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seeker82
1,000+ Views

영남알프스 간월재 ~ 신불산 등산

지난 주말 영남알프스 가운데 간월재와 신불산을 다녀왔습니다. 간월재는 신불산과 간월산 사이에 있는 넓은 억새군락지인데요. 넓은 억새평원과 그에 걸맞는 다수의 포토존, 휴게소 등이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출발은 배내2공영주차장에서 합니다. 주말은 차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으니 주차장에는 자리가 없을 확률이 높구요. 갓길 주차를 해야 되요.
간월재 휴게소까지 이런 임도로 되어 있고 배내2공영주차장이 해발고도가 꽤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 1시간 30분 정도 산책하듯 편하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간월재 휴게소에 도착하면 볼 수 있는 억새군락지입니다. 휴게소에서 컵라면이나 햇반, 간단한 간식들을 팔지만 사람들이 많아 꽤 긴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합니다. 카드 가능하구요.
간월재 휴게소가 보이는 방향에서 오른쪽 산길로 가면 신불산, 왼쪽으로 가면 간월산인데 신불산 쪽이 더 난이도가 있는 듯 합니다.
이런 돌로 된 경사를 올라가야 되요ㅠㅠ
그치만 이런 풍경은 신불산에 올라야 볼 수 있어요ㅎ
휴게소에서 신불산까지 40분 ~ 1시간 정도 예상하면 될 듯 합니다.
간월재 휴게소까지는 등산 초보 분들도 쉽게 접근 가능하니 바람 쐬러 다녀오셔도 좋겠네요!
아! 마스크 필수입니다!!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충남 서천 가볼만한곳 - 한산시간여행 베스트
복잡한 도시는 아득히 멀어지고 서로 부대끼는 갈대들의 서걱대는 소리만이 공간을 채운다. 한산하지만 한산하지 않았던 하루. 1,500년 전통의 한산모시를 입고 1,500년 전통의 한산소곡주를 마시며 백제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한산시간여행. 서천으로 떠나보자. 하루 코스: 한산 모시관 (차로 2분) → 한산 소곡주 테마 거리 (바로 앞)→ 한산 소곡주 갤러리 (차로 5분) → 이상재 선생 생가 (차로 11분) → 신성리갈대밭 1. 한산모시관 한 필의 모시가 완성되기 위해서는 모시 째기와 모시 삼기를 한 후 베틀 위에서 4,000번의 손길을 거쳐야 한다. 한산모시관에서는 전시관을 통해 한산 모시의 역사를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무료로 모시 입기, (미리 예약 시) 베틀 체험 등의 체험을 할 수 있다. 2. 한산소곡주 테마거리 7, 80년대에 멈춘 듯한 레트로 감성 거리. 100m 가량 이어지는 거리를 걷다 보니 오래된 간판과 허름한 건물이 눈에 띈다. 그중 가장 눈에 띄는 건물은 노란색 옷을 입은 노란달팽이(아트스테이, 게스트하우스). 3. 한산소곡주 갤러리 한산소곡주 테마거리 바로 앞에는 갤러리가 자리하고 있다. 1,500년 전통의 한산소곡주를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맛보고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한산소곡주갤러리. 이번에 한산소곡주를 이용해 칵테일을 만들어 봤다. 한산소곡주 향음체험, 카텍일 만들기, 한산소곡주 빚기 체험 등 서천군 블로그에서 미리 예약하면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4. 월남 이상재 선생 생가 한산소곡주 갤러리에서 차로 5분 거리에 독립 운동가이자 사회 운동가이던 월남 이상재 선생의 생가와 전시관이 자리하고 있다. 독립운동가의 정신과 나라사랑 정신을 기릴 수 있는 공간이다. 5. 신성리 갈대밭 우리나라 4대 같대밭에 속하는 신성리 갈대밭은 영화나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다. 사진 찍기에도 좋은 곳, 일몰 맛집이라는 데 우리가 갔을 때는 흐릿한 날이라 조금은 아쉽다. 그래도 서걱대는 갈대 소리 들으며 뛰어다니니 영화 속으로 들어온 기분이다. 하루가 즐거워던 한산여행. 당일치기 여행지로 딱! https://www.youtube.com/watch?v=eK4SmuykJJY&t=20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