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0y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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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드라마에 익숙한 한국인들이 넷플 퀸즈갬빗 보면 일어나는 일 (스포주의)


조오오오오오옹나 재밌는 넷플 드라마 '퀸즈 갬빗'
내가 이거 보면서 느낀 의식의 흐름을 다른 사람들도 느꼈다는게 신기해서 퍼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포있으니까 아직 안 본 사람, 곧 볼 사람들은 스루하셈 ㅇㅇ
미리 말했슴!!!
분명 말했슴!!!!!

스.포.주.의






고아원 원장이 주인공 학대할까봐 맘졸이며 봄
> 학대같은거 없었고 체스하러 고등학교 가보는것도 허락해줌.
나중에 훈훈하고 조금은 짠하게 마무리


새엄마가 주인공 상금 등쳐먹거나 체스 못하게 할까봐 맘졸이며 봄
> 너무 착한 엄마 ㅠㅠㅠ 그냥 외로운 사람이었음


체스 월드 챔피언이랑 기싸움도 있었고 생긴게 무섭게 생기셔서 최종보스로 나와서 작당모의 하며 괴롭힐까봐 맘졸이며 봄
> 그런거 없고 패배 깔끔하게 인정하며 이긴 주인공 훈훈하게 축하해줌

ㅊㅊ 엽혹진



모야 ㅋㅋㅋㅋㅋㅋK드라마가 우릴 망쳤어

그리고 추가하자면
초반에 자꾸 지하실 내려가고, 관리인 아저씨도 무섭게 생겨서 헐.. 안돼.. 모야..!?!?! 하고 긴장했는데 그는 아주 굿맨이였음ㅇㅇ
입양갈 때 아빠가 백미러로 쳐다보는 눈빛이 뭔가 너무 수상해서 으윽.. 했는데 정작 아빤 다음 화부터 잘 나오지도 않음 ㅇㅇ
그 이름은 기억 안 나는데 눈몰리고 구강구조 개판이였다가 교정한 애가 연락한 것도 등쳐먹고 무슨 꿍꿍이 있어서 다가오는건줄 알았는데 그냥 사랑에 빠진거였음ㅇㅇ
괜히 나혼자 더 다이내믹하게 봐; 거참나ㅋ
7 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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옴마~저랑같은생각으로보셨네요~ㅋㅋ
완전 공감ㅇᆞ 전 처음 고아원씬보고 학대 당하는거 나올까봐 아예 안보고 있었음 ㅋㅋ 몇일 지나서 봄 ㅋ
공감백배 ㅋㅋㅋㅋ 엄마가 10%아니라 다 탕진할까봐 조마조마
진짜ㅋㅋㅋ
흠‥다봤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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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튜디오 지브리가 그리는 여성
지브리 팬들도 알겠지만 스튜디오 지브리 (대부분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 애니메이션의 여성캐릭터들은 공통점이 있어 그건 바로 남자의 도움 없이 어떤 문제도 해결을 못하는 수동적인 여성캐릭터(민폐여캐)가 없다는 거야 그 예시로 1984년에 개봉한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를 보면 주인공은 자연재해를 막는 영웅성이 강한 여자고 그와 대응하는 악역도 여자야 오히려 남자주인공은 서포터 역할을 해 그럼 이제 민폐여캐가 아닌 지브리 애니메이션 여주들이 구체적으로 어떤 여성상을 투영하는지 알아보자 이웃집 토토로 (1988) 주인공이자 언니 역할인 사츠키 부모의 부재중에도 독립적이고 자존감이 강한 여성 마녀배달부 키키 (1989) 키키 환경을 탓하거나 남에게 도움을 청하지 않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자주적이며 미래 지향적인 여성 원령공주 (1998) 자연을 지키기 위해 인간과 싸우고 자신을 희생하며 헌신하는 강인한 여성 산 작품 중 난폭한 자연을 상징함 오히려 남주는 부드러움과 타협, 평화를 상징 인간측을 대표하는 악역 리더 에보시 비록 자연을 파괴하는 악당이지만 남성지배문화를 극복하고 나병 환자와 여성에게 동등한 노동의 기회를 주기도 한 입체적이고 양면성을 가진 여성이야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2001) 부모님을 구하기 위해 여러 사람과 유대관계를 맺고 용기를 내며 적극적으로 행동으로 실천하는 여성 치히로 하울의 움직이는 성 (2004) 모자 가게를 계승하는 장녀 소피 극 중 전쟁이라는 문제와 하울의 마법을 풀어주는 구원자 역할을 하는 여성 캐릭터가 각기 다른 여성상을 투영하고 참 입체적이지?? 그렇다고 스튜디오 지브리가 "여성 만세!" 하면서 여성을 숭배하는건 아니야 *천공의 성 라퓨타* 극 중 남자주인공들 또한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해 다만 다른 작품과 차이점은 여자가 남자에게 일방적으로 보호받는것이 아니라 남자와 동등한 비중을 갖고 상호 보완적인 역할을 하는거야 때로는 여자가 남자보다 리더십과 책임감이 강한 인물로 묘사가 되기도 해 이는 남주의 구원만을 기다리고 혼자서는 아무것도 못하는 흔해빠진 여성캐릭터와 큰 차이가 있지 또한 스튜디오 지브리의 여성캐릭터는 남자 관객의 눈요기를 위한 노출이나 섹스어필을 하지 않아 다른 작품과의 비교 *너의 이름은* 치마를 입은 여성캐릭터는 속바지를 입고 절대로 가슴이나 팬티 노출을 하는 경우가 없으며 바지를 입은 여성캐릭터도 있고 여자 주인공들의 외모도 개성있고 독특하고 정통 미소녀 얼굴에서 벗어난 경우가 많아 *벼랑 위의 포뇨* 물론 지브리 애니매이션 여성캐릭터도 리본이나 악세사리를 착용하는 등 여성성의 상징으로부터 완전히 자유롭진 않아 *키키의 왕리본* *산의 귀걸이와 목걸이* +) 하지만 바지를 입거나 리본을 다는 등.. 선입견 없이 다양한 여주들의 모습을 보여주기에 더 매력적인 것 같아 34년 전부터 스스로의 권리를 찾아가고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여성상을 꾸준히 묘사해온건 본받아야 한다고 생각해 그럼 다들 재밌게 읽었길 바라고 좋은 하루 보내! 참고문헌: 백선기 - 영화 그 기호학적 해석 이사벨 마이어스 - 성격의 재발견 마르틴 졸리 - 이미지와 기호 김은주 - 미야자키 하야오의 애니메이션에서 나타나는 여성의 이데올로기적 이미지 출처: 쭉빵 , 꽃과 사슴
미국 드라마 역사상 최악의 왕따사건 (섹스앤더시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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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조가 허버허버 먹었던 고추장
<영조 어진> 국립고궁박물관 소장 조선시대 왕은 하루 5번의 수라상을 받지만 영조는 하루 3번의 수라상만 받고 평생 적게 먹었는데 자신이 늙었는데 병이 없는 건 소식 덕분이라고 말했긔. 당시의 기록을 보면 영조는 차갑거나 기름진 음식은 멀리하고 떡 같은 군것질거리도 좋아하지 않았으며 물에 만 보리밥에 조기 반찬 정도로 담백하게 즐겼긔. <영조-정순왕후 가례도감의궤>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송이(松茸)·생복(生鰒)·아치(兒雉)·고초장(苦椒醬) 이 네 가지 맛이 있으면 밥을 잘 먹으니, 이로써 보면 입맛이 영구히 늙은 것은 아니다." _<조선왕조실록> 영조 44년 7월 28일 계축 4번째기사 그러나 노인들이 그렇듯이 영조도 입맛을 잃었긔. 이때 영조의 입맛을 돋게 해준 음식이 바로 고추장. 영조의 기억 속에 숙종, 경종의 수라상에 맵고 짠 음식이 꼭 올라갔는데 자신도 늙어서 이제 고추장 없으면 밥을 못 먹고요? 이것도 노화의 증거겠죠. <경현당 어제어필 화재첩> 서울역사박물관 소장 그런데 영조가 허버허버 먹은 고추장은 궁중에서 만든 그저 그런 고추장이 아니었긔. 영조: 지난 번에 올라온 고추장은 존맛이었긔! 신하: 전하, 그 고추장은 궁중에서 만든 게 아니긔;; 영조: ?? 신하: 사실 조종부 집에서 올린 고추장이긔;; 영조: !!!!! 사헌부 지평 조종부(趙宗溥). 바로 그의 집에서 올린 고추장이었긔. 영조 생각에 그는 탕평책에 맞는 사람이 아니었고 실제로 나중에는 당파 때문에 헛소문만 믿고 다른 사람을 탄핵하기도 해요. 썩 그렇게 좋아하는 신하는 아니지만 하지만 고추장은 죄가 없긔. <영조어필-읍궁진장첩> 서울역사박물관 소장 그 집 고추장이 얼마나 맛있었길래 심지어 조종부가 죽은 뒤에도 조종부의 이야기가 나오면 영조는 고추장에 대해 말하긔. 영조: 조종부 집의 고추장이 찐이었긔! 그리고 조종부는 순창 조씨(淳昌 趙氏)입니다. ㅊㅊ 소울드레서, 아보카도블렌디드 모얔ㅋㅋ 영조 맛잘알ㅋㅋㅋㅋ 엄청난 개연성.. 순창 고추장 최고 쌉인정 ㅇㅇ 아 영조가 밥 위에 계란후라이 딱 올려서 참기름 술술 두르고 고추장 딱 넣어 먹었으면 눈이 번쩍!!!! 벌떡!!!!! 했을텐데 아쉽
반지) 절대반지는 왜 제작되었는가
한창 반지의 제왕 신나게 정독중에 든 생각 '이거 반지를 왜 파괴해야하고 그런 건 다 아는데, 왜 사우론이 자기 힘 쏟아서 반지 만들었는지는 좀 가물가물하네?' 이유는 두 가지인데, 저 이유가 1편 도입부 정도만 나오고 또 반지전쟁 시점에서는 딱히 알 필요가 없었기 때문임 반지전쟁이 벌어지기 수천년 전, 중간계에 '안나타르 (선물을 주는 자)' 라는 군주가 등장함 그는 짤과 같이 몹시 아름다운 외형으로 많은 지도자들의 환심을 샀음 안나타르는 요정들에게 '세월의 풍파를 막아주며, 가운데땅에서의 영광을 지속시켜주는 반지를 주겠다'라고 설득을 시전. 종족의 운명이 가운데땅을 떠날 것임을 아는 요정들에게는 몹시 반가운 제안이었음 엘론드와 갈라드리엘 등 상당수의 요정들이 출신을 알수 없는 안나타르를 꺼려했지만, 집단 안에서 님 취존요 하면서 다른 소리는 나오기 마련. 걸출한 솜씨를 갖춘 요정 장인 '켈레브림보르' 이 이름 좀 복잡한 양반은 안나타르의 기예를 빌려, 16개의 반지를 주조해냈음. 그리고 안나타르의 힘을 빌리지 않은 3개의 반지를 더 만들어냈지. 문제는 그 안나타르라는 새끼의 정체가 사우론이었다는 것과 운명의 산 중심부에서, 자신의 힘과 존재까지 쏟아부은 최고의 반지를 만들어버렸다는거지 아무도 모르게 만든 자신만의 반지이자 유일무이한 반지. 모든 반지를 지배할 반지, 모든 반지를 찾아낼 반지 모든 반지를 암흑 속에 가둘 단 하나의 반지. 바로 절대반지를 말이지. 즉 사우론의 목적은 이랬음. 1. 요정들에게 힘의 반지를 선물해 착용하게 한다 2. 자신은 그 모든 반지를 지배할 절대반지를 몰래 주조한다 3. 요정들은 타락죽에 빠져 지배될 것이다. 2 까지는 잘 흘러갔는데....? 사우론: 흐하하하 이제 모두가 내 발밑에 조아리게 될 것이다 요정들: (침착하게 반지를 손에서 뺀다) 로 아주 스무스하게 타락죽을 회피해 버림. 계획이 파토난 사우론은 뭐 별수 있나 본색을 드러내고 전쟁을 일으켜, 켈레브림보르를 고문해 죽이고 그에게서 반지 16개를 빼았음. 오직 사우론이 손대지 않고, 켈레브림보르가 직접 만든 반지 3개만이 요정들에게 남았음. 하늘 아래 요정왕들에게는 세 반지 사우론의 손길이 닿지 않은 세 개의 반지를 의미함. 사우론의 힘이 개입되지 않아 타락죽 위험이 없었고, 사우론은 요정에게 좋은 템만 건내준 꼴이 되었다나? (어디까지나 착용시 타락죽만 없고, 제작기술 자체는 사우론의 영향이 있어서 절대반지에게 좌우되는건 같음) 이 반지는 요정 군주들에게 주어졌고, 반지제왕 시점에서는 엘론드, 간달프, 갈라드리엘이 소유함. 이렇게만 보면 사우론의 장대한 삽질기 같지만, 그 양반이 재활용을 은근 잘하더라고 돌 전당의 난쟁이 왕에게는 일곱 반지 사우론은 난쟁이들에게 반지를 나누어줬고, 그들을 지배하고 타락시키려 했음 하지만 난쟁이들은 부숴질지언정 지배당하진 않는 종족이어서, 효과는 미미했고 그렇지만 반지는 난쟁이들의 탐욕을 부추겼고 금과 보화에 대한 욕심이 심했던 난쟁이 군주들은 탐욕에 미쳐가며, 멸망하고, 반지들은 다시 사우론에게 회수됨 죽을 운명의 인간에게는 아홉 반지. 어떤 종족보다 나약했고 타락에 약했던 인간들은 바로바로 타락 반지의 효과로 영생을 살았지만, 인위적으로 수명을 늘린 것이기에 점점 투명하고 말라비틀어져갔고 결국 아홉 나즈굴, 반지망령으로 변해 사우론의 가장 충직한 부하 노릇을 하게 됨. 이들은 사우론의 명을 받아 곤도르를 괴롭혔으며, 북왕국을 침공해 멸망시킴. 이 즘에서 결산해보면, 사우론이 반지를 만든 목적인 '요정의 지배와 타락'은 실패했지만 그래도 가운데땅의 난쟁이와 인간 세력을 상당수 조져놓는 성과는 달성한 셈. 나름 본전치기는 했지. 하지만 사우론에게도 큰 페널티가 걸렸는데, 바로 절대반지에 자신의 운명과 존재가 속박되었다는 것. 저 이후에 사우론은 육신을 잃었고, 그때마다 그의 존재는 점점 절대반지에 깊이 묶이게 되어 반지전쟁 시기에는 반지를 가지면 본래의 권세를 되찾지만, 반지가 파괴되면 완전히 무력화될 정도로 반지에 의존하게 되버렸고, 결국 최종적으로 절대반지가 파괴되면서 강력한 존재에서 무력한 유령정도로 변하게 되버린것. (출처) 나도 기억이 가물가물했는데 잘 정리된 글이 있어서 가져왔습니다. 다시 봐야겠네 반지의 제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