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crew
1,000+ Views

MZ세대와 같이하는 가치소비 (feat.비건)


하이하이 크루들~

오늘 점심 덥다고 배달시킨 사람 있음? (풋쳐핸즈업~~)
분리수거는? 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

이런 이슈들에 파묻혀 사는 게 요즘 사람들인 것 같아 그래서 오늘은 환경문제와 MZ세대의 소비 트렌드에 대해서 알아보자고~

([같이]의 가치!)
MZ세대의 차이 Do you Know 박찬호? 박세리? Y2K? 2000?
M세대 : !!

Do you Know 강남스타일? 조지부시?
Z 세대 : ??

10년이면 강산이 변하지만 2년이면 이들은 스마트폰을 바꾸지! 3개씩.

갑분 시-발자동차 (욕아님! 아무튼 절대아님!) 대한민국 최초의 자동차야~

월급 날마다 멍청비용 또는 시-발비용! 이라고도 하는, 탕진잼으로 거덜난 영혼들 ㅠㅠㅠ
마음 맞는 친구 몇이랑 [같이] “탕진”을 하는 것도 내 신념이라면 그것도 가치소비ㅋㅋㅋㅋㅋㅋㅋㅋ
엄마 : 너는 왜 이렇게 변덕이 심해?...?
MZ세대 : (코를 후비며 방문 열고 나와서) ? ㅇ? ?

하루 종일 단짠단짠 하고 냉탕과 온탕을 왔다갔다하고
꽂히면 사.정.없.이 아.낌.없.이 느.닥.없.이 YOLO였던 내 친구들이 생각나네
(다 열시미 월급은 받고 살고 있겠지?ㅋㅋㅋㅋ)

꼭 음식이 아니더라도 비건 라이프를 시작할 순 있어 ㅋㅋㅋㅋㅋㅋ
방법1 : 친구 집에 놀러가 키우는 동물을 잘 쓰다듬어 주기
방법2 : 동물 키우는 친구 집에서 친구 쓰다듬기 ㅎㅎ

가치소비는 허세처럼 보일 수 있는 선택도 과감하게 내리곤 해
(지속가능성이란 우리의 통장이 다음 달 까지 지속되는 것)
와 진짜 미래바다에는 폐트병만 둥둥 떠다니면 안돼..!!

나는 오늘부터 친환경 제품 사용을 늘리려구 ㅠㅠ 미래가 두려워진다고 해야할까?
우리 크루들도 조금씩 조금씩 실천해 나가는걸 추천해 ㅎㅎ
4 Comments
Suggested
Recent
가치소비 가보자고~_~
핵심정리 대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내용을 인도,중국에게로 널리 전파를~^^
@CertifiedG 여러분의 좋아요가 필요합니다..ㅎㅎ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확장판) 백투더 평창올림픽 국가별 유니폼
헤이 ~기억나뉘~??? 도쿄 올림픽 국가별 유니폼~? 현재 문제(?)가 많은 도쿄올림픽과 비교되는 평창올림픽의 국가별 유니폼을 소개할게!! ㅋㅋㅋ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 퀸연아 등장... 전설의 유나스핀 다시 보고싶어요ㅠ^ㅠ 대한민국 짝짝~짝~짝!짝! 1. 대한민국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한번 아니, 두번은 입어 본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제작! 저 롱패딩 기가 맥혔지 ㅋㅋㅋ 리사이클 소재로 환경을 생각함과 동시에 디자인도 신경씀! 저 롱패딩 사려고 줄이 어마어마 했었던거 RGRG~~ 원조 국민 패딩의 위엄! 2010년에 노스 700패딩으로 명동 사옥을 지었다는 썰 푼다. (나도 벽돌 1개 지분 있음ㅋ) 하 이거보자마자 쇼트트랙 결승전이 떠올랐어 ㅠㅅㅠ!!!! (feat.김아랑) 그와중에 유니폼 넘나 이쁜 것… 수호랑 시선강탈 ㅋㅋ 2. 독일 아디다스의 나라답게 아디다스로 무장!!! 세계적인 브랜드라 그런가? 이때 올림픽을 기념해 50여종의 컬렉션을 출시함…ㅋㅋ;; (아디다스 뽕을 받아 2위 기록…) 개인적으로 저 포즈 둘 다 힘들어 보이는 건 나만? ㅋㅋㅋㅋ 3. 미국 동계올림픽도 랄프로렌이 제작했음! 천조국 답게 어마어마한 투자를… 유니폼이 단계별로 온도 설정이 가능하고 난방역할 소재로 제작 되었다네…ㅎㄷㄷ 갑.분.캡 (갑자기 분위기 캠틴마블ㅋㅋㅋㅋㅋ) 지지않아!!! 한국의 아이언맨 윤성빈!!!! ㅋㅋㅋㅋ (아시아 최초 썰매종목 메달이자 금메달,,,, 소름) 4. 이탈리아 도쿄올림픽과는 정반대로 최고의 유니폼인데? ㅋㅋㅋㅋ (도쿄올림픽 최악의 유니폼으로 선정…쉿!) 알마니야 한국을 좋아한거였다면 말을 하쥐,,,,ㅠㅜㅠ 5. 일본 엥? 난 순간 네덜란드 유니폼인쥴…ㅋㅋㅋ 뭐 포인트있고 이쁘네 ㅎㅎㅎㅎ 이때 일본은 유니폼보다 더 이슈가 된 사건이 바로 쇼트트랙 남자 선수 약물복용…(이하생략ㅋ) 6. 캐나다 단풍나라답게 단풍색으로 도배한 유니폼! 자세히 보면 단풍잎 모양을 곳곳에서 찾을 수 있다고… 틀린그림 찾기 시작! ㅋㅋㅋ 이때 캐나다 스키선수와 코치가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빚었지… 3위 성적에 먹칠을 했음…(사진 속 인물은 아닙니다^^) 7. 프랑스 프랑스 국기의 3색을 이용한 디자인, 심지어 라코스테가 제작해서인지 이뿌네 오늘 본 디자인중에 제일 맘에든다 ㅎㅎ 동계올림픽 최고의 장면! ㅋㅋㅋㅋㅋㅋㅋㅋ 나만 음성지원이 되는거임? (영미~~~~) 남은 하계 올림픽, 우리나라 대표팀 화이팅!!!!!!!!!!! 저희가 응합니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 및 커뮤니티
한국 길거리에 가장 많은 동물, 캉골
스타일크루가 소개하는 브랜드 시리즈 #7 안녕 크루들~ 우리나라에서 캥거루하면 호주라는 나라보다 캉골이라는 브랜드가 먼저 떠오른다고 하지?ㅋㅋㅋ 그래서 오늘은 가방과 모자로 대한민국을 카운트 어택한 캥거루, 캉골의 이야기를 가져왔어~ 전쟁을 통해 성장??? 하긴,,,캥거루가 주먹질로 유명하긴 하지? 복싱보단 태권도를 잘하네? ㅋㅋㅋ마지막 사람 싸울때랑 비슷하네 ㅋㅋㅋ 캉골 룩북 모델컷 같은데,,, 모자보단 얼굴 낙서(?)에 눈이 가요 눈이 가~ㅋㅋ 창시자분, 포스 작렬인데??? 뭔가 모자보다 총기류 사업을 할거 같은 느낌..??? 역시 겉모습으로 사람을 판단하면 안돼!!!! 역시~ 역시~ 한 우물만 파야 한다니까??? 고인물들이여 힘을 내라!!! 롸??? ㅇㅅㅇ 캉골이라는 이름에 이렇게 깊은 의미가 담겼 다니…소름…ㅋㅋㅋㅋㅋ 군인이 만든 모자라 군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뭐 이런 건가??? 확실히 베레모가 간지 나긴 한다,,,ㅋㅋㅋ 오~ 올림픽 유니폼으로 채택된 거면 엄청난 인정을 받았다는 건데?? 잠깐!! 2021 도쿄올림픽 영국 유니폼이 궁금하다면? https://vin.gl/p/3892545?wsrc=link 키야~ BTS버프 받으니까 역시!! 뷔가 캉골했다… …앨범 자켓 사진 찍는 거 같은데 폴 매카트니 손가락 사이에 담배 든 거 실화??ㅋㅋㅋ 그래서 그런가 윤아, 제이홉, 아이유까지 캉골!!! ㅋㅋㅋㅋㅋ캥거루가 선택된 이유, 너무 성의 없는 거 아니야???ㅋㅋㅋㅋㅋ (그 와중에 저 형 표정ㅋㅋㅋㅋ) 오~ 퓨리 국장님도 캉골을?? 근데 가운데 완전 다른 사람인데? ㅋㅋㅋ 세월을 정통으로 맞으신건가.... 이렇게 해서 캉골 이야기 끝~~~~ 잠깐!!! 추천 아이템이 빠지면 섭하지~~★ 오늘은 캉골의 인기 아이템들을 가져왔음~~ 깔끔하면서 포멀한 캉골 카라티 빈티지한 느낌, 헨리넥 반팔티 활동성 최고! 환경을 생각한 리사이클 조거 팬츠 간절기에 딱, 바람막이 후드 자켓 이제 진짜 안녕~~~ 다음주에는 ‘파티고니아’ 브랜드 히스토리를 갖고 돌아오겠음!!! 좋은건 한번 더!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사과 가죽으로 만든 핸드백?! 슬기로운 비건 브랜드
하이 크루들~~! 오늘은 관심을 쏙 흔들 이야기할 거야! (동공지진) 사과가죽으로 핸드백을 만든다고? (멍멍 옆집 개가 웃을 소리라고?) *사과가죽 가방 레시피* 1. 마트에서 잼과 주스를 사온다 2. 빵을 잼을 바르고 컵에 주스를 따른다 3. 맛있게 먹는다 질기고 예쁜 사과가죽 레더백 완성! ㅋㅎ 이 멋진 아이디어를 생각한 사람은 마르헨제이의 조대영 대표야! 나를 대신해 돈을 벌어올 인조인간을 개발할 수 없다면?!…… 가방을 만드는 인조원단으로 동물을 지키자! 세상을 바꾸는 기막힌 아이디어? 어떻게 생각한걸까? “저는 사실 채식주의자였어요… 그래서 사과로 맛있는 핸드백을 만들고 싶었죠…!? (농담농담 ㅋㅋㅋ)” 환경보호 욕심쟁이 = 마르헨제이 폐어망을 활용한 노트북 가방이 탄생했습니다!! 힙스터들 : 오~ << 물고기들 : 와아~~자유다~~!!! 이렇게 동물피해를 최소화하고, 미래의 지구와 환경을 생각하는 것! 아 : 껴쓰고 나 : 눠쓰고 바 : 꿔쓰고 다 : 시쓰자 버려진 폐 자원을 새롭게 탄생시키는 것, 업-사이클링 나일론을 활용한 리젠백과 청정 테라의 콜라보레이션 덕분에 아-주 (딸.꾹) 칭-찬해 (딸.꾹x2) 환경브흐느은 다 내그 할그으야 (이 자는 환경보호에 대해 진지한편!) 마르헨제이가 또?! 멈추지 않는 실천 캠페인! 마르헨제이와 함께하는 생활은 늘 (날씨 맑음) 다음은 어떤 과일로 돌아올까~~~~~?
내 나이가 어때서? 시니어 모델 특집
첨단 의료 기술과 신약의 발달로 인류 수명이 늘어나서인지 요즘 티비보면 10~20대 모델들이 아닌 나이가 많은 모델들이 눈에 보이던데? 심지어 시니어 모델을 주제로한 오디션 프로그램도 얼마 전에 방영 했지! 그래서 오늘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제일 유명한, 국내외 시니어 모델들을 소개 해 줄게 ㅎㅎ 표지만 봐도 ‘나이는 숫자에 불과해‘라는 말이 바로 떠오를 정도.... 나이가 무기로 보이네 ㄷㄷ ‘늙는 게 두려우면 노인이 된다’ 팬 7만명을 보유한 60대 김칠두 모델 경기도 시흥 출신으로 고등학교를 마치고 모델이 되고 싶어 준비를 하려고 했지만 서른 둘에 결혼을 해 아이가 태어나면서 그 꿈을 잠시 접어 두었어 벽돌을 지고, 시멘트를 나르고 과일, 야채 팔면서 닥치는 대로 살다 보니 가게가 생겼고 40대에 접어 들면서 순대국집을 운영했으며 수염을 깎을 새가 없을 만큼 바빠 손님들에게 ‘털보 순대집’ 이라고 불리며 체인도 차리고 공장도 차렸지만 15년을 넘기지 못했지 ㅠㅠ 그러다 딸의 권유로 그는 시니어 모델 수업을 듣게 되었고 워킹에 촬영 연습까지 하루 4시간 수업을 들었으며 그러고 한달 뒤 한 모델회사에서 그를 찾았고 봄 패션위크에 그를 세우고 싶다는 것이었지 그렇게 2018년 2월 런웨이 서면서 기적 같은 인생의 제 2막을 시작하게 되었어! 역시 노력은 배신하지 않아... 그 이후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7만 1000명을 넘었으며 방송 출연 섭외가 쏟아졌으며, 김칠두는 방송에서 하루하루 소중히 생각하고 살며 시니어를 대표하는 모델로 세계 4대 패션쇼 무대에 서고 싶다고 말했어! 쟁쟁한 수천 명의 경쟁자를 물리치고 오디션 1등, 시니어 모델 윤영주! '오래 살고 볼일'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최연장자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시니어 모델들과의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고 당당하게 우승을 거머 쥐었지 그녀는 모델 출신의 며느리를 곁에 두면서 시니어 모델을 도전하게 되었고 항상 수평적인 사고 방식으로 상대방이 어떤 사람이든지 이야기를 먼저 들어주고 어린 사람들에게 배울점이 많다는 사실을 늘 유념하고 받아들였어! (삐삐- 꼰대 아님-) 과거 방송국 리포터로 일을 하며 PD들에게 가장 많이 들었던 말이 애 엄마 맞냐는 말일 정도로 쇼나 무대, 방송에서 자연스러움으로 인위적이지 않은 멋을 보여주는 것이 그녀의 장점으로 평소에도 좋은 모델이 되기 위해 미술, 음악, 전시 등 가리지 않고 좋은 걸 자주 보고 들으며 모델로서 표현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을 한다고 해! 윤영주는 모든 사람들이 평등할 수 있는 사회, 나이가 많아도, 적어도 모두가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사회가 되어 본인과 같이 새로운 삶을 얻어 노인들도 웃고 웃는 재미있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어 키야~ 일명 ‘세계에서 가장 옷 잘입는 남자’ 라고 불리는 사람, 닉 우스터 그는 서양인임에도 큰머리, 168cm의 키, 60대의 나이로 패셔니스타에 어울리지 않은 단어들로 이루어진 대단한 분... 미국 캔터키주 태생이며, 바니스뉴욕에서 경력을 시작하였고 니만 마커스를 거쳐 버그 도프 굿맨의 남성 디렉터를 맡았어 디렉터인 그는 독보적인 패션센스로 그가 입는 모든 것이 유행이며 그가 입었던 옷들은 연일 이슈를 만들어 내며, 팔다리에는 패셔너블한 타투가 함께 하고 있으며, 자신의 이미지와 어울리는 클래식한 수트를 주로 매칭하여 코디를 하지. 패셔니스타 닉 우스터는 아침마다 따르는 일종의 루틴을 갖고 있어!! 침대에 일어나 제일 먼저 아이스커피를 마시고 컴퓨터 앞에 앉아 본인의 업무를 본 뒤 신문을 읽으며, 나갈 준비를 하기 전 깔끔하게 샤워를 하고 진정한 패셔니스타 답게 날씨 체크 후 그날 입을 옷을 선택한다고 해! 이런 부지런함이 자신을 패셔니스타로 만들었다고 하지. 따라해야겠다 ㅋㅋㅋㅋ 닉 우스터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옷은 몸에 잘 맞게 입어야 하는 것! 티셔츠나 청바지를 입을 때도 수선을 통해 자신이 추구하는 스타일로 입는다고 하는데, 그것이 바로 저렴한 옷도 비싸 보이게 만들어 준다고 해! 90세의 나이로 런웨이를 활보하는 모델, 카르멘 델오레피스 1931년 미국 출신의 모델로 은발이 매력적인 현직 모델이며 그녀는 1947년 16세 때 최연소 모델로 기네스북에 오르며 현재까지 모델 활동에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크리스찬 디올의 수석 디자이너였던 존 갈리아노와 알베르타 페레티 등 수많은 디자이너와 작업을 했으며 많은 디자이너들이 사랑한 모델로, 이렇게 왕성한 활동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이유는 바로 세월이 묻어나는 아름다움이라고 해! 진짜 우아하다....90세 맞아...? 그녀를 보면 새하얗게 변해 버린 흰머리와 자연스러운 주름을 자신만의 매력으로 승화시켜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연륜미를 볼 수 있고 일반 모델들에게는 찾아볼 수 없는 아름다움으로 20대 모델들과 촬영을 해도 전혀 뒤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 주지. 델오레피스는 과거 인터뷰에서 직업에 대해 ‘105살까지 모델 일을 할 생각인데, 그 때 다른 직업이 좋아진다면 그걸 찾을 것이라고 말했어! 이걸 보면서 '희망과 나이가 문제가 될 수 없다'라는 자극을 받았다...
음성버튼으로 사람과 대화하는 강아지 Bunny
미리 음성이 녹음된 버튼을 눌러서 사람과 대화하는 똑또기 강아지 이야기에용 버니가 무슨 말을 하나 한번 보시죵 ~~ (넘 똑똑해서 놀람 주의! ) 1. 나 왜때무네 댕댕이? dog. why. dog. dog. why. 자기가 왜 개인지 여러번 물어보는듯 ㅠㅠ ㅋㅋㅋ 2. 엄마 따랑해요 mom.friend. mom. love 3. 나 화났어!!! 목욕했나??ㅋㅋㅋ mad. now. I. (빙글를르) mad. 한바퀴 빙그르르르 돌고와서 mad 다시 누르는거 졸귘ㅋㅋㅋ 4. 내일 말고 지금. 엄마가 산책은 내일 또 가자 하니까 no. please. ㅋㅋㅋㅋ 5. 휴먼 하이! I. see. human. hi. 6. 밖에 이상한 사람들 이쪄!!!ㅜㅜ stranger. sound. help. (밖에 모르는 사람들 소리 남) 진짜 밖에 보러 갔다가 돌아옴ㅋㅋ mad. sound. look. (사람들 소리 때매 화난 버니ㅋㅋ) 7. 오늘 나 절거워 햅삐 today. happy. 8. 버니야 월월해바 월월 해볼래? 하면 월월 짖는 버니 (Roo Roo) 9. 화났어! 도와줘! mad. help 밖에 새 있어서 화났던 버니 ㅋㅋ 10. 누구게~? 이게 누구야? human. friend. bunny. dad. poop. smell. poop. smell. upstairs. poop. go. potty(응가하러 가자) 11. 나 발바닥 아파 ㅠ 이거 진짜 눙물..ㅠㅠ 세상모든 동물들이 말할줄 알았으면.. mad. ouch. 아파서 화난 버니. stranger. paw. 이상한게 있어. 발바닥에. 발바닥 보니까 진짜로 가시 있었음 ㅠㅠ 12. 고영이는 내친구 cat. friend. 고영이는 친구야 settle. sound.mom. 나보고 닥치라한거야? ㅋㅋㅋㅋㅋㅋ (밥 먹고 산책가자고 했더니 ㅋㅋㅋ) 왕똑똑이,, ❤️
오뜨꾸뛰르는 왜 벌칙의상을 입나요?.jpg
모델되면 예쁜 옷 입는다며 이 옷을 입기 싫다면 당근을 흔들어주세요. 아..당근 흔들 손이 없네? ㅋㅋㅋㅋㅋ 이해하기 힘든 오뜨꾸뛰르의 세계...그들은 왜 벌칙의상을 만들고 입나요? 결론부터 말해드림. 더 많은 가방, 신발, 기성복, 기타등등 기성품을 팔기 위한 것입니다. 일반인들 시선에서 너무 웃기고 이상한 의상들. 이런 거 왜 만드나요? 누가 입나요? 누구 보라고 만드는 쇼인가요? 답 : 우리 보라고 만든 옷이 아님. 오뜨 꾸띄르는 하이패션 업계 내에서 선보이는 ppt 자리라고 생각하면 쉬움. 모든 ppt는 보는 사람을 고려해서 만듦. 클라이언트의 니즈와 기호에 맞춰 만드는 것임. 오뜨꾸뛰르는 애초에 패션과 무관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쇼가 아님. 그럼 누구 보라고 만드나요? 하이패션업계 종사자들 및 유수 패션잡지의 쟁쟁한 편집자들 보라고 만드는 것이 오뜨꾸뛰르임. ( 요즘엔 인플루언서도 포함. ) 안나 윈투어, 그레이스 코딩턴, 카린 로이펠트 등.... 왜 편집자 및 하이패션 종사자들한테 잘 보여야 되는데요? 이 사람들이 잡지를 만드니까요, 업계 여론을 좌지우지하니까요. 왜 입시미술은 다 비슷비슷해요?? 라는 거랑 비슷한 질문임. 그럼 입시미술도 채점 기준이 있는데 업계 사람들이 평가하는 기준은 뭐에요? 브랜드의 해당 시즌 테마, 미래 비전, 독창성, 고유성, 예술성, 창의성, 혁신성, 기술력, 소재 등등입니다. 예를 들어 3d 프린터로 즉석에서 만든 옷을 입는 벨라 하디드 우리 브랜드에서 시도하는 업계 최신 기술 볼래?  이번에 우리가 영입한 디자이너 발상 어떄? 우리 브랜드 공방의 장인들 기술 좀 볼래? 우리 브랜드의 개쩌는 디테일 볼래?  우리 브랜드 디자이너의 드레이프 구성 볼래? 우리 브랜드 시그니처 소재 볼래? 10:10초부터 보면 소재의 탄력성을 감상할 수 있음 브랜드와 디자이너의 브랜드 재해석, 향후 비전, 시즌 테마 등을 압축해서 최고의 기술력 + 가장 혁신적이고 독창적이고 예술적인 쇼를 창조하는 것이 오뜨꾸뛰르의 목적인 것임.  가전업계의 CES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음. 섬유로 이런 구조를 만드는 것도 대단한데 심지어 이걸 사람이 입을 수도 있음. 그리고 돌아다녀도 구조가 안정적으로 유지됨 이거 소재에 대한 이해와 기술이 없으면 못 만드는 거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선생님 저는 미대에 가서 예술혼을 불태우는 작품을 그릴거에요! 그럼 일단 입시미술을 통과해야한단다. 편집장님 저는 더 많은 백을 팔고 싶은데요! 그럼 일단 우리에게 당신의 브랜드가 얼마나 핫한지 증명하세요. 호달달 입시미술 : 훗날의 독창성을 위해, 지금은 채점 기준에 맞춰 정형화된 스타일을 그린다. 오뜨꾸뛰르 : 정형화된 기성품을 많이 팔기 위해, 지금은 최대한의 예술성을 발휘한다. 방향성은 다르지만 둘 다 목적 지향이 있는 행위인 것임. 오뜨 꾸뛰르는 성공적인 프레타포르테로 가기 위한 쇼미더머니의 합격 목걸이 같은 것임 프레타포르테=레디투웨어=기성복 = 더 많이 팔 수 있는 거=브랜드의 캐쉬카우 루이비통이 실제로 팔고 싶은 것 루이비통이 오뜨꾸뛰르 쇼에서 보여주는 것 꼼데가르송이 실제 팔고 싶은 것 꼼데가르송이 오뜨꾸뛰르 쇼에서 보여주는 것 디올이 진짜 팔고 싶은 것 디올이 오뜨꾸뛰르 쇼에서 보여주는 것 오뜨꾸뛰르는 , 브랜드 인지도를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해 수지 타산 안 맞는 최고오오오급 전단지를 날리는 행위인 것임. 일반인이 기대하는 웨어러블하면서 예쁜 옷은 프레타포르테를 봐야하고 오뜨꾸뛰르는 패션 덕후들이 모여서 하는 지독한 컨셉 발표라고 생각하면 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 디자이너 하고 싶은 거 다해  그러나 하고 싶은대로 다해서 업계 평판이나 브랜드 인지도 또는 매출 결과가 좋아야 되겠져... 하고 싶은대로 다 했는데 '성적'(?)이 안 좋으면 ㅠ.ㅠ 디자이너 잘림. 그럼 오뜨꾸뛰르에서 보여준 컨셉은 오뜨꾸뛰르 쇼에서만 보여주고 끝인가요? 돈아까비.. 놉, 오뜨꾸뛰르에서 보여준 고오급 맞춤복 디자인은 대량생산 가능하게 적당히 수정해서 프레타포르타에 내놓으면 됨 이건 평소에 입기 힘들지만 이건 편하게 입을 수 있음. 어...그런데? 우리 고모가 저런 옷 잘 입어요. ㅇㅇ 맞음 그건 이세이 미야케가 처음으로 시도한 플리츠가 오뜨꾸뛰르-->프레타포르테-->중소브랜드에서 베낌-->(중년여성) 스트리트패션에서 자주 보이게 됨 이런 루트로 퍼지게 된 것임. 이건 일상적으로 입긴 힘들지만 탑 블라우스로 적당히 변형 가능 특정 디테일을 살려서 기성복에 이렇게 적용. 하이패션 업계는 좁은 업계이고, 그들에게 오뜨꾸뛰르는 이제 예술의 영역으로 넘어갔다고 봐도 무방함. 그 업계의 내부 기호, 상징과도 같은 의상을 일반인이 굳이 이해할 필요가 없는 것임. 앞으로 난해한 의상이 나온다면...아 예술하는구나. 하고 받아들이면 됨 ㅋㅋㅋㅋㅋㅋㅋㅋ 글이 길어져서 이만 줄임. 출처 쌍화차코코아
모델들보다 더 모델같은 패션 디자이너들
1. 입생로랑 태초에 입생로랑이 있었다 내가 생로랑 쓰는거 입는거 둘 다 얹짢아할 상  1936년생 2.에디 슬리먼 그리고 이 브랜드 디자이너로 들어온게 에디 슬리먼   내가 매장 들어오면 이렇게 쳐다볼 상 어릴때부터 남자치고 너무 얇고 긴게 컴플렉스였어서 사회분위기를 바꾸고자 스키니패션을 창조했다는 그 분 기럭지.. 3. 톰포드 이 배우같은 사람은  톰 포드 실제로 모델 경력 있음 지금은 존나 꽃중년 4. 그렉로렌. 잡지 화보같은 이 사람은 랄프 로렌 조카 그렉 로렌 금수저에 능력도 쩌는데 잘생김 수트만 입을것같은데 존나 누더기같은 옷만 만듦 첫번째 사진에 소매도 존나 뜯겨있는데 얼굴만 보느라 눈치 챈 새람? 5.크리스토프 르메르. 크리스토프 르메르 유니클로 U, 르메르 디자이너이고 올해 54세 참고로 이 사람은 사라 린 트란이라는 연인/동업자가 있는데 둘 다 스타일이 엄청 좋고 커플이 그림같이 이쁨 6. 피비파일로 이 유명한 사진의 주인공은 전 셀린느 디자이너 피비 파일로 거의 요즘 여성 패션의 틀을 만든 사람 개 멋져 패션쇼보면 항상 운동화 신고나오는데도 존나 길쭉하고 마름 개멋있음 7. 시몬 포르테 자크뮈스. 이 사람은 요즘 핫한 디자이너 시몬 포르테 자크뮈스, 브랜드명은 자크뮈스  요즘 남성복+여성복 다 엄청난 영향을 주고있는  젊은 디자이너  이 사람은 매우 해맑음 해맑음 키즈모델이였는지 인스타에 어릴때 찍은 광고들 자주 올리는데 이때도 해맑음 해맑+관종임 인스타보면 맨날 장난치거나 웃고있음 8.니콜라스 게스키에르 ㅎ 또 내가 자기 제품 쓰는걸 경멸할것같은 불안한 예감이 드는 이 사람은 니콜라스 게스키에르 루이비통 여성디자이너, 전 발렌시아가 디자이너 이 사람도 레전드로 불리는 엄청난 재능충임 요즘 루이비통 컬렉션 반응이 잠잠한데 얼굴은 여전히 잘생김 9. 마크 제이콥스 포스 개쩌는 이 사람은 워낙 유명해서.. 마크 제이콥스  존나 레전드  사실 난 마크 제이콥스  꽃중년 모습보단 어릴때 머리길고 풋풋한 또라이같은 모습을 좋아함 개멋져... 이런 모습 내 취향이다.. 이 사람들 특징은 쇼 보면 다 자기같이 생긴 모델들 데려다 씀 (ㅊㅊ - 더쿠) https://theqoo.net/index.php?mid=square&filter_mode=normal&page=4&document_srl=1280936413
본인 창의성 테스트 해볼 수 있다는 문예창작과 입시 실기 주제들.jpg
문예창작과 입시생이 본... 가장 난해한 시제 모음들!!! 이거 보고 메모장에 글 써보면 대충 본인 창의성 알 수 있다하네요 ㅋㅋㅋ 1. 서울예술대학교 2011 [수시] 문제: 창가를 떠도는 벌 한 마리의 이미지를 가지고 3인칭 현재형으로 산문을 쓰시오. 2012 [수시] 운문 - 끈 산문 - 다음 시를 읽고 그 정황을 계승해 한 편의 짧은 소설을 쓰시오. ‘기억할만한 지나침’ - 기형도 그리고 나는 우연히 그곳을 지나게 되었다 눈은 퍼부었고 거리는 캄캄했다 움직이지 못하는 건물들은 눈을 뒤집어쓰고 희고 거대한 서류뭉치로 변해갔다 무슨 관공서였는데 희미한 불빛이 새어나왔다 유리창 너머 한 사내가 보였다 그 춥고 큰 방에서 서기는 혼자 울고 있었다 눈은 퍼부었고 내 뒤에는 아무도 없었다 침묵을 달아나지 못하게 하느라 나는 거의 고통스러웠다 어떻게 해야 할까, 나는 중지시킬 수 없었다 나는 그가 울음을 그칠 때까지 창밖에서 떠나지 못했다 그리고 나는 우연히 지금 그를 떠올리게 되었다 밤은 깊고 텅빈 사무실 창밖으로 눈이 퍼붓는다 나는 그 사내를 어리석은 자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2013 (역대급) [정시] 문제: 시 또는 꽁트 중 한 장르를 택하여 주어진 제목(내용)에 대한 작문을 하시오. 운문: 음악실 산문: 이층에서 본 거리 “두 눈에 조개껍질을 박은 사람이 안개 속에서 오래된 철교를 부수는 소리” (?????????) 위 문장의 이미지를 살려 3인칭 관찰자 시점으로 이야기를 만드시오. (?????) 2. 추계예술대학교 2017 운문 - 더 이상 아이가 아니라는 걸 알게 된 순간 산문 - 어느날 문득 이름을 바꾸고 싶어하는 사람을 주인공으로 소설을 완성하시오. 2018 산문 - 이번 생이 끝나고 다음 생을 선택해야하는 상황에서 개, 박쥐, 상어, 뱀, 바지락조개, 달팽이 중 무엇으로 태어날 것인지 고르시오. 3. 명지전문대학교 2015 운문 - 상자와 바다 산문 - "아침에 일어났을 때 집안에 아무도 없었다."를 제목으로 하고, 내용에 이 문구를 포함시킬 것. 2016 운문 - 물렁물렁하다 산문 - "길은 그렇게 새롭게 시작되었다"를 제목으로 하고, 이 문구를 마지막 줄에 넣을 것. 2018 [수시 1차] 운문 - 드론의 입장에서 시를 쓰시오. 산문 - 미로 [수시 2차] 운문 - 흔들흔들 산문 - 기억의 저편 4. 한양여자대학교 역대급 난이도) 2014 [수시 - 오전] 운문 - 달의 뒷편을 향하는 여행 / 상추는 상처처럼 푸르다 <택 1> 산문 - 저수지 관리자 / 잡채와 가족의 공통점 <택 1> [수시 - 오후] 운문 - 달팽이관 속(의) 아버지 / 장미와 장마가 섞인 날 <택 1> 산문 - 가로수 관리인들 / 멸치볶음에 대한 편견 <택 1> [정시] 운문 - 문어는 왜 대머리인가 / 직전에 대하여 <택 1> 산문 - 달걀과 계란의 차이점 / 슬픔은 간에서 온다 <택 1> 2015 [수시 - 오전] 운문 - 간장게장과 사랑의 공통점 / 이방인들의 나라 <택 1> 산문 - 분당선은 서울숲을 지나간다 / 산사의 겨울 <택 1> [수시 - 오후] 운문 - 소수점 이하의 사람들 / 도토리 일가의 짧고 슬픈 인생 <택 1> 산문 - 옛동네로 갔다 / 저녁을 굶었다 <택 1> [정시 - 오전] 운문 - 사람은 왜 자신의 정수리를 볼 수 없을까? / 골목과 가로등과 나와 <택 1> 산문 - 이따금 때때로 / 커피와 혁명 <택 1> 2016 [수시 - 오전] 운문 - 삼각김밥에 대한 고찰 / 부엌에서의 자화상 <택 1> 산문 - 오래 전 살던 집 / 오전 10시 지하철 <택 1> [정시 - 오전] 운문 - 슬픔의 여왕 / 내 마음의 오랑캐 <택 1> 산문 - 밤의 편의점 / 잘못된 선택 <택 1> 아니..이게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