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today
1,000+ Views

KT 기가인터넷 내부 양심 고백

KT서비스 직원 A씨는 19일 아시아타임즈와의 통화에서 "KT는 단기간 빠르게 가입자를 늘리고자, 기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곳에도 기가 상품으로 개통해왔다"고 폭로했다.

또 다른 직원 B씨 역시 "다가구 건물 1층 상가는 거의 다 전화를 동시 개통해 기가 상품을 100Mbps로 개통한 곳이 수두룩하다. 예고된 참사"라고 이 주장에 힘을 더했다. 이 밖에도 이 회사 직원들이 모인 온라인 채팅방에는 이를 지적하거나 우려하는 글들이 다수 달렸다.

이들에 따르면, 일부 오래되거나 유선전화를 쓰는 건물 등에는 개인이 기가 인터넷에 가입했더라도 100Mbps 속도만 제공된다.

A씨는 "모뎀에서 개별 컴퓨터(고객)까지 UPT 케이블로 연결되는데, 이 안에는 8가닥의 선로가 있다"면서 "이 8가닥을 모두 사용해야지만 500Mbps 이상의 속도를 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런데 지은 지 오래된 건물 중에는 4가닥만 들어간 곳도 있을뿐더러, 유선전화를 쓰는 건물은 6가닥만 사용된다"며 "이러면 100Mbps 속도밖에 나지 않는다"고 힘줘 말했다.

기가 인터넷이 안되는 곳에도 전부 기가 인터넷으로 가입시킴
버스정보시스템에도 이 짓을 함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넷플릭스 특유의 퇴사 문화
넷플릭스에는 직원이 퇴사할 때 치르는 독특한 의식이 하나 있다. 바로 부검 메일(Postmortem e-mail)이다. 회사를 떠나는 직원들이 동료들에게 몇 가지 요소를 갖춰서 메일을 보내는 건데, 메일 작성에 참여하는 사람은 퇴사하는 직원, 직속 상사와 인사 담당 직원이다. 퇴사하는 직원이 초안을 작성한 뒤 상사와 인사담당자와 논의해 최종본을 완성한다. 이직이든 해고든 사유에 상관없이 떠나는 직원이라면 누구나 써야 한다. 부검 메일에는 이런 내용이 담긴다. 1. 왜 떠나는지 : 다른 직원들이 이해할 수 있는 이유가 있어야 한다. 2. 회사에서 배운 점 :새로 배운 것, 경험한 것. 3. 회사에서 아쉬운 점 : 넷플릭스가 이랬다면 떠나지 않았을 것을 전제로 쓴다. 4. 앞으로의 계획 : 어느 직장에서 어떤 업무를 할지. 5. 넷플릭스의 메시지 : 직원을 떠나보내는 넷플릭스의 입장 떠나는 이유는 ‘넷플릭스 10가지 가치’에 입각해 작성하되, 퇴사하는 직원이 원치 않는 내용은 넣지 않는다. 다만 직원의 잘못된 행동으로 회사가 피해를 봤다면 예외다. 예를 들어 비즈니스 미팅에서 인종차별 발언을 두 번이나 해서 해고당한 PR 최고 책임자는 사과의 편지로 부검 메일을 대신했다. 단, 모든 직원이 부검 메일을 받아보는 것은 아니다. 퇴사하는 직원과 같은 부서에서 일한 직원, 과거 함께 근무한 직원에게만 발송한다. 적게는 40명, 많게는 150명 정도다. 지금까지 97%의 직원이 메일을 받아본 경험이 있다고 한다. 퇴사를 떠나는 사람이 남은 직원들에게, 또 남은 직원들이 떠나는 사람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불편한 일이다. 하지만 넷플릭스 직원들이 부검 메일이 큰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부검메일에 대해 76% 동의) - 직원에 대한 회사의 투명성을 높여주고 - 퇴사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 공유하면서 조직 운영에 도움이 된다. - 위기를 예방해 주기도 하고 조직의 안정감도 높여준다. - 퇴사하려는 직원을 붙잡을 수도 있다. 부검 메일에 대해 의논하기 위해 상사와 이야기하다 쌓였던 오해가 풀리기도 하고, 퇴사 이유를 작성하다 회사와 합의점을 찾기도 한다. 부검메일에 적힌 회사의 감사 인사를 보고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는 이들도 있다고 한다. - 설령 떠나더라도 회사와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그래서 부검 메일은 퇴사자에 대한 사내 공유가 아니라 퇴사를 계기로 넷플릭스는 부검하는 기회인 셈이다. 출처 더쿠 본문에 등장하는 넷플릭스의 10가지 가치는 아래와 같습니다요! 결정, 소통, 호기심, 용기, 열정, 이타심, 혁신, 포용, 정직, 임팩트 물론 부검메일의 장점도 아주 많고 멋진 문화라고 생각하지만 .. 어휴 갠적으로 저거 쓸 때 오만가지 짜증이 밀려올 것 같은데 ㅇ<-< 곱게 보내줘 이놈들아 이런거 시키지 말고...ㅂㄷㅂㄷ 만약 상사때문에 나가는 거라면ㅋㅋㅋ 뭐라고 적나요 (의아) 개싸움 날 것 같은걸요.. 괜히 스타트업들 저런거 따라하지 말길^^ 한국은 아직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