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wgm12
1,000+ Views

청풍호 집들이.

친구 경호와 제천시 청풍면 용곡리에 있는 기수 별장인지 펜션인지 가는 길에 제천 중앙시장 앞 내토 전통시장에서 6,500원 짜리 김치고기떡만두국을 먹고 3대째 찹쌀떡으로 유명하다는 덩실분식으로 갔다.
9시에 문열고 15분이 지났는데 벌써 다 팔리고 번호표를 주며 10시까지 기다리라고 한다.
고희가 다된 2대째 쥔장이 앞집은 63년에 짓고 자기집은 일본강점기때 찹쌀떡 제조기술을 일본인한테 배운 모친이 65년에 이 자리에 지어 분식집을 열었고 지금은 아들에게 전수시키고 있단다.
강남 고속터미널에 판매점이 하나 있고 전국에서 주문이 밀려 예약은 안받고 직접 와서 줄서야 된단다.
기다리면서 문밖에 놓인 마거리트와 범부채 화분을 보면서 쥔장과 많은 대화를 나누었다.
찹쌀떡 6팩과 도너츠 1팩을 사서 기수네로 갔다.
재웅이는 벌써 와 있었고 기수는 집주위에 심어놓은 채소와 삼색버드나무, 캐나다 사탕단풍나무, 블루베리, 아로니아 등 심어놓은 나무들을 자랑했다.
또한 전에 따먹은 나무순이 궁금하여 나를 끌고 가서 봤더니 깃이 달린 붉나무였다.
붉나무순을 맛있게 먹어 배속이 거북했다지만 앞에 개가죽도 있어 무엇을 먹은지도 모르는 것 같았다.
둘 다 먹어 죽을 것이 아니기에 다행이었다.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서울근교 양평 두물머리 연꽃 경치 좋은곳
서울근교 양평 두물머리 연꽃 경치 좋은곳 #양평두물머리 #두물머리 #양평가볼만한곳 #당일치기여행 #서울근교드라이브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세월은 소리 없이 시간 속으로 빨려가는 듯 훅훅 지나가고 있네요. 9월을 향하는 즘 한낮의 뜨거움은 여전하지만 아침 저녁 서늘한 공기가 가을이 저만치 달려오는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국내여행지추천은 서울근교 여행지로 가장 인기 많은 곳 바로 양평 두물머리입니다. 현재는 연꽃을 볼 수 있습니다. 세미원까지 여행코스로 둘러보면 좋습니다. 시간이 더 넉넉하다면 남양주 물의정원이나 수종사 코스로 추천해요. 두물머리는 경치 좋은 곳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보통 입구에서 조금 거닐다가 가는 분들이 많은데 두물경까지 꼭 가보시라고 추천합니다. 양평 가볼만한곳 경치 좋은 곳 산책로 걷기 좋은 길 1. 양평 두물머리 연꽃 2. 양평 두물머리 두물경 3. 양평 두물머리 400년 수령 느티나무 4. 양평 두물머리 연핫도그 5. 두물머리 주차장. 두물머리 주차요금 * 댓글 링크를 누르면 상세한 여행 정보를 볼 수 있어요. * * 생생한 두물머리 풍경도 감상해요. * #양평두물머리 #두물머리 #메타세콰이어길 #두물머리핫도그 #두물머리연핫도그 #메타세콰이어길가볼만한곳 #두물머리주차장 #두물머리주차요금 #두물머리주차장요금 #양평가볼만한곳 #양평여행 #국내여행지추천 #사진찍기좋은곳 #경치좋은곳 #두물경 #두물머리연꽃
두번째 팔당 조류전망대.
하남 스타필드 지하3층에 주차하고 트레이더스 지하2층 조리매장에서 초밥과 옛날통닭, 샐러드와 도너츠를 사들고 나와 덕풍천 다리 밑을 지나 한강으로 갔다. 스타필드 정문에서 왼쪽으로 돌아 덕풍천까지 걸어서 22분 걸린다고 했지만 중간에 소각로가 있는 유니언파크가 있어 다음에는 여기에 주차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아무튼 덕풍천교 밑을 지나 오른 쪽 길을 따라 한강 상류쪽으로 굽어진 길을 따라 가다 강물이 보이는 삼거리에서 오른쪽으로 꺾어 중간길과 만나기전 그늘에 돗자리를 펴고 자리를 잡았다. 때마침 오후 1시경이라 사가지고 간 음식을 먹어치우는데 채 20분도 안 걸렸다. 때늦은 뻐꾸기 소리도 듣고 지척에서 꿩꿩 소리도 들린다. 2시 12분 자리를 접고 다시 걸어 산곡교 들머리 조류전망대에서 건너편을 보니 자전거 타고 가는 모습이 너무나 선명하게 보인다. 산곡천을 따라 산곡교 다리밑을 지나 첫 계단에서 올라가 농원들을 구경하다 빨간 커피열매와 노란 커피열매 사진 한장씩을 찍었다. 샛길을 따라 큰길까지 나와 오른쪽으로 꺾었는데 길가 온실에 초록 아로니아가 수북히 달려있었다. 재배량이 너무 많아 다 갈아엎었다는데 여기는 하남시가 운영하는지 외풍과 무관해보였다.
가디언지 - "곧 세계는 알아볼 수 없을 것"
온난화 기후재앙 이야기 가디언지에 좋은 기사 있어서 가지고 와봄 영어 되면 그냥 읽고 안돼도 ㄱㅊ  밑에 요약함 - 런던대 교수 빌 맥과이어의 논설 모든 기후학자들의 주장은 아님 - 재앙을 돌이킬 수 있는 임계점은 이미 넘었다 다른 기후학자들 대부분이 '아직 멈출 수 있다'고 주장하는 건 일종의 유화정책(appeasement)같은 것 그러니까 공적인 자리에서 사람들 들을 때 쫄지 말라고 하는 말이고 사석에서는 훨씬 공포어린 분위기에서 말이 오간다 - 책 쓰다가 영국에서 40도 깨졌다는 이야기 들어서 다시 썼음 겨우 평균 1도 올랐는데 이지경인거 봐라 초기 기후모델 예측보다 지금은 훨씬 온도가 가파르게 오르는 중인데 앞으로는 어떻게 될 것 같음? - 21년엔 cop26 회의에서 2030년까지 탄소 배출량 45% 줄여야 한다고 결론지음 (cop26 = 파리협정 후에 자세한 내용 정하는 회의. 국제적인 탈메탄 서약 / 석탄 단계적 감축 합의됨) (물론 1.5도 달성 시나리오와는 거리가 멈 그러려면 석탄발전부터 완전히 멈춰야 할텐데 그럼 얼어죽을 사람 많기도 하고 중국 인도가 반대해서 무산) 하지만 배출 감축이 정말 완벽하게 이뤄지는 가장 희망적인 경우에서도 지구는 결국 2.4도~3도 오를거라고 예측됨 하지만 이대로면 2030년까지 배출량은 줄기는커녕 이대로면 14% 넘게 증가할거임 10년 뒤 1.5도 상승? 그보다 전에 1.5C 가드레일은 개박살날것 - 세계가 좆같이도 늑장부리는 이유를 맥과이어는  무식해서/타성에 젖어서/형편없는 통치력탓에/말귀를 쳐 못알아먹어서/기후변화 부정론자의 거짓말이 방해공작을 형성했고 그 짓이 인류가 1.5도 가드레일 앞으로 0.5도 안까지 몽유병 환자마냥 걸어오게 만들었다고 생각함 - 이런 상황에서 '기후 붕괴'는 피할수 없음 대신 온실세계에 적응하고 악화를 막기 위해 조치가 시급함 빌 맥과이어는 여전히 재앙은 불가피하지만 멸종은 막을수 있다고 봄 - 빌 맥과이어가 보기에 이건 전시상황 수준임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뜻 그러니까 부디 1. 어디 갈거면 전기차/대중교통/걷기/자전거타기 2. 고기 덜 먹기 3. 비행기 타지 말기 4. 지역/국가의 대표자에게 탄원 5. 기후 비상사태에 대해 논의하는 정치인에게 투표하기 - 물론 그래도 우리는 좆될것이다 조금이라도 덜 좆돼보자 이거지 3줄 요약) - 학자들은 사석에선 더 암울한 이야기를 나눈다 - 우리는 이미 좆됐고 노력하지 않으면 그보다 더 좆될 것이다 - 덜 좆되기 위해서라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아마 이건 2040년쯤에 우리가 쌀밥에 백김치라도 얹어서 먹을지  아니면 풀죽과 단백질블록이라도 배급받아 먹을 수 있을지 그도 아니면 다 타죽게 될지를 결정하는 문제일 것 (출처) 원래라면 8월 말에 와야 했을 두번째 장마가 지금 이렇게 큰 단위로 덮친 것도 기후 변화의 한 부분이죠. 멸종까지 논할 정도로 큰 위기라고 합니다. 나 하나 노력한다고 뭐가 달라지겠냐는 생각이 들 수도 있겠지만 나 하나가 모이다보면, 기술이 우리를 살릴 수 있을 경지까지 갔을 때 조금이라도 유의미한 버팀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
서귀포 오션뷰 핫플 숙소모음
서귀포 오션뷰 핫플 숙소모음 넓은 제주도 푸르른 바다를 보며 지친 몸과 마음까지 힐링 할 수 있는 제주!! 🧖🏻 푸르른 오션뷰와 편안한 숙소를 서귀포 위주로 모아봤습니다! 그중에 소개해 드릴 곳은 '골든데이지호텔'인데요 이곳은 서귀포 시티뷰와 함께 공생하는 오션뷰가 아름다운 호텔입니다. 야경도 이쁘지만 확 트인 오션뷰를 보면서 누워 있기만 해도 대박 힐링이 됩니다!!😁 아름다운 제주에서 예쁜 배경의 뷰와 함께 인생 사진 많이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 #화인호텔 제주 서귀포시 칠십리로 87 🏝 #골든데이지호텔 제주 서귀포시 동홍로 7 🏝 #코델리아S호텔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일주동로 4186 🏝 #더그랜드섬오름 제주 서귀포시 막숙포로 118 🏝 #씨오르리조트 제주 서귀포시 이어도로 989 🏝 #코업시티호텔하버뷰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태위로 108 🏝 #해비치호텔앤리조트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민속해안로 537 🏝 #라임오렌지빌 제주 서귀포시 칠십리로 332 라임오렌지민박  #제주숙소 #제주호텔 [뛰놀자]에서 예약하자 (뛰놀자 홈페이지&네이버스토어 Go Go!) 🎥제주여행정보가 궁금하다면 유튜브 [제주길잡이] 검색 #제주여행#제주호캉스#제주숙소#제주도호텔#제주도호텔추천#제주시호텔#서귀포호텔#제주숙소추천#제주호캉스여행#제주당일치기#서귀포여행#서귀포숙소
서울근교 남양주 꽃구경 물의정원
#남양주가볼만한곳 #경기도당일치기 #서울근교가볼만한곳 #서울근교여행 #남양주물의정원 #물의정원황화코스모스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가을이 묻어오는 바람을 느낍니다. 아직 한낮에는 뜨겁지만 바람 끝에 가을 스치움에 벌써 여름을 잊고 가을맞이로 설렙니다. 또 한번 자연의 섭리에 놀랍니다. 오늘 소개할 국내 여행지 추천은 서울 근교의 남양주 물의 정원입니다. 북한강변에 수변 산책로 따라 넓게 조성한 초화단지에 올가을엔 황화 코스모스를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현재 파종해 놓아 싹이 올라왔더라고요. 5월엔 양귀비 꽃물결을 이뤘는데요. 가을 꽃구경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해요. 이번 추석 즘에 만개 할지 모르겠네요. 남양주 가볼만한곳 남양주 여행 코스 1, 남양주 물의정원 2, 물의정원 주차장 3, 남양주 북한강 4, 물의정원 포토존 5, 물의정원 뱃나들이교 6, 물의정원 황화코스모스 꽃밭 자전거를 좋아하는 마니아라면 북한강 자전거길 운길산역에서 밝은 광장부터 시작하면 춘천까지 달릴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북한강 자전거 코스로도 강추합니다. 인근의 양평 두물머리와 함께 들러보세요~ * 댓글의 남양주 물의정원 힐링 산책하기 좋은 곳 상세소개는 링크 클릭 * * 물의정원 초록의 싱그러운 풍경 가을엔 황화코스모스 꽃구경 예약 * #남양주가볼만한곳 #남양주여행 #남양주물의정원 #물의정원 #북한강 #경기도가볼만한곳 #경기도여행 #서울근교여행 #당일치기여행 #남양주드라이브 #남양주데이트 #경기도여행가볼만한곳 #경기도가볼만한곳여행 #물의정원황화코스모스 #황화코스모스 #북한강자전거 #북한강자전거길 #자전거여행 #자전거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