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nmoll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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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꿀팁) 엑셀 함수 총정리

참나~~ 이런건 무조건 클립각이지~!!!!!!!!!
머릿속에 콕 박아놓고 평생 간직하고 싶지만..
왜이리도 안 외워지는지..^^..후후....ㅠ...
오늘도 저는 엑셀 고수가 되는 꿈을 꿉니다.. (아련)

출처: 더쿠
4 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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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솨...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_^
아... 저같은 사람을 위한 것이로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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쾌락에는 급이 있을까? 저급한 쾌락과 고급쾌락에 관하여.jpg
벌써부터 머리가 아프기 시작하지? 근데 미리 알려주자면 오늘은 저 내용 아님..ㅎ 과연 모든 가치나 기호에 값을 매길 수 있을 것인지 반박 한 번 그렇게 해볼까? 큼큼,, 그렇다고 들은 척.. 하시는 마이클 샘 미친 거 아닌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처럼 모든 걸 공리주의 언어로 바꾸는 건 무리다~~~ 이거 모든 가치나 기호는 예를 들어 '돈'이라는 하나의 기준으로 환산할 수 있는 것인지? 그것들이 어떤 것들인 줄 알고 어떻게 같은 기준으로 평가하고 환산할 수 있지???? 급이 있을 거 아냐?? 이게 공리주의에 대한 두 번째 반박 급???? 갑자기요?..... 아아... RGRG 이제 이해가 된다 벤담은 압정놀이든 뭐든 나를 행복하게 해주기만 한다면 아주 훌륭하다고 생각했대 흠 여기까지만 보면 그럴싸하게 느껴진다 그치? 음 맞는 말인 것 같기두 해 조금 의아하다 그치? 내 기호와 나에게 쾌락을 주는 어떤 것들에 급이 있나? 과연 급을 매길 수 있을까? 내가 좋으면 끝 아님?ㅋ 한 번 생각해 보게 되네 그래서 마이클샘이 한 마디 해주신다 아 이제야 이해가 됨ㅋㅋㅋㅋㅋㅋ 한남들이 보는 야동과 문학이 주는 즐거움이 같은 양의 쾌락을 준다고 해서  같은 줄에 세우는 건 무리 아님? 자, 여기서 후대 공리주의자 존 스튜어트 밀 이라는 사람이 나옴 과연 이 사람은 저 반박에 어떤 답을 내놓을까? 존 스튜어트 밀은 많은 사람들이 어떤 것을 원하는 이유는 그것이 옳기 때문이라고 생각했나봄 (손을 든다) 햄릿의 독백 끝 박수치는 학생들 두 번째는 익스트림 챌린지 프로그램 피어팩터 세 번째는 심슨가족ㅋㅋㅋㅋ ㅋㅋ다들 웃는데 엄근진하게 말하는 진저남 페어팩터가 진저남에게는 겁나 고급쾌락이었나 봄 고급쾌락이 사회가 그렇게 가르쳤기 때문이라고 말하는 아니샤 학생 ㅋㅋㅋ다들 빵터짐 이 청년의 말도 이해가 되는게 마약을 저급쾌락이라고 생각한다면 당연히 사람들은 장기적으로 봤을 때 마약보다 다른 고급쾌락을 선택할 것 같긴 하네 이게 아까 위에서 언급했던 존 스튜어트 밀이 고급쾌락과 저급쾌락을 구분하려고 했던 시도? 기준?은 교육이었음 즉 교육을 받고 교양을 갖춘 사람들은 쾌락의 급을 구분할 수 있다고 생각했던 것 그렇기 때문에 이런 사람들이 많이 원하는 것이 도덕적으로 옳다는 결론에 도달할 수 있었던 건가봐 다음은 위에서 공리주의의 반박에 첫번째로 있었던 개인의 권리가 제한받는다는 것에 대한 존 스튜어트 밀의 대답인데 그니까 존 스튜어트 밀은 공공의 이익(공리)은 정의와 개인의 권리를 존중함으로써 발전한다는 말을 하고 있어 벤담의 공리주의와 존 스튜어트 밀의 공리주의가 좀 다르긴 하지? 벤담은 걍 니가 행복하다면 된 거야 이거지만 밀은 그래도 그 쾌락엔 급이 있지 큼큼,, 이거인 것 같아 전편의 공리주의와 비교해서 보면 후기 공리주의와 어떤 점이 다른지 보일 거얌 출처
보드게임 뉴비들을 위한 입문용 보드게임 추천 20선 (상+하)
안녕~ 이쪽에 관심 조금이라도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서 가져와봤어. 여긴 정말 뉴비가 고픈 사람들이거든 ㅋㅋㅋㅋㅋㅋㅋ 친구들 모아서 보드카페 가서도 규칙도 모르고 주인한테 설명해달라고 하려 해도 무슨게임인지도 모르니까 다들 할리갈리, 부루마불, 젠가, 루미큐브만 하고 있지 않아? (참고로 저 네 게임(+모노폴리)은 보드게임 덕후들이 극혐하는 게임들이야 ㅋㅋㅋㅋㅋ ) 그것만으로 재밌고 만족한다면 문제 없지만 혹시 남들이 테이블에서 커다란 보드, 수많은 카드, 온갖 다양하고 예쁜 컴포넌트를 펼쳐놓고 하는 신기한 게임이나 보드게임방에 수백개씩 쌓여있는 게임들에 대해 궁금해해본적 있는 사람이라면, 직원분에게 아래 게임들 위주로 설명을 부탁해봐. 직원한테 직접 추천을 받아도 무방해. 우선 보드게임을 즐기기에 가장 좋은 인원은 4명이야. 그 이유는 1. 인원수 적은 보드게임의 최대인원은 4~5인이며 2. 인원수 많은 보드게임의 최소인원은 3~4인이고 3. 짝수여서 팀게임을 하거나 2인 전용 게임을 2:2로 변형해서 즐기기도 좋은 데다가 4. 티츄와 마작을 할 수 있기 때문 물론 인원수가 2명이어도, 6명 이상의 대인원이어도 그 인원으로만 즐길 수 있는 좋은 게임들이 많으니 너무 구애받지 않아도 돼. 선정 기준은 우선 내 마음이지만 기본적으로 1. 초심자들에게도 재미있을 것 2. 룰이 간단하고 직관적일 것 3. 시간을 너무 오래 끌지 않을 것 4. 대중성과 인지도가 좋아 어느 보드게임방을 가도 찾아볼 수 있을 것 +)다른 게임들에 비해 재미포인트가 이질적이어서 입문용 징검다리가 되기 힘든 경우 (ex. 클루) +)리플레이성이 지나치게 좋아 취향에 안맞으면 다신 안 찾지만 취향저격 당하면 오직 그 게임만 하게 될 우려가 있는 경우 (ex. 도미니언,티츄)는 제외했어. 정렬 순서는 순위와는 별로 상관 없고 인원수 적은 순서대로 정렬했어. 1. 스플렌더 (플레이 가능 인원: 2~4인, 추천 인원: 2~4인) 발매 직후 엄청난 돌풍을 일으킨 게임이야. 상도 많이 수상하고 스플렌더만을 위한 대회까지 열렸지. 테마는 보석인데 보석토큰과 카드보너스로 보석카드를 사가면서 높은 점수를 얻는게 게임의 목표. 보드게이머들 사이에선 이미 포교용으론 닥 스플렌더라고 정평이 나있어.  간단하고 캐주얼한 것치고는 은근히 전략성과 깊이도 있어서 원덬도 아직까지 자주 즐겨. 장점: 카드와 토큰 등이 예쁜건 물론이고 게임의 룰도 단순해서 배우기 좋다.   단점: 입문, 포교용 게임으론 거의 완벽에 가까워서 단점이 없지만 굳이 따지자면 선턴이 후턴보다 확연히 유리하다는거? 2. 카탄의 개척자 (플레이 가능 인원: 2~4인, 추천 인원: 3~4인) 아마 이 목록에 있는 게임 중 인지도로는 원탑 아닐까 싶네. 이거 빠질 거라 생각한 사람 거의 없지? 유럽식(독일식) 보드게임의 아버지라 할 수 있는 게임이야.  확장도 수없이 나왔고 리테마 버전 등등 카탄 이름 걸고 나온것만 수십개인데 원판만으로도 충분히 재밌는 게임이야. 자원을 채취하고 거래도 하면서 마을과 도로를 만들어 점수를 얻는 방식. 추가 보드 붙여서 6명까지 플레이 가능하게 할 수도 있긴 한데 나는 굳이 그렇게 해야할까 싶네.. 4인보드가 더 재밌는 것 같고 이거 한명한명 턴이 시간을 적게 잡아먹는 편도 아닌데 내턴 올때까지 5명 생각하는거 기다릴 바엔 다른 게임 할래. 장점: 유명세에는 이유가 있는 법이고 역시 클라스는 영원하다. 자기만의 영토를 개척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상호작용도 꽤 있는 편. 단점: 보기보다 운빨을 매우 심하게 탄다. 초보자용 게임 중에선 초기세팅이 조금 귀찮음. 3. 러브레터 (플레이 가능 인원: 2~4인, 추천 인원: 4인) 이것도 매니아가 많은 게임이지. 게임에 필요한 건 고작 카드 16장짜리 얇다란 덱이지만 재미마저 가볍지는 않아.  이 게임은 나온지 7년밖에 안된 것 치고 리테마가 많이 된 편이라 보드카페에 있는 게임이 위 이미지와는 다를 수 있어. 러브레터라는 이름이 붙은 보드게임은 내가 알기로 하나밖에 없으니까 당황할 필요 없음. 핸드 1장씩을 유지하고 하나 뽑고 하나 사용하는 식으로 진행되는 게임이야.  핸드가 1장밖에 없기에 상대의 카드를 유추하기 쉬운데 오히려 그렇기 때문에 생기는 재미가 있다는 것. 장점: 룰 숙지가 쉽고 진행이 빨라 가볍게 할 수 있다. 견제와 심리전의 요소도 잘 녹아있다. (from 나무위키) 단점: 숫자놀음하는 카드게임이 다 그렇긴 하지만 이 게임은 유독 테마가 잘 느껴지지 않는다. 카드 카운팅하고 기억하고 경우의 수 계산하는거 싫어하면 비추천. 4. 하나비 (플레이 가능 인원: 2~5인, 추천 인원: 4인) 이름은 저렇지만 게임의 국적은 작가도 제작사도 일본이 아닌 프랑스. 이 목록에서 유일한 협력게임. 플레이어들끼리 경쟁하는 게 아니라 하나의 목표를 향해 함께 머리를 짜내는 거야. 내가 소개하는 게임들 중엔 카드 여러장을 손에 들고 플레이하는 게임이 많은데 이 중 두 개는 카드를 손에 쥐는 방법이 조금 특이해. 하나비가 그 첫번째인데 카드를 일반적으로 뒷면을 상대들에게 보이고 나만이 앞면을 보는 것이 아니라 그 반대로 쥐어. 다시 말해 나는 내 카드를 볼 수 없고 내 동료들의 카드만 볼 수 있는 거야. 인디언 포커를 생각하면 쉽지. 물론 이마에 붙일 필요는 없지만. 동료들이 제공하는 힌트를 통해서 내 카드를 추리하고 뭘 버리고 뭘 플레이할지 잘 선택해야해.  장점: 목록에서 가장 논리적으로 플레이해야 하는 게임이면서도 커뮤니케이션과 의도파악 역시 무척 중요해 문이과 감성을 모두 잡았다.  단점: 잘하는 적군보다 못하는 아군이 더 싫은 법. 플레이어들간의 합이 안 맞으면 재미도 없고 의만 상한다. 5. 카르카손 (플레이 가능 인원: 2~5인, 추천 인원: 2~5인) 예쁜 타일을 붙여가면서 큰 그림을 그리는 맛이 있는 카르카손. 이 게임도 확장만 수십개가 나온 게임이야. 하지만 오리지널이 재밌지 않다면 그런건 나오지 않았겠지? 타일엔 길, 들판, 성 등의 요소가 있는데 이런 요소들을 '말이 되게' 붙여가야해.  당장 저 이미지에서 녹색 애가 누워있는 타일의 들판과 그 왼쪽 타일의 길이 어색하게 붙어있지? 저러면 안된다는 거야. 유럽식 보드게임의 '일꾼배치' 요소에 입문하기 좋아. 장점: 게임 보드 타일이 예쁘고 그림 그리는 것 같은 재미가 있다. 대박 터뜨렸을 때의 쾌감도 있다. 단점: 운빨이 심하다.  원래 10개 다 쓰려했는데 이거 은근히 오래걸리고 힘들다...... 반응 좋으면 후편 쓸게... (참고로 후편이 나온다면 나올 게임들은 ㅂㄴㅈ, ㅇㅇㄷㅂㅅ, ㅅㅌㄷ, ㅂ, ㄹㅈㅅㅌㅅ ㅇㅂㄹ) + 바로 후편 선정 기준은 우선 내 마음이지만 기본적으로 1. 초심자들에게도 재미있을 것 2. 룰이 간단하고 직관적일 것 3. 시간을 너무 오래 끌지 않을 것 4. 대중성과 인지도가 좋아 어느 보드게임방을 가도 찾아볼 수 있을 것 +)다른 게임들에 비해 재미포인트가 이질적이어서 입문용 징검다리가 되기 힘든 경우 (ex. 클루) +)리플레이성이 지나치게 좋아 취향에 안맞으면 다신 안 찾지만 취향저격 당하면 오직 그 게임만 하게 될 우려가 있는 경우 (ex. 도미니언,티츄)는 제외했어. 정렬 순서는 순위와는 별로 상관 없고 인원수 적은 순서대로 정렬했어. 6. 보난자 (플레이 가능 인원: 2~7인, 추천 인원: 4~6인) 일단 보기만 해도 설레던 앞의 게임들관 다르게 무진장 재미없어 보이지? 그런데 난 이 게임을 들이밀어서 "개 재밌네?"라는 말을 듣지 못했던 적이 정말 단 한 번도 없어. 재미없다는 사람 한 명도 못 봤다. 97년도에 나온 게임이야. 22년 지날 동안 디자인을 안 바꿨으니 지금 보기에 좀 구려보이는건 당연하겠지?  또 하나비처럼 '카드 잡는 방법이 특이한' 게임이기도 해. 하나비처럼 남들한테 보여주게 잡는 건 아니고 평범하게 잡는거야.  그런데 문제는 처음 잡은 상태에서 카드의 순서를 절대로 바꿔서는 안된다는 것.  매 턴 시작마다 무조건 맨 왼쪽의 카드를 써야하고 턴을 마칠 때 새로 뽑는 카드는 오른쪽으로 들어와. 그 때문에 웃지못할 상황이 연출되지. 콩을 심어서 수확하고, 서로 거래도 해가면서 돈을 많이 버는게 목표인 게임. 디자인 때문에 망설여진다면 정말 속는 셈치고 한번만 해보길 추천해 장점: 자신의 카드는 심는데 제약이 많지만 남이 심어주는 카드는 제약이 거의 없다는 점 때문에 상호작용이 활발함. 그러면서도 대체로 분위기는 화기애애함.  단점: 촌스러운 구닥다리 아트웍 7. 아임 더 보스 (플레이 가능 인원: 3~6인, 추천 인원: 5~6인) 처음에 추천목록 쓸 때 뭐 전략성 10점 만점에 몇점, 재미 몇점 이런식으로 점수 매기려다가 객관화가 어려워서 포기했어. 그런데 점수 매기기로 했다면 이 게임은 '상호작용' 부문에서 10점 만점에 10점을 받았을 거야.  사실상 상호작용이 전부인 게임이거든. 그리고 보드게임에서 상호작용이 크다는 말은? 우정파괴요소가 심하단 거지. 그게 매력이기도 하지만. 프로젝트 진행하면서 나온 수익금을 서로 합의하에 배당하는 게임인데 정말 별별짓을 볼 수 있어. 독점, 불공정 거래, 알박기, 정치질, 고의파토 등등  찾아보니까 94년도 게임인데 한번 해보면 장수하는 이유를 알 수 있어. 장점: 협상게임의 대표주자. 머리싸매는 전략보다 대화와 협조, 협잡 등의 상호작용을 원한다면 추천. 떠들썩한 분위기 덕분에 파티게임으로도 좋음.  단점: 우정파괴. 카탄, 시타델, 뱅이 우정파괴게임이라는 건 사실 농담섞인 말이지만 아임더보스는 게임 때문에 실제로 의 상하고 서먹해진 경우를 봤어. 8. 시타델 (플레이 가능 인원: 2~8인, 추천 인원: 5~7인) 5~7인이라곤 써놨지만 5명이 가장 재밌어. 시타델도 우정파괴게임으로 유명해  원덬의 입문 보드게임이기도 해! 다른 재밌는 게임을 많이 찾아서 요즘은 거의 안하지만. 다른 보드게임 덕후들도 기억 저편에 치워두고 있다가 "아, 맞다! ㅋㅋㅋ 오랜만이네 이거" 정도의 반응을 보이는 경우가 많을거야. 하지만 그래도 재미는 있어. 추억의 게임일 뿐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추억으로 남은 이유가 분명 있거든.  매 턴마다 직업을 하나씩 고르고 그 능력을 활용해서 이득을 보거나 남을 견제하면서 건물을 지어 점수를 얻는 게임이지. 장점: 직업과 특수건물의 능력이 특색있고 재밌다. 아임더보스의 협잡질과는 다른, 서로 치고박는 느낌의 상호작용을 볼 수 있다.  단점: 목록의 게임 10개 중에서 룰이 가장 조잡하고 알기 힘들다. 암살이나 도둑질을 당하면 전략이 꼬여 짜증나는 것과는 별개로 그 턴에 할 일 자체가 없어져 몹시 지루해진다. 9. 뱅 (플레이 가능 인원: 4~7인, 추천 인원: 7인) 7명이 모이면? 뱅! 이런 류 중엔 독보적인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게임이야. 이것도 카탄과 비견될 정도로 유명하고 대중적인 게임이지. 테마는 서부에서 총질하는 건데, 서부 컨셉이 인기없는 한국에서 이 정도의 인기를 끌었다는 건 게임자체의 재미가 뛰어나다는 뜻이겠지? 플레이어 중 한명이 주인공 격인 '보안관' 역할을 맡게 되고 '부관'들과 함께 '무법자'나 '배신자'에 맞서 서로에게 총을 쏘고 피하는 등의 난투극이 벌어져. 중요한 점은 보안관 외의 다른 역할들은 자신의 정체를 공개하지 않는다는 점. 때문에 누가 아군이고 누가 적인지는 몰라. 장점: 게임 내내 계속되는 심리전과 정치질로 인한 긴장감이 일품. 다양한 캐릭터와 역할배치, 옆자리 사람등의 변수에 따라 판이 달라지기에 리플레이성도 좋다.  단점: 중간에 탈락한 사람들은 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지루해진다. 캐릭터간의 밸런스가 별로 잘 안 맞음. 10. 레지스탕스 아발론 (플레이 가능 인원: 5~10인, 추천 인원: 7~8인) 마피아게임을 보드게임화 했다고하면 이해하기 편할거야. '그럼 마피아 게임을 하면 되지 굳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룰을 체계적으로 깔끔하게 정돈한 마피아게임이라는 느낌이야. 이 게임을 변형한 게 더지니어스에 나온적 있다고 하던데 난 206 이후로 안봐서 모르겠다.  마피아게임의 지루한 초반 탐색과 중간탈락자 문제를 해결해서 더 재밌어. 아서왕 테마는 별로 친숙하지 않지만. 이 게임에서 마피아게임의 경찰 역할인 '멀린'은 처음부터 악의세력(마피아게임의 마피아)의 정체를 전부 알고 시작해. 그러면 바로 끝나지 않냐고? 게임이 멀린측의 승리로 끝났을 때 악의세력에서 암살자가 나와서 멀린이라고 생각하는 플레이어를 저격해. 그리고 진짜 멀린이 저격당하면 게임은 뒤집혀서 악의 세력의 승리로 끝이나. 당연히 멀린은 진실을 모두 알면서도 그걸 너무 티내면 안되겠지?  원덬은 마피아게임의 추가직업들이 가진 다양한 특수능력을 게임만 헷갈리게 만들고 조잡해서 싫어하는데 아발론의 추가 능력들은 단순하고 직관적이어서 좋아. 장점: 마피아 류의 게임을 좋아한다면 이 게임은 무조건 만족할 수 밖에 없다. 단점: 마피아 류는 취향을 굉장히 타며 함께 하는 플레이어에 따라서도 재미가 요동친다.  ㅊㅊ 더쿠 +) 순위에 밀려서, 다른 비슷한 게임 때문에, 단순히 원덬의 취향 때문에 빠진 게임으로는 사보타지 달무티 아브라카왓 등이 있어. (로보77이나 우노 같은 건 할리갈리, 젠가, 부루마불 등이랑 비슷한 취급임) 그리고 혹시나 내가 추천해준 게임들 직접 플레이해보고 간증이나 후기 올려주면 더 의욕이 솟을 것 같네. 보드게이머들은 순진한 뉴비들을 끌어들여 보드게임덬으로 타락시켰을 때 엄청난 쾌감을 얻는 법이거든(?) ㅊㅊ 더쿠
크롬 웹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 마우스 우클릭 차단 해제
요즘 크롬 웹 브라우저 많이들 사용하시죠? 저도 주로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가 크롬인데요~ 크롬을 사용하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바로 확장프로그램 때문입니다. 지난 시간에 광고를 차단하는 확장프로그램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크롬에서 사용 가능한 유용한 확장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크롬에서 사용 가능한 확장 프로그램은 무궁무진합니다. 하지만 알아야 써먹을 수 있겠죠?^^ 제가 예전에 올린 블로그 글에 추천해드리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2015년에 작성한 글이라서 너무 오래전 이기도 하구요~ 그때 서비스 되었던 확장프로그램이 이제는 사용 불가능한 경우도 있어서 A/S 차원에서 확장프로그램을 몇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 첫 번째로 마우스 우클릭 차단된 사이트에서 마우스 우클릭 메뉴를 사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을 알아보겠습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drag-freemouse-drag-mouse/cnfngpgfjllafbghaimjcmailafcdhod?utm_source=chrome-ntp-icon Drag-Free(Mouse-Drag & Mouse-RightClick)This app makes Mouse-Drag and Mouse-RightClick possible.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 등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렀을 때 메뉴가 나오지 않고 차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이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손 쉽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메뉴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카페나 블로그에 있는 글을 복사해 참조하거나 사진 이미지를 저장하는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웹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주소 창에 [chrome://apps]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누릅니다. 아이콘이 나오면 [웹 스토어]를 클릭합니다. 웹 스토어에 접속되면 왼쪽 상단 검색 창에 [드래그프리] 입력 후 엔터키를 누릅니다. 검색된 확장 프로그램 중 [드래그 프리(마우스 드래그 & 마우스 우클릭 해제]를 클릭합니다. 드래그 프리 확장 프로그램 세부 정보 화면이 나오면 [Chrome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드래그프리를 추가할지 묻는 메시지 창이 나오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합니다. 추가가 완료되면 오른쪽 상단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x]를 클릭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렀을 때 메뉴가 나오지 않는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접속한 사이트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 차단을 해제하기 위해 [Alt+1]을 누릅니다. 별다는 메시지나 화면 변화는 없지만 차단이 해제되었습니다. 이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이 차단되었던 사이트의 사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메뉴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 메뉴를 이용하면 해당 사진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의 경우에도 마우스 드래그를 이용해 텍스트를 블럭 설정합니다. 블럭 설정이 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복사] 메뉴를 이용하면 텍스트를 클립보드로 저장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우클릭 차단을 해제하는 단축키(Alt+1)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크롬 웹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퍼즐 모양의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 후 [드래그프리]를 클릭하면 [제한풀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거나 자동으로 해제되도록 설정도 가능합니다. 이제 블로그나 카페 등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차단 해제하는 어려움은 없으시겠죠?^^ 선선해진 가을 날씨처럼 상쾌한 하루 되셔요~^^ 코딩을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 코딩에 코자만 들어도 머리아프신 분들~ 블록코딩을 이용한 앱을 만들 수 있는 아래 책을 추천해드립니다. [▶ 이 책의 대상 독자] - 코딩을 배우고 싶은 Software 비전공 입문 독자 - 소프트웨어 교육 의무화로 소프트웨어 코딩을 배우고 싶은 학생 -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방과후 교육을 진행하는 선생님 - 대학 및 학원, 직업전문학교 등의 교육 기관에서 코딩을 가르치는 교수님, 선생님 - 스마트폰 앱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싶은 독자 - 사물인터넷과 스마트 센서를 활용한 앱을 만들고 싶은 독자 -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관련 앱을 만들어보고 싶은 독자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블럭코딩을 이용해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한 앱 만들기 -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한 음성을 텍스트로 받아적기 - 가족/지인 전화걸기 앱 만들기 - 언어 번역 앱 만들기 - 녹음기 앱 만들기 - 두더지 잡기 게임 만들기 - 나만의 인터넷 웹브라우저 만들기 - 여러 사이트 검색을 한방에 검색왕 앱 만들기 - 만보기 센서를 이용한 만보기 앱 만들기 - 방위 센서를 활용한 나침반 앱 만들기 -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응급상황 알리미 앱 만들기 - 근접 센서를 이용한 운동 앱 만들기 - 위치 센서를 이용한 내 위치찾기 앱 만들기 - 앱인벤터 확장기능으로 플래시 SOS 앱 만들기 - 인공지능을 이해할 수 있는 챗봇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이미지 분석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안면인식 앱 만들기 - Facemesh를 이용한 사진 꾸미기 앱 만들기 [▶도서 구매 링크] ───────────────────────────────────────────────────── [▶도서 구매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Yes24, 알라딘, 인터파크, 옥션, 지마켓, 11번가, 쿠팡, 위메프, 티몬 등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코딩 초보자분들이 재미있고 쉽게 배울수 있는 책입니다. 추천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알고보면 굉장한 꿀정보인 한국소비자원 KCA보고서
한국소비자원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에서는 KCA보고서가 종종 올라옴 특히 시험검사 결과보고서는 시중 제품 4~6개 정도를 가지고 내구성이나 유해성분 검사, 제품 품질까지 평가해줌 2020년 5월에 올라온 블루투스 스피커 시험검사 보고서 실험군은 뱅앤올룹순, 보스, 제이비엘(JBL), 브리츠, 소니, 엠지텍, 하만카돈, LG전자 음향품질 검사 결과 매우 우수 1개 우수 5개 하만카돈이 음의 왜곡이 거의 없어서 매우 우수였다고 함 보스, 제이비엘, 소니, 엠지텍, LG전자는 우수 브리츠는 양호 뱅앤올룹슨은 보통 (본문에 적힌 내용은 위와 같고 결과표는 시중 타제품까지 모두 포함한 결과로 평가하는 듯?) 이 외에도 최대 음압, 연속 재생시간, 충전시간, 금액, 크기, 무게를 포함한 기타 정보들까지 착착 정리해줌 이런 시험결과 보고서는 주방용 다목적 세제도 종합평가표 랩신=애경=가습기살균제기업 여행용 가방(캐리어)에서도 화장실용 화장지 (두루마리 휴지)에서도 무선 이어폰 에서도 볼 수 있음 이 뿐만이 아니라 스포츠티셔츠, 차량용 무선충전거치대, 무선청소기, 냉동만두, 국·탕류 간편식 등등의 결과보고서도 확인 할 수 있으니까 유용하고 알차게 정보습득해서 현명한 소비 합시다~ 자세한 검사결과는 소비자원 홈페이지에서 보는거 추천 은근히 재밌음 출처 오 개꿀 청소기 성능 비교해줬던거 거긴갑네 개이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