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lska86
1,000+ Views

(전북 부안 여행) 내소사를 다녀오다(w. 전주식당)

(내소사 전나무 숲길)


유료주차장 사용해야 함.
공간은 충분히 넓음.
2시간 남짓 있고 3천 얼마 나왔다리.
주변에 레알루 차 댈 곳 없음^0^.

진입로에 들어서면 상점들이 보인다.
나오는 길에 오디빵 먹을 거임.
상점들을 지나면 식당가로 진입하게됨.
추억의 콜렉트콜.
(안쪽에 국방헬프콜도 보임ㅋㅋ)
잔잔한 호객행위가 이루어짐.
공주 동학사 가는길에 있는
식당보다는 호객행위가 좀 덜 함.
식사는 여기로 결정.
역시나 비쌈.
근데 다른 곳도 다 똑같다고 함.
산채정식 2인 + 뽕주(오디주) 시킴.
구성은 알차다.
이래서 전라도 밥상, 전라도 밥상 하나보다.
제육볶음.
특별한 건 없음.
고등어구이.
마찬가지.
메밀전병과 굴전.
메밀전병 꿀맛탱.
굴전 따로 안 시키길 잘 함.
도토리묵무침.
이것도 평타.
더덕구이.
괜춘괜춘.
맛있었음.
대망의 뽕주.
이게 젤 존맛탱, 꿀맛탱이었다.
이거 시켜서 그래도 불평불만 없이 잘 먹을 수 있었음.
온라인에서 3~4천 원에 구매 가능함.
카페 건너편에
500~700년 수령으로 추청되는
느티나무 있음.
(사진 못 찍음ㅠㅠ)
내소사 일주문(입구)
입☆장.
힐링코스 중 하나인 전나무숲길.
150년 수령에 30m높이의 전나무가
약600m에 걸쳐 펼쳐져 있음.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꼽힌 길임.
눈 오면 별천지가 따로 없다고..ㅠ
중간에 갈래길이 나오는데
이쪽으로 빠지면 그 유명한
직소폭포가 나옴.
(☆왕복 4시간☆)
천왕문.
여길 들어서면 내소사의 전경이
한 눈에 들어옴.
사천왕상.
내소사 느티나무
1000년 이상의 수령 추청.
높이20m에 둘레만 해도 7.5m.
봉래루.
봉래루를 지나기 전 좌측을 보면
보물 제277호 고려동종이 보임.
봉래루 누하.

봉래루 위쪽.
그리고 보이는 기억(ㄱ)자 소나무.
잠시 발길을 멈추게 됨.

대웅보전 쪽으로 오려면 반드시
봉래루를 지나게 되는데
누하로 진입해도 되고
우회해서 옆쪽으로 진입해도 됨.
전북 유형문화재 제124호 3층석탑.
보물 제291호 내소사 대웅보전.
내소사에서 유일하게
내부 사진촬영이 금지되어 있음.
대웅보전 뒤편 삼성각과 대나무숲.
봉래루 바로 우측에는 설상당이 있음.
전북 유형문화재 제125호로 지정.
일종의 종교체험과 비슷한 행사이자
프로그램인 템플스테이.
안 쪽은 수행원들만의 공간이라
출입이 불가했음.
복귀하는 길에 오면서 못 봤던
휴식용 그루터기가 있음.
오디빵은 드시지 말길..
비싼 걸로 기억하는데
특별한 거 없고
기대 와사삭 무너짐.

결론
담엔 직소폭포 보러 다시 올 거임.
간만에 힐링 뿜뿜.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봄날, 제주 데이트코스 3!
날이 점점 풀리면서 설레는 봄이 오고 있어요! 살랑살랑 불어오는 달콤한 바람에 마음까지 설레는 계절! 봄에 제주도에서 데이트하기 좋은 코스를 소개해드릴게요! #도두동 무지개 해안도로 제주시 도두동에 있는 무지개 해안도로는 푸른 제주하늘과 끝없이 펼쳐진 수평선을 마주할 수 있는 곳이예요! 무지개 해안도로는 해안도로를 배경으로 빨주노초파남보의 무지개색의 방호벽을 볼 수 있는데요, 15분~20분정도 이어진 이 해안도로에서 인생샷! 한번 건져보는건 어떨까요? *[위치] : 제주 제주시 도두일동 1734 #크랩팟테우 이호테우 해변 근처에 있는 크랩팟테우는 푸짐한 식사를 가득 먹을 수 있는 킹크랩, 랍스터 맛집이예요! 통유리 밖으로 보이는 제주 해변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맛있는 해산물을 맛보면 정말 행복하겠죠? *[문의] : 010-5691-0019 *[위치] : 제주 제주시 테우해안로 106 # 더로맨틱카페 제주시 조천에 위치한 더 로맨틱 내 생에 가장 아름다운 날들이라는 카페는 사실 커피도 맛있지만, 사진을 찍으러 많이 가는 곳인데요, 실제로 여러 가지 테마의 공간들로 구성되어있어 인생샷을 건지기 딱 좋은 카페가 아닐까 싶어요! *[문의] : 064-782-6348 *[위치] : 제주 제주시 조천읍 교래1길 26 ------------------------------------------------------------------------------------------------------------------ <역대급-!! 제주최초 역경매 시스템을 도입한 FINDJEJU 렌트카 앱! 3월 중 COMMING SOON>
서울 가볼만한곳 봉은사 홍매화.템플스테이 일정
<<서울 봉은사 홍매화 템플스테이 일정>> #국내사찰여행 #봉은사홍매화 #강남가볼만한곳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이 글은 네이버 여행 플러스 프로바이더 8기로 활동하면서 여행기를 연재하고 있는 글 중에 한 편입니다. 봉은사는 언제 찾아가도 서울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잠깐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 중 한 곳으로 국내힐링여행으로 소개합니다. 서울 데이트코스로도 안성맞춤입니다. 주변에 코엑스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으니 여유롭게 직장 마치고 다녀오셔도 되고, 주말 나들이로 추천합니다. 서울 도심에서 즐기는 휴식공간으로 연회다원에서 그윽한 차 한잔의 시간도 가져보세요. 템플스테이도 운영하니 이용해보세요. 서울 강남 가볼만한곳 1. 봉은사 2. 봉은사연회다원 3. 코엑스 4. 별마당도서관별마당도서관 5. 코엑스 메가박스 영화관 *댓글 링크를 누르면 홍매화의 생생한 영상과 함께 다른 사찰여행지도 소개했습니다* 일요일부터 화요일까지 3일간 전라도 장거리 여행을 했는데요. 남쪽은 이번주면 벚꽃이 만개할 것 같았어요. 서울도 양지쪽에는 핀 곳들이 있더라고요. 봄꽃들이 동시에 전국적으로 피우고 있습니다. 어디를 향하던 머무는 곳이 봄의 향기가 그윽한 곳일 겁니다. 행복한 봄날 즐기시기 바랍니다. #국내힐링여행 #서울힐링여행 #서울봉은사 #봉은사 #봉은사템플스테이 #서울템플스테이 #봉은사홍매화 #홍매화 #서울봄나들이 #주말나들이 #봄여행지추천 #서울봄여행 #힐링여행 #서울산책하기좋은곳 #서울홍매화 #서울3월에가볼만한곳 #서울강남가볼만한곳 #코엑스 #별마당도서관 #코엑스메가박스 #연회다원 #힐링여행지 #템플스테이 #봉은사템플스테이 #서울사찰 #서울절
전남 데이트코스 화순 테마파크 소풍 외 사랑나무
<<전남 가볼만한곳 화순 테마파크 소풍, 2만평 야간 빛축제>> #광주근교가볼만한곳 #전남가볼만한곳 광주근교 가볼만한곳 화순 여행코스 11 1. 화순 도곡온천단지(숙박.아침식사) 2. 화순 고인돌 유적 고인돌공원 3. 세계거석테마파크 4. 화순 사랑나무 일몰 5. 화순 빛축제 소풍 테마파크 야경(식사) 안녕하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시간이 어찌나 빠르게 지나가는지 주 초에 여행다녀오니 초고속이네요. 서울 벚꽃은 그동안 역사상 가장 빠르게 핀다고 합니다. 지방의 꽃들도 서로 같은 시기에 피워 어디부터 가야할지 난감할 지경이네요. 어쩌면 행복한 고민 같네요. 오늘 소개할 곳은 2박3일간 다녀온 전라도 여행지 중에 광주에서 가까운 화순 여행지 11곳 중에 5곳을 소개합니다.  그중에 이번에 새롭게 재개장한 곳이 바로 테마파크소풍인데요. 전남지역에서 가장 큰 테마파크 중 하나 일거라고 생각이듭니다. 2만평 부지에 다양한 놀이시설 및 볼거리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금 야간개장을 3월 26일부터 4월 30일까지 오픈하면서 이벤트를 하고 있어요. 입장료 8,000==>6,000 으로 할인합니다.  야간개장으로 빛축제가 열리고 있는데 밤풍경이 환상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어른들 모시고 가족여행지로 추천하고, 특히 커플 데이트코스로 강추합니다.4월 중순부터는 다른 시설도 오픈하게 되어 낮에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해질 것 같습니다.  다가오는 5월 가족의달에 가족나들이 코스로 추천합니다. 화려한 불빛이 수놓는 아름다운 야경을 소개합니다.  *댓글로 링크 드려요. 링크를 누르면 생생한 영상과 함께 빛축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광주근교가볼만한곳 #화순가볼만한곳 #테마파크소풍 #광주근교드라이브 #광주근교야간드라이브 #광주근교드라이브코스 #광주근교빛축제 #화순드라이브 #화순드라이브코스 #광주근교여행 #광주그교데이트 #광주근교데이트추천 #광주근교데이트코스 #광주근교아이들과가볼만한곳 #광주근교가족나들이 #커플데이트 #광주근교가족여행지 #국내가족여행지추천 #광주근교주말나들이
(전북 부안 여행) 부안 맛집추천 "복사꽃피는집"
부안에 올 땐 꼭 어디서 식사를 할 것인지 정하는게 중요하다는 걸 이번 여행으로 알게 되었다. 가격이 조금 무거운 편이라 고민을 하게 만든다. 숙소가 있는 곰소항까지 갔다가 밥집이 찾다가 힘들게 읍내까지 온 거라서 가격 때문에 도로 나가긴 싫었다. 세트로 시켜야 이것저것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쭈꾸미 2인 세트 주문. 기본 반찬은 이렇게 4가지. 다 먹을만 하다. 솔직히 내소사 앞 식당에서 비싸게 주고 먹는 거보다 나았다. 미역국 존맛탱, 꿀맛탱. 두 번 드시고 세 번 드셈. 고기, 감자 그런 거 없고 그냥 맛있음 약간 냉면 육수가 느껴지는 시원하고 감칠맛나는 묵사발. 이건 세트메뉴로 시켜야 나온다. 이거 정말 맛있었다. 샐러드도 세트를 시켜야 나오는데 솔직히 이건 그냥 그랬음. 메인메뉴 쭈꾸미볶음. 맵기 조절 가능. 저건 중간맛이고 신라면보다 쪼금 더 매운 느낌. 캡사이신이 느껴지지 않아서 마음에 들었다. 캡사이신 안 느껴짐 = 맛있게 매움. 세트메뉴 시키면 나오는 구성. 피자는 마지막에 나온다. 그리고 거의 다 먹을때 쯤이 되면 맞춰 나오는 피자. 배 터져 죽는줄 알았다. 피자는 평타였다. 세트 메뉴의 끝은 커피다. 테이크아웃도 가능하다. 총평 괜찮다. 여행가서 밥집 찾는 걸 실패한 게 한두 번이 아닌데 이번엔 성공적이었다. 간만에 웃으며 지갑을 열었던 것 같다. 부안에 또 놀러오면 재방문의사 있다.
경주가봄
기장에서 하루 잘 보내고 포항 잠깐 들렀다 경주로 왔습니다. 와, 근데 보통 포항에서 경주 30분 정도면 오는데 한시간 넘게 걸려 겨우 왔습니다. 길가에 만개한 벚꽃을 보니 이유를 알것 같더라구요. 이렇게 벚꽃이 활짝 폈을때 경주에 와보지 않았던건지 풍경이 너무 낯썰더라구요. 보문단지 주변엔 차들이 명절급이었어요. 음악들으며 벚꽃구경 하느라 정작 사진을 못찍었네요. 근데 저녁에 비가 온다던데 벚꽃엔딩 되는건가... 숙소에도 일찍부터 주차장에 차들이 많은게 사람들이 많을것 같더니 체크인 하는데 웨이팅 꽤 오래 했습니다. 웨이팅 기억이 잘... 숙소에 들어와서 가만 생각해보니 저녁 먹을때도 분명 사람이 많을것 같으니 일찍 가서 먹고오자고 생각했는데 저희같은 생각을 한 사람들이 많았나 봅니다 ㅡ.,ㅡ 저녁먹고 근처 산책을 하는데 경주 힐튼도 룸이 꽉꽉 찬것 같았어요. 스벅 들렀다 숙소로 돌아갑니다. 다행히 아직 비는 오지 않네요. 와인잔 대신 이 아이로다가^^ 드뎌 비가 막 쏟아지는가봅니다. 아, 낼 되면 벚꽃이 많이 떨어졌겠네요. ㅋ 근데 그건 괜한 걱정이었어요. 비가 제법 온것 같은데 벚꽃은 그대로더라구요. 경주가 복잡할것 같아서 아점은 양산에서 먹으려고 일찍 나섰는데 벌써 보문단지쪽으로 들어오는 차들이 엄청나네요. 국도로 양산까지 오는데 언양 작천정쪽에도 차들이 많이 밀리던데 알고보니 벚꽃구경 나온 차량들이더라구요.
[펍 여행 일지]: 29. 서울 비어업 Beer Up(서울 강서구 맥주 성지)
안녕하세요. @evantaylor0521 입니다. 저는 여전히 코로나로 인해 방콕(?) 요즘 일이 너무 많아서 그런지 맥주 상식 콘텐츠도 못 올리고 있네요. 하루 빨리 업무가 안정이 되면 바로 재개하겠습니다.(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 오늘 서울에 위치한 펍을 소개해 볼까 하는데요. 이 펍은 비록 강서구에 위치하고 있지만, 가격 측면이나 서비스 측면이나 너무나 큰 매력을 가지고 있는 펍이라 한번 소개해볼까 합니다. 오늘 소개할 펍은 비어업 입니다. 비어업은 서울 강서구 마곡에 위치한 펍인데요. 써스티 몽크 펍을 같이 운영하고 있어서, 독일 근본 밀 맥주 바이엔 슈테판 맥주를 먹기에도 정말 좋은 펍입니다.(바이엔슈테판 밀 맥주를 안 드셔봤다면, 무조건 드셔보세요. 진짜 월클 밀 맥주 입니다.) 내부는 이렇게 탁 트인 구조로 되어있어 상당히 넓은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여기는 이렇게 다양한 맥주들을 전부 냉장 보관하고 있어 감히 한국에서 가장 신선하게 맥주를 보관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참고로, 수많은 바틀샵도 현실적인 문제로 모두 냉장 보관하지 않는 곳이 많습니다. ) 저는 첫 잔으로 이퀄리브리엄 맥주를 마셨습니다. 세계 탑급 뉴 잉클랜드 아이피에이 답게, 과일 케릭터와 쥬시한 특징을 잘 살린 맥주라고 생각했습니다. 안주로는 이렇게 샐러드를 주문했는데요. 개인적으로 이렇게 과일 캐릭터가 강한 맥주는 체소와 곁들여 먹는 걸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2번째 잔으로는 미국 아드로이트 맥주를 주문했습니다. 첫 번째 맥주보다는 묵직한 바디감을 보여주는 맥주였습니다. 오늘 이렇게 비어업 펍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개인적으로 강서구에 계신 분이라면 정말 꼭 가봐야할 맥주라고 생각됩니다. 펍 맥주 신선도도 좋으며, 가격도 정말 괜찮아, 맥주를 즐기기에 너무나 좋은 곳이라 생각됩니다. 단점을 꼽자면 직원이 사장님 혼자 걔셔서 서빙이 빠르지 않다는 점 그리고 강서구에 위치하고 있어 지리적으로 너무 멀게 느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재미있는 맥주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6로 45 리더스퀘어 301호 비어업 17:00~02:00(코로나 2단계 상황에선 업무 종료 시간이 다를 수 있음) 일요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