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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펙으로 원하는 도형이 팡!! 터지게 만들기


유튜브의 인기 채널 비됴클래스의 강의를 따라하기 쉽게 정리해 봅니다.
에프터이펙트로 원하는 도형이 언제 어디서든 빵빵~ 터지는 모션그래픽을 만들기입니다.
간단하게 에펙의 여러 가지 기능을 익힐 수 있는 주제라는 생각이 듭니다.

준비물 : 에프터이펙트CC~, 원하는 도형
1. 새 컴포지션 만들기 ( 단순한 도형모션그래픽이므로 500*500)
2. 상단 Polygon tool로 만든상태에서 더블클릭하면 화면에 가득찬 도형이 만들어진다.
이때 선두께는 0으로 조정
3. 좌하단에서 위에서 지정한 다각형의 변 수를 폴리스타 패스1에서 포인트의 수를 3, 4, 5로 조정하면 정다각형의 모양을 변경할 수 있다.(type은 반드시 polygon이어야 함)
현재 포인트를 3으로 수정하여 삼각형으로 변경함

4. shape layer1의 옵션을 안보이게 닫고(아래화살표클릭) S를 클릭하여 스케일변경모드로..
스케일의 스탑워치를 클릭하여 1초에는 100%, 0초에는 0%으로 하여 서서히 커지도록 조정
탄력적인 움직임을 주기 위해서 키프레임 두개를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지정한 후 F9키로 모양을 바꾼후 그래픽모드로 전환하여 아래 그림과 같이 왼쪽으로 뾰족하게 만든다.(이때 우측의 노란색 동그라미를 왼쪽으로 드래그 하면 된다.)
5. 그래픽모드를 다시 클릭하여 나온후, shape layer2를 클릭하여 Ctrl-D로 복제한 후
좌측하단의 동그라 두개가 겹쳐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TriMat창이 보여지고 U를 클릭하면
키프레임이 있는 두 레이어가 보여진다. (U를 클릭하기 전에 어떤 특정레이어가 선택되지 않은 상태에서 아무데나 클릭~하면 됨)
그리고 상단 레이어의 프레임을 클릭하여 오른쪽으로 조금이동 시키고
하단레이어의 TriMat의 옵션을 Alpha inverted Matte로 지정한다.
이때 도형의 위치가 조금 상단에 있다면 상단레이어의 parent & link의 동그라미 부분을 클릭 드래그 하여 하단에 shape layer에 링크한 후 하단의 레이어만 클릭된 상태에서 도형을 중앙으로 이동해도 전체가 링크되어 이동된다.

6. 마지막 잔상 제거방법
두 레이어가 선택된 상태에서 마지막 키프레임에 커서를 위치하고 Alt-] (오른쪽 자르기)
Alt-[ 왼쪽 자르기) 로 깔끔하게 정리한다.
7. 다각형 수정하기 (검색에서 point로 검색하여 점수를 수정하면 다른 다각형으로 변형가능)
ctrl를 누른상태에서 point 두 곳 클릭하면 지정이 되고 한 곳만 수정해도 같이 변경됨

8. 완성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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