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nis07
100+ Views

음력 설 오전의 백운호수

음향오행에서는 물을 가까이 하고싶으면
기력이 빠진것이라고 하네요.
바다보러 가고싶다..
물 놀이 하고싶다..
요즘 소망들중 하나가 그것인데요.
기력이 빠졌나 싶네요ㅋ

음력설 아침에 맛있는 갈비찜과 떡국을 먹고
부모님과 백운호수로 가봅니다.
호수 둘레길도 걷고 사는이야기도나누고 좋습니다.
이날의 호수는 거울처럼 맑고 고요하네요.

언젠가 경주에 놀러갔을때 민박주인 아저씨가 하신 말씀이 기억납니다.

본 모습이 그대로 투영되려면 물은 잔잔하고 고요해야한다.
마음도 물과 같다.
인연이 길지 않고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의
있는 모습 그대로를 볼 수 있으려면
내 마음부터
잔잔하고 고요할 일인가 싶기도 했습니다.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워라벨이 우리에게 주는 혜택
금요일입니다. 제가 다니는 직장은 금요일 오전근무만 간단히하고 한주를 정리한 후에 일찍 퇴근하지요. 저는 근처 단골 까페를 하나뚫고 금요일은 집으로 돌아가기 전에 에스프레소를 한잔 합니다. 미드에서 나오는 대로 퇴근후에 멋진 바에서 칵테일이나 와인 한 잔 또는 '위스키 온더 락'과 같은 알콜음료로 일과와 생각을 멋지게 정리하기에는 주량이 한참 딸립니다.ㅋ 간이 안좋은가봐요. 흐.. 그래서 저 같은 경우 압축 카페인을 한잔 하고 정신을 차린후 생각을 정리합니다. 워라벨이 저에게 주는 혜택이구만요. 업무에관한 생각을 정리한다는것은 어떤 의미일까 생각해봅니다. 그냥 의사소통의 오해와 몇가지 업무 처리 프로세스에서 발생하는 압박감. 대부분은 착각 이라 할만한 개인적인 관점을 카페인 또는 알콜성 음료와 같은 강렬한 한방으로 잠깐 기억상실하게 만들면, 그 후에 정신차리고 돌아오게되는 일련의 과정을 생각을 정리한다고 생각하고 있는것은 아닐지 생각해 봅니다. 결국은 '걱정해서 해결될일 같으면 걱정할 일이 없겠네' 와 같은 일들이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렇다면 결국 이렇게 글을 쓰고 있는 지금의 행위가 바로 워라벨이 주는 해택이 될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글쓰는 취미로 시간을 보내게 된 하루입니다. 6월은 시작이 좋습니다!
펭귄들 사이에서 자기 가족 구분하는 법
1. 자식 찾는 아빠 아빠가 먹이를 구해옴 그러나 새끼들은 항상 배가 고프기 때문에 아무에게나 먹이를 달라고 하는데 중요한 건 다 똑같이 생겨서 자기들도 얼굴로 구분을 못함 그래서 무엇으로 구분을 하냐 바로 울음소리 자기가 자식인 척 다가왔지만 울음소리가 아님 넌 아웃 내 자식도 아닌데 구르든 말든 아버지는 새끼펭귄이 모인 무리에 가서 울음소리로 자식을 찾아보는데 압빠 나 여깄어! 잠시만여 저 나가요 나간다구여 아 나가요;;; 흡사 출근길 지하철에서 내리지 못하는 나 일단 먹이 구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친자식도 아닌 애한테 허비할 순 없음 겨우 나온 새끼를 확인하기 위해 구석으로 데려감 울음소리를 들어보니 내 새끼가 맞음! 밥 머거라 2. 남편 찾는 아내 아내가 개힘들게 먹이를 구해서 돌아옴 그러나 다 똑같이 생겨서 절대로 남편 찾을 수 없어... 그러나 이들에게도 찾는 방법이 있는데 수컷 줄 서 그럼 암컷은 그 줄을 따라서 걸어감 벗뜨 찾기 쉽지 않음 그래서 가다가 멈춰서 울음소리를 냄 격하게 반응하는 아빠펭귄 : 여보옼! 나 여기이이이이잌! 드디어 만났음 새끼에게 먹이를 줄 수 있게 됨 해피엔딩 마지막으로 귀여운 펭귄들 야야 싸우지 마 어우 야 오늘 왜케 춥냐 넘어질 뻔했지만 아무렇지 않은 척 빨리 도망쳐야 한다
도심 마실 여행, 부산
잠시 쉼표를 가지고 싶어서 부산으로 떠났다. 잘 몰라서인지 크게 돌아다니기 위해서가 아닌지 몰라도 부산으로 떠나지만 크게 보고 싶은 것도, 먹고싶은 것도 없는 그런 여행이었다. 급한 일들로만 몰아쳤던 업무에 그냥 잠시 서울을 떠나 있고 싶었다. 금요일 밤에 내려가 미리 쉬어두고 토요일 아침에 밥겸,커피를 찾아 마실을 나갔다. 첫번째 방문지는 감천문화마을, 가는길에 엄청난 경사에 마실은 커녕 등산이 되어버렸지만 전망이 좋아지는 곳으로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점점 많아지는 사람들, 특히나 어린왕자와 함께 찍을 수 있는 곳은 사람들이 어마어마하게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다. 파스텔톤의 건물들이 빼곡하게 차있어서 하나의 그림처럼 보이는 매력이 사람들을 끌어당기는것 같다. 빛이 조금 애매하게 비추게 되면 레고같은 느낌도 조금은 든다. 감천문화마을 보고 숙소로 이동했다. 금요일 잠시 머물렀던 숙소를 대신하여 오랜 시간 쉬어도 좋을 전망이 좋은 숙소로 잡았다. 에어비앤비 앞에서 찍은 사진, 비와 함께 돌풍이 몰아친다는 기상일보와는 다행이도 다르게 푸른 하늘을 볼 수 있었다. 전망이 좋은 숙소인줄만 알았는데 화장실이 더 좋다. 푸른 하늘에 잠시 밖의 전망을 구경했던 시선이 화장실에 머물러 또 다른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감천문화마을 하나 보는 것으로 하루 일정을 마무리하고 숙소에서 쉼표를 찍는다. 야경에 맥주 한 잔을 하며 시간을 보내고, 괜한 분위기를 잡는다고 짐빔 위스키에 탄산수까지 섞어 쓸데없는 1장소 2차까지 달려본다. 야경 하나만큼은 참 끝내주는 숙소로 잡은것 같다. 마치 숙소 하나로 부산에 내려온 듯한 느낌이다. 마냥 바라볼 수 있는 야경에 어울릴듯한 노래 찾느라 시간이 안타깝게 흘러간다. 다음날 섞어 마신 위스키의 향이 아직까지 목구멍을 타고 올라오는 듯 하다. 술도 좀 깰겸 해장을 위한 마실로 숙소를 나선다. 어디를 가야할지 찾다가 눈에 띈건 보수동 책방 골목이었다. 옛날 책들의 꿉꿉하면서 바랜 종이의 냄새 이런거 보다는 옛날에 진짜 재밌게 읽었던 삼국지 만화책을 찾아보고 싶었다. 정확한 제목은 모른채 총 2권에 1편이 파란색 표지, 2편이 빨간색 표지였던것만 기억난다. 진짜 재밌었는데.. 생각보다는 짧은 골목이지만 쌓여있는 책들이 가게 하나하나 지나가는 발걸음을 잡아 오래 머물게 한다. 책에 대한 설명을 거의 추천인 평론가처럼 해주시는 사장님의 설명에 지쳐가도 신기한 책에 다시 호기심이 생긴다. 업무와 여행에 지친 체력을 충전좀 할겸 밥 하나는 장어 덮밥으로!! 장어도 장어의 맛이지만 달콤 짭짤하며 생강의 향이 은은하게나는 소스가 배어든 밥이 예술이다. 맛있는 밥이라 기분마저 몸보신되는듯 힐링되는 것 같다 정말 마실 같았던 잠시 잠깐의 휴식을 위해 도착한 부산에서 이틀간 구경한 곳은 감천 문화마을, 깡통시장, 보수동 책방골목이 전부 였고 맛집도 찾아다니지 않는 동네 마실 컨셉의 여행이 되었지만 크게 좋았던 것도, 그러나 아쉬울 것도 없는, 따뜻한 물로 가득 채운 욕조에 식어가는 물을 뜨거운 물로 보충해 나가면서까지 몸을 익히고 있는 모습이, 숙소 옥상에 올라 의자에 앉아서 하염없이 야경이나 바라보며 버린 시간들이 기억의 대부분인 조금은 이상한 마실 여행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