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강원도 가볼만한곳 인제 자작나무 숲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원대리 자작나무숲과 내린천 ATV 사륜바이크>> *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1박2일 촬영지 1. 인제 원대리 속삭이는 자작나무숲(여름풍경과 겨울풍경) 2. 인제 내린천 ATV 사륜바이크 3. 인제 맛집 태고면옥 * 댓글 링크를 누르면 상세한 여행정보와 자작나무무숲 겨울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 자작나무숲 풀 영상 감상해보세요.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흐린 일요일 8월 22일입니다. 휴일 어떻게 보내시나요? 어제는 소낙비가 내리고 잠깐 날씨가 개었는데요. 빗방울 촬영한다고 장대비 속을 뚫고 가까운 동네 골목여행을 했습니다. 오늘은 오전에 여행기 한 편쓰고 부지런히 준비하고 오후에 외출하려고 합니다. 어디를 갈까 고민 중인데요. 장거리 여행은 못하고 가까운 서울 가볼만한곳이나 다녀와야겠어요. 흐리게 가을을 재촉하는 일요일 여유롭고 느긋한 쉼을 즐기기 바랍니다. 오늘 소개하는 강원도 여행지는 익히 알고 있는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인 자작나무 숲과 내린천 래프팅과 ATV 사륜바이크를 소개합니다. 인제 속삭이는 자작나무숲은 임도는 두 가지 길로 등산로를 따라 오르면 수령이 20년 이상 되는 자작나무가 빽빽하게 찬 숲이 펼쳐집니다. 하얀 수피에 하늘을 향해 뻗은 자작나무 숲은 이국적인 숲을 느끼게 합니다. 숲속교실, 전망대, 인디언집, 목교, 목계단, 화장실 등 비치했습니다. 통제기간 : 03.02 ~ 04.30 ※ 휴무일 (월, 화요일)이 연휴기간(명절, 공휴일)과 겹치는 경우 정상 운영 ※ 코로나 19 사회적거리두기 시행에 따라 단체관광객 입장 불가 #강원도인제가볼만한곳 #인제가볼만한곳 #인제자작나무숲 #자작나무숲 #내린천사륜바이크 #내린천ATV #1박2일촬영지 #국내액티비티 #국내액티비티여행 #내린천래프팅 #원대리자작나무숲 #속삭이는자작나무숲 #자작나무숲 #인제여행 #인제여행코스 #인제맛집 #태고면옥 #9월에가볼만한곳 #9월여행지추천 #강원도9월 #강원도당일치기 #인제당일치기 #인제당일치기여행
영국요리는 왜 맛없게 됐을까? 1탄 (feat.고든램지)
우리가 생각하는 영국요리의 이미지 장어젤리 정어리파이 먹보의 민족 한국으로써는 도통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 비단 우리 뿐만 아니라 영국요리는 전 세계적으로 심지어 자국민조차 까는 음식 하지만 여기에는 나름의 이유가 있음 1. 채소와 향신료 영국 요리가 탄생하고 성장한 브리튼 섬과 아일랜드의 서안 해양성 기후 야채와 향신료가 자라기에 호러블한 기후 = 채소요리법 발달 미흡 2. 해산물 영국은 사방이 바다인 섬나라임에도 불구하고 해산물 요리의 발달이 그다지 되지 않았음 삼면이 바다인 우리나라의 경우 온갖것을 온갖 방법으로 해먹는데 우리나라 조상님들의 눈에 비치는 바다 = 념념긋 식량창고 벗, 북유럽 사람들의 눈에 비치는 바다 = 개무서움 (누군가는 초장이 없어서 그렇다 카더라) (우리나라에 크라켄이 있었으면 그날은 동네잔치하는 날) 영국이 위치한 북해의 바다는 자연재해가 잦고 거친 바다 따라서 바다=죽음이 펼쳐진 암흑 하지만 항해술로 이름날린 영국이잖아. 항해술이 발달한 다음에 달라졌을 수도 있지 않을까? 영국의 항해술이 발달하고 난 후 우리나라 사람 눈에 비친 바다 = 여전히 존맛탱 영국인들의 눈에 비친 바다 = 존나 길 배 다니는 길 최소한 생선형상을 한건 먹어도 다른건 안먹음 그래서 다시마 미역 톳 등등으로 해초를 분류하는 우리나라와 달리 여기선 아직도 걍 씨위드로 퉁침(바다 마리화나 아님) 2. 종교와 문화 때는 16-17세기 즈음의 영국의 청교도 이미지 = 엄근진, 청빈, 사치하지 않음 그렇기에 맛있는 음식, 향신료=사치에 대한 추구 청교도들 왈 감자나 삶아먹읍시다!!(진짜로 이렇게 말하진 않음) 그리고 진짜로 감자나 먹는 사람들 요리기술의 발달이 늦어지고 맛있는 요리에 대한 추구를 좋게 보지 않는 문화가 형성됨 3. 산업혁명 다른나라보다 빠른 산업혁명을 맞은 영국 많은 농민들이 도시로 이주해 감 농촌사회에서 전해내려져오는 전통적 식단은 끊기고 이제 자기 알아서 입에 풀칠해야 하는데 도시의 악덕 업주들은 노동자들을 중세 농노보다도 못하게 부려먹음 그 결과 땀흘린 뒤에 먹는 밥은 맛이 없는법 맛있고 여유로운 식생활과는 이별 -특별편: 영국요리에 대한 변론 채소와 해산물을 빼면 남는건 고기 실제로 영국인들은 쇠고기를 아주 귀하게 여겼고 식문화는 물론 계급문화를 대변하는 역할을 하기도 함 이건 나중에 따로 글 찔 예정 또한 영국은 베이커리류에서는 이름을 날리는데 이는 영국의 ‘티타임’ 문화와 관련이 있음 영국은 티타임 처돌이 아침에 일어났으니 브렉퍼스트티(breakfast tea)로 하루를 시작 일하다가 마시는 공식적 월루시간 티브레이크(tea break) 점심먹고 저녁먹기 전 출출한 시간엔 애프터눈티(afternoon tea) 저녁식사와 마시는 하이티(high tea) 저녁 먹었으면 애프터디너티(after dinner tea) 트와이스 TT가 왜 유행하지 않았을까 싶을 정도로 하여튼 티에 돌아벌인 민족임 그래서 아직도 저녁식사를 tea라고 하기도 함 영국이나 뉴질랜드에 놀라가서 밥먹을 때가 됐는데 차 마실래? 한다고 밥의 민족 코리안의 피가 분노할 이유가 없다는 것 이런 티에는 베이커리류를 곁들여 먹곤 했는데 이것이 농업의 산업화로 인해 +농업 생산량 폭증, 과일 품종 개량화 를 만나자 =존맛 베이커리로 탄생 또한 1970년대 슬로우 푸드의 유행 화려하고 무거운 장식의 프랑스 요리도 무겁고 장식이 많은 오뜨퀴진에서 가볍고 담백한 누벨퀴진으로 방향전환 여기서 잠깐! 영국: 저희 요리가 좀 밋밋하고 담백한데요 슬로우푸드: 좋아요 슬로우푸드: 당신을 슬로우푸드의 대가로 임명합니다 영국: ????? 돌고도는 유행으로 본의 아니게 슬로푸드 대가가 되어버린 영국 2000년대에 들어서는 스페인과 함께 분자요리로 선두를 달리기도 함 분자? 그리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든램지나 제이미 올리버도 영국인 셰프임 물론 음식이 맛없어서 그 갈망이 그들을 그렇게 만들었을수도... 영국요리 맛없다는건 이미 전 세계적으로 퍼진 밈이 되었으므로 대영제국 뽕에 취해있는 인종차별주의자 영국인을 만나면 “Your father declared himself trans-asian in front of the table.” 이라는 하이-조크를 날려주자. 참고로 고든램지 양반 한국에 와서 한국음식이 영국음식과 비슷하다는 망발을 했던데 존나 비비지 말길. 유비빔씨 찾아가서 비빔밥 한번 비빔박자로 비벼먹고 오면 그런 소리는 싹 사라질 것 참고로 나는 영국의 영향을 찐하게 받는 뉴질랜드에서 이유나 알고 먹어야 덜 억울할거같아서 찾아봄. 그래서 안 정확할수도 있음. 출처
막걸리 좋아해? 전국 지역별 특색있는 막걸리 추천.JPG
<서울> 한강주조 나루생막걸리 6% / 11.5% 서울 성수동에서 재배한 경복궁 쌀로 만든 서울 1호 특산주 <경기> 배상면주가 느린마을 막걸리 6% 무 아스타팜, 단맛과 부드러운 맛이 특징 김포 금쌀 탁주 김포선호 생 막걸리 6% 70년 전통과 역사가 있는 명문가 막걸리, 김포에서 자란 금쌀로 제조 천연감미료 사용 포천 일동 담은막걸리 화이트 6.5% 하얀 구름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으며 90년 전통 막걸리 청계산의 맑은 물 사용,합성감미료 X <충청남도> 사곡양조 공주 알밤 밤막걸리 6% 막걸리 제조에 사용하는 밤은 품질이 좋은 최상급 밤을 사용 진한 밤맛이 특징 한산모시 생막걸리 5% 한산에서 난 모시잎을 사용해 만든 막걸리 모시잎을 사용해 은은하게 퍼지는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 이상헌 탁주 14% 충남 아산에서 난 쌀로 만든 탁주 엄선한 누룩을 사용해 백여 일 간 발효해 만들어 프리미엄 막걸리라 부른다 모든 공정 수작업이라 한정된 수량만 제조 <충청북도> 장희도가 세종대왕 어주 13% 유기농 쌀(현미 찹쌀)로 만든 막걸리 ,초정 약수 사용 무 첨가물 용두산 강냉이 막걸리 6% 제천 100년 전통 양조장에서 제조한 막걸리 옥수수가 들어가 옥수수 향과 걸쭉한 느낌이 드는 막걸리 명세주가 가덕 순쌀막걸리 6% 우렁이 농법으로 재배한 친환경 충북 청원쌀을 사용 100% 우리 쌀로 만들어 깔끔한 맛이 특징 <전라남도> 담양죽향도 대대포 생막걸리 6% 미네랄,비타민이 풍부한 지리산 벌꿀과 댓잎을 첨가해 감칠맛이 있는 막걸리 인공 감미료 X 편백 숲 산소 막걸리 딸기 스파클링 6.8% 전남 장성군 특산물인 딸기를 사용해 제조 딸기향이 느껴지며 스파클링이라 청량한 맛이 특징 남도 탁주 정고집 나주 쌀 생 막걸리 5% 다른 막걸리와 다르게 백설기와 찐쌀을 사용해 제조 <전라북도> 국순당 자연담은 복분자 막걸리 6% 국순당 고창명주에서 제조 고창에서 재배한 쌀과 특산물인 복분자로 만든 막걸리 복분자 우유를 마시는 듯한 느낌을 준다 함 전주 애모주 1.5% 생강,계피,대추,배 등을 넣어 제조 계피와 대추향이 강한 막걸리 내변산 쌀 바나나막걸리 4% 바나나 맛이 아닌 바나나 향에 가까운 막걸리 바나나 탄산맛을 느낄 수 있고 얼음 넣어 마시면 좋다고 한다 <경상남도> 금정산성 토산주 막걸리 8% 대한민국 1호 민속주 이화백주 순탁주 6% 우리 쌀에 옛날 누룩을 100% 사용하며 서로 마실수록 이롭다는 뜻을 담고 있음 햅쌀을 사용해 제조하고 막페인(막걸리+샴페인)이라고 부름 복순도가 손막걸리 6.5% 100% 우리쌀로 빚어 호불호가 적은 막걸리 <경상북도> 두술도가 희양산 막걸리 9 / 15% 희양산 주변에서 재배한 쌀과 우리밀 누룩을 사용 요구르트처럼 담백한 맛을 내는 게 특징 문경주조 오미자 생막걸리 6.5% 우리 쌀과 문경 동로산에서 자란 오미자로 빚은 막걸리 분홍분홍한 색감이 이쁘다 문경주조 문희 13% 재료를 세번에 담는 전통 삼양주 기법으로 빚은 막걸리 90~100일간 황토방에서 숙성해 진짜배기 막걸리만 추출함 <강원도> 호모루덴스 12% 유희의 인간이라는 뜻을 지닌 막걸리 강원도 홍천 한의사가 만든 막걸리로 유명하다 삼양주 기법으로 지어 맛이 풍부 전통주조예술 만강에 비친 달 10% 홍천 특산물인 단호박을 사용해 제조 백자주 막걸리 10% 백자란 잣나무 열매 잣을 가리키는 말로 홍천 명물 잣을 사용해 제조 <제주> 낙화곡주 우도 땅콩 생막걸리 6% 우도 명물 땅콩을 사용해 제조 땅콩을 사용해 땅콩 특유의 고소한 맛이 특징 출처 대대포 막걸리!! 꼭 드셔보세요 우리술품평회 1위한 막걸리인데 추천해준 사람 100프로 호 였어요 (심지어 막걸리 안좋아하시는 분들도 ㅎㅎ)
대천 횟집 대천항수산시장 맛집 정남수산
#대천맛집 #대천횟집 #대천항수산시장 #대천항 #정남수산 #대천수산시장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일요일 어떻게 보내셨나요? 호미는 12월 초 필리핀 세부 여행이 있고, 여행기를 매월 기고를 하고 있어 여행기 숙제를 했답니다. 이번 주 날씨가 제법 춥다고 하니 따뜻한 겨울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호민 아직 기침이 완전히 낫지는 않았네요. 고뿔 조심하세요. 오늘 소개하는 식도락여행으로 충남 보령에 간다면 강추하고 싶은 대천 맛집이고 횟집인 대천항수산시장 정남수산을 소개합니다. 일전에 호미 아들과 함께 여행했죠. 대천 여행 갔다가 해솔통나무펜션에서 하룻밤 머물면서 펜션 동생이 추천한 곳입니다. 대천수산시장 정남수산의 허남주 동생이 운영하는 대천항 맛집입니다. 대천 횟집 추천 대천항 수산시장 정남수산 충남 보령시 대천항로 334 정남수산 영업시간: 09:00 - 20:00 0507-1385-1762 단체석, 주차, 포장, 배달, 예약, 전국 택배 싱싱한 활어회는 물론 해물칼국수, 킹크랩, 꽃게, 헤산물 총망라 직접 가게에서 손질해서 2층 싱싱타운 203호에서 식사하는 시스템입니다. 전국 택배도 하고 있어 편안하게 집에서 싱싱한 수산물과 해산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참고: 호미가 이뻐하는 동생네니까 예약하거나 방문 시 호미숙 팬이라고 하면 반겨주실 거고 서비스도 뭔가 있을 겁니다. 일전에 안면도 꽃지해수욕장에서 서울에서 여행객 5명에게 소개했는데 그분들께서 너무 감사하다고 하셨지요. 서비스 넉넉하게 받고 싱싱한 회를 맛있게 드셨다고 메시지를 주셨답니다. * 댓글 링크를 눌러 상세한 대천수산시장 정남수산 정보를 확인하세요. * * 대천횟집 정남수산 싱싱한 회 영상도 보세요. https://youtu.be/PoJLr9dRXwc #대천가볼만한곳 #대천여행 #대천여행코스 #식도락 #식도락여행 #대천항 #대천항수산시장 #대천수산시장 #대천횟집 #대천해수욕장횟집 #보령해저터널맛집 #보령해저터널횟집 #대천항맛집 #대천항횟집 #정남수산 #대천먹거리 #대천먹거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