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naflair
6 years ago1,000+ Views
Kagrra,(카그라)는 일본 비주얼계 뿐만이 아니라 락 음악 전체로 봐도 정말 의미가 깊은 밴드라고 생각해요. 전통 문화와 현대 문화, 동서양의 융합을 가장 성공적으로 해낸 밴드가 아닐까 싶어요:) 락을 기반으로 하지만, 컨셉이라던가 의상은 일본의 전설이나 민담에서 따왔고, 가사도 영어를 완전히 배제한 순수한 일어로만 썼어요. 고어를 발굴해서 쓰기도 해서 해외 팬들이 번역할 때 애를 먹긴 하지만;; 그리고 일본 전통 악기인 고토를 사용해서 옛스러운 멋을 한층 부각하기도 합니다! 저도 고토를 연주하는 기타리스트 신의 모습에 반해서 팬이 되었네요ㅋㅋㅋㅋㅋ이렇게 다소 상반되는 요소들이 전혀 위화감없이 조화를 이루는 것을 보면 멤버 모두가 탁월한 능력을 가진 것 같아요. 아쉽게도 카그라의 노래는 더 이상 듣기 어려워졌습니다. 2011년 3월 해체를 선언했고(본인들은 '종언'이라고 표현하더라구요), 이후 Shiki project라는 이름으로 솔로활동을 준비하고 있던 보컬 잇시가 갑자기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ㅠㅜㅠㅜㅠㅜㅠㅜ기타/고토를 연주하던 신, 베이시스트 나오는 Players라는 이름의 세션팀을 꾸렸고, 또 다른 기타리스트 아키야 그리고 드러머 이즈미도 다른 밴드들의 세션을 맡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오늘 비도 오고, 잇시의 기일도 다가오고 있어서 한 번 올려봤어요. 빗소리랑 고토가 참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2 comments
Suggested
Recent
@yuri 저도 피칸 밴드들 다 좋아했는데! 잇시 소식은 정말 충격이었죠ㅠㅜ블로그엔 그 전날까지도 일상얘기 작업얘기 하고 그랬었는데..ㅠㅜㅠ
카그라 오랜만이네요^_^ PS 소속 밴드들은 전부 좋아했던 기억이... 잇시가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정말 놀랐어요.
2
2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