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King
1,000+ Views

니쿠자가(にくじゃが) - 일본요리 가정식

일본 음식 이라고 하네요 . 안주인 께서 열심히 뚝딱 뚝딱 만들어 주 셨는데 , 이름 하야 , 니쿠 자가 라고 합니다 .


안주인 께서는 예전 학창 시절 에 일본 에서 교환 학생 을 했는데 , 집주인 아주머니 께서 가끔씩 해주시 던 가정식 요리 라고 합니다 .
의미 를 따지자 면 ... 고기 감자 가 될것 같습니다 .
버섯 이 들어가는 음식 은 아니라고 합니다 .
본래 는 버섯 이 들어가는 음식 은 아니라고 합니다 .
다만 , 저나 안주인 이나 버섯 을 워낙 좋아 하니 ....
소고기 와 감자 가 메인 재료 이지만 , 우리 모두 가 좋아 하는 당면 을 잔뜩 넣었 습니다 .
이런 류 의 음식 은 뭔가 면 이 들어 가지 않으면 안될 것 같은 강박 관념 이랄까 ...

북경 고량주 입니다 .
뭔가 ... 식사 라기 보다는 ... 술안주 같은 느낌 이라 ... 냉동고 에 보관 해 두었던 고량주 를 꺼내 었 습니다 .
잘 어울 립니다 .
전라도 식 김치 입니다 .
안주인 께서 처가 에서 얻어온 것인데 , 전라도 지인 께서 나누어 주신 김치 라고 합니다 .
딱 보는 순간 ... 남쪽 지방 김치 인듯 했습니다 .
니쿠 자가 입니다 .
레시피 는 .... 제가 모르는 것이고 ... 만개 의 레시피 같은데 찾아 보시면 설명 이 잘 나올 겁니다 .
맛있습니다 .
별로 어려운 것 같지도 않고 , 특별히 필요한 재료 가 있는 것도 아닙니다 .
그리 어려운 요리는 아니라고 합니다. (안주인 말씀으로는...)

개인적으로는 너무 괜찮은 음식이라 다음주 주중에 한번 더 만들어볼 요량이라 합니다.
아무래도 요리를 만들고 나면 식재료들이 남는게 있으니...

끝 .
by MHKing .
2 Comments
Suggested
Recent
아, 잡채는 진리죠^^ 고량주를 냉동실에 넣어두셨군요…
밥상위에 한중일회담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레호이 분짜 & 툭툭누들타이 새우 팟타이
명절 연휴에 집에 있으면서 맛난거나 해먹자고 데려왔으니 해먹어야죠. 진짜 요즘 밀키트 잘 나오긴 하는듯요. 레시피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끄읕… 채소부터 살짝 씻어주시고… 고기도 구워주시고… 삶은면을 찬물에 헹군후 물기를 빼주고 분짜소스를 투하. 소스가 좀 많아 보이는데요. 한강인데… 야채, 불고기 그리고 저 토핑들을 차례대로 척척 올려주면 분짜 완성^^ 바로 팟타이 시작… 찬물에 씻은 새우는 키친타월 위에서 물기 제거중… 쌀국수 면 삶기와 수란으로 스크램블 만들기… 나 조금 바쁜건가… 찬물에 씻은후 물기 제거중… 팬에 새우넣고 1분, 면 넣고 또 1분 볶아줍니다. 소스넣고 또 1분… 부추와 숙주넣고 또 1분… 시간은 거의 지켰습니다… 마지막으로 땅콩분태를 뿌려주니 그럴듯한데요… 오늘의 저녁 메뉴는 팟타이와 분짜랍니다. 자, 이제 와인과 함께… 근데 팟타이랑 분짜 둘다 넘 맛있다… 와입은 아크 페일에일로다가… 살짝 맛을 봤는데 고소하네요… 팟타이 너 좀 메마른거 같다야… 와입이 두번째로 딴 진달래맥주… 음, 아무리 맥주가 맛이 없어도 끝까지 마시는 편인데 햐 힘드네요. 생긴건 꼭 영변에 약산이 생각나는 북한 맥주 같은데 중국 맥주랍니다. 북한으로 수출한다고 하는데 흠 ㅡ..ㅡ 흙맛도 좀 나는것 같고 흐미… 옛날 생각나네요 ㅋ 국민학교 앞에서 팔던 냉차 생각이 나네요… 저는 슈퍼스타즈 페일에일 한잔더… 오, 이름값 하는데요. 살짝 쌉싸름하면서도 고소한데요… 향도 좋구요. 수봉이 누님 간만에 보내요. 노래들 참 좋아했었는데… 오늘 게스트가 장난 아닌데요 ㅎ https://youtu.be/VbeZQJEgp4Q 제가 좋아하는 왠만한 노래들은 다 나왔는데 '그대는 이방인' 이 나오지 않아서 섭섭했어요. … 녹지 않는 얼음이 당신이라면 당신이라면 녹여주고파 살이 타는 불꽃속이라도 둘이라면 난 따라가리… 캬~~~ 정말 노랫말이 주옥같네요. 마무리는 데슈츠로…
산과 식욕과 나 5
오랜만에 다시… https://vin.gl/p/3942507?isrc=copylink 여전히 아유미는 잘 먹고 잘 다니고 있는가보네요… 햐, 요리가 되는군요… 방어회랑 매운탕은 먹어봤는데… 근데 산에서 해먹다니 대박… 이번 겨울에는 한번 시도해보고싶네요 물론 집에서요 ㅎ 사요리(사유리도 아니고 맥주 안주도 아님 주의)가 최근에 읽었다는 책… https://youtu.be/Mzkf1OGgSz8 코이코가 좋아한다는 레키시의 키라키라부시 ㅎ https://youtu.be/qdWzTqyMtSU 아유미가 재밌게 봤다는 다큐멘터리 메루… 이게 히에로글리프 그러니까 이집트 상형문잡니다. 나중에 한번 해먹어 보려구요 ㅎ 이건 내가 자주하는 쪼크 스탈인데 ㅎ 하, 이런 느낌 잘 알죠… 산에서 내려다보는 도심 야경… https://youtu.be/xTKVdB6u2dQ 아유미가 최근 자주듣는 밴드라고해서 저도 한번 들어봤습니다… 단독 등산을 하고싶을때 말을 거는 아저씨한테 란타로 이야기를 꺼낸다 ㅋ 아유미가 좋아한다는 감자칩^^ https://vin.gl/p/2579396?isrc=copylink 와, 추억의 하코네… 아유미랑 만났을뻔 ㅋ 잉어를 잡는 긴타로(긴토키의 아명). 햐, 별의별 음식이 다 있네요… 하, 초2는 미녀와 야수의 벨을 좋아한답니다. 요코하마 갔을때 디즈니 프린세스 세트 꼭 사오라고해서 중3과 찾아다녔던 기억이 나네요. 작품이네요 작품… 캠핑의 또다른 맛이지요… 참 책읽기 좋은 날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