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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빅쇼트' 실제 인물들 근황
지난 2015년 개봉한 실화 영화 '빅 쇼트' 제88회 아카데미 각색상 수상작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즉, 미국 주택담보대출 시장의 붕괴를 미리 예견해서 주가 하락에 투자하는 빅 쇼트 (공매도) 로 억만장자가 된  실제 인물들의 근황 마이클 버리  UCLA 경제학과를 졸업한 경제학도에서 벤더빌트 의학전문대학원으로 진학, 의학도로 변신한 뒤 스탠포드 의학전문대학원에서  의학 박사 학위를 받고 신경과 전공의로 근무했던 특이 이력의 소유자 영화 상에서는 크리스찬 베일이 연기 빅 쇼트의 등장 인물들 중 유일하게 실명으로 등장하고 영화 제작에도 제일 협조했던 인물 크리스찬 베일은 마이클 버리의 실제 근무 복장을 그대로 영화 상에서 재현 영화 상에서 언급이 안된 부분을 얘기하자면 마이클 버리는 두 번 결혼했는데 첫 번째는 한국 여자 (교포 아닌 순수 한국인 유학생) 두 번째는 베트남계 미국인 여자임  첫 결혼은 아이 없이 이혼했고 - 이 시기가 의학전문대학원 학자금 대출로 마이클 버리의 개인 부채가 약 2억 원에 달했던 암흑 시기 실제 인터뷰를 보면 당시 마이클 버리는 낮에는 신경외과 전문의로 일하고 밤에는 증권투자 블로그 운영을 하며 투자자로 전업을 모색하던 시기였는데 한국인 아내와 경제적 문제로 다툼이 많았고 별거 후 결국 이혼함 두 번째 결혼에서는 영화 속처럼 아이도 낳고 행복하게 지금까지 유지 중 서브프라임 모기지 공매도로 마이클 버리의 개인 순 수익은 대략 3억 달러 (약 3900억) 근황을 살펴보면 영화 상에서는 본인이 운영하는 사이언 캐피탈을 아예 접은 걸로 나오는데 실제로는 수년 후 다시 부활시킴 2021년 테슬라의 거품을 얘기하며 빅 쇼트와 유사한 공매도를 진행했지만 역으로 테슬라 주가가 2배 가량 올라서 개망신 당했음 지금은 애플의 주가 하락에 약 460억원을 배팅했는데 이건 비교적 성공  (워렌 버핏은 마이클 버리와 반대로 했다가 38조원 손해 봄) 스티브 아이스먼 하버드 대학교 학부와 하버드 로스쿨을 졸업한 변호사 겸 투자자 영화 상에서는 스티브 카렐이 연기 이름도 스티브 아이스먼이  아닌 마크 바움으로 나옴 하지만 회사 명인 프런트포인트 파트너스는 그대로 나옴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당시 스티브 아이스먼의 개인 순 수익은 약 2억 달러 (약 2600억) 그의 회사 순 수익은 약 10억 달러 (약 1조 3000억) 최근 근황을 살펴 보면 현재 미국의 자산운용사 누버거버먼 펀드매니저으로 일하고 있는데 조선일보와 인터뷰까지 함 영화 빅 쇼트에 대해서는 "나는 영화 속 마크 바움처럼 투덜이가 아니다"라며 투덜(?) 거렸다고 함 현재는 실무가 아닌 대외 홍보 협력 역할을 주로 하고 있다는 듯 인터뷰한 조선일보 기자에 따르면 실제 스티브 아이스먼은 엄청 유머 있고 재미있는 사람이었다고 그렉 리프만 투자은행  도이체방크의 애널리스트 아이비리그 유펜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학부 졸업 스티브 아이스먼을 설득시켜 서브프라임 공매도를 진행시킨 장본인 영화 상에서는 자레드 베넷이라는 가명으로 라이언 고슬링이 연기 실제 인물과 연기자의 싱크로율이 젤 높은 편 영화 상에서도 언급되지만 서브프라임 공매도 상품을 열심히 판 보너스로 도이체방크에서 약 4700만 달러 (약 612억) 수익을 받음 지금은 도이체방크를 퇴사한 뒤 특이하게 결혼 시장에서 뛰어들어 현재 결혼 자금 대출 회사를 운영 중 벤 호켓 영화 상에서는 브래드 피트가  벤 리커트라는 가명으로 연기한 인물 전 도이체방크 수석 트레이더 영화 속처럼  자신이 드러나는 걸 좋아하지 않는 성향으로 실제 사진이 없음 영화 속과 차이점은 서브프라이 모기지 사태 당시 벤 호켓은 투자 은행계를 완전히 떠난 것이 아니라 도이체 방크 아시아 지역 담당을 하며 재택 근무를 하고 있었음 뉴욕의 숨 막히는 현장이 싫어서 재택 근무를 자청한 것 그리고   영화 상에서는 제이미 시플리와 찰리 겔러가 운영하는 브라운 홀 캐피털이라는 가명으로 나오지만 실제로는 찰리 레들리과 제이미 메이가 운영하는 콘월 캐피탈이 실제 이름과 명칭 영화 상에서는 벤 호켓이 그냥 도와주는 것처럼 나오지만 실제로는 수석 트레이더 신분으로 정식 입사한 것 콘월 캐피탈의 서브프라임 사태 당시 총 순 수익은 1억 2천만 달러 (약 1561억) 최근 근황을 살펴보면 찰리 레들리는  콘월 캐피탈을 나와  보스턴의 대형 헤지펀드 회사로 이직 제이미 메이와 벤 호켓은 여전히 콘월 캐피탈을 운영하며 총 20억 달러 이상을 운용하는 대형 투자 회사로 키움 이후 미국 마이애미 기반  총 자산 규모 490억 달러 초대형 회사인 HIG 캐피털에 매각 벤 호켓은 해당 회사의  최고 관리자 겸 리스크 책임자로 재직 중  참고로 찰리 레들리는 미국 명문 엠허스트 대학 학부 출신 제이미 메이는 미국 명문 듀크 대학 역사학과를 졸업하고 뉴욕대에서 회계 석사 학위를 받은 뒤  세계 4대 회계법인 중 하나인 언스트앤영에서 근무했던 정식 회계사 출신임 콘월 캐피탈 자체가 원래 제이미 메이 아버지의 투자로 만들어진 것 출처 : 도탁스
선배한테 기타 빌린 후배가 한 짓.jpg
조니 마 :  내 이름은 조니 마.  영국의 레전드 밴드 더 스미스의 기타리스트지.  오늘은 동생이 추천해줘서 오아시스라는 뉴비 밴드의 공연을 보러 왔어. 노엘 갤러거 :  (한 곡 끝나면 기타 튜닝하느라 한 세월) 얘네 노래는 나름 괜찮은데  한 곡 끝나면 다음 곡 나올 때까지 튜닝하느라 시간 다 날리네  기타가 한 대 더 있다면 저렇게 오래 튜닝 안 해도 될 텐데 ..형님 같은 성공한 뮤지션은 기타가 한 100대 정도는 되겠지만  저는 가난해서 이거 하나밖에 없어요  (갤러거 형제는 음악으로 성공하기 전에는 찢어지게 가난했음) 그래? 그럼 내가 기타를 하나 빌려주도록 하지 음, 빌려주겠다고 해놓고서 싸구려를 주면 선배로서 체면이 안 서지  어디 보자... 내가 피트 타운젠드 선생님에게 받은 1960년산 깁슨 레스폴이 있군 ㅋㅋㅋ  이걸 받으면 놀라서 기절하겠지? 참고 ) 피트 타운젠드 : 더 후의 리더, 레전드 기타리스트 ?!??!?!???!  (노엘이 말도 못 하고 놀라는 희귀한 장면) ㄱㅊㄱㅊ 집에 기타 100대 정돈 있어서 괜찮음 잘 쓰셈 개쩌는 기타를 들고 있으니  노래가... 노래가 술술 나온다...!! 그 개쩌는 깁슨 레스폴은 그 이후 노엘의 메인 기타가 되었고  그렇게 해서 나온 게 오아시스 초기 명곡 Live Forever 음... 애지중지하는 게 마치 저 기타와 사랑에라도 빠진 듯하구먼;;  저렇게 좋아하면 돌려달라고 말을 못 꺼내겠는데..  그냥 준 셈 쳐야겠다 (몇 달 뒤) 전화가 왔네?  네... 오아시스 전국 투어 도중에 노엘이 관객이랑 싸우다가 내가 빌려준 깁슨 레스폴을 관객 머리에 휘둘러서 부숴먹었다고요?  그거 참 안됐군요... 근데요?  ...하나 더 빌려달라고요?  알겠음 ㅠㅠ 쓰읍... 호구 잡힌 기분인데  그런 개쩌는 기타를 잡고 노래를 불러봤으니  평범한 기타로는 만족을 못 하겠지?  어디... 내가 The Queen is Dead 앨범을 만들 때 쓰던 블랙 레스폴이 있군 이거 빌려줘야겠다 참고  The Queen is Dead  스미스가 만든 레전드 앨범 편지도 한 통 써서 보내야지 『노엘, 이거는 전에 준 것보다 좀 무거우니까 제대로 휘두르면 그 씹새끼를 골로 보낼 수 있을 거임ㅋㅋ』 그 성격 개 같은 노엘도 차마 이 기타만큼은 관객 골통 부수는데 쓰지 못하겠던지  나중에 5집 녹음할 때 스튜디오에서 돌려드렸다고 함 펨코펌 아따 성님 화끈하시구먼유ㅎ
박규희 El Ultimo Tremolo
참 희한하네요… 이 앨범도 오래전에 데려왔었는데 박규희 앨범은 항상 늦게 카드를 만드는것 같아요. 분명 카드를 만들었었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참 희한하게도... 박규희 앨범 딱 세장있는데 다 그랬던것 같네요 ㅡ..ㅡ 박규희 벌써(?) 10집이 나왔더라구요… 이 앨범도 벌써 8년전에 나온거… 01 Agustin Barrios Mangore : Juila Florida A.바리오스 : 훌리아 플로리다 02 Agustin Barrios Mangore : Vals Op.8 No3 A.바리오스 : 월츠 작품 8, 제3번 03 Leo Brouwer : Danza Caracteristica L. 브라우어 : 독특한 무곡 04 Agustin Barrios Mangore : Las Abejas A.바리오스 : 꿀벌 05 Leo Brouwer : Un Dia De Noviembre / Deux Airs Populaires Cubains L. 브라우어 : 11월의 어느 날 / 두 개의 쿠바 유행가 06 Ⅰ. Guajira criolla 07 Ⅱ . Zapateo 과지라 크리올라/자파테오 08 Eliseo Grenet / Arr.by Leo Brouwer : Cansion de cuna E. 그레네 : 쿠바의 자장가 09 Alfonso Montes : Preludio de Adios A. 몬테스 : 이별의 전주곡 10 Quique Sinesi : Cielo Abierto Q.시네시 : 열린 하늘 11 Astor Piazzolla : Milonga del Angel A.피아졸라 : 천사의 밀롱가 12 Ⅰ. Preludio / 13 Ⅱ. Andante Religioso 14 Ⅲ. Allegro Sloemne 전주곡/종교적 안단테/장엄한 알레그로 15 Agustin Barrios Mangore : El Ultimo Tremolo A.바리오스 : 최후의 트레몰로 Agustin Barrios Mangore : Vals Op.8 No3 A.바리오스 : 월츠 작품 8, 제3번 Astor Piazzolla : Milonga del Angel A.피아졸라 : 천사의 밀롱가… 박규희 연주 영상이 많지 않아서 이렇게라도 데려왔습니다. Agustin Barrios Mangore : El Ultimo Tremolo A.바리오스 : 최후의 트레몰로… 음반에 좋은 곡들이 많이 실려있는데 연주 영상이 너무 없어서 아쉽더라구요… 비오는날 아아 한잔 하면서 듣는 기타 연주 넘흐 좋습니다…
[헤어질 결심] 누가 무엇과 헤어지고 싶었길래
- '미결'을 '결심'한 까닭에 관해 ※ 영화 <헤어질 결심>의 결말 등이 고스란히 드러납니다. :) ------- 시간은 결(決)의 축적이다. 한 사람의 시간 안에는 무수한 분별과 결정, 결단이 차곡차곡 쌓인다.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라는 말도 있지 않나. 당장 오늘 끼니도 무엇으로 때울지 정해야 먹을 수 있다. 영화 매체로서의 물리적 시간, 즉 러닝 타임 또한 마찬가지다. 최종 결론 도출에 도움이 될 법한, 선택된 숏들이 상영시간 안에 빼곡히 들어찬다. 이 숏들이 영화라는 유기체 덩어리를 구성하면 영화는 체계 안에서 분류된다. 책꽂이에 꽂히듯 마이 추천 리스트에 정렬. 장르별, 키워드별, 감독별, 배우별 선호도 따위로. 영화 <헤어질 결심>이 분류될 자리는 거의 정해진 듯보였다. 남편이 죽은 여자(서래), 그 여자를 바라보는 형사-남자(해준), 훔쳐보기, 이끌림, 로맨스 또는 느와르의 어딘가겠지. 혹은 둘 다거나. 역시 팜므파탈, 파멸하는 형사, 박찬욱표 대사, 그러다, 어, 어? 마침내, 미결. 분류표를 걷어차고 안개 속으로 들어가 버린 역행. 미결의 주체는 서래다. 그녀는 훔쳐보기의 구도 안에 있고, 사람을 죽이고, 또 사람을 이용하지만 팜므파탈이라는 규격 안에 갇히기를 거부한다. "내가 그렇게 나쁩니까?"는 반격의 멘트다. 그러면서 '독한 년'이 아니라 '몸이 꼿꼿한 사람'임을 알아챈 남자를 끌어안기까지 한다. "붕괴 이전으로 돌아가요"는 파격적인 고백처럼 들린다. 물론 이미 불쌍한 서래 씨는 여생을 감옥에서 보낼 생각이 없다. 도피. 어디로? 바닷가로. 바닷가는 영화에서 죽음을 장렬한 낭만으로 박제할 때 곧잘 찾아진다. <베니스에서의 죽음>, <노킹 온 헤븐스 도어>, <타임 투 리브>, 심지어 박찬욱 본인의 <박쥐>까지. 그리고 최종 신(scene)에 이르러 두 번째 미결, 그녀는 바다에 가서는 땅으로 파고든다. 시신을 전시하고 쓸쓸함을 과시하던 관습에 안녕을 고한다. 관객한테나 해준한테나, 위로의 객체가 아니라 수수께끼의 창조자로 남고 싶은 듯하다. 도주의 완성이자 불멸의 사랑의 형태로서, 횡과 종이 뒤엉킨 트릭. 그렇게 서래는 해준에게 좌표를 찍을 수 없는 점이 되고 만다. 손가락 사이를 빠져나가는 모래알 중 하나일 수도 있고 그조차 아닐 수도 있는. 사랑이 어떻게 그래요. 사랑은 원래 그렇다. 설명 못 할 무언가. 미결사건의 완성. 서래는 이 전무후무한 증발로써 그녀가 감당해야 할 수식어들을 최소한 물리적으로는 따돌렸다. 살인 혐의와 행정상의 생사 증빙은 물론, 남편 잡아먹은 (중국)년 따위의 껍질도 벗어젖혔다. '시신' 딱지조차 달라붙지 않을 거다. 어쩌면 인간으로서 이 우주에서 사라지는 가장 완벽한 방법. 서래는 오직 해준이 살아있는 동안의 어떤 얼룩으로만 남게 됐다. 로맨틱하지 않은 절통의 로맨스가 이제 막 시작될 참이다. 이건 엄연한 변종이다. <헤어질 결심>은 훔쳐보기라는, 영화의 근원적 본질에 한 발을 담근 채 최첨단 관계 맺기 도구들을 경유, 각종 계보를 잇는 똘똘한 최적자인 척은 다하다가, 어느새 달아나버린다. 러닝 타임이 다됐는데 결론은커녕 말없이 안개만 흩뿌린 꼴. 하나의 유기체로 똘똘 뭉쳐가던 숏들은 뿔뿔이 흩어져 조금 전과는 다른 표정들을 짓고 있다. 자신을 물과 흙에 동시에 가둔 살인자의 사랑&실종극을 감당할 수 있겠냐는 듯. 이제 이 영화를 꽂아도 좋을 책꽂이나 분류표를 우리는 찾을 수 있을까. 글쎄, 본 적 없는 '걸작' 코너 정도면 괜찮으려나. 그러고 보면 <헤어질 결심>이라는 제목은, 영화를 보고 만드는 기존의 모든 습관과 헤어질 결심을 한, 박찬욱의 결별 선언이었는지도 모르겠다. 미'결'이라는 '결'심. 마침내, 이질적인 무엇으로의 분화. 마침내. ⓒ erazerh ※ 이 글은 ‘브런치’에도 올라갑니다. https://brunch.co.kr/@erazerh/22
태국 파타야 비치, 워킹 스트리트 걸으면서 듣는 테크 하우스 I 노매드 뮤직 워크 EP.06
노매드 뮤직 워크 파타야: https://youtu.be/UoPpHsSsw3I 2년 3개월 만에, 코로나 이전 마지막 여행지 였던 태국에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총 2주간의 태국 여행 일정으로 방콕, 코사무이, 코팡안, 코따오, 파타야 여정 으로 다녀왔습니다. 방콕에서의 2밤을 , 코사무이 에서의 2밤, 코팡안 에서 2밤, 코타오에서의 4밤 이후 마지막 행선지인 파타야로 이동하였습니다. 파타야는 기존보다는 한산했지만, 여전히 에너지가 넘치는 곳이었습니다. 파타야의 날씨는 화창하고 더웠지만, 아침이라 아주 습하지는 않아 걷기 괜찮은 날씨였습니다. DJI POCKET2의 마이크를 이용해서 현장음 소리를 채집 하였습니다. Tracklist: 00:00 Intro 00:05 Galoski, Ra5tik - Don't Mind 04:04 M.F.S_ Observatory, Elternhouse - Magical People 09:53 Sam To, SUNANA - Dancing Like A Freak 14:44 Momia - Hey You 20:04 Alessandro Diruggiero - Endless moment 24:38 Diego Sosa - Movin' 28:25 Mimmo Errico, Marc Joef - Be Free 30:25 NOT.ME - Higher 33:32 Drocck - Lose Control 35:34 Vee Brondi - The Bullet Music curated by Flash Finger 사용장비 애플 에어팟 프로 블루투스 이어폰 카메라 DJI Pocket Mini 2 + Wide Lens 편집프로그램 Final Cut Ableton Live 소셜 미디어 https://www.instagram.com/flashfinger https://www.twitter.com/flashfinger https://www.facebook.com/flashfingerofficial 비즈니스 문의: flashfinger@naver.com #파타야 #태국 #노매드뮤직워크 #노매드뮤직라이프 #플래시핑거 #플레이리스트 #Pattaya #Thailand #NomadMusicWalk #NomadMusicLife #FlashFinger #Travel #Trip #Music #Play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