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dybangle
10,000+ Views

일본 한인타운에서 만난 우동

#일본 도쿄로 출장 다녀와라. 다짜고짜 일본 출장 명령이다. 행사를 마치자마자 피로가 쌓인 채로 이틀 후 떠날 일본 비행기표를 구해 부랴부랴 짐을 꾸리고 출장 길에 올랐다. 출장 전에 받은 일본출장에 관한 정보라고는 일본 행사 관계자 메일 한통. 일본 하네다 공항에 도착. 마중 나오신다던 분이 보이지 않는다. 전화도 안 받는다. 몇번 걸고 기다리고 나서야 받으시며 하는 말, 너무 바빠서 못 나온다고 신주쿠까지 와서 전화를 달라고 한다. 마침 공항 내에 신주쿠로 가는 공항버스 티켓 판매소가 보인다. 표를 사서 맨 앞자리에 앉았다. 내가 일본인인줄 알고 옆에 앉은 할머니께서 계속 일본어로 이야기를 해 주신다. 일본어도 할머니의 억양과 방언 섞인 뭔가 귀여운듯 나지막한 목소리는 알아 듣기 힘들다. 한참 가서야 "캉고쿠진이다노?(한국인이었어요?) 눈치 채시고 놀라시면서 민망한 순간을 누르려 다급히 "니혼고조주네..."(일본어 잘 하네요.) 라고 칭찬을 해 주신다. "이이에..."(아니에요.) ...이러한 글로벌 대화가 한참 열이 올르기 시작할 때쯤 버스 안내 방송이 대화를 중단시킨다. 한 시간쯤 후에 버스가 도쿄에 도착했다. 그러나 아무도 나를 데리러 온 사람은 보이지 않는다. 전화했더니 또 못 나와서 죄송하다며 점심 같이 하자고 택시를 타고 오란다. 신오쿠보 돈키호테를 가자고 택시기사에게 말하면 다 안다는 것이다. 택시기사가 정말 돈키호테를 금방 알아듣고는 금새 데려다 준 곳은 일본의 한인타운. 한류가 한번 휩쓸고간 그 자리에 서서 잠깐 동안 시야에 들어오는 간판들을 통해 일본 속의 한국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곳이다. 택시에서 내렸더니 전화가 온다. 별로 친절하지 않지만 조심스러운 말투의 어떤 여자 목소리. 죄송하지만 자기가 대신 나왔다며 택시 내린 곳으로 데리러 와서는 따라오라고 한다. 한 500m 떨어져 있는 사무실까지 캐리어를 끌고 따라서 들어갔다. 물류창고 같은 곳에 일단 가방을 놓아두라고 하고선 뭐가 급한지 덩그라니 사무실에 혼자 내버려두고 나간다. 이럴 때 어벙벙한 나조차 천재적인 촉으로다가 내가 만나기로 한 사람은 더 늦을 것이고 점심시간이 지나 배가 쫄쫄 굶고 지쳐가도 나타나지 않을 것이라는 예감이 너무 생생하게 감지된다는 것이다. 그리하여 큰 캐리어 가방은 맡겨두고 여직원에게 마중나오기로 한 부장이 오면 내 핸드폰으로 전화를 달라고 부탁해 두고 거리로 나갔다. 그리고 사무실에서 신호등을 건너 편의점을 지나서 길을 걷다가 만난 것이 바로 이 우동이다. p.s.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셔요.*^^* -------- 냉파채우동. 일본 도쿄 신오쿠보. 돈키호테 맞은 편 우동집.
3 Comments
Suggested
Recent
우와.. 책 읽는줄 알았어요 대박대박!
와ㅋㅋ 시상 이동이 진짜 편해요~ 물 흐르듯 장소가 바뀌는 게 머리속에 그려지네요! 이런 기행문도 정말 좋아요:D 속편을 기대해도 되나요?
@comeback82 ^^댓글 감사해요. 속편이 기대되신다니 기쁘네요.*^^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일본 기차여행을 위한 유용한 툴과 참고도서
일본 기차여행에 좀 더 구체적이고 실질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일본 기차여행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툴과 정보가 될 만한 책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1. 시각표(時刻表) 일본에서 기차여행을 하다보면 ‘시각표(時刻表)’라는 책을 들고 있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 ‘시각표’에는 일본의 모든 기차들의 시간표가 작은 글씨로 빼곡히 씌어 있는데, 성경책보다도 많이 팔린 일본 최고의 베스트셀러라고 합니다. 시각표를 들고 기차여행을 하는 사람은 ‘고수’ (혹은 오타쿠)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한국에서 미리 기차여행의 코스와 시간을 다 조사해서 가기 때문에 시각표를 가져가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제가 좋아하는 어떤 분은 수년전에 “인터넷이 편한 건 알지만, 시각표를 넘겨가며 줄을 긋고 행선지를 상상하는 기분을 결코 대체할 순 없다. 초속 5센티미터의 주인공처럼.”이라고 말하더군요. 저도 언젠가는 아무런 사전 계획 없이 시각표만 들고 정처 없이 여행을 떠나보려고 합니다. 2. HyperDia HyperDia는 인터넷 환경에서 PC나 모바일로 검색하는 일본 열차 시각표입니다. 출발역, 도착역, 날짜와 시간을 기입한 후에 검색하면 추천하는 경로들을 시간 순으로 나타내줍니다. 각 경로의 출발과 도착 시간, 환승역, 열차 종류, 소요 시간, 요금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일본어와 영어 버전이 있고, PC는 무료인데 모바일은 유료입니다. 모바일 HyperDia 1년 사용료는 21,000원입니다. 3. 전국철도여행(全国鉄道旅行) 일본 전국의 JR과 사철이 다 나와 있는 철도 노선도입니다. 홋카이도에서 규슈까지의 전국 철도 노선도가 1장의 자바라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내가 여행 갈 곳에 어떤 철도와 역이 있는지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4. 에키벤 ~철도 도시락 여행기~ (하야세 준. AK. 원제 駅弁ひとり旅)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어서 영화로도 만들어진 만화인데, 한국어 번역판이 나와 있습니다. 제가 일본 기차여행에 대해서 가장 많은 정보를 얻고 있는 책입니다. 일본 열도는 물론 오키나와, 대만, 사할린까지 철도, 역, 에키벤에 대한 정보가 구체적이고도 풍부하게 나와 있습니다. 각권의 지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1권 : 규슈(九州) 2권 : 시코쿠(四国)/추고쿠(中国) 3권 : 간사이(関西) 4권 : 홋카이도(北海道)1 (남부 및 중앙부) 5권 : 홋카이도(北海道)2 (동부) 6권 : 홋카이도(北海道)3 (북부) 7권 : 도호쿠(東北)1 (아오모리, 아키타) 8권 : 도호쿠(東北)2 (이와테, 미야기) 9권 : 도호쿠(東北)3 (야마가타, 후쿠시마) 10권 : 기타칸토(北関東) 11권 : 추부(中部)1 (나가노) 12권 : 추부(中部)2 (기후) 13권 : 도카이(東海)1 (나고야) 14권 : 도카이(東海)2 (시즈오카, 야마나시) 15권 : 간토(関東) 별권 : 대만+오키나와편 5. 저스트고 낭만의 일본 기차 여행 (박정배. 시공사) 출판된 지 10년이 넘었지만 그 방대한 정보로 인해서 지금까지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는 책입니다. 비록 지금은 절판되었지만 중고로 구할 수 있습니다. 6. 기차홀릭 테츠코의 일본철도여행 (문정실. 즐거운상상) 이 책도 출판된 지 10년 가까이 되었지만 많은 아기자기한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책 제목의 테츠코(鉄子)는 여성 철도 매니아를 일컫는 말입니다. 남성 철도 매니아는 텟짱(鉄ちゃん)이라고 부릅니다. 7. 일본 철도 명물 여행(이토 미키. 에디션더블유) 여성 감성의 기차여행 코스에 대한 정보를 예쁜 그림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8. 홋카이도 보통열차 (오지은. 북노마드) 기차를 좋아하는 가수 오지은 씨가 보통열차를 타고 홋카이도의 구석구석을 2,400km의 거리를 달린 여행기입니다. 그녀는 29살에 스스로를 돌아보고 달라지고 싶다는 생각으로 여행하였고, 여행하면서 느낀 청춘과 기차에 대한 생각을 일기처럼 썼습니다. 9. 드로잉 일본 철도 여행 (김혜원. 씨네21북스) 일러스트레이터인 저자가 한 달간 일본 전국 기차여행을 하면서 스케치한 그림을 중심으로 한 여행기입니다. 10. 일본기차여행 (인페인터글로벌. 꿈의지도) 홋카이도에서 규슈까지 기차여행하기 좋은 일본의 38개 도시와 기차역과 역 주변 관광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일본의 지역 구분
세상 러블리한 도쿄여자의 도쿄핫플 & 쇼핑필수템 소개! 빠져든다...
헐 저게 다 살찌지 않는 빵이라니 디저트의 천국 일본 다운 비쥬얼들 ㅠㅠㅠㅠ 주변에 보니까 다 일본인이던데 ㅠㅠㅠ 다음 도쿄여행엔 여기 가봐야지 ㅠㅠ 다이칸야마!! 일본 하면 빼놓을 수 없는 편의점! 살아있는 유산균을 안에 넣고 초콜릿으로 코팅한 제품! 요즘 일본에서 핫하다고 해요 +_+ 요즘은 한국에서도 팔고 있는 마시는 곤약 젤리~ 일본에서도 베스트셀러! 가격은 훨씬 저렴하다는 거~ 아기 입술을 만들어준다는 립에센스♡ 요즘 가장 인기 많다는 샴푸! 무실리콘 오가닉 제품이라 건강에 굿굿 일본이 약으로 또 유명하잖아요 ㅋㅋ 이거 먹으면 가스가 다 빠진대요 ㅋㅋㅋ 한나의 단골 뷰티샵! 패키징 부터 오가닉의 향기가 물씬~ 진짜 벌꿀이 들어가있대요! 여기저기 건조한 부분에다 발라주면 최고! '에뮤'라는 타조 기름 에센스인데 주름관리에 탁월하다고 하네요 헐 대박 ㅋㅋㅋ리무버 안 써도 되고 짱인듯요 헐 딸기팩이라니 ㅠㅠㅠㅠㅠㅠ쫀귀.. 발 마사지 기능이 있는 발 마스크팩! 즐겨마시는 녹차 도쿄녀 답게 1일 1녹차로 하루 마무리~♡ 프로예쁨러 5MC의 글로벌 뷰티팁이 더 궁금하다면? #취향미분 #뷰티라이브 #팔로우미8 목요일 밤 9시 -패션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