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wgm12
1,000+ Views

과잉친절.

차사고 때 내 한화손보사 직원이 너무 친절하게 렌트카 사용해도 상대편이 비용댄다고 강권하기에 그날 한번 타고 월요일 한번 탄게 전부인데 사용료가 64만여원 나왔다고 상대편 보험사에서 알림톡이 왔다.
굳이 내가 렌트카 필요없는데도 8일 중 6일을 세워놓았다가 돌려줬다.
이상해서 상대편 보험사에 전화했더니 렌트카 안쓰면 교통비로 30%인 28만원 정도를 준다는 것이었다.
내가 한화손보사를 통해 상대편에 신청한 꼴이 되었던 것이다.
돈이 아까워서가 아니라 보험사와 렌트카가 짝짜꿍이 되어 정보를 제대로 알려주지 않고 고객을 우롱했다는 것이 기분나쁘다는 것이다.
과잉친절은 뒤가 있고 모르면 당한다는 것이 진리이다.
4 Comments
Suggested
Recent
그럼 그렇지‥😤
보험은 내 돈으로 돈 장사 불안한 미래를 악용해서
좋은정보 감사하다만...64만원에 30%는 약19만원인데 28만원??? 그리고 랜트카 안썼을시 교통비는 보통 하루에 2만원을 넘지 않아요. 8일이면 16만원.. 물론 적은돈은 아님.
세상에 공짜는 없다가 진리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코골이(Snoring)
처음 입원실에서는 방에서 계속 큰소리로 전화하고 다른 방의 아는 사람도 찾아와 밤 11시까지 둘이 한침대에 누워 계속 얘기하여 다음 날 다른 방으로 바꿔달라고 요구하여 내가 옆방으로 옮겼어요. 바뀐 방에서 1주일 후 퇴원한 자리에 새로운 환자가 들어왔는데 그제 밤 탱크 캐터필러 같은 코골이에 같이 있는 두사람이 잠을 설쳤어요. 그래서 간호사에게 다른방으로 보내라고 해서 그사람은 7층으로 갔어요. 어제 빈자리 두곳에 새로 환자가 왔어요. 오늘도 여지없는 코골이에 새벽 3시에 깨서 아침까지 비몽사몽중이었어요. 벌써 두번째 코골이 때문에 잠못자겠다고 회진 의사에게 하소연했어요. 그때 마다 다른 곳으로 보내주긴 했지만 처음 입원할 때 코를 심하게 고는 지 물어보고 방 배치를 하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을 것 같은데 물어보지 않는가 보네요. 병원입장에서 같은 방 사람들이 불평 안하면 그만이니까 손이 덜 가겠지만 미리 조치해야지 고객만족이지 사후처리는 불만을 키우는 것이지요. 퇴원시 만족도를 묻는다면 코고는 사람 방배치로 잠못자는 것 때문에 10점 만점에 1점만 주고 싶어요. 잠꾸러기가 미인이 많다는 광고카피도 있지만, 병이 나으려면 질 좋은 잠을 자야지 거꾸로 멀쩡한 사람도 환자되겠어요. 코골이를 안하려면 살빼고, 음주시 근육이완이 원인일 수 있으니까 금주하고 비염과 알러지를 치료하랍니다. 제일 큰 문제는 본인이 코를 곤다는 것을 모르고 한 공간에 잘 경우 미필적고의로 다른 사람의 수면을 방해한다는 것입니다. 본인이 알면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 옆으로 누워자는 습관을 들여야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고를 골다가 막히면 옆으로 돌아누워자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래전 애들과 부모 동반하여 펜션에 간 적이 있었는데 남자들은 양주에 맥주에 떡이 되어 자는 중 한 사람의 코고는 소리와 수면 무호흡 소리에 잠이 깨어 밀어 옆으로 자게 해놓고 아침이 되어 부인에게 따로 살짝 말했더니 비밀을 들킨 양 나에게 화를 내는 것이었어요. 좋은 일하고 욕먹고.
[우영우] 서브 남주였으면 큰일 날뻔했던 캐릭터
최수연 여주 지나칠수 있었는데 다시 돌아와 회전문에서 나올수 있게 도와줌 - 우영우 밥 먹었어? 매번 밥 먹었는지 물어보고 여주가 물병을 못따고 있으면 지켜보다가 안되면 도와줌 로스쿨 시절에는 다른 동기들이 영우를 따돌리지 못하도록 뒤에서 노력하고, 강의실의 위치를 알려주고, 바뀐 시험 범위를 알려줌 그래서 여주한테 "봄날의 햇살" 이라는 소리 들음 자기 워워- 시키러 왔다고 말하는 여주 귀엽게 쳐다봄 열정 넘치게 함께 사건도 하고 같이 성장함 위험한 상황 생기면 먼저 보호해주고 무대포로 판사실 들어갈려는 여주를 ㅋㅋㅋ 부장판사인 아버지 찬스를 이용해서 통과시켜줌 ㅋㅋㅋ 여주가 뜻을 잘못 이해하면 바로바로 알려주고 사건 끝나면 같이 백화점 가서 옷 골라줌 - 내가 보기엔 준호씨가 너 좋아하는거 같은데? 누군가 자기를 좋아하기 쉽지 않다고 말하는 여주에게 - 아 너는! 너는 그런 약해빠진 소리 하지마..! 쉽지 않긴 뭐가 쉽지 않아!! 스스로 한계를 두는 여주 보고 울컥해서 나감 ㅠㅠ 남주한테 좋아하면 헷갈리게 하지말고 가서 말하라고 대놓고 말하고 - 그냥 영우를 괴롭히고 싶은 거면서 정의로운 척하지 말라는 말이에요! 진짜로 사내 부정을 문제 삼고 싶으면 대표님부터 문제 삼으세요! - 왜 강자는 못 건드리면서 영우한테만 그래요? 권모술수가 개소리하면 대신해서 화내줌 - 네 성적으로 아무데도 못가는게 차별이고, 부정이고, 비리야! 늦게라도 입사를 한게 다행이라고! 또 그새를 못참고 블라인드에 글 올린 권모술수 들으라고 대놓고 화냄 눈으로 욕하는중ㅋㅋㅋ 로스쿨 시절부터 쌓아온 탄탄한 서사 ㅋㅋㅋㅋㅋ 섭남캐였으면 응답하라 2022 찍었을꺼 같음 🤦‍♀️ 출처
차수리 바가지대비 7계명.
양심을 팔아먹는 몇몇 카센타가 여자가 오면 일단 바가지 모드 켜고, 남녀 구분없이 몇마디 대화해보고 바가지 씌우는 일이 있다. 동물의 세계에서 목도리 도마뱀처럼 몸체를 크게 보이게 하거나 아예 코키리처럼 덩치가 커야 겸손모드로 상담한다. 잘모르더라도 왜를 남발하라. 묻다보면 알량한 정보가 쌓여 서당개가 된다. 배터리 방전되어 불렀더니 간지 한달밖에 안되었는데 여자라고 교체하라고 하여 돈만 날린 경우를 더러 보았고 에어필터 국산 순정품이라고 돈을 더 줬는데 맞는지 확인도 할 수 없다. 정품이면 되지 자동차 수리업계에만 유독 순정품이 있는 것도 정품으로 위장한 가짜가 판치고 있다는 증거이다. ◆1계명-미리 온라인이나 단골정비업소에게 전화로 알아본다. 본인이 어느정도 지식이 없으면 단골정비업체인데도 계속 바가지 쓴다. ◆2계명- 수리전 정비 견적서와 수리후 명세서를 비교하여 과잉수리나 바가지를 체크한다. 요구하는 것만으로도 바가지를 예방할 수 있다. ◆3계명-싼 값은 순정품이 아니거나 외국산 사용으로 부품수명이 짧아져 결국 바가지 쓴다. 수리견적서에 원산지 표시를 요구한다. ◆4계명-수리견적서에 기간 명시하여 달라고 하여 분쟁에 대비한다. ◆5계명-사고시 먼저 온 견인차가 도로가로 옮겨만 놓는다고 끌고 가지않게 한다. 보험사와 협의 후 업체지정하고 휴대폰의 녹음ㆍ녹화 기능을 이용해 녹음해 둔다. ◆6계명-보증 거부, 고장 재발시에는 자동차관리법에 수리후 3개월 이내 점검ㆍ정비 잘못으로 고장 발생시 무상 점검ㆍ정비토록 되어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행동한다. ◆7계명-분통 터질 땐 공정거래원, 한국소비자원이나 시ㆍ군ㆍ구청 자동차관리사업 담당자에게 적극적으로 도움을 요청한다.
그물에 걸린 혹등고래 구하기.jpg
-저기 있네 사람들이 바다에서 발견한 물에 떠있던 혹등고래 -저는 그 고래가 죽은 게 거의 확실하다고 말했죠 너무나 가만히 있어서 죽은 줄로만 알았다고... 그런데 갑자기 고래가 쏴- 하고 물을 내뿜음 알고보니 혹등고래는 그물에 몸이 걸려있어 움직일 수 없었던 것 -혹등고래는 15-20분 정도 숨을 참을 수 있습니다 -숨을 쉬려면 숨구멍을 물 위로 내놓아야 하는데 -그물과 각종 파편이 엉켜서 -숨을 쉬러 올라오기가 힘들어진 겁니다 -수면 위로 올라오지 못하면 익사할 수밖에 없습니다 -고래가 배를 산산조각 내서 우리를 죽일 수도 있었습니다 -배에는 여섯 명이 타고 있었고 -제 아내와 다섯 살짜리 아들도 있었습니다 -저는 제 가족을 사랑하지만 고래도 사랑하는 사람이었죠 공포에 사로잡힌 고래의 방어적인 몸짓 한 번으로도 자칫하면 목숨이 위태로워질 수 있는 상황이었지만 용기를 낸 사람들 -놀랐나 봐 -맞아 -등지느러미 부분만 끊었어 근데 갑자기 혹등고래가 너무 놀라서 요동치기 시작함 -파이프 붙잡아 -잘라, 잘라 그래서 배를 혹등고래에게 더 가까이 대고 그물을 제거하기로 함 -해냈어요 -혹등고래를 구해 준 거야 -맞아 -헤엄치는 고래를 보며 모두 기뻐했습니다 구조가 성공하고 잘 돌아간 혹등고래 그런데 혹등고래가 다시 사람들에게 돌아옴! -저기 왔어 -어디? 계속 뛰어오르면서 고마움을 알리는 듯한 혹등고래 -40번은 뛰어올랐습니다 -배 주위를 돌면서 계속해서요 신났음 -엄마, 왜 저러는지 알아 -왜 저러는데? -이제 자유롭다고 알려주는 거야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