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dive
1,000+ Views

상황별 f와 t의 차이

T는 사고형, F는 감정형이라고 합니다~
3 Comments
Suggested
Recent
F인 사람은 공감 누르고 갑니다...
솔직히t 인데..공감능력을 키워야 하므로..ㅋㅋf로...
F 성향이 많은 T인 나는 - 많이 속상했겠다… 얼마나 차이 났는데? - 다치진 않았고? 차는 많이 다쳤나? 보험은? - 뭐 그럴 수 있지 - 우울할 때가 있지.. 머리 잘 됐나?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심리테스트 나는 이성적일까 감성적일까?
나는 이성적 성격인가 감성적 성격인가? 이번 테스트는 당신이 이성적 성격인지, 감성적 성격인지를 알아볼 수 있는 심리테스트 입니다. 해당 질문에 대한 답을 하나 선택해주면 됩니다. Q. 질문 당신이 사랑하던 연인과 갑자기 헤어지게 되었습니다. 당신에게 남은 건 아직 많이 남은 사랑과 그(그녀)가 남기고 간 선물들, 당신은 그 선물들을 어떻게 처리하실 건가요? 1.다시 돌려준다. 2.추억이라 생각하고 간직한다. 3.그냥 버린다. 4.다른 사람에게 되판다. 10초 안에 생각해주세요! 다시 돌려준다. 당신은 감정에 휘둘리지 않는 강한 정신을 지닌 사람입니다. 어쩌면 당신은 포커페이스 당신은 감정을 표출하는 데에 있어 컨트롤을 잘 하는 사람입니다. 감정을 잘 숨기기 때문에 포커페이스 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 너무 깊이 감정을 숨기게 되면 마음 속에 남아있는 미련이 언젠가는 폭발할 수도 있습니다. 가끔은 감정을 표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억이라 생각하고 간직한다. 당신은 감정적으로 보이지만 생각외로 단단한 사람입니다. 어쩌면 냉소적으로 보일 수도 있는 모습 감정을 잘 드러내고 표현할 줄도 알기때문에 주변에서는 당신을 여린 사람으로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드러내는 감정만큼 감정의 조정도 잘 하는 사람입니다. 계산적인 면모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신이 손해보는 일은 절대 하지 않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그냥 버린다 당신은 감정적인 표현을 굉장히 잘하는 사람 다혈질의 성격도 가지고 있는 당신 당신은 감정에 솔직하고 감정선에 예민하기 때문에 배신에 있어서도 굉장히 민감한 사람입니다. 하지만 당신의 솔직한 감정은 또 누군가에게 상처가 될 수도 있습니다. 어느정도는 감정을 컨트롤 하며 숨기는 방법도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한테 되판다. 당신은 굉장히 이성적인 사람 어쩌면 피도 눈물도 없는 타입? 당신은 당신에게 손해를 끼치거나 폐가 되는 사람에게 굉장히 냉정한 편입니다. 감정보다는 완벽한 이성적인 사람이라고 불 수 있겠네요. 냉정한 성격으로 인해 한번 돌아서면 다시 돌아오지 않을 차가운 정신을 가진 사람입니다.
실존했던 중세시대 인류최강의 남자
용장 이성계 중세시대에 싸움을 잘하는 장수가 다루는 기술로는 기마궁 >> 기마창 > 그외 부지기수 등으로 볼 수 있겠다. 삼국지 여포가 최고로 불리었던 이유가 섬서성 출신의 덩치빨에서 오는 힘 + 어렸을 때 기마민족들이랑 자라서 기마궁을 잘 쏘았기 때문ㅇㅇ 기마궁 솜씨가 뛰어났던 이성계는 여러 여진족들에게 찾아가 부족 최고의 무사들과 기마궁 1대1로 꺾어오며 휘하에 여진족 맹장들을 두었음 (기록된 부하장수 중에 훗날 청나라 시조의 조상님도 있다 함) 전세계를 유린했던 몽골군의 전투기술이 최고로 발달 했을 때의 원나라군을 이끄는 '몽골의 마지막 불꽃' 나하추가 동쪽에 집결해 있을 때 나하추의 장수 5명과 일기토를 벌여 전부 죽이고, 몽골군과의 전투에서도 압승함 - 여러 고려 역사 기록에 나와있는 내용이지만 중국측 사료엔 증명이 안됐다는데, 중국은 문화대혁명으로 많은 역사서가 사라졌고, 정황상 한반도 침략은 당연했고, 조선초에 굳이 역사를 위조하면서 까지 당시 명나라를 도발할 이유는 없었기에 신뢰할 만 하다고 봄. 애초에 당시 명나라 정황상 여러모로 해외 소국의 일까지 신경쓰기 어려웠을듯 그 외 여진족, 일본 왜구 아지발도, 덕흥군이 딸려온 원나라 군대, 명나라의 10만 홍건적, 최영이 이끄는 고려 정예부대 등등과 동아시아 거의 모든나라와 싸워 전부 이겼음 전투 대부분이 압도적인 기마궁 솜씨로 적장들을 미리 죽여놓고 몰살 하는 방식으로 이성계의 활이 일반 각궁보다 당기기 힘든대신 장력이 쎄서 사거리 20m는 더 된다함 홍건적 전투만 보더라도 10만명의 적들이 개경 안에 있을 때 수만명의 고려군이 성을 포위했는데 이성계가 최선두로 성문을 돌파해서 적 총대장+부총대장2명을 죽여버렸다함. 보통 군대에서 최선두 부대는 싸우다 지쳐 중간에 옆으로 물러나고 뒤에 있는 군사들이 치는 방식으로 밀고가는게 보통인데, 이성계 군의 압도적인 무력 때문에 적 진영이 손쉽게 와해됐다는거 당시 이성계의 적들 상황을 시뮬레이션 해보자면 약간 이런거임. 병사 1인칭 시점 1) 전투 벌어짐 2) 이성계 기마병들이 이쪽으로 존나 달려옴 3) 근접했을 때 뭔가 명령이 떨어져야 대비를 하는데 상관이 아무 말도 안함 4) 기마병 거의 다가와서 아몰랑 하고 옆으로 피함 5) 상관새끼 뭐하나 봤더니 활 맞고 이미 죽어있음 (???) 장수 일신의 무력이 전쟁의 판도를 뒤집는 수준이었던거임 출처 역시 *무력이* 존나쎈분이셨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