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jjang
10,000+ Views

보통 사람은 못 따라가는 마라톤 스피드.jpgif



엘리우드 킵초게 (마라톤 공식 2시간 1분 39초, 비공식 1시간 59분 40초)
베를린 마라톤 (2시간 1분 39초) 수립 당시 페이스로 특수 제작된 트레이드밀

시속 20.98km/h

17.29초 마다 100m씩 돌파 (0~42.195km)

1km 당 2분 50초 페이스

일반인은 400미터 이상을 넘기는 경우 넘어지는 경우가 많거나, 도전을 포기했다.


전력질주 따라잡히는 학생

자전거 타고 따라가는 학생들

아빠와 아들
따라잡히고 허탈해하는 아들

자전거 타고 따라오는 베를린 시민들

40km가 가까워오자 피치 올리는 킵초게.
남은 2.5km를 6분 후반대 (7분 이래)에 주파해야 한다.
16.91초마다 100m씩 돌파하기 시작한다.

결승선이 얼마 남지않았다.
마지막 코너를 앞둔 직선주로, 이를 악물고 달린다.

마지막 코너 돌파. 여섯 보폭만에 코너를 완벽하게 돌고 자세를 회복한다.
41km 도달까지 1시간 58분 21초

결승선 약 200m 전 직선주로, 킵초게의 최종 스퍼트
41.995km~42.195km까지 200m의 최종 직선주로 주파시간 31초

위의 움짤은 2018년 베를린 마라톤 당시.


그리고
2019년 10월 12일, 최적의 조건 하에서 인간은 마라톤 풀코스 2시간 이내를 뛸 수 있는가?
라는 명제에서 시작된 이벤트 ‘INEOS 1:59’ 비공인 이벤트 경기.
세계 최고 기록을 수립한 2018년과 동일한 경기복을 입고 뛴 킵초게는

17초마다 100m씩 돌파했다.


구간마다 교대로 교체되는 페이스 메이커들, 선두 차량에서는 형광색 레이저를 쏘며 속도 조절을 도왔고
자전거를 탄 진행요원들이 따라오며 물을 건네주었기 때문에 엄연한 비공식 기록이다.
킵초게는 2017년에도 나이키와 함께 두 시간 벽을 깨기 위한 도전을 시도했다.
25초 차이로 실패했고 2시간의 벽은 최적의 조건 하에서도 불가능하다는 목소리가 높았지만
킵초게는 2019년 동일 조건의 경기에서 1시간 59분 40초를 기록하며
공식경기 서브2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킵초게의 고향, 해발 2600m 케냐 내륙 난디 고원.
많은 어린이들이 제 2의 킵초게를 꿈꾸며 달리는 곳이기도 하다.

출처 : 이종격투기


나 이거 읽고 왜 뭉클하지? ㅋㅋㅋ 주책이네
심장이랑 폐가 다섯개 정도 되는 걸까^^?? 진짜 쩌는 것 같아
어떻게 저 속도로 계속 뛸 수 있을까.. 한번만 저 몸을 빌려서 달려보고 싶다~ㅋㅋ
5 Comments
Suggested
Recent
고등학교때 체력장 달리기 17초... 그거슨 나의 전력 질주 였는데..... 100미터 17초 끊고 숨차 죽을뻔 했는데...
말.잇.못👍🏻👍🏻👍🏻👍🏻👍🏻
영상을 봐도 엄청 빨라 저 상태로 어떻게 2시간을 ... 🙊
보폭보소‥😳
우와.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보는 사람만 힘들었던 어제자 플랭크 할아버지
20210317 생로병사의 비밀 <집에서 운동하시나요?> 방영 중 열심히 계단을 오르는 한 남자 바로 84세 할아버지 하루에 아파트 20층을 5번 왕복하신다고;;; (여기서부터 벌써 지침) 심지어 가방 속엔 생수 2L 6병 들어있었음 ;;;; 약 12kg 되는 수준 과거에 할아버지는 이미 마라톤을 120회 이상 종주했을 정도로 건강했다고 함 그런데 어느날부터 체력이 쭉쭉 빠지기 시작 생수병 들고 갈 힘도 없어서 생수를 입으로 따서 마신 후에 (생수병을 딸 힘도 없던 것) 무게를 줄여 간 적도 있다고 함 그때 할아버지가 우연히 알게된 운동이 바로 플랭크 원래는 1초 버티는 게 목적이었는데 하루에 꾸준히 하다보니 1분까지 성공 그렇다면 지금은 ???????? 1초는 거뜬 1분도 뭐~ 2..2분.. 넘기고 3분 ㅠ 할아버지 괜찮으세요? (영상으로 보면 미동 1도 없음) 그만 멈춰주세요 ㅠ (보는 사람이 힘들지경) 결국 5분까지 하신 할아버지 ㅠ  병뚜껑도 못 여시던 분 맞냐구여 아침 저녁으로 플랭크를 한다는 할아버지.. (플랭크 끝나고 인터뷰하는 건데 넘나 멀쩡하시고요ㅠ) 플랭크로 제 2의 인생을 살게 되셨다는 할아버지 이제 목표는 통일 염원 마라톤이시라고ㅠ 방송 보는 내내 계속 감탄함 우리들도 플랭크 하루에 10초, 30초 씩이라도 꼭 합시다ㅠㅠㅠㅠ 출처: 쭉빵카페 크으!! 진짜 겁나 멋지시다!!!! 나도 2분되면 너무 힘든데... 코어 근력이 진짜 대신하시네~!!!!!! 빙글에는 1분도 힘든 빙글러들 꽤 많지?ㅋㅋㅋㅋ 플랭크는 준비물도 공간도 필요없지만 효과는 아~~~주 엄청난 운동인거 알지? 다들 오늘 1분 도전 어때?^^ ㅋㅋ
허벅지살 빼는 하루 5분 운동법
1. 크로스 게이트 스윙(Gate Swing With Cross) 발가락을 바깥으로 향하고 발을 어깨너비보다 더 넓게 벌립니다. 스쿼트처럼 아래로 굽힌 다음, 점프하면서 오른발 앞에 왼발이 교차하게 움직입니다. 다시 점프해 다리를 처음과 같이 벌려 아래로 굽히고 이번에는 왼발 앞에 오른발이 교차하게 점프를 합니다. 30초 동안 반복해주세요. 2. 사이드 런지(Side Lunge) 발을 나란히 붙여서 시작합니다. 오른발을 옆으로 움직여 스쿼트처럼 오른무릎을 굽히고 왼발은 쭉 펴줍니다. 이번엔 왼발을 반대로 뛰어 움직여 왼무릎을 굽히고 오른발은 쭉 펴줍니다. 30초간 반복합니다. 3. 가위 잭(Scissor Jacks) 발과 팔을 벌려 점프하고, 다시 발을 교차할 때 팔도 함께 아래위로 번갈아가면서 교차해줍니다. 30초 동안 반복해주세요. 4. 팔운동과 함께하는 플리에 스쿼트(Plié Squat With Overhead Extensions) 이 운동은 안쪽 허벅지뿐만 아니라 팔뚝의 삼두근도 함께 운동할 수 있습니다. 발가락이 바깥을 향하게 다리를 넓게 벌려줍니다. 양손으로 덤벨을 잡고 무릎을 굽혀 사이드 스쿼트를 할 때 함께 머리 뒤로 덤벨을 내려줍니다. 덤벨을 올리면서 다리와 팔을 곧게 폅니다. 30초간 반복하고 어렵다면 덤벨 없이 30일 이상 계속 해줍니다. 5. 사이드 스텝과 스쿼트(Side Step and Squat) 발을 모아 시작합니다. 오른쪽 다리를 넓게 옆으로 움직이고 무릎을 굽혀 스쿼트를 해줍니다. 왼쪽도 반복해 30초 동안 할 수 있는 만큼 최대한 많이 해주세요. 6. 가위 킥(Scissor Kick) 누워서 다리를 들고 발은 다리와 직각으로 유지해줍니다. 왼쪽 다리와 오른쪽 다리를 아래위로 교차해주면서 2번 멈춰 반복해 1분 동안 계속합니다. 7. 무릎 브릿지(Bridge With Knees Together) 누워서 무릎을 구부리고 몸 옆으로 팔을 둡니다. 무릎 사이에 베개를 놓습니다. 1분 동안 천천히 엉덩이를 올렸다 내리면서 무릎에 힘을 줍니다. 그리고서 나비동작으로 허벅지와 종아리를 스트레칭합니다. 출처 : http://blog.villa-app.com/381
만병통치약이라는 요가자세 / 태양경배자세
안녕 나는 헬짱이야. 오늘부터 다양한 운동자세, 스트레칭, 건강 정보를 올리려고 해 빙글의 분위기가 어떤지 모르겠는데 반말이 편하니 반말을 주로 사용할게 불만 있으면 말해줘 구워먹을 고기가 많거든. 뭐. 암튼 나 팔로하고 스크랩해놓으면 당신도 몸짱이 될 수 있을거야 꾸준히 보자~~~~~~~~~~~~~ 태양경배자세 (수리야 나마스카라) 생리통 요통 두통 오십견 하지불안증 수족냉증 혈액순환에 좋고 살도 빠지고 근육도 바르게 자리잡히며 자세가 좋아지고 지병이 낫고 집안 사정이 좋아지며 월급이 오르고 삶의 질도 오르고 암튼 다 좋다고 함 내가 그렇다고 하면 그런거임 ㅇㅇ 수족냉증이 있거나 아침에 일어나서 몸에 순환이 안된다 느껴질 때, 겨울에 넘 추울 때, 운동하기 전에 웜업으로 하기 좋은 자세임 두 번 정도 쌔리면 바로 쟈라르르르~~~ 느껴지는 열기 인도에서는 모든 생명체의 근원인 태양이 떠오를 때 경의를 표하는 마음을 담아 이 동작을 반복해왔다고 함 그래서 이름이 태양경배자세 ㅇㅇ 요가 조빱인 내가 유일하게 외우고 있는 자세임 순서는 이렇게 진행되는데, 그냥 보면 참 쉬워보이지 않음? 아주 간단하게 내 몸을 깨울 수 있다 이 말이지 요즘 코로나때문에 집에만 있어 온 몸이 찌뿌둥한 사람들이 많을 텐데 함 속는셈 치고 따라해보시오. 외워두면 뭔가 있어보이기도 하고 이곳 저곳에 효과도 좋으니 개꿀 아닌지~? 아 그리고 한가지 주의해야 할 점 꼭 자신의 신체에 맞는 자세로 천천히 할 것. 아니면 시간 낭비거나 근육을 다치게 됨ㅇㅇ 잘 모를 땐 살살해도 되는 게 태양경배자세의 좋은 점임 2번 허리를 뒤로 젖히는 대신 위로만 곧게 펴기, 3번 전굴할 때 무릎을 많이 굽히기, 6번은 어깨만 살짝 들기 등 얼마든지 본인 몸에 맞춰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으므로 무리하지 않아도 됨. 다들 오늘 자기전에 한번씩 해보는게 어떨까? https://www.youtube.com/watch?v=gHcpJv9E0x4
짤줍_1000.jpg
모야모야 1000이라니 이거 참트루? 믿을수업쒀 천번째 짤줍이라니 이런 날이 오네영 내가 뭐 하나를 이렇게 끈질기게 하다니 대단쓰 어젠 천일 기념 짤 줍느라 못오구 ㅋㅋㅋㅋ 오늘 급히 후다닥 와쯥니당 다들 1000번의 짤줍 함께 해줘서 아주 고맙다구 ㄱㅅㄱㅅ 그럼 오늘도 어김없이 짤 기기 ㅇㅋ? 1 그리고 천일동안 나는 계속 나나연 ㅋㅋㅋㅋㅋㅋㅋ 2 금이 많으면 기쁠 수밖에 없져 정말 솔직한 한자다 ㅋㅋㅋㅋㅋ 3 헐 아무 상관도 없는 사람인데 글을 읽는 것만으로 소름 돋게 하다니 ㄷㄷ 4 오 아부지 멋져 5 커엽 ㅋㅋㅋㅋㅋㅋㅋ 넘모 신중해 6 나물 뱃속에서 불텐데 이미 부른 배 아야아야할텐데ㅠ퓨ㅠㅠㅠㅠ 7 커엽ㅋㅋㅋㅋㅋㅋㅋㅋㅋ 8 힝 학생도 할무니도 훈훈 ㅠ ㅠ 9 몰랐네 내가 변욕심 있는 줄... 20 커엽 ㅋㅋㅋㅋㅋㅋㅋㅋ 30 바로 납득 50 오 멋있잖아 100 마음가짐 넘나 좋은데여 ㅋㅋㅋㅋ 맞네 중고는 가격이 떨어질 수밖에 ㅋㅋㅋㅋ 200 마쟈 사실 마스크 써서 좋아여 ㅋㅋㅋㅋㅋ 500 누가 봐도 월요일아침얼굴새 ㅠㅠ 1000 차 빼유~~~~~ ㅋ 천번째 짤줍이라 짤 천개 준비해봤는데 어때유 맘에 드셨어유? 재밌으니까 아주 순식간이쥬? 천개가 후딱 지나가부렸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999 티내긴 그렇구 비둘기짤 넣었는데 다들 알아채셔서 소오름 감동이양 그럼 남은 주말 다들 잘 보내시구 전 이만 짤 주우러 빠잇ㅇㅇ
복근 개박살 루틴, 야 너두 빨래판 될 수 있어!
이제 내일부터 황금연휴네? 제주도나 강원도쪽으로 여행가는 사람들이 많아서 코로나 또 확산되는게 아닐까 걱정이다 ㅠ 우리 빙글러들은 연휴에 어디 돌아다니지 말고 집에서 홈트로 건강해지자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맞다 5월부터 나랑 같이 홈트 한달 챌린지 할 사람!!!!!!!!! 항시 모집중이니까 편하게 댓글 달아줘~ -------------------------------------------------- 복근이야말로 노력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죠. 근육이 생긴다고 해도 체지방을 제거하지 않으면 죽을 때까지 제대로 볼 수 없는 근육이기도 하구요. 함께 해보시죠. 어렵진 않으나 동작이 조금 많으니 잘 보고 따라해주세요. 1. 마운틴 클라이머 산을 오르듯이 한 발씩 가슴쪽으로 당기는 동작입니다. 무릎이 가슴쪽으로 당겨져야 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코어를 단단히 유지합니다. 힘이 빠지게 되면 무릎이 앞으로 오지않고 당나귀 뒷발 차듯이 발을 구르게 되는데 그러면 운동 효과가 없습니다. 2. 더블 크런치 머리는 손에 고정하고 팔꿈치가 허벅지에 닿을 때까지 상체를 일으켜 줍니다. 상복근을 자극하는 대표적인 운동. 3. 더블 탭 트위스트 크런치 오른쪽 다리를 올리고 상체를 들어 왼쪽 팔꿈치가 먼저 오른쪽 다리에 닿게하고 차례로 왼쪽을 대주면 됩니다. 반대발도 마찬가지로 하면 됩니다. 측면 복부, 복사근을 자극하는 운동입니다. 4. 시티드 니 턱스 손으로 뒤를 짚고 앉은 상태에서 무릎을 가슴 쪽으로 당겼다가 다리를 땅에 닿지 않을 정도로 쭉 펴줍니다. 5. 플러터 킥 고개를 들고 다리를 쭉 뻗어 물장구를 치듯 반복해 내렸다 올렸다 합니다. 하복부를 자극하는 운동이며 코어에도 좋습니다. 6. 크런치 홀드 상체를 들어 버티는 동작. 다리를 사진처럼 고정해도 되고 땅에 닿을 듯 말 듯 띄워서 하셔도 됩니다. 마찬가지로 하복부를 자극하는 운동
집에서 하는 유산소운동 BEST5
안녕! 또 월요일이 찾아왔넹 ㅠ 다들 기름지고 즐거운 주말을 보냈나 모르겠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도 집에서 가볍게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을 준비했어! 아 맞다! 혹시 홈트 챌린지 같은 거 관심있는 사람이 있을까? 한달동안 나랑 같이 꾸준하게 홈트하고 인증하면서 체력 좀 올려 볼 사람!!!!!! 찾아보니까 빙글에서 다이어트 챌린지도 했더라고, 옷차림도 슬슬 가벼워지는데... 혹시 홈트 챌린지관심있는 사람 있으면 댓글 달아줘~~~~~~~ ※ 최대한 층간소음을 적게 유발시키는 운동들로 구성했습니다. (3 점핑로프, 4 스탠스잭 운동시에는 발 뒤꿈치를 들고 사뿐히 뛰어주세요...^^) ※ 모든 운동은 빠르고 정확한 동작으로 20~25초간 3세트씩 운동합니다. 1. Fast Feet (패스트 피트) 단순해 보이는 동작이지만 단시간 체지방을 분해할 수 있는 효율적인 홈트레이닝 다이어트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자세는 어깨넓이 정도로 서서 허리와 무릎을 살짝 굽힌후 발 뒤꿈치를 들고 양발을 빠르게 번갈아서 굴러준다. 원할한 중심 잡기를 위해서는 양팔을 굽혀 앞으로 자연스럽게 들어준다. 2. Mountain Climbers (마운틴 클라이머) 집에서 하는 유산소운동 두번째, 마운틴 클라이머. 높은 운동강도로 버피테스트(층간소음 문제로 인해 제외)와 함께 악마의 운동이라고도 불리우며, 어떤 사람은 버피보다도 마운틴 클라이머가 더 힘들다고 말하기도 한다. (코어근육이 더 개입됨) 체지방 분해 뿐만이 아니라 복근을 포함한 하체근육의 근력운동 측면에서도 매우 효과가 좋기 때문에 여자 홈트레이닝 다이어트 운동으로 적극 추천한다. 3. Mock Jumping Rope (점핑 로프) 집에서 하는 유산소운동 세번째, 점핑 로프. 말그대로 줄넘기를 흉내낸(mock) 동작이지만 운동강도 및 효과는 그에 뒤지지 않는다. 어쩌면 오히려 줄넘기 도중 발이 걸려 운동의 흐름이 자주 끊켰던 것을 경험한 사람은 이 mock 동작이 직접 로프로 줄넘기를 하는것보다 더 효과적이라고 느낄지도 모른다. 운동시 중요한 두가지 포인트는 아래와 같다. 발 뒤꿈치를 들고 사뿐사뿐 뛰기, 가상의 로프를 돌리듯이 손목도 박자에 맞춰서 돌려주기. 4. STANCE JACKS (스탠스 잭) 집에서 하는 유산소운동 네번째, 스탠스 잭. 집에서 소음 문제로 인해 점핑잭(팔벌려뛰기)를 할 수 없다면? 상체의 움직임을 적극 이용한 유산소운동 '스탠스 잭'을 강력 추천한다. 하체의 움직임은 점핑잭과 유사하지만 상체의 움직임은 허리를 굽힘과 동시에 양쪽팔을 번갈아서 엇갈리게 바닥을 터치하는 동작이다. 허벅지와 코어머슬(복부, 허리부근)을 포함한 전신의 근육을 밸런스있게 사용하기 때문에 균형잡힌 탄력있는 쉐이프를 만드는데에 중요한 홈트레이닝 다이어트 운동이라 할 수 있다. 5. Bicycle Crunches (바이시클 크런치) 집에서 하는 유산소운동 다섯번째, 바이시클 크런치. 바이시클 크런치는 복근운동과 유산소운동이 결합된 운동이라 할 수 있으며, 그로인해 다이어트를 하면서 복근까지 만들고 싶어하는 사람에게 최적화된 운동이라고도 할 수 있다. 복부 근육에 집중하여 운동하는것도 중요하지만 다이어트(체지방 감량)의 효과를 충분히 보기 위해서는 동작을 최대한 빠르게 해줄 것을 권장한다. 움직임이 많으면 그만큼 체지방 분해 속도도 비례하여 증가하기 때문이다.
100만 다이어터가 추천한 50가지 홈트레이닝운동 모음!
헬스장 안가고 식스팩생기고! 몸매S라인 만들수있는 50가지 홈트레이닝운동! 당장 #공유하기 하고 #따라해보자! ~ #팔로우 하면 #운동꿀정보 매일드림 1. 아랫뱃살 빼는 복부 맨몸운동 >> https://www.youtube.com/watch?v=jsEYmWpoJJc 2. 전신 밸런스 잡아주는 플랭크운동 >> https://www.youtube.com/watch?v=lSpjXolJXOc&t=2s 3. 전신 체지방 골고루 녹이는 버핏테스트 >> https://www.youtube.com/watch?v=9nXJRIpfX8Q 4. 복근만드는 아주효과적인 크런치동작 >> https://www.youtube.com/watch?v=1FOHBETqqyQ 5. 예쁜엉덩이만드는 홈트레이닝운동 >> https://www.youtube.com/watch?v=Q3P1xVFEKzw 6. 하체운동5가지 모음집!! 대박~! >> https://www.youtube.com/watch?v=S8K8xc5gxio 7. 8분만에 복근 끝내버리는 복부운동법 8가지 >> https://www.youtube.com/watch?v=XRhl2Ep-x_E 8. 허리통증잡는 간단한 밸런스운동 >> https://www.youtube.com/watch?v=SxR6mX3B9vw 9. 애플힙만드는 운동5가지 운동 루틴모음집 >> https://www.youtube.com/watch?v=AZNsNyudlZ4 10. 집에서 따라하는 어깨라인 만드는운동 5가지 >> https://www.youtube.com/watch?v=I_1P5gmhugs 11. 2주만에 체지방 쫙 없애버리는 전신루틴 >> https://www.youtube.com/watch?v=UmkBgZJF6Ko 12. 팔둑살 예쁜 팔라인 만드는 벤치딥스 >> https://www.youtube.com/watch?v=D9eKU4kiMjY 13. 팔둑라인 군살제거하는 폭팔운동! >> https://www.youtube.com/watch?v=DHShekk5Rvg 14. 뒷태미인되는 섹시백 만드는 등운동! >> https://www.youtube.com/watch?v=0bIo0pReucI 15. 집에서 따라해보는 초간단 데드리프트 >> https://www.youtube.com/watch?v=yYjXK1LIwbw 16. 2주만에 복근만드는 복근운동 6가지 >> https://www.youtube.com/watch?v=Vr16u6C2KFg 17. 옆구리살 파괴시키는 사이드밴드 >> https://www.youtube.com/watch?v=pRkfWmJlObs 18. 하루 30분이면 칼로리 1000소모 하는 전신운동루틴 >> https://www.youtube.com/watch?v=7su2QtOdysQ 19. 철봉있으면 제일좋은 복부강화운동 >> https://www.youtube.com/watch?v=oXAxHnBsEHc&t=11s 20. 30가지 홈트레이닝운동 모음집 >> https://www.youtube.com/watch?v=Ty5GnNyc7ZM&t=2s 21. 푸시업 4가지 꿀운동법! >> https://www.youtube.com/watch?v=CWoMB1KTdYc 22. S라인 만드는 꿀 맨몸운동 사이드 플랭크 응용! >> https://www.youtube.com/watch?v=JsekbO_VFbw 23. 엉덩이 사과모양으로 만드는 스플릿스쿼트 >> https://www.youtube.com/watch?v=ykos5TnDnfw 24. 한발로하는 밸런스 하체운동! >> https://www.youtube.com/watch?v=zvasMnlnR0Q 25. 고강도 복근운동 4가지 >> https://www.youtube.com/watch?v=EQwPOxOh3bU 26. 스쿼트 초보자 필독 운동법! >> https://www.youtube.com/watch?v=vmz2RLxJ9Hw 27. 집에서 침실에서 10분만따라해보자 >> https://www.youtube.com/watch?v=PkqFLuRVWhE 28. 상체밸런스 T푸시업 배워보자 >> https://www.youtube.com/watch?v=zuTcy7vjn9g 29. 귀차니즘을 위한 쇼파위 운동 >> https://www.youtube.com/watch?v=6KUMntrX4Eg 30. 상체 몸매라인 잡아주는 푸시업 로우 >> https://www.youtube.com/watch?v=o7Ck9DyBDOc 31. 뒤태라인을 잡아주는 스트레칭운동 >> https://www.youtube.com/watch?v=vGLejAj3tbk 32. 셀률라이트 제거하는 효과적인 스트레칭운동 >> https://www.youtube.com/watch?v=qRMuu27qe28 33. 수건 1개를 이용한 전신 복근 홈트레이닝 >> https://www.youtube.com/watch?v=G_hTBD5phzg 34. 신나게 살빼는 댄스 다이어트운동법 >> https://www.youtube.com/watch?v=bJCx0qXE6Vk 35. 5가지 섹시한 복근 만드는법 >> https://www.youtube.com/watch?v=s7fAoscaoik 36. 친구랑 함께하기 좋은 홈트레이닝 커플운동 >> https://www.youtube.com/watch?v=7wpyVrZfBN8 37. 커플홈트레이닝 6가지 동작 모음집 >> https://www.youtube.com/watch?v=dVX8gqnz8Js 38. 맨몸으로 어깨운동 "파이크푸시업" >> https://www.youtube.com/watch?v=1vh1rwTqaIs 39. 소음없는 버핏테스트 배워보자 >> https://www.youtube.com/watch?v=Xrq1Tz5B_2A 40. 힙업과 허벅지라인 만드는 사이드런지 >> https://www.youtube.com/watch?v=9ZhdciVv7-A&t=9s 41. 상체복근 S라인 만드는 암워킹 >> https://www.youtube.com/watch?v=QPa9wXLurLQ 42. 엉덩이 허리라인 확실하게 예뻐지는 홈트레이닝 >> https://www.youtube.com/watch?v=KECojR4gtH8&t=34s 43. S라인 만드는 효과적인 홈트 추천! >> https://www.youtube.com/watch?v=xO6DMYeyJYY&t=39s 44. 스마트폰으로 하는 스트한다이어트(유머) >> https://youtu.be/GRhlMI-vCiU 45. 전설의 유산소운동 >> https://youtu.be/QHl-PCIfCYw 46. 허리통증잡는 스트레칭 2탄 >> https://youtu.be/CTJ9XPxUWW4 47. 운동하기싫다면 친구랑해보자! >> https://youtu.be/0ErrDVWhZJo 48. 허리통증잡는 스트레칭 3탄 >> https://youtu.be/HOeZfAVmFfs 49 . 허리통증잡는 스트레칭 4탄 >> https://youtu.be/YQLOvVuYQxs 50. 허리통증잡는 스트레칭 1탄 >> https://youtu.be/cXxV-gmyZ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