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DJNoke
1,000+ Views

[추억의 띵곡 가사 해석] Ja Rule Ft Ashanti - Always On Time (2001) [lyrics Eng/Kor]

2000년대 초반에 활동했던 올드 스쿨 기반의 래퍼로 Nelly, P. Diddy, JAY-Z와 함께 미국 최정상의 자리에 있었다.
당시 최고 인기 가수였던 제니퍼 로페즈와의 협업 과 2001년 최대 신인 스타였던 아샨티와의 협업을 보면 알 수 있듯 당시 대중적인 인기도 대단했고 랩 실력도 탁월했다.
그러나 50 Cent와의 비프전, 그리고 그 뒤에 이어진 에미넴 딸인 헤일리 제이드 매더스를 디스한 사건 등으로 추악한 인성이 드러났고 결국 에미넴에게 탈탈 털리며 몰락했다.

특유의 걸걸하고 탁한 저음이 특징으로 DMX랑 헷갈려 하는 사람들이 많다.
다만 룰 본인의 랩 스타일은 DMX보다 온화한 편. 투팍의 랩 스타일을 본받고, 심지어는 표절한 적도 있어서 짝퉁 투팍 래퍼로도 안좋게 불리는 편. 하지만 아샨티와 작업한 노래 'Always on Time' 등의 힙합과 R&B를 혼합한 진보적인 시도로 인정받은 공적은 크다.
여담으로 말로만 자신을 갱스터라고 하는 스튜디오 갱스터들과는 달리 이 양반은 진짜 갱스터이다. 본인 회사인 'Murder Inc.'는 범죄 회사이기도 하다.
사장이 FBI에서 지명 수배를 당할 정도. 현재는 Murder Inc.를 떠난 상태.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