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rlZ
5,000+ Views

한복을 입은 디즈니 공주들.jpg

겨울왕국



인어공주



라푼젤




미녀와 야수



뮬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알라딘




신데렐라




티아나

한국인 일러스트레이터분께서 그리신 한복을 입은 디즈니 여주인공들
출처는 작가님 인스타그램 @somesad_draw 입니다
너무 예쁘네요 ㅎㅎ
2 Comments
Suggested
Recent
어우 다들 한복 입은게 훨씬 이뻐요 내눈에만 그래요~~~? 진짜 세계로 쭉쭉 뻗어나갔으면 대한민국의 한복!!!!!
이래 이쁘니까 중궈가 뺏고싶어 난리짘ㅋㅋㅋㅋㅋㅋ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좋아하는 홈카페 모음.cafe
홈베이킹이나 홈카페 계정들을 많이 팔로우하고 있는 편이에요. 요즘같은 시국 더더욱 보고 있으면 힐링이 되더라구요. 이미 아는 분들도 많겠지만 혹시 모르는 분들을 위해 이렇게 힐링되는 세계가 있다는 걸 보여드리려고 몇 개의 계정을 소개해 봅니다 :) 1. bakeat서연 다쿠아즈도 만들고 생일 케이크도 직접 만들고 식빵도 만들고 파운드케이크 닮은 레몬위크엔드도 만드는 힐링 영상들. 영상들 출처는 모두 인스타그램 s_syeoni 유튜브도 함께 운영하고 있군요! 2. yedy101 분노의 홈카페로 유명한 yedy101. 귀여운 실수와 주먹질로 인기가 많죠. 잘 안되면 주먹부터 휘두르고 시작하시는 분 ㅎㅎ 그게 너무 귀엽고 괜히 속 시원하고 말이에요. 잦은 실수도 귀여운데 또 어쩐지 결과물은 항상 만족스러워서 엄지로 끝나는 걸 보는 게 또 꿀잼입니다. 왠지 쇠맛도 날 것 같고 탄 맛도 날 것 같지만 토실토실 귀엽고 근데 또 무사히 완성하면 왠지 아쉽고(????) 퐁신퐁신 달고나도 힐링이고 아 또 이 집이 고앵이 맛집입니다 ㅋㅋ 영상 출처는 모두 인스타그램 yedy101이구 유튜브는 요기 3. 물콩식당 썸네일만 봐도 군침이 삭 도는 채널! 예쁘고 맛있는 레시피들이 가득해요. 눈호강 입호강 다 할 수 있는 채널이랄까 가게에서 먹는 것 같은 파스타 비주얼 보세요 몸에 좋은 렌틸카레도, 소리만 들어도 군침도는 에그타르트도 아니 그냥 인스타그램 피드만 봐도 힐링인 부분.. 인스타그램은 요기, 유튜브는 요기를 누르시면 갈 수 있습니다. 4. y.na__ 색감과 아이디어가 너무 예쁜 홈카페를 운영하고 계시는 분의 계정이에요. 영상에 딱 맞는 배경음악도 감상 포인트! 우선은 홈카페 영상 모음부터 보실까요. 아쉽게도 영상 모음이라 배경음악은 없지만... 아. 영상 모음을 맨 처음에 넣어 버렸더니 따로 다른 영상들을 넣을 필요가 없어져 버렸네요 ㅎㅎ 그럼 뭘 더 보여드려야 하나 고민하다가 성격 급해서 영상 안 보시는 분들을 위해 ㅎㅎ 이분 역시 인스타그램 피드만 봐도 스타일이 보이죠? 색감과 아이디어, 귀여운 캐릭터로 자신만의 홈카페를 만들어가고 있는 분이랍니다. 유튜브는 여기, 인스타그램은 여기를 눌러주세요 :) 더 많이 소개하고싶었는데 이미 지쳐버렸습니다 ㅎㅎㅎㅎㅎ 여러분이 좋아하는 계정들도 있으면 소개해주세요!
조선시대 사극에서 의외로 지켜지지 않는 고증.jpg
바로 조선의 왕실 호칭 흔히 잘 알고 있는 폐하-전하-저하-합하-각하-...는 중국식 황실 예법에서 나온 것. 조선에서는 이 중국식 체계와 조선에서만 쓰는 예법이 혼용되었음. 여기서 얘기하려고 하는 것은 조선에서만 쓰던 왕실 호칭 1. 마마 : 왕, 왕비, 상왕, 대비, 세자를 부르던 호칭 오직 이런 분들에게만 마마라는 호칭이 허용됨 원 간섭기에 들어와 한반도에 자리잡은 말임 따라서 원 간섭기 이전 시대 왕실에서 마마라는 호칭을 사용하거나 세자가 아닌 왕자, 왕녀, 후궁에게 마마라고 부르면 안 됨. 2. 마노라 : 처음에는 마마와 같은 의미로 쓰이다 조선 후기에는 세자빈을 일컫는 말이 됨. 1600년 계축일기에 처음 등장 조선 중기에는 "대비 마노라" "대전 마노라"처럼 마마와 동급으로 쓰이다 조선 후기에는 세자빈 전용 호칭이 되고, 20세기에 이르러 아내나 중년 여성에 대한 속칭으로 격하됨(마누라) 마노라의 어원은 불분명해서 몽골발설, 마루 밑을 뜻하는 말루하에서 유래했다는 설(이 경우 섬돌 밑을 뜻하는 폐하, 궐 밑을 뜻하는 전하 등과 맥락을 같이 함), 고유어설 등 다양한 설이 병립함. 3. 자가 : 왕녀나 정 1품 이상의 빈을 이르는 호칭 왕녀(공주, 옹주) 그리고 정 1품 이상의 빈들은 뒤에 자가가 붙음. 세자가 낳은 군주•현주도 포함 정1품까지 승격한 후궁, 간택되어 처음부터 무품빈이었던 후궁 등이 해당함. ※세자빈이었다가 세자가 죽어서 봉호를 받은 빈들도 존재하는데 이들에 대한 호칭이 어땠는지는 모르겠음 4. 마마님 : 정1품 미만 후궁 및 상궁을 이르는 호칭. 한 글자 차이지만 많이 다름. 5. 대감 : 왕의 적자인 대군(무품), 왕의 서자나 손자, 방계왕족인 군을 이르는 호칭 조선이 망해갈 무렵 이런 호칭체계가 무너졌다고는 하지만, 그 이전을 다루는 사극을 볼 때 어딘가 불편하게 느껴지기는 함. 끊임없이 대군마마를 찾는 신채경 인터넷 기사에서도 마찬가지 이런 조선의 궁중 호칭을 잘 살린 드라마로는 해품달이 있음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