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ache
5,000+ Views

정신과의사가 말하는 정신과에서 제일 무서운 것 중의 하나인 "사고의 재앙화"



<방탄소년단 노래 00:00 가사를 들은 정신과 의사의 반응 중 나온 이야기>

사고의 재앙화란?


한마디로
오늘 하루 시험망함 -> 인생망함


실제로 일어나지 않은 상황을 부정적인 사고가
꼬리에꼬리를 물고 미리 왜곡되게 상상하고 해석해서
오히려 더 큰 문제처럼 여기는것


그래서 잠을 못잔다는 사람도 많다고함


그래서 방탄 노래 가사 처럼
오늘 하루가 새로 시작된다는 마음을 가져보는게 좋다고함


 출처ㅣ더쿠


생각이 생각의 꼬리를 물 때, 멈추는 연습이 필요하죠
그럴 때는 명상을 추천드려요 -
감정의 미묘한 차이를 천천히 찾아 구별해내는 시도를 하다보면 분명 절망과 고통이 스트레스와 트라우마의 차이가 보이게 될 것이고 크게 아파하지 않아도 될 일에 좌절하는 일이 줄어들 거라 믿어요 !

“유리창이 깨진 거지, 영혼이 부서진 것은 아니야.” 정말 그렇지 않은가. 힘든 일이 생긴 것이지, 반드시 절망해야 할 필연적인 사건이 터진 것은 아니다. 극복해야 할 힘든 일이 생긴 것뿐이지, 그게 희망을 포기할 이유가 되지는 않는다. (나를 돌보지 않는 나에게, 정여울)
3 Comments
Suggested
Recent
음... 내가 그러고 잇엇던거같다. 사고의 재앙화라.. 무서운거엿네.. 미리 왜곡되게 상상하고 해석한다.. 와_ 내가 그래서 연애트라우마 생겻는데.
닥터프렌즈 이분들 유튜브 유익하고 재미있어요. 최근에 서울아동복지지원재단에 1천만원 기부했더라구요.
잘시간에 생각이 많아지면 잠못잠 ㅠㅠ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책 추천] 우울한 마음을 다시 일으켜주는 책 5
안녕하세요! 책과 더 가까워지는 곳 플라이북입니다. 오늘 9월 10일은 WHO에서 지정한 세계 자살예방의 날인데요. 안타깝게도 2020년도 기준 대한민국은 OECD 국가중 우울증, 자살률 1위라고 합니다. 특히나 요즘 많은 분이 코로나와 더불어 일상의 우울감을 많이 느끼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런 우울한 마음을 다시 일으켜주는 책 5월을 소개합니다. 이 책들로 무너진 마음에 새로운 에너지를 채워보면 어떨까요? 01 누군가를 만나도 외롭고 우울해질 때 기억 저편 깊숙이 숨겨진 상처를 치유하는 방법 내 안의 어린아이가 울고 있다 니콜 르페라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펴냄 이 책 자세히 보기> 02 감정에 휘둘려 자꾸 마음이 무너질 때 나쁜 감정 습관에서 벗어나는 법을 알려주는 책 홀로서기 심리학 라라 E. 필딩 지음 | 메이븐 펴냄 이 책 자세히 보기> 03 마음이 우울하고 무기력해질 때 무너진 마음을 일으켜 세우는 치유의 심리학 당신이 옳다 정혜신 지음 | 해냄출판사 펴냄 이 책 자세히 보기> 우울한 마음으로 일상이 무너져내릴 때 감정의 파도에 무너지지 않고 나를 지키는 법 나도 나를 어쩌지 못할 때 케빈 브래독 지음 | 중앙북스 펴냄 이 책 자세히 보기> 05 우울한 마음은 버리고 새롭게 시작하고 싶을 때 인생을 바꾸는 용기를 알려주는 아들러의 인생수업 다시 일어서는 용기 알프레드 아들러 지음 | 스타북스 펴냄 이 책 자세히 보기> 지금 플라이북 앱에서 또 다른 책 무제한으로 추천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