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roid
6 years ago1,000+ Views
데이비드 맥컬레이 지음. 2002. 정말 추천에 추천에 추천하고 싶은 책 중 하나입니다. 표지가 좀 유치스럽긴 한데, (사실 내용도 그림이 많고, 간혹 몇몇 드립이 있긴 합니다만;) 적어도 기계공학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아주 좋은 책이리라고 장담합니다. 고전역학 (책 내용 중 운동의 역학) 파동학 (책 내용 중 파동의 역학) 전자기학 (책 내용 중 전기와 자동제어) 정보통신공학 (책 내용 중 디지털 세계) 기계공학 (책 내용 중 기계의 발명사) 책도 두꺼운 녀석이, 그림도 참 많은 것이 유치하게 생긴 것이 다룰 것들은 다 다루고 있습니다. 성인들이 읽기에 사실 좀 쉽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다룰 지식은 다 다루면서, 곰곰히 생각해보면 어려운 개념까지도 다루고 있지요. 즉, 다시 말하면 '생각하는 정도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는 책'인 것입니다. '아~ 그렇구나~' 하면 적당하게 이해가 되면서도 쉽게 읽을 수 있고, '여기서 설명하고 있는 개념에 대해 좀 생각해볼까?'라고 생각하면서 읽으면 끝없이 어렵기도 합니다. 결론적으로 이 책은 개념에 충실하면서 어려운 개념도 쉽게 풀어낸, 그런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odroid
3 Like
3 Share
2 comments
왠지 재미있을것 같은 느낌이.. 출판된지 오래되서 구하기가 쉽지는 않겠네요;;;
6 years ago·Reply
@huewu 좀 심하게 재미있긴 한데, 쉽게 구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어요 ㅠㅠ 북코아 같은 곳도 좀 있으니 찾아보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6 years ago·Reply
3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