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us68
500+ Views


▶▶성추행의혹 고 박원순시장은 스스로 극단 선택했고 정의당 김종철은 스스로 중징계 자청했다.
안희정도 실형살고 있고 부산시장 오거돈도 수사중이다.

강간의혹 국민의심 김병욱은 탈당으로 퉁치고, 기자 성추행의혹 주호영은 유감표명조차 없다.
그러면서 'X묻은 주제에 재 묻은 것'만 탓하고 있다.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중동 라이벌리즘
월요일은 역시 독서지. 추천 대상 1) 요새의 중동을 알고 싶다. 2) 이슬람 위주가 아닌 중동을 둘러싼 각국의 레알폴리틱을 알고 싶다. 3) 컴팩트한 말씀자료(…)가 필요하다. 추천 비대상(극단적인 두 부류겠다.) 1) 라이벌 관계를 보다 깊고 복합적으로 알고 싶다. 2) 이런 거 알고싶지 않아욤. 이세형 기자님이 카타르와 이집트에서 보고 배우신 걸 알기쉽게 내놓았다는 점에 의미가 깊으니, 중동 지방에 관심이 있다면 무조건 추천이다. 물론 이 정도도 어렵다거나, 배경이 부족하다거나 하는 불평이 나올 수 있는데, 쉽게 말해서 나보다는(참조 1) 훨씬 쉽게 설망하셨으니 나의 말을 믿어달라. 여담이지만, 나도 이 지역을 잘 안다고 보기는 힘들기에, 개인적으로는 “오오!”한 구절이 있었다. 소프트파워를 둘러싼 UAE와 카타르의 경쟁의식이다. 그동안 이 지역에서 내가 소프트파워를 너무 등한시했었다. 당연히, 여기에 나온 것만으로 중동이 구성되지는 않는다. 팔레스타인과 요르단, 레바논, 리비아와 이집트, 소말리아, 수단, 위로는 카프카스 지역까지 아우르면 전세계 이슈의 절반 정도는 중동이 차지하는 것이고, 이 지역에 지구상의 모든 강대국들이 집결하고 있다. 아마도 2020년대의 제일 큰 화두는 이 시대의 “파쇼다(참조 2)”가 어디가 될 것이냐가 될 일인데… 사실 이 기자님이 말씀하고 싶은 것은 프롤로그, “왜 중동을 알아야 할까”라고 생각한다. 한 마디로 우리나라는 우리나라 안에서 일어나는 일에만 관심 있기 때문이다. 좁게 보자면 내가 다니는 회사도 어느 정도는 좀 고민을 해야 할 일이고, 넓게 보자면 우리나라 자체가 21세기형 제국으로 더 커지려면 어느정도 관심과 애정을 가져야 한다고 말이다. 그래서 이 책은 좋은 책입니다 여러분. 당연한 말이지만 위키피디어보다는 이런 책을 보셔야 합니다. -------------- 참조 1. 가령 나의 아래 링크는 UAE와 사우디아라비아, 그리고 카타르가 왜 그렇고 그런 관계인지 관련 글타래와 함께 써놓았는데 이거 보고 재밌게 느끼셨다면 님은 이미 전문가다. MbZ의 야망(2020년 8월 15일): https://www.vingle.net/posts/3073154 2. 중동의 횡단 정책과 종단 정책(2018년 2월 2일): https://www.vingle.net/posts/2338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