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moony
500+ Views

오늘의 기상정보(21.01.06)

__0__

#오늘의기상정보 #210106

[04:30 현재]

오늘 아침 부산 용호동 지역은 맑은 날씨이고 현재 기온은 -5°c입니다. 부산에서 첫 홍매화꽃이 피었습니다. 5일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715명 발생했고 지역발생 672명, 해외유입 43명입니다. 지역별로는 경기 214명, 서울 193명, 인천 48명, 충북 32명, 대구 31명, 강원 27명, 경북 24명, 광주 23명, 경남 21명, 충남 18명, 부산 14명, 제주 8명, 대전 7명, 울산·전북·전남 각 4명 등 비수도권이 217명입니다. 이날 코로나19 사망자는 26명 추가돼 총 누적 사망자수 1007명입니다. 전국적으로 '5인 이상 집합금지 등 특별방역대책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수도권, 부산지역 등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비수도권은 2단계로 시행 중입니다. 대면 모임, 행사, 회식, 다중이용시설 이용을 최소화하고 외출시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에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한사람의 무책임한 반사회적 행동이 사회공동체를 파괴하는 전염병 재앙의 불씨가 됩니다. 코로나19 의심증상자는 자가격리 후 신속히 1339로 신고 바랍니다. 끝내 이기리라. 우리 함께 극복합시다.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화이통! 화합과소통!
전국 l 2021년 01월 06일 04시 20분 발표
※ 01월 06일부터 01월 08일까지의 전망입니다.
제01-26호 | 날씨해설 "(3일전망)모레까지 서해안 중심 많은 눈, 전국 강추위"

< 중점 사항 >
(모레까지 서해안 중심 많은 눈) 중국 발해만 부근에서 남하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늘(6일) 오후(15시)부터 내일(7일) 아침(09시) 사이 중부지방(강원동해안 제외)과 전라권, 경북내륙, 경남서부내륙, 제주도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강원동해안에는 오늘 밤(18시)부터 내일 새벽(03시)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한편, 기압골이 통과한 후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해기차에 의해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내일(7일)은 충남서해안과 전라권, 제주도에 눈이 오겠고, 충청권내륙과 수도권남부서해안에는 가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모레(8일)도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 제주도에 눈이 오겠고, 전라권내륙은 새벽(03시)까지, 충남내륙은 오전(00~12시)과 밤(18~24시)에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6일~8일)
- 충남서해안, 전라권(전남동부남해안 제외), 제주도, 울릉도.독도: 5~20cm(많은 곳 전라권서부 30cm 이상, 제주도산지 50cm 이상)
- 수도권남부서해안, 충청권내륙, 서해5도: 3~10cm
- (7일 새벽까지) 수도권(수도권남부서해안 제외), 강원도(강원동해안 제외), 전남동부남해안, 경북내륙, 경남서부내륙: 1~5cm

* 예상 강수량(6일~8일)
- 충청권, 전라권(전남동부남해안 제외), 제주도, 서해5도, 울릉도.독도: 5~20mm
- (7일 새벽까지) 수도권, 강원도(강원동해안 제외), 전남동부남해안, 경북내륙, 경남서부내륙: 5mm 내외

- 충남서해안은 모레(8일)까지, 전라서부와 제주도산지에는 10일 오전까지 눈이 긴 시간 동안 이어져 더욱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비닐하우스나 구조가 약한 구조물 붕괴 등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9일 이후 적설에 대해서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여 철저히 대비하기 바랍니다.

- 특히, 충청권내륙은 오늘(6일) 밤부터 내일(7일) 아침 사이에, 충남서해안과 전라서부, 제주도산지에는 내일(7일) 새벽부터 모레(8일) 아침 사이에 눈이 가장 강하게 내리겠으니, 많은 양의 눈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사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9일부터는 눈의 강도가 약해지겠습니다.

(전국 당분간 강추위 지속) 중부지방(강원동해안 제외)과 경북내륙, 전북동부에 한파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오늘(6일)과 내일(7일) 아침 최저기온이 강원영서와 산지, 경기북부에는 -20도 내외, 경기남동부와 충남북동부, 충북, 경북북동내륙에는 -15도 이하, 그 밖의 중부지방과 전북동부, 경북내륙에는 -10도 이하로 떨어져 매우 춥겠고, 또한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으니, 면역력 저하와 한랭질환 예방 등의 건강관리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랍니다.

- 특히, 내일(7일)부터 더욱 강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오늘(6일)보다 아침 최저기온이 2~4도 더 떨어지겠고, 낮 최고기온도 5~10도 더 떨어져 수도권과 강원영서의 낮 기온이 -10도 이하, 충청권과 전라권, 경북권에는 -5도 이하의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강추위가 지속되면서 한파특보가 확대 또는 강화되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오늘(6일) 낮 최고기온은 -4~4도가 되겠습니다.
- 내일(7일) 아침 최저기온은 -20~-5도, 낮 최고기온은 -12~-3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8일) 아침 최저기온은 -24~-7도, 낮 최고기온은 -12~-1도가 되겠습니다.

- 이번 추위는 모레(8일) 절정을 이루면서 한파의 가장 큰 고비가 되겠으며, 이후에도 평년(아침 최저기온 -12~0도, 낮 최고기온 1~9도)보다 2~6도 낮은 기온이 장기간(중기예보 참고(6일 06시 발표 예정)) 지속되겠으니, 선별진료소 등 야외업무 종사자, 노약자 등은 한랭질환에 각별히 유의하고, 수도관 동파, 비닐하우스와 양식장 냉해 등 시설물과 농작물 피해도 우려되니 철저히 대비하기 바랍니다.

(아침 기상 전망) 수도권과 강원도, 충북, 경상권은 대체로 맑겠으나,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해기차에 의해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오전(12시)까지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 제주도산지는 흐리고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날씨 전망 >
(하늘상태) 오늘(6일) 수도권과 강원도, 충북, 경상권은 대체로 맑다가 늦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고, 충남권과 전라권, 제주도는 흐리겠습니다. 내일(7일) 수도권과 강원도, 경상권은 가끔 구름많겠고, 충청권과 전라권, 제주도는 흐리겠습니다. 모레(8일) 수도권과 강원도, 충북, 경상권은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권과 전라권, 제주도는 흐리겠습니다.

< 유의 사항 >
(가시거리, 결빙, 교통) 오늘(6일)부터 모레(8일) 사이에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많은 눈이 쌓이거나 얼면서 빙판길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습니다. 또한, 터널의 경우 출.입구 간의 기상상황이 달라질 수 있으니, 차량운행 시 차간 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행자 안전과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풍) 오늘(6일) 오후부터 서해안을 시작으로 바람이 차차 강해져, 내일(7일) 새벽에는 동해안과 남해안에서도 바람이 평균풍속 35~60km/h(10~16m/s), 최대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바람이 25~45km/h(7~13m/s)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해상) 동해중부먼바다와 동해남부북쪽먼바다는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서해전해상도 오늘(6일)부터, 그 밖의 전해상은 내일(7일)부터 바람이 35~65km/h(10~18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5.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항공, 해상교통) 모레(8일)까지 강한 바람과 함께 많은 눈이 내리고, 물결이 높게 일면서 항공기와 여객선이 지연되거나 결항되는 등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항공기 또는 선박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건조) 건조특보가 발효된 서울과 일부 경기내륙, 동해안, 강원산지, 일부 경상권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수도권과 강원영서, 경상권도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기압계 현황 >
- 오늘(6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밤부터 중국 발해만 부근에서 남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 내일(7일)은 오전까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 모레(8일)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 사진 문용호/부산 남구 대연동 유엔기념공원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날씨 #기상정보 #힘내세요 #코로나국난극복 #함께극복해요 #사회적거리두기 #개인위생 #마스크착용 #끝내이기리라 #민생경제회복 #홍매화 #화이통행정사문용호 #화이통 #화합과소통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현재 막을 수 없는 일본 내 회전초밥 테러 챌린지 유행 근황
이 영상의 주인공은 고딩이라는거 이미 털려서 잘알려졌는데... 해당 체인점 이름은 '스시로' 라는 회전초밥집임 근데 이사건으로 시총액이 160억엔이 날아갔음 ㄷㄷㄷ 해당 영상의 주인공 부모가 사과를 했지만  스시로는 절대로 안 물러나고 민 형사 고소 준비 한다고함 최근 개드립에도 종종 언급된 일본 내 '회전초밥 테러 챌린지' 몇년 전에도 해당 챌린지가 유행해 특정 회전초밥기업의 주식이 박살날 정도로 이슈가 되었는데 요즘 해당 챌린지가 다시 유행하는 중 최근 일본언론에서도 자주 보도하여 잠잠해지나 싶었지만  하루도 지나지 않아 어제 테러 당했던 회전초밥집 '스시로'에서  소스통에 이물질을 넣는 테러영상이 틱톡에 또 올라옴 이미 야후재팬에서는 댓글 3천개가 넘을정도로 이슈가 되는 중.  일본 내 회전초밥 불안해서 안가겠다는 여론도 꽤 커지고 있음 타인이 주문한 디저트 일부분만 먹고 다시 되돌리는 빌런 ㄷㄷㄷ 소스통에 간장 섞는 빌런 ㄷㄷㄷ 전에 회전초밥 할짝할짝 사건때문에 난리난 스시로에서 또 발생했다함. SNS에 미친놈들인가... 퍼온곳-개드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