없어, 고양이>展이 시즌 2로 돌아온다. 김대영, 김여옥 외 작가 10명과 함께한 본 전시는 동물 학대와 유기 등 사회 문제로 빈번히 발생하는 현상들의 부조리한 현실을 투영했다. 회화와 사진, 일러스트, 입체 작품 등 각자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다양한 장르의 원작과 굿즈를 선보이며 소중한 생명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한다.   전시 기간| 6월 4일 – 6월 16일 관람 시간|화~금  10:00 – 19:00 / 주말 11:00 – 18:00 장소|팔레드서울 주소|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0길 30 이룸빌딩 <Peter Pabst:WHITE RED PINK GREEN> 회현역에 자리한 복합문화공간 피크닉(piknic)이 어느덧 세 번째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약 30년간 부퍼탈 댄스시어터의 무대를 책임져온 무대미술가 페터 팝스트(Peter Pabst)의 단독 전시로 전설적인 안무가 피나 바우쉬(Pina Bausch)의 오랜 예술적 동료로서 그가 창조한 환상적인 무대를 재구성했다. 직접 보고 체험하며 무대미술이라는 생소한 예술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 한국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보여주었던 피나 바우쉬의 10주기를 맞이하는 만큼, 그녀를 추억하고 추모하는 소중한 공간으로 구성됐다. 전시 기간| 5월 25일 – 10월 27일 관람 시간| 11:00 – 19:00 (월 휴관) 장소| 피크닉 주소| 서울 중구 퇴계로6가길 30 <헬로, 마이 네임 이즈 폴 스미스> DDP가 개관 5주년을 기념해 위트 있는 클래식 디자이너 폴 스미스(Paul Smith)를 초대했다. 영국 초창기 시절부터 지금의 세계적인 브랜드의 모습을 갖추기까지 그의 개인 소장품을 통해 디자이너로서의 명성과 일생을 조명한 이번 전시. 수십 년간 수집해온 페인팅과 사진 등을 포함해 1500개가 넘는 오브제로 평소 호기심 가득한 면모를 표현하고, 디자인에 대한 특유의 감각과 철학을 여과없이 담아냈다. 전시 기간| 6월 6일 – 8월 25일 관람 시간|월 ~목 10:00 – 20:00 / 금~일 10:00 – 21:00  장소|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주소|서울 중구 을지로 281 <어느 학술원에의 보고> 마치 시간이 멈춘 듯한 통의동 보안여관에는 인간의 유한성을 신체적 한계로 드러내는 행위들을 재조명한 박승원 개인전이 개최된다. 프란츠 카프카의 단편 소설을 제목으로 한 전시는 사회의 일원이 되고자 항상 노력하는 우리네 모습을 내포했다. 사회 규범 속 원시적인 행동을 결핍하고 가치를 혼동하며, 결국 생물학전 존재는 망각된 채 진정한 자아를 모색하는 현대 사회. 작가는 이러한 인간의 실체를 환기시키며 ‘인간다운 삶’이 지향해할 지점이 무엇인지 질문을 내던진다. 전시 기간|5월 31일 – 6월 23일 관람 시간|12:00– 18:00 (월 휴관) 장소| 아트스페이스 보안1  주소| 서울 종로구 효자로 33 <디어 아마존 : 인류세 2019> 지구 반대편에 위치한 브라질은 전 세계 산소의 20%를 생산하는 아마존을 보유하고 있다. 오늘날 전 지구적 차원으로 직면한 사회 이슈, 인간이 지배하는 지질시대를 일컫는 용어 ‘인류세’. 브라질의 젊은 예술가 11명의 작업을 중심으로 선보이는 이번 전시는 8팀의 한국 아티스트가 참여하고, 비디오 작품의 총 3파트로 구성해 온실가스 배출, 산림벌채 등 자연환경을 해치는 환경 훼손 문제를 집중 조명한다. 이로써 지구 도처에 인류가 남긴 흔적들을 통해 생태 위기와 미래 사회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을 환기하고자 한다.  전시 기간|5월 31일 – 8월 25일 관람 시간| 11:00 – 19:00 (월 휴관) 장소| 일민미술관 주소|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152 <에릭 요한슨 사진전> 스웨덴을 대표하는 초현실주의 포토그래퍼 ‘에릭 요한슨’의 환상적인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왔다. 전 세계 최초 대규모 기획전이자 그의 대표작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아시아 최초 전시회. 4개의 각기 다른 공간으로 구성된 전시는 현실 속 불가능한 세계를 한 장의 사진 속에 담아낸 대형 작품, 스케치, 소품 등 100여 점과 국내 관람객을 위한 미공개 신작을 포함했다. 또한 작품을 현실로 재현해 놓은 듯한 설치 미술과 트릭아트 포토존을 마련해 색다른 볼거리와 재미까지 선사한다.  전시 기간|6월 5일 – 9월 15일 관람 시간|11:00 – 20:00 장소| 예술의전당한가람미술관 주소|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 2406 더 자세한 내용은 <아이즈매거진> 링크에서
2019년 여름 한번쯤은 입어보고 싶은 수영복 브랜드 TOP6
추운 겨울을 지내다 보니 여름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여름은 아직 오지 않았지만 이번 여름에 입을 수 있는 수영복은 이미 2019년도 신상품이 속속들이 나오고 있네요. 오늘 RedFriday에서는 2019년 여름에 한 번쯤은 입어보고 싶은 수영복 브랜드 6개를 소개합니다. 1. Agua by Agua Bendita 콜롬비아 수영복 브랜드인 Agua Bendita를 아시나요? 초록, 노랑, 빨강 등의 색을 사용한 과감한 프린트와 라틴계 특유의 분위기가 특징인 수영복을 많이 출시하고 있는 인기 브랜드입니다. Agua Bendita에서 올해 럭셔리 라인인 Agua by Agua Bendita를 출시했습니다. Agua Bendita의 DNA를 그대로 가지고 있으면서도 더 고급스러운 소재와 디자인을 선보이네요. 비키니 하의가 하이웨이스트 형태로 나와 체형을 보정하는 효과도 뛰어납니다. 2. Oseree 작년 인스타그램을 강타한 수영복 브랜드는 뭐니 뭐니 해도 Oseree의 루미에르 컬렉션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코트니 카다시안, 리타 오라 등의 셀럽들이 입어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올해는 진주를 사용한 컬렉션을 선보였는데 이 디자인도 큰 인기를 끌 것이라 예상됩니다. 3. LoveShackFancy 보헤미안 스타일의 의류로 이미 인기를 끌고 있는 러브셱팬시에서 수영복 라인을 출시했습니다. 파스텔톤의 색상과 잔잔한 꽃무늬를 사용하여 소녀 같은 느낌을 주고 있네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원문을 참고하세요. # 원문 출처 : https://redfriday.co.kr/245 # 많이 본 컨텐츠 # 매일 업데이트되는 생활꿀팁과 알아두면 도움되는 이야기를 팔로우 하셔서 쉽게 구독하세요. # ‘좋아요’ 와 ‘공유하기’ 많이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