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smf
5,000+ Views

인상깊었던 드라마 마지막 문구들

[경성스캔들]

먼저 가신 분들이
우리에게 남겨준 소중한 이 땅에서
마음껏 연애하고, 마음껏 행복하십시오.


[고맙습니다]

내가 당신께 기적이 되었다면
당신이 먼저 내 삶에 기적을 일으켜 주었기 때문입니다.
당신께 고맙습니다


[뿌리 깊은 나무]

그동안 뿌리 깊은 나무를 어엿비 녀겨 주셔서
참으로 고맙습니다 


[운빨로맨스]

주어진 운명에 얽매이지 않고 매 순간 최선을 다하는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의지와 행운이 만나 기적을 이루는 나날 되시기를!


[또 오해영]

살아주십시오
살아있어 고마운 그대


[동백꽃 필 무렵]

이제는 당신꽃 필 무렵
인생의 그 숱하고도
얄궂은 고비들을 넘어
매일 "나의 기적"을 
쓰고 있는
장한 당신을 응원합니다


[스토브리그]

강한 사람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우리는 서로 도울 거니까요


[미스터 션샤인]

굿바이 미스터 션샤인
독립된 조국에서 씨유 어게인


[시카고 타자기]

그동안 드라마 시카고타자기를 애정해 주신 시청자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건강하십시오.
해방된 조선에서 마음껏 행복하십시오


[대왕세종]

당신은 우리의 오래된 미래입니다


[함부로 애틋하게]

준영이와 을이가 믿고 있는 세상이 여러분이 믿고 싶은 세상과 같길 바라며
지금까지 <함부로 애틋하게>를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조선로코 - 녹두전]

그렇게 그들은, 그 후로도 오랫동안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녹두전에 빛이 되어주신 시청자 여러분, 고맙습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늘 행복하세요


[나의 아저씨]

그동안 나의 아저씨를 시청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여러분들은 모두 괜찮은 사람들입니다. 그것도 엄청.
편안함에 이르기까지 파이팅!


[눈이 부시게]

내 삶은 때론 불행했고 때론 행복했습니다. 
삶이 한낱 꿈에 불과하다지만 그럼에도 살아서 좋았습니다.
새벽에 쨍한 차가운 공기, 꽃이 피기전 부는 달큰한 바람,
해 질 무렵 우러나는 노을의 냄새.
어느 하루 눈부시지 않은 날이 없었습니다.

지금 삶이 힘든 당신.
이 세상에 태어난 이상 당신은 이 모든 걸 매일 누릴 자격이 있습니다.
대단하지 않은 하루가 지나고 
또 별거 아닌 하루가 온다 해도 인생은 살 가치가 있습니다.
후회만 가득한 과거와 불안한 미래 때문에
지금을 망치지 마세요.

오늘을 살아가세요 눈이 부시게.
당신은 그럴 자격이 있습니다.
누군가의 엄마였고 누이였고 딸이었고 
그리고 나였을 그대들에게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아침드라마임에도 겁나 설레고 인기 많았던 드라마 (스압)
아침드라마임에도 겁나 설레고 인기 많았던 드라마 <단팥빵> 2004년~2005년에 걸쳐서 방영된 이 드라마는 당시에 무려 일요일 아침 9시에 방영됐었음ㅋㅋㅋ 그래서 당시에 이 드라마 달리던 드덕들을 단팥빵철인으로 불렀음ㅋㅋㅋ (일요일 아침잠 반납은 쉬운 일이 아니므로) 일요일 아침 9시라는 똥망시간대임에도 불구하고 후반부 시청률은 10~12% 정도 나왔음 나중엔 인기많아져서 저녁으로 옮겨준댔는데 철인들이 반대했음ㅋㅋㅋㅋ 일요일마다 했는데 26부작이라서 거의 반년 넘게 방영함 시작할 때는 여름인데 끝은 겨울임ㅋㅋ 이게 어릴 때부터 앙숙이던 동네 친구가 커서 만나서 사랑하게 되는 그런 이야긴데ㅋㅋㅋㅋㅋ 여주가 역대급으로 츤데레임 남주는 겁나 사랑꾼... 얘네가 여주(한가란) 남주(안남준) 여주는 최강희, 남주는 박광현(언살 추태수 맞음...) 가란이는 초등학교 선생님, 남준이는 변호사 얘네 초등학생 때부터 동창인데 사이가 겁나 안좋았음 다들 이 유명한 짤 알거임 전설의 헥토파스칼킥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심은경 어릴 때ㅋㅋㅋ) 어릴 때 단팥빵 때문에 싸움의 발단이 돼서 둘 사이 겁나 앙숙됨 그래서 가란이가 남준이를 단팥빵이라고 부름 서울에서 변호사 하던 남준이가 고향 전주로 내려오면서 다시 재회함 동네에서 마주치기만 하면 말싸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여주 성격 딱 보임 사실 이 둘한텐 서로 어릴적부터 오래 사귀던 연인이 있었음... 싸우면서 서로 연인 들먹이면서 싸움 "00이는 참 힘들겠다 너같은 애랑 사귀느라~" 이러면서 서로 시비틈 근데 알고보니 남준이 여친이랑 오래전에 헤어짐 심지어 전여친 다음달에 다른 남자랑 결혼하는 거 엿듣다 알게됨 아쒸... 전여친 얘기 괜히 꺼냈다 미안해서 신경쓰이는 가란이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 근데 웬열 가란이 연인도 이미 예전에 신부님 된다고 가란이 떠남 내가 왜 그랬지ㅠㅠㅠㅠ 역시나 미안해서 반성 중인 남준이 맨날 티격태격해도 본래 착한 애들이라 서로 엄청 미안해함 그렇게 동병상련인 둘이서 술 한잔함 술한잔 하고 좀 친해짐ㅋㅋㅋㅋ 쉬는 날엔 옛날 추억 떠올리면서 같이 놀기도 함 이래저래 같이 놀고 좀 붙어있다보니 남준이는 정 많고 솔직하고 늘 밝은 가란이가 편하고 좋아짐 서로 아직 잊지 못하는 사람 딱 100일만 사귀면서 잊어보자 라고 제안함 물론 가란이는 얜 뭐지 싶음ㅋㅋㅋㅋ 아침에 같이 출근하려고 찾아온 남준이 이때 가란이 대사ㅋㅋㅋ "뭐야 아침부터 재수없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남준이가 뭐하고 놀까 묻자 "지금 딱! 헤어져서 각자 집으로 가는 거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남준이는 꿋꿋이 단팥빵 사다주며 애정공세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짤만 봐도 둘관계가 딱 보임 그래도 막상 둘이 놀면 엄청 잘 놈ㅋㅋㅋㅋ 둘이 티격태격 하면서 버블버블 하는 장면ㅋㅋㅋ 남준이는 그렇게 매일 아침마다 가란이랑 같이 출근하려고 문 앞에서 기다림 이렇게 같이 출근도 하고 밤에 전화도 하고 그렇게 가란이도 남준이가 좋아짐 근데 마음은 들키기 싫음 근데 남준이가 그걸 모를리 없음 전하고 확실히 달라진 가란이 태도에 가란이 마음을 알아챔 그리고 ★첫뽀뽀★ 가란이 넘 귀엽자나 만화 주인공 같으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첫뽀뽀하고 가란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손 떠는 거ㅋㅋㅋㅋㅋ "너도 감기 걸렸어?" "내가 너 어제 잘 때 뽀뽀했거든~" 감기걸린 가란이 간호하면서 뽀뽀했다가 감기 옮은 남준잌ㅋㅋㅋ 가란이 표정보솤ㅋㅋㅋㅋㅋㅋㅋ 진심으로 짜증 도로 가져가든가~ 뺨 맞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리 바빠도 니 얼굴은 보고 출근하겠다는 의지 방과 후에 애들 다 가고 혼자 있는데 갑자기 교내방송함 가란아 사랑해~ 드립 참고로 이 학교에 남준이 누나도 선생님으로 있음ㅋㅋㅋㅋㅋㅋㅋ 남준이 족치러 가는 가란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어찌저찌 사귀다보니 처음 얘기했던 100일이 됨 기념으로 커플링 맞추고 커플링 맞춘 기념으로 20년만에 처음으로 남준이 이름 불러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남준이 반응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남준아" "아싸!!!!!!!!!!!!!!!!" 다시 불러달라고 졸라대서 옛다 남준아 좋아 죽는 남준이ㅋㅋㅋㅋㅋㅋㅋㅋ 사랑한다는 말 안해준다고 찡찡대는 남준이한테 차마 사랑한다고는 못하고 하트 그려주는 가란이 헐 너무 좋아서 기절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란이랑 결혼해야겠다고 결심한 남준이 가란이한테 말 안하고 청첩장 찍었다가 디지게 혼남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생각해보니 본인이 너무 남준이에게 받기만 했다는 걸 느낀 가란이 결혼 날짜 정하자는 남준이에게 빅선물을 하기로 함 자 내가 지금부터 문제를 낼테니까 넌 여기에 답을 쓴다 ? 나는 누구냐? 1. 김선희 2. 안남희 3. 한가란 니가 한가란이지 누구야... 한... 가... 란..... 우리가 요즘 하고 있는 것은? 1. 무시 2. 배신 3. 사랑 사랑한다면 해야할 행동은? 1. 뒤에서 욕하기 2. 죽도록 패주기 3. 같은 치약 쓰기 헐 우리가 같은 치약 쓰기로 한 거 알리기 딱 좋은 날은? 이렇게 날짜까지 못박아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좋아죽는 남준이 우리가 그날 만나기 딱 좋은 장소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 식! 장! 야 너 그날 안 바쁘냐? 바쁘면 말고... (남준 : 안바뻐!!! 절대 안바뻐!!!!!!!!!!!!!) 그래? 그럼... 그날 턱시도 입고 예식장 한 번 와보든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거 츤데레 멘트의 정석 아니냐... 아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인공들이 극중에서 동갑으로 나오는데 본체들도 실제로 77년생 동갑이었음 이게 ㄹㅇ 진정한 동갑케미 아역들이 연기 되게 귀엽게 잘했음 유승호도 나옴ㅋㅋㅋㅋㅋㅋㅋ 짱귀 그리고 드라마 형식이 꽤나 독특했는데 드라마 후반부에 인터뷰가 나옴 영감탱가만안둬도 나오고... 진진자라 등등 캡쳐에는 없지만 갓숙도 나오고 지상렬도 나온다 한에피소드가 끝나면 이렇게 인터뷰가 나오고 (다들 가란이와 남준이 동네사람인 설정) 가란이와 남준이의 어릴적 에피소드가 짧게 나오는 형식 개인적으로 이 드라마가 좋은 이유가 전주가 배경인데 전주 풍경이 진짜 좋음 개발 전 한옥마을, 전동성당, 전주역 등등 많이 나옴 2004년 당시 베테랑 칼국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인적으로 리메이크 됐으면 좋겠는 작품 요즘 정서에 맞춰서 고화질로 한번 보고싶은 작품임 출처: 인스티즈
답답한 내용 모음 드라마 스위트홈.gif
💥💥스위트홈에 대한 강스포💥💥 👏스포 싫은 사람들은 👏절대 보지 마시오 👏누구 죽는지 나옴 먹을 게 떨어져서 아이들을 위해 식량을 구하러 가던 참애비 괴물 등장으로 인해 놀라 실족사 진짜 몇 없는... 참군인 중학생 구하러 나갔다가 학생과 함께 괴물에게 사망 진짜 답답 사건1 무력캐들(여캐도 남캐도 둘다 있음)이 전부 원정 나간 사이에 침입한 괴물 아이들 구하려고 나선 사람은 장애로 인해 다리를 못움직이는 두식아저씨뿐 다른 남자들 지들 죽으면 어떡하냐고 문 막고 발만 동동거리고 있는거 여자들이 뚫고 나와서 다같이 괴물 막으며 시간 끌음ㅅㅂㅋㅋㅋㅋ 심지어 아저씨 구하겠다고 9살짜리 여자애도 괴물한테 화염병 던짐ㅠ 이 사건 끝나고 나서는 무기를 만들어 달라고 그래야 자신과 자기 동생을 지킬 수 있다며ㅠㅠ 9살 애기만도 못한 나머지 새끼들 진짜 왜 사는지??? 하여튼 존나 하이퍼 리얼리즘..... 이 여캐들 덕분에 무력캐들 돌아와서 괴물 처리함 그리고 이 두식 아저씨도 나중에 괴물화로 폭주하는 현수 총대 메고 진정시키면서 사망... 진짜 가지가지했던 사건2 다른 무력캐들 자리 비우거나 심한 부상으로 못싸우는 상태 경비괴물 쳐들어와서 경보 울렸을 때 즉각 뛰쳐나와서 괴물이랑 싸우는 건 이미 부상으로 한쪽 팔 못 쓰던 부상자 무력캐 정재헌뿐ㅎ... 다른 사람들 존나 느리게 나오더라 어이가 없어서ㅋㅋㅋㅋㅋㅋㅋㅋ 결국 정재헌이 혼자 고군분투하다가 팔도 잘리고... 잘린 팔 두고 다른 팔로 끝까지 경비괴물 잡고 늘어져서 엘리베이터 안으로 유인해 들어가 피의 사투를 벌임 저거 다 정재헌 피 그리고 괴물 죽이려고 제초기 오일통 찔러서 오일 흘리고 화염병 던지라고 소리지르는데 화염병 가지고 있던 개노답 한남삼형제 중 한명이 존나 머뭇거리며 안던짐 누구는 지금 ㅅㅂ 팔 잘리고도 남은 팔로 아둥바둥 싸우는데 지가 사람 죽이기 싫어서 화염병 던지라는 것도 못함ㅅㅂ 개노답 결국 다른 캐릭터가 이 죄책감도 대신 감당하면서 화염병 던지며 정재헌 사망 + 재헌을 연기한 배우피셜.. 정재헌도 뒤에서 오또캐오또캐만 하는 사람들은 아예 논외 취급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재헌은 >>그 하고 많은 남자들 대신<< 지금 자기가 죽어야만 사람들이 안 다치고 아파 누워있는 윤지수ㅠ한테 위협이 가지 않는다 생각해서 죽었다 함 왜겠음 오또캐사람들은 걍 벌벌 떨고 숨다가 뒤질뿐 도움이 안되니까 지가 총대 메고 죽은거지 하 쓰다보니 또 빡치네 진짜 썬크림남 죽이고 재헌 살려(과몰입) 호흡 곤란 온 박유리를 위해 천식약 구하러 가다 중2병 온 괴물 때문에 편상욱과 박유리 동시 사망 이 때도 급하게 편상욱이 박유리 업고 나가는데도 딴사람들은 뒤에서 아무것도 안함 염병 사실 이때부턴 그냥 남들이 뭘하든 안하든 빡쳤음 개노답 사형제가 될 뻔했던 병일아재 쓸모없는 다른 남들 중에선 그나마 정 간다 싶었더니 이유가 있었음을... 마지막에 주민들 구하다 사망 쎄굿바.. 브레인 담당이었던 이은혁 괴물화 진행되는 걸 깨닫고 남들한테 특히 동생한테 위협이 될까봐 등등의 이유로 자살에 가까운 사망 (근데 얘는 이미 괴물화 진행 중이라 웬만하면 안죽어서 죽었는지 살았는지 오픈 결말이라고) 무력 원탑이었고 착한 놈이라 위험한 일 다 도맡아서 하던 특수감염자 차현수 막판에 군인들한테 총 오지게 맞고 쓰러진 사이 중2병 괴물에게 납치당함 결국 살아남은 남캐들은 찌질하게 여자들 뒤에서만 숨어있던 개노답 남들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상남이거나 용감하고 쓸모있던 사람들은 앞에서 싸우다 다 먼저 죽음 뒤에서 오또캐오또캐하며 숨어있던 사람들만 살아남음 출처 약간 답답하긴했으나.. ㅋ 그래도 꿀잼 ㅋ 시즌2 얼른 나오길
기발하고 창의적인 광고디자인 모음.jpg
1. 콘돔 광고 사용했다면 저들이 태어나지 않았을 거라는... 2. 도서관 벤치 이집트 알렉산드리아 도서관 3.멸종 위기 동물 보호 포스터 픽셀 수가 해당 동물의 남아 있는 개체수 ex: 판다 개체수 약 1600마리. 1600개의 픽셀로는 판다 이미지를 충분히 구현할 수 없죠. "1600은 충분한 숫자가 아닙니다." 4. 성폭력 근절 광고 서로 붙어 있는 종이 두 장을 떼면 위와 같은 사진이 나타납니다. "힘을 써야 한다면 그건 성폭행입니다." 5. 형광펜 광고 : Hightlight the Remarkable 주목받지 못 했던 역사 속 여성 주인공들을 발견하는 프로젝트 광고 시리즈 중 한 장. 하이라이트된 여성은 나사의 흑인 여성 수학자로, 아폴로 11호를 달에 착륙시키는데 결정적 역할을 한 인물이지만 주목받지 못했죠. 하지만 형광펜으로 주목도를 높입니다. 6.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광고 "쓰레기는 당신을 말합니다." 쓰레기 두 개를 같이 배치해서 단어를 조합해 냈죠. LOWLIFE(시궁창 인생), PIG(돼지), DUMB(바보), DIPSTICK(멍청이) 7. 전기를 현명하게 사용하세요. 8. 그래픽 디자이너 구함 9. 자유롭게 공간 활용 10. 상어 도살 금지 청원 조스 포스터가 떠오르시죠. 하지만 더 무서운 건 상어가 아닌 사람이라는 것. 상어잡이 배를 상어보다 더 무서운 괴물로 표현했습니다. "사람은 한 시간에 11400마리의 상어를 죽이지만 상어는 1년에 12명의 사람을 죽인다." 11. 유적지 안내판 유적의 옛 모습을 보여주는 간편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12. 발로 누를 수 있는 엘레베이터 버튼 (위에도 버튼이 있습니다.) 13. 내셔널 지오그래픽 표지 빙산의 일각을 비닐 봉지 쓰레기로 표현했죠. PLANET OR PLASTIC? 14. 안전벨트 착용 광고 안전벨트 착용으로 사망 년도를 가렸습니다. 착용하지 않는다면...? 와 멸종위기 동물 보호 포스터에서 소름돋음 ㄷㄷㄷ 진짜 기발하네 좋은 광고는 걍 머릿속에 확 꽂히는듯
아기 거북이들이 사람 손에 잡힌 이유
동그라미 친곳 잘보면 도도도도도 찍혀있는 아주 작은 발자국들 보일거야 알에서 부화하면 대부분 바다로 직행하는데 방향값 잘못설정해서 반대로 가는 애들이 있음ㅠㅠ 윗짤에도 발자국 많다 바다쪽 반대편은 오르막길로 이어지는 모래언덕(벌판)임 길 잘못든 아가들 찾음 졸귀탱ㅠㅠㅠ 현재 붉은 바다거북은(다른류도그런지는모름) 보호종으로 지정되어있어서 관찰만 가능하고 만지는 건 안되는데 이 남자는 보호생물학자로서 '구조' 명목으로 만지는 게 가능한거임. 파닥파닥 네!!!!!!!!!!!😭😭😭😭😭 인사하듯이 한쪽팔만 파닥거리길래 못참고 움짤찜ㅋㅋ 야도 방향값 설정 잘못해서 자기 몸만한 풀들을 헤쳐나가고있음. 이남자는 이해변 거북이들 부화시기때 이러한 이유로 해변을 돌아보러 나오고 그럴때면 항상 이런 상황이 벌어져있는거임 (잘못하면 새가 물어가거나 말라죽거나ㅠㅠ) 저기 해변 어딘가에서 부화하고 여기 언덕까지 온거임. 대단하다. 성비 불균형때문에 언젠가는 개체수가 확 줄머들것으로 예상..... ㅠㅠ 모자를 바다쪽으로 엎어주니 열심히 바다쪽으로 잘가는 아가들 딴데로 새지말라고 파도가 데리러옴 복받을거유 거북들ㅠ 바닷속에서 건강하게 오래 살어!!!ㅠㅠ https://youtu.be/_mSAskzODF8 귀여워요ㅠㅠㅠㅠㅠㅠ 아가들아 바다에서 건강하게 잘 살으렴 !!
배우 양조위에 관한 여섯가지 사실들
1. 양조위는 불우한 유년 시절을 보냈다. 도박꾼인 아버지가 집을 떠나 홀어머니 밑에서 자랐는데, 집안은 몹시 가난했다. 때문에 그는 중학교를 다니다 자퇴를 했다. 양조위는 그 어려웠던 시절을 떠올리며, 고립된 삶이었지만 연기에 큰 자양분이 되었다고 이야기했다. 2. 양조위는 특이한 계기로 배우가 됐다. 1980년, 그는 배우 지망생 친구의 부탁으로 홍콩 민영 방송국 TVB의 배우 양성반 오디션에 따라 갔다. 거기서 얼떨결에 오디션에 참가했는데, 친구는 떨어지고 양조위만 캐스팅됏따. 이런 우연한 일로 양조위는 중화권 최고의 배우가 되었다. 참고로 캐스팅에 떨어진그 친구는 또 다른 중화권 최고의 배우겸 감독인 주성치. 3. 양조위는 청각장애인 연기로 전 세계에 이름을 알렸다. 그는 1989년 허우 샤오시엔 감독의 <비정성시>에서 청각장애인 ‘문청’역을 연기했는데, 신인답지 않은 표현력을 보여주었다는 극찬을 받았다. 이 영화는 제46회 베니스 영화제에서 황금사자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이후 전 세계의 이름을 알린 그는 오우삼, 왕가위 등 또 다른 거장 감독들의 작품에도 출연하게 되었다. 4. 양조위는 왕가위 감독의 대표적인 페르소나다. 그는 왕가위 감독의 영화 <아비정전(1990)>, <동사서독(1994)>, <중경삼림(1994)>, <해피 투게더(1997)>, <화양연화(2000)>, <2046(2004)>, <일대종사(2013)>에 출연했다. *<아비정전>에선 단 한 신만 등장함. 참고로 왕가위의 다른 페르소나로 故장국영이 꼽히는데, 감독은 두 배우에 대해 다음과 같은 말을 남겼다. “만약 한 공간에 두 사람이 함께 등장하면 가장 먼저 보이는 사람이 장국영이에요. 모든 이의 집중을 받아야만 하는 배우가 장국영이죠.” “양조위는 공감 안에서 최선을 다해 눈에 안 띄게 어디론가 숨을 거예요. 하지만 언젠가 서서히 주목을 받죠.” 5. 양조위는 중국에서 ‘영제’ 즉 영화 황제라고 불린다. 제53회 칸영화제에서 <화양연화(2001)>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그는, 제64회 베니스영화제 황금사자상을 받은 <색,계(2008)>로 다시 한번 세계에 명성을 떨쳤다. 이처럼 그의 필모그래피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또한 양조위는 때론 선한 역할을, 떄론 모두의 표적이 되는 냉철한 인물을 맡는 등 연기 변신을 소홀히하지 않는다. 때문에 중화권은 물론 전 세계 외신이 그의 연기를 두고 “완벽에 가까운 경지”라 평한다. 6. 양조위는 2008년, 19년 동안 열애한 유가령과 결혼했다. 결혼은 부탄 국왕의 초대를 받아, 부탄에서 올렸다. 참고로 둘 사이에는 애틋한 사연이 있다. 1990년, 홍콩 영화계는 삼합회가 장악하고 있었다. 이런 상황에서 촉망받는 배우였던 유가령은 삼합회가 자금을 댄 영화에 출연하기를 거절했다. 그러자 유가령은 조직원들에게 납치당했다. 끌려간 그녀는 각종 협박과 능욕을 당했고, 조직원들에게 나체 사진이 찍혔다. 양조위는 이런 소식을 <아비정전> 촬영 중 듣고, 곧바로 촬영장에서 나와 측근을 동원해 유가령을 구출해 냈다. 그 다음엔 그녀를 간호하는 데 모든 시간을 쏟아부었다. 유가령이 일부러 거리를 둬도, 12년 동안 한결같이 그녀를 사랑했다고. 그러던 중 또 일이 터졌다. 바로 사건 후 12년이 지난 2002년, 홍콩의 한 연예 잡지가 ‘강제로 찍은 누드 사진’이란 제목으로 유가령의 나체를 공개한 것. 이 사진은 파장을 일으켰고, 사람들은 양조위가 결국 유가령에게 등을 돌릴 거라 생각했다. 유가령의 잘못이 아닌데도 말이다. 하지만 곧바로 기자회견을 연 양조위. 그는 회견장에서 “어떤 일이 있어도 그녀를 사랑하는 마음은 변하지 않는다. 유가령과 결혼하겠다.”고 밝혔다. 이런 우여곡절을 이겨내고 결혼한 두 사람은 현재 많은 이의 지지와 존경을 받고 있다. 지금까지 양조위에 관한 여섯 가지 진실을 살펴보았다. 흠잡을 데 없는 연기와 따뜻한 인간미로 사랑받는 양조위. 그의 차기작이 매우 기대된다. 출처ㅣ클리앙
혹등고래를 파고든 500kg 어망을 잘라주려 했더니.jpg
혹등고래 몸에 딸려가는 어망 (저게 다가 아님) 혹등고래뒤가 자기몸을 휘감고 뒤까지 이어진 어망을 끌고다님ㅠㅠ 어망 닿은 부분에 상처나고 있음ㅠㅠ 다이버들 2명이 다이버장비 재정비하고 칼챙겨서 본격적으로 물속으로 뛰어듦 두껍기도해라ㅠㅠ 이럴 순간마다 의사소통 할 수 있다면 하는생각이 간절해짐. 너 헤치는거 아니야 말해주고 알아들을 수 있으면 좋을텐데 꼬리 지느러미 뒤로 이어지는 뿌옇고 긴연기 보여? 어망임ㅠㅠ 더 깊이 들어가는건 다이버들한테 위험해서 일단 올라감 혹시 몰라서 장비 착용한채로 지켜보고 있는데 뒤쪽 어망이 이렇게 생김ㅠㅠ 이게 500kg 어망 500kg를 달았다지만 바다 생물이랑 속도가 같을 수가 없지ㅠㅠ 근데 뒤에것만 떼면 몸에 달린게 계속 상처를 낼 수 있으니 최대로 힘내서 혹등고래 꼬리까지 따라잡고 다리로는 계속 헤엄치며 엉켜있는 부분 잘라냄 엉킨부분을 잘라내니 스윽- 하고 몸에서 떨어지는 어망 꼬리에 걸려 떨어지지 못한부분은 다이버가 칼로 제거 1시간 반ㅠㅠ 두명이서 혹등고래 몸크기, 헤엄치는 속도에 맞추며 1시간 반동안 잘라냈고 혹여나 또 다른 생물들이 피해입을까 어망뭉치를 배로 끌어올리는 다이버들 이 문장만 다들 반복해서 말함. 어망 사용했으면 뒷처리 잘하라구!!! https://youtu.be/GK-XoCXFN6o 버려지는 어망이 바다쓰레기의 엄청나게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는 다큐 생각나네요 제발 제대로 좀 처리하길 !!!
꽃보다남자에서 시청자들 울분 터졌던 장면.jpg
외출 금지 당한 준표 집에 놀러온 잔디 당황 구준표놀자! 다급 어떻게 왔어? 또 마귀 할멈이 무슨 짓 했어? 그런 거야? 우리 소풍 가자 어? 소풍ㅎ 🎵아쉬운 마음인걸~ 아쉬운 마음인걸~🎵 준표 신남 쉿 데이트 중 오늘 무슨 날이냐? 나는 잘 모르지만.. 이런 걸 생일같다거나 복권 당첨된 기분이라고 하는 거 아냐? 그렇게 좋아? 어 매일매일 오늘만 같았으면 좋겠어 생각해봐 너가 먼저 찾아와서 데이트 신청하고 하루 종일 한 번도 안 싸우고.. 쓰는 김에 하나만 더 부탁해도 되냐? 뭔데? 넌 왜 나한테 좋아한다고 안 해? 난 했잖아 몇 번이나 그런 걸 꼭 말로 해야하냐? 듣고 싶어 너한테 난 어떤 사람인지 페북 인스타 인티 더쿠 등등 타커뮤 불펌 시 고소 보이면 알려주세요 외출 금지 당한 준표 집에 놀러온 잔디 당황 구준표 놀자! 다급 어떻게 왔어? 또 마귀 할멈이 무슨 짓 했어? 그런 거야? 우리 소풍 가자 어? 소풍ㅎ 🎵아쉬운 마음인걸~ 아쉬운 마음인걸~🎵 준표 신남 쉿 데이트 중 오늘 무슨 날이냐? 나는 잘 모르지만.. 이런 걸 생일같다거나 복권 당첨된 기분이라고 하는 거 아냐? 그렇게 좋아? 어 매일매일 오늘만 같았으면 좋겠어 생각해봐 너가 먼저 찾아와서 데이트 신청하고 하루 종일 한 번도 안 싸우고.. 쓰는 김에 하나만 더 부탁해도 되냐? 뭔데? 넌 왜 나한테 좋아한다고 안 해? 난 했잖아 몇 번이나 그런 걸 꼭 말로 해야하냐? 듣고 싶어 너한테 난 어떤 사람인지 좋아해.. 좋아하지 않으려고 아무리 애를 쓰고 지워 보려고 아무리 노력해도 잘 안돼서 분할 만큼 으이구ㅎㅎ 근데 왠지 모르게 씁쓸해 보이는 잔디 알고 보니 강회장이 잔디 준표 떼어 놓으려고 가을이 아빠 명예퇴직 시키고 지후네 재단까지 접수하려는 걸 잔디가 알고 자기가 떠나겠다고 그만두라고 함 준표랑 마지막 데이트 하려고 찾아온 거임 구준표 나 여기서 좀 세워주라 나 이제 너 안 만날 거야 야 금잔디 오늘 나랑 한 번도 안 싸웠다고 서운했냐? 무슨 장난을 쳐도 그런 장난을 쳐 장난 아니야 결심이 섰어 널 내 인생에서 빼내기로 그동안 고마웠어 잘 지내 좋아한댔잖아 방금 니 입으로 똑똑히 말했잖아 근데 왜.. 마귀 할멈 때문이지? 그런 거지? 나 때문인데? 이번엔 내가 깨달았어 너랑 나랑 다른 세계 사람이라는 거 꿈같은 인연으로 우리가 만났지만 이젠 각자의 세계로 돌아갈 시간이야 가지마! 니 사랑은 이런 거야? 좋아한다 말해놓고 이렇게 쉽게 끝낼 수 있어? 딱 이만큼이었나 보지 말해봐.. 신화니 재벌이니 그런 거 다 빼놓고 날 그냥 한 남자로 생각한 적 있어? 아니? 너가 아무리 발버둥 쳐봤자 넌 신화그룹 구준표야 난 그걸 단 한순간도 잊어본 적 없어 쌩 차 세워! 널 좋아하게 된 후로 언제나 바랬어 너가 신화도 재벌도 상관없는 평범한 남자였기를.. 미안해 구준표 약속 못지켜서 정말 미안해.. 그리고 잔디는 섬으로 떠남 준표가 어떻게 알아내서 찾아가는데 교통사고 당해서 구준표 기억상실증 걸림 출처 다시봐도 재밌네 ㅋㅋ 이때 진짜 꽃보다남자 안보는 사람 찾기가 어려울 정도였는데 ㅋㅋ 오글거리지만 재밌다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