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퀸스 갬빗, 인기있는이유?

체알못이 봐도 흥미진진하다



체알못(체스 알지 못하는 사람)이라고 해서 이 드라마를 보기 부담스러웠다면, 전혀 그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체스 경기의 모든 일들을 배우의 손짓과 눈빛으로 다 담아냈다. 체스를 알지 못해도 어떤 수를 두고 있는지 짐작할 수 있다.

여유로운 경기를 할 때 느리지만 신중하게 말을 두는 베스의 모습,,, 패배가 눈 앞일 때는 분노가 치밀어 눈물이 새어나오는 약한 모습을 보인다.

넷플릭스 드라마 퀸스갬빗에서 베스 역을 맡은 배우는 안야 테일러 조이이다. <23아이덴티티>에 출연해 이름을 알렸다.

남자들만 가득했던 체스장에서 천재성을 보여준 여자 체스 선수. 어릴때부터 천재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었던 그녀였지만, 약물/알코올 중독으로 힘든 날을 보내야했던...여러모로 고생 많은 캐릭터역을 맡았다.

소설 원작의 탄탄한 캐릭터성을 연기를 통해 그대로 실현했고, 흥미진진한 경연과 줄거리로 넷플릭스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실화같지만 실화가 아닌



오히려 드라마 같은 이야기가 더욱 현실로 와닿을 때가 있다. 퀸스갬빗에 나온 베스 하먼의 삶이 그렇다. 남자들 뿐인 체스 경기에 여자로서 참여하고 끝까지 상위 타이틀을 놓지 않는 최고의 체스선수. 실제같지만 사실 이 작품은 월터 테비스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공개된지 한달여 정도 지났는데도 8.8이라는 (넷플릭스 치고) 높은 호평을 받고 있는 미니시리즈이다.

체스천재소녀의 질주




외강내유 퀸스갬빗의 베스에게 어울리는 말이다. 체스판 앞에서의 그녀는 이성적이고 강직해보이지만, 아무도 없는 텅 빈 집 안에서 그녀는 약물 중독, 알코올 중독에 빠져 나약해진다.

천재적인 창의성과 광기는 함께 온다라는 말이 맞았을까? 체스를 완벽하게 두지만 때론 욱하는 성격이 그녀를 나약하게 만들었을 지도 모른다.

us 오픈 챔피언 십에서 우승하고, 전국적인 프로선수로 발탁, 최고의 벽이라고 생각하는 러시아 선수와 맞붙을 때까지 베스에게는 굉장히 많은 일들이 일어난다.

남자들과의 우정, 사랑 그리고 어린 시절의 회상이 몰아닥치는 일들, 예상치 못한 죽음 등을 맞이하면서 베스는 주변사람들로 인해 삶을 버티며 살아간다.



출연배우들과 줄거리 결말이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로 더보기 >>>>> https://blog.naver.com/hjy24090/2221479801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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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셰이프 오브 워터'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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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운전자들을 위한 운전중 사고 났을 때
출처 국토교통부 IG 한번 읽고 머릿속에서 시뮬레이션 돌려보는 것도 나중에 사고 났을 때 도움이 되니까 읽어보고 상상해서 시뮬레이션 돌려봐 🤘우선 본인 보험사 번호 🤘알아야함 (본인 보험사 모르는 경우도 심심찮게 봄 ... ) (( 경찰은 당사자간에 처리가 잘 되는 경우 안부르는 경우 많음)) * 동영상 찍기보다 👉👉👉 사진👈👈👈을 많이 찍는게 도움이 됨 블박이 개인꺼다보니 경찰이 가해자한테 블박 영상 제출을 요구해도 거절할 수 있으니까 .... 👉현장에서 바로 확인하는게 제일 좋고 👈 나중에 얘기하는 경우는 최대한 잘 구슬려야함 경찰도 무조건 뺏어올수가 없음 ⚠️ ((삼각대 어딨는지 모르고 멘붕오면 🚨 비상등켜고 트렁크 열어놓으면 멀리서부터 보임 )) + 싸제 레카가 끌고간다하면 그냥 무조건 못끌고가게해야하고 ( 돈이 엄청 청구됨 ) +절대 사설렉카차의 명함을 받지 말아야함 실제로는 견인에 동의하지 않았는데 명함을 동의했다는 증거로 내세우고 무작정 견인하는 경우도 있음 만약 무작정 견인을 하려 들 시 동영상 촬영 사고 사진 다 찍고 보통 교통 흐름 위해서 도로 옆으로 빼주는게 좋음 + 그리고 보험사 오고 얘기도 잘 됐는데 나중에 말바꾸는 경우도 있으니까 증거 남기려고 현장에서 녹음기 켜놓는 사람들도 많음 출처
텔레비전 속의 인종적 다양성
미국의 주요 영화나 텔레비전에서 비-백인 캐릭터가 반드시 어느 정도 나와줘야 한다는 불문율이 있다는 건 모두가 알고 있다. 당연히 여기에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들도 꽤 많지만, 방향으로 보자면 틀리다고 할 수는 없다. 미국 내 인종 비율만 봐도 날이 갈수록 비-히스패닉 백인 비중은 줄어들고 있기 때문이다. http://www.slate.fr/story/197294/series-films-personnages-heros-blancs-meilleure-amie-noire-racisme-discrimination-minorites?utm_medium=Social&utm_source=Facebook&fbclid=IwAR20TgOikoRrTjwwv6A3ijNG55SGg2b_pxd66Z_h3KrunC44w4MK-AQiAvI#Echobox=1606121176 그러나 대부분의 콘텐트에서 보자면 주인공은 여전히 백인의 몫이다. 기사에서 인용한 “에밀리 파리에 가다”의 경우도 전형적인 미국식 구성이다. (당연한 말이겠지만 “에밀리”라는 이름 자체가 전형적인 미국 백인 여자 이름 중 하나다.) 조연은 반드시 비백인이어야 하고, 그 조연은 주연에게 반드시 “조언”을 해 주는 베프여야 한다. 다만 특이하다 할 수 있는 건, 아시아계 배우를 투입했다는 정도? 이 드라마가 너무나 미국스럽다는 이유는 이 인종적 다양성을 배치하는 것에서도 알 수 있을 텐데, 프랑스쪽 주요 인물들 중에 비백인은 회사에서 에밀리랑 자주 얘기하는 직원 한 명 밖에 없다. 게다가 꽤 파리 시내에 많은, 아마 흑인보다 많을 수도 있을 아랍계 주요 인물은 전혀 등장하지 않는다. 프랑스에서는 이걸 “비서 신드롬(le syndrome de l'assistante)”이라 부른다고 한다. 반드시 “도와주는” 역할로 비백인 연기자가 나오기 때문이다. 당장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Dix pour cent)”에서도 정확히 그런 캐릭터가 등장한다. 기사 내용은 결국은 미국을 따라가야 한다는 내용이다. 그렇게 해야 백인 제작자들의 마음도 편해지고, 장사도 잘 되며, 비판도 덜 받으니까. 당연히 이게 복잡할 수밖에 없다. 이야기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간다면야 좋겠다만 일부러 그런 배치를 한 것처럼 느껴지만 안 되기 때문이다. 결국은 스토리를 잘 짜야 한다는(최근의 스타워즈 시리즈는 다양성 때문이라기보다는 스토리 구조 때문에 정말 별로였다), 공자님 말씀같은 결론밖에 안 나올 텐데, 비백인이 매력적인 빌런, 혹은 당당한 멍청이로 등장하는 것도 괜찮겠다. 킹스맨 1편이 그랬던 것처럼. 한편으로는 우리나라도 10년 후 쯤? 이르면 5년 내로 이 논의가 시작될 듯 하다. 여느 때처럼 유행을 빠르게 선도하는 K팝 그룹부터 항상 다양성을 추구해왔고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