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wgm12
1,000+ Views

상안검 하수(=윗눈꺼풀 처짐)

그제 회사 그만둔다고 한 뒤 이틀 째 아침이다.
이십일에 못 미친 열팔일의 말미를 얻었지만 설연휴도 들어 있어 진짜 쉬는 날은 열흘 남짓이다.
그래도 첫날인 어제는 병원에도 가고 사고합의도 하고 연말정산 홈택스도 하고 어쩌면 진짜 중요한 머신러닝 데이터도 수집하여 화면표시하는 것 까지 만들었으니까 무척 바빴다.
오늘은 기부금 자료 스캔받아 회사에 연말정산 자료를 이메일로 보냈고 윤안과 가서 안검하수 상담을 하였다. 상안검은 25만원으로 의보가 되고 하안검은 미용이라 보험이 안되어 80만원 한댄다.
그래서 눈을 감을 때 상안검(=윗 눈꺼풀)만 내려오고 하안검은 안 움직이는 지 동영상을 찍어봤더니 하안검은 위로 약간만 움직였다.
상하안검(眼瞼, 눈 안/눈꺼풀 검)이 모두 움직이는 동물을 본 것같은데 생각이 잘 안나네.
신체구조상 위아래 근육에 힘이 들어가 같이 움직이는데도 윗쪽만 의료보험 적용한다는 게 신기하다.
물론 한쪽만 해도 되는데 두쪽 다 하려는 얌체가 수두룩하겠지만 수술전 사진만 보고 판단하는 것도 돌팔이라고 생각된다.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당장 멈춰야 할 몸에 안 좋은 식생활 5 jpg.
코팅이 벗겨진 프라이팬을 계속 사용한다 대부분의 프라이팬은 대부분 코팅이 되어있으며 쉽게 설거지를 할 수 있어 인기가 있다. 코팅된 프라이팬은 테프론의 원료인 퍼플로로옥타노 엑시드를 사용하는데, 이 프라이팬을 오래 사용하거나 강하게 긁혀 코팅이 벗겨지면 발암물질이 검출될 수 있다. 따라서 이 발암물질을 음식과 함께 섭취하고 싶지 않다면 되도록 빨리 팬을 교체하거나 버리도록 하자. 쿠킹 호일에 고기를 굽는다 집에서 고기를 구워 먹을 때, 굽는 동안 생기는 고기 기름을 처리하기가 번거롭다는 이유로 쿠킹 호일을 사용하고는 한다. 하지만 쿠킹 호일은 높은 온도에 노출됐을 때 많은 알루미늄이 빠져나올 수 있어 위험하다. 알루미늄은 소량이라도 일정량 이상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인체에 축적돼 알츠하이며병과 골다공증, 피부 알레르기와 빈혈, 기억력 감퇴, 학습장애 등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쿠킹 호일에 고기를 굽는 것은 피하도록 하자. 음식을 플라스틱 용기에 보관한다 먹다 남은 음식을 플라스틱 용기에 보관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일부 음식의 경우 플라스틱과 닿으면 부정적인 반응을 일으켜 해로운 화학물질을 함께 먹게 될 수도 있다. 게다가 플라스틱 용기에 먹다 남은 밥이나 전을 보관했다가 전자레인지에 다시 데우는 것은 그 위험을 배로 만든다. 따라서 플라스틱 용기는 되도록 음식을 담아 냉동시킬 때 사용하며, 음식을 보관할 때는 항상 내열 강화 유리나 세라믹, 스틸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양은냄비를 지속적으로 사용한다 라면이나 김치찌개 등 가정 뿐만 아니라 소문난 맛집에서도 양은냄비에 뜨겁고 염분이 있는 음식을 내오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양은냄비는 아연과 니켈 등을 섞어 만든 합금 그릇이다. 따라서 염분과 산도가 높은 음식물을 양은냄비에 지속적으로 조리할 경우 빈혈 증세, 어지럼증과 함께 심하면 뇌신경 계통의 장애를 줄 수도 있다는 우려가 있다. 특히 이유식 조리는 반드시 피해야 한다. 통조림을 개봉한 후 캔 채로 보관한다 통조림 캔 재질은 주로 주석, 스테인리스스틸, 알루미늄이 주를 이루고, 식품과 접촉하는 내면에는 녹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에폭시 수지 코팅이 이용된다. 그런데 통조림 개봉 후 식품을 그대로 캔 채 보관하면 뚜껑이 제대로 밀봉되지 않아 미생물에 오염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과일 통조림 같은 주석도금 캔의 경우에는 외부 산소와 접촉해 부식이 빨라지게 된다. 따라서 통조림 식품을 개봉한 후 장시간 실온에 보관하거나, 냉장 보관할 경우에는 제품이 변질되거나 식중독 균에 노출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통조림을 개봉한 후에는 반드시 바로 섭취하는 것 좋다. 혹시 음식이 남았다면 유리병이나 별도의 용기에 남은 음식을 개별 보관하도록 하자. 출처 양은냄비에 라면끓여서 고추참치랑 먹으면 갸꿀...이지만ㅋㅋ 바꿔야겠군!
쾌락에는 급이 있을까? 저급한 쾌락과 고급쾌락에 관하여.jpg
벌써부터 머리가 아프기 시작하지? 근데 미리 알려주자면 오늘은 저 내용 아님..ㅎ 과연 모든 가치나 기호에 값을 매길 수 있을 것인지 반박 한 번 그렇게 해볼까? 큼큼,, 그렇다고 들은 척.. 하시는 마이클 샘 미친 거 아닌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처럼 모든 걸 공리주의 언어로 바꾸는 건 무리다~~~ 이거 모든 가치나 기호는 예를 들어 '돈'이라는 하나의 기준으로 환산할 수 있는 것인지? 그것들이 어떤 것들인 줄 알고 어떻게 같은 기준으로 평가하고 환산할 수 있지???? 급이 있을 거 아냐?? 이게 공리주의에 대한 두 번째 반박 급???? 갑자기요?..... 아아... RGRG 이제 이해가 된다 벤담은 압정놀이든 뭐든 나를 행복하게 해주기만 한다면 아주 훌륭하다고 생각했대 흠 여기까지만 보면 그럴싸하게 느껴진다 그치? 음 맞는 말인 것 같기두 해 조금 의아하다 그치? 내 기호와 나에게 쾌락을 주는 어떤 것들에 급이 있나? 과연 급을 매길 수 있을까? 내가 좋으면 끝 아님?ㅋ 한 번 생각해 보게 되네 그래서 마이클샘이 한 마디 해주신다 아 이제야 이해가 됨ㅋㅋㅋㅋㅋㅋ 한남들이 보는 야동과 문학이 주는 즐거움이 같은 양의 쾌락을 준다고 해서  같은 줄에 세우는 건 무리 아님? 자, 여기서 후대 공리주의자 존 스튜어트 밀 이라는 사람이 나옴 과연 이 사람은 저 반박에 어떤 답을 내놓을까? 존 스튜어트 밀은 많은 사람들이 어떤 것을 원하는 이유는 그것이 옳기 때문이라고 생각했나봄 (손을 든다) 햄릿의 독백 끝 박수치는 학생들 두 번째는 익스트림 챌린지 프로그램 피어팩터 세 번째는 심슨가족ㅋㅋㅋㅋ ㅋㅋ다들 웃는데 엄근진하게 말하는 진저남 페어팩터가 진저남에게는 겁나 고급쾌락이었나 봄 고급쾌락이 사회가 그렇게 가르쳤기 때문이라고 말하는 아니샤 학생 ㅋㅋㅋ다들 빵터짐 이 청년의 말도 이해가 되는게 마약을 저급쾌락이라고 생각한다면 당연히 사람들은 장기적으로 봤을 때 마약보다 다른 고급쾌락을 선택할 것 같긴 하네 이게 아까 위에서 언급했던 존 스튜어트 밀이 고급쾌락과 저급쾌락을 구분하려고 했던 시도? 기준?은 교육이었음 즉 교육을 받고 교양을 갖춘 사람들은 쾌락의 급을 구분할 수 있다고 생각했던 것 그렇기 때문에 이런 사람들이 많이 원하는 것이 도덕적으로 옳다는 결론에 도달할 수 있었던 건가봐 다음은 위에서 공리주의의 반박에 첫번째로 있었던 개인의 권리가 제한받는다는 것에 대한 존 스튜어트 밀의 대답인데 그니까 존 스튜어트 밀은 공공의 이익(공리)은 정의와 개인의 권리를 존중함으로써 발전한다는 말을 하고 있어 벤담의 공리주의와 존 스튜어트 밀의 공리주의가 좀 다르긴 하지? 벤담은 걍 니가 행복하다면 된 거야 이거지만 밀은 그래도 그 쾌락엔 급이 있지 큼큼,, 이거인 것 같아 전편의 공리주의와 비교해서 보면 후기 공리주의와 어떤 점이 다른지 보일 거얌 출처
차수리 바가지대비 7계명.
양심을 팔아먹는 몇몇 카센타가 여자가 오면 일단 바가지 모드 켜고, 남녀 구분없이 몇마디 대화해보고 바가지 씌우는 일이 있다. 동물의 세계에서 목도리 도마뱀처럼 몸체를 크게 보이게 하거나 아예 코키리처럼 덩치가 커야 겸손모드로 상담한다. 잘모르더라도 왜를 남발하라. 묻다보면 알량한 정보가 쌓여 서당개가 된다. 배터리 방전되어 불렀더니 간지 한달밖에 안되었는데 여자라고 교체하라고 하여 돈만 날린 경우를 더러 보았고 에어필터 국산 순정품이라고 돈을 더 줬는데 맞는지 확인도 할 수 없다. 정품이면 되지 자동차 수리업계에만 유독 순정품이 있는 것도 정품으로 위장한 가짜가 판치고 있다는 증거이다. ◆1계명-미리 온라인이나 단골정비업소에게 전화로 알아본다. 본인이 어느정도 지식이 없으면 단골정비업체인데도 계속 바가지 쓴다. ◆2계명- 수리전 정비 견적서와 수리후 명세서를 비교하여 과잉수리나 바가지를 체크한다. 요구하는 것만으로도 바가지를 예방할 수 있다. ◆3계명-싼 값은 순정품이 아니거나 외국산 사용으로 부품수명이 짧아져 결국 바가지 쓴다. 수리견적서에 원산지 표시를 요구한다. ◆4계명-수리견적서에 기간 명시하여 달라고 하여 분쟁에 대비한다. ◆5계명-사고시 먼저 온 견인차가 도로가로 옮겨만 놓는다고 끌고 가지않게 한다. 보험사와 협의 후 업체지정하고 휴대폰의 녹음ㆍ녹화 기능을 이용해 녹음해 둔다. ◆6계명-보증 거부, 고장 재발시에는 자동차관리법에 수리후 3개월 이내 점검ㆍ정비 잘못으로 고장 발생시 무상 점검ㆍ정비토록 되어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행동한다. ◆7계명-분통 터질 땐 공정거래원, 한국소비자원이나 시ㆍ군ㆍ구청 자동차관리사업 담당자에게 적극적으로 도움을 요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