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jjang
5,000+ Views

필라테스 업계 현실




최근 필라테스에 관한 관심도가 높아지며 운동을 시작한 이들이 많이 생기고 있다.

많은 여성들이 인기 필라테스 강사를 찾고 있는 가운데 심으뜸이 밝힌 필라테스 업계의 현실에 주목하고 있다.

과거 심으뜸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심으뜸이 말하는 필라테스 업계 현실은 매우 심각’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하며 자신의 소신을 밝혔다.


심으뜸은 “제가 생각했을 때, 요새 팔라테스 업계는 포화상태다. 그래서 다들 중구난방으로 방향성을 잃고 헤매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운을 뗐다.

이런 그는 “물론 필라테스 강사에 대해 좋은 이미지를 갖고 도전하는 마음은 너무 좋지만 누구나 강사가 될 수 있다고 홍보하는 사람들이 많아져 안타깝다는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사실 필라테스 자격증을 취득하는 건 쉬운 일이다. 심으뜸은 “이건 국가 공인 자격증이 아니기 때문에 (자격증 관련 협회에) 가서 취득 과정을 등록하고 3개월에서 1년 동안의 과정을 겪으면 자격증이 생긴다”라고 실태를 전했다.

하지만 그는 “필라테스 자격증 과정은 보통 3개월에서 6개월 내로 끝나게 됐는데, 그 안에 전문가가 되는 건 굉장히 어려운 일이다”라며 일침을 날렸다.


많은 사람들이 자격증을 따고 나면 곧바로 취직을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에 심으뜸은 “자격증을 땄다고 실력이 갖춰지는 건 절대 아니다”라며 자격증과 실력은 별개라고 말했다.

심으뜸이 일침을 날린 대상은 자격증을 취득하는 사람들이 아닌, 실력 없는 사람들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다.

그는 “자격증에서 멈추면 안 되는 직업이 필라테스 강사라는 직업이다”라며 “스스로 필라테스를 이해하고, 티칭 경험과 관찰 경험을 쌓아야 한다”라고 조언을 덧붙였다.

한편 심으뜸은 구독자 101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인기 유튜버로, 다양한 홈 트레이닝 영상을 올리고 있다.


출처: 포모스

필테 자격증, 체대출신, 물치 전공, n년 이상 강사 경력 < 이렇게 많이 보고 센터 or 선생님 찾으면 좋다고 하는데 확실히 필테 진입장벽이 낮아진 만큼 좋은 선생님 찾기 어려워진 것 같아 ㅠ
필테뿐만 아니라 헬스 pt도 .. 건강해지려고 운동 배우러 갔다가 오히려 부상만 입는 사람들도 많고 인간적으로 이런 걸로 구라 좀 안 쳤으면 좋겠어~
Comment
Suggested
Recent
그래서 필라테스는 오히려 오래 배운사람이 강사보다 잘하는 경우가 많음 주변에 필테 자격증 딴사람들이 있다보니.. 발행처도 여러곳이고 공식인증이 없음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혼돈의 오스트리아 근황.news
네덜란드에서는 코로나 재봉쇄가 시행되자 반대시위가 벌어졌고 경찰들은 실탄까지 쏘며 진압을 함. 이 시위는 벨기에, 덴마크, 이탈리아까지 확산됨. 가장 상태가 심각한 곳은 오스트리아 방역조치 완화 전만 해도 두자리수 확진자였는데, 풀자마자 만명대로 폭발함. 결국 오스트리아는 EU 국가중에선 처음으로 백신 접종을 의무화하고 재봉쇄 조치도 단행함. 목표는 단 하나. 백신 접종자들에게 안전한 크리스마스. 그리고 다음날 수도 빈에서 대규모 반대 시위가 일어남. 백신 의무화가 자유 침해라는 것. 그냥 봉쇄에 지쳐서 반대시위에 나온 사람도 있었음. 필수적인 경제활동 외에는 24시간 외출 금지 조치를 실시해서 거리도 한산해짐. 봉쇄조치를 위반하면 벌금이 우리돈으로 최대 200만원이 나옴. 포장을 제외하고는 식당 내에서 식사도 할 수 없음. 필요한 조치라고 생각한다는 시민. 남친과 데이트한 지 아홉 달이나 지났다며 불평하는 시민. 한편 이렇게 폭발한 오스트리아의 신규 확진자 중 5살부터 14살까지의 어린이들이 노인보다 5배 이상 더 많음. 이 때문에 오스트리아는 5~11살 아동한테 백신 시범접종까지 시작함. 안심하는 학부모. 오스트리아 공영방송은 백신 접정을 독려하기 위해 주택, 자동차가 걸린 백신 복권 추첨까지 진행함. ㅗㅜㅑ한 인센티브도 함. ㅊㅊ 루리웹 모야 만명대로 폭발이라니 ㄷㄷ 안티백서들이 진짜 엄청 많은가보네 자유하고 방종을 구분 못하는 인간이 정말 많다
한 모금으로 든든함과 건강까지! - 새싹보리선식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싹보리선식이라는 제품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요즘 몸이 허하고 기력이 없는 거 같아서 비타민을 좀 챙겨먹으려고 알아봤는데 좋은 건 보통 비싼게 아니잖아요. 그리고 아무래도 약을 먹는 기분이다 보니까 거부감도 들고 챙겨먹기도 쉽지 않고요. 종류도 너무 많아서 어떤 걸 먹는게 좋을지 감이 안 잡히더라고요. 그렇게 영양가 있는 간식이 뭐가 있을까 찾아보다가 발견한 선식이에요. 시키고 처음 받았을 때 생각보다 포장이 예쁘고 깔끔하게 돼있어서 조금 놀랐어요 ㅋㅋㅋ 리본으로 묶어서 아주 예쁘게 왔답니다~ 그래서 선물용으로 누구 사주기에도 괜찮을 거 같더라고요. 포장이 꼼꼼하니 터지거나 가루 날릴 일 없어서 좋기도 하구요ㅎ 부직포를 열어보니 새싹보리선식과 쉐이커가 함께 들어있었어요. 사실 새싹보리선식 말고도 굉장히 많은 선식들이 있었는데 열매선식이랑 이 새싹보리선식은 통에 담겨져 오는 거 같더라구요? 다른 것들은 지퍼백 같은 곳에 오던데 통에 담아두고 먹는게 편할 거 같기도 하고 저는 영양분을 위주로 고른거기 때문에 이 선식으로 시켜봤어요. 물론 영양선식도 있긴 했는데 제가 평소에 밥이나 새싹보리, 현미, 보리 이런 종류를 거의 섭취를 안 하거든요~ 근데 이 새싹보리선식은 직접 재배한 보리새싹만을 사용하여 만들어졌다고 설명되어 있더라고요~ 먹어보고 괜찮으면 다른 것도 주기적으로 사먹어보자는 심정으로 구매해 봤어요 ㅋㅋㅋ 가루 색만 봐도 건강해질 거 같은 기분이 들지 않나요?ㅎㅎ 딱 봐도 고와서 목넘김도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우선 첫인상은 합격이었습니다! 사진 찍는데 너무 궁금해서 바로 타먹어 보려고 했는데 우유나 두유에 타먹으면 더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저희 집에는 따로 사놓은게 없어서 잠시 나갔다 올까 고민했지만.. 우선 오리지날로 한 번 타먹어 보자는 마음에 그냥 먹어 봤어요. 같이 동봉돼 있던 계량스푼으로 한 컵 떠 봤어요. 계량스푼이 가루에 닿자마자 마자 푸욱~ 들어가더라고요? 그만큼 가루 자체가 부드럽다는 뜻이에요 ㅎㅎ 일단 처음 먹어보는 거니 조금만 타서 맛만 보자는 마음으로 한 스푼만 넣어줬어요. 너무 늦은 밤이기도 했구요 ㅎㅎ 이렇게 쉐이커에 가루를 넣고 물을 넣어서 열심히 흔들어 줬습니다. 조금 먹어보니 생각보다 꽤 맛있어서 꿀떡꿀떡 넘어가더라구요. 저는 아무래도 영양이 듬뿍 담겼으니 맛은 포기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있었는데 예상 외로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이렇게 먹다가는 1~2주면 다 먹어버릴 거 같아서 일단은 조절해서 먹었습니다 ㅎ 이게 은근 배도 불러서 아침에 간단하게 먹거나 간식으로 떼우기에도 좋을 거 같더라고요. 여러분들도 영양가 있는 간식, 든든한 한끼대용품을 찾고 계신다면 고르다선식 한 번 드셔보세요~
사회생활, 인간관계 조언 18가지
1. 사과만 잘해도 90%는 먹고 들어간다. 실수나 잘못은 빠르게 인정할 줄 알아야 한다. 2. 누구에게나 착하게 굴지 마라. 착함과 현명함은 다르다. 나를 보호할 수 있게 때에 따라 거절도, 쓴소리도 할 줄 알아야 한다. 3. 쓰레기장에서 쓰레기와 어울리면 나도 쓰레기가 된다. 서로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사람들과 함께하자. 4. 한 번쯤은 누군가를 진심을 다해 사랑해 봐야 한다. 진심으로 누군가를 사랑해 본 사람은 감정의 깊이가 다르다. 5. 거창하지 않아도 단기, 장기 목표를 세우자. 열심히 달리다 보면 길을 잃을 때가 있다. 그때 이 목표들이 표지판이 되어줄 것이다. 6. 인사는 기본이다. 인사는 남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는 첫걸음이다. 7. 눈치가 좋은 사람들은 눈치가 없는 척한다. 적당히 모른척해야 사회생활이 편해지기 때문이다. 8. 버렸던 쓰레기는 다시 주워오지 말자. 나에게 상처 주고 손절한 사람들을 용서할 필요 없다. 결국 다시 배신할 테니. 9. 누군가를 미워하는 감정은 결국 나를 공격한다. 미워하는 대신 잊자. 10. 이기려 하지 말고 가치 있는 사람이 되자. 살다 보면 때론 실패하고 질 수도 있다. 이기려 하지 말고 경험을 통해 스스로의 가치를 높이려 하자. 11. 가끔 관계에도 거리 두기가 필요하다. 내 옆에서 힘이 되는 사람, 소중한 사람들만 남겨둬도 충분하다. 12. 꾸준히 운동해라 13. 사람은 절대 안 바뀐다. 무례한 사람은 영원히 무례하고 좋은 사람은 영원히 좋은 사람이다. 바꾸려고 해봤자 내 힘만 빠진다. 14.입 밖에 꺼낸 순간 그건 비밀이 아니다. 나를 믿고 말해준 사람을 배신하지 말자. 15. 사람의 본성은 그 사람이 화낼 때 나타난다. 화낼 때 바닥을 보여주는 사람은 피하자. 16. 행복은 생각보다 작은 곳에 숨어있다. 큰 성공을 해야만 행복해지는 건 아니다. 사소한 일에도 행복해질 수 있다는 걸 기억하자. 17.안 하고 후회할 바엔 하고 후회하기. 도전하면 실패와 성공이 남는 게 아니라 경험과 성공이 남는다. 18. 가장 중요한 건 ‘내 인생’이다. 인생에 가장 우선순위에 두어야 할 것은 다른 그 무엇도 아닌 나 자신이다. 출처ㅣ나는 나답게 살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