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eamwindHid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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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말?

자 ~~가면을 쓰고 논리적이고 인정할수있는 범위안의 이야기를 할까요? 선을향해가고 마음이 따스하며 무언가 깨닫는 말을 할까요?
자신의 집을 합법적으로 자신의 법인에 팔고 다시 그법인을 통해 법인의돈으로 그집에 세사는 사람의 푸근한 미소를 지으며 하는말에 열광하는것에 대해 이야기 할까요?
솔직해 달라고 부탁합니다. 자신의 욕심에 허우적대며 아파하지 말고 스스로의욕심에 집착하는 사람은 좀 떨어져 걸어주고 말입니다. 스스로 알아야 하니까

사랑이 움직이냐고요?네 움직이고 심지어 바뀌기도합니다.사랑이 겨울철에도 푸른 소나무같기를 바라는건 미친겁니다.자신에게 순백이면서 따스한사람을 만나고싶다는 바램도 있지만 보다 안정적이고 풍요함에 끌리는 바램도있지만 모두 만난 사람의 살아온날들과는 상관없습니다.만나고 호감이 생기고 자신의 욕망을 채울 지금이 중요하기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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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슬을 끊자
‘코끼리 사슬 증후군’이라는 용어가 있습니다. 충분히 힘을 갖고 있음에도 주어진 한계를 스스로 벗어나지 못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서커스단에서 코끼리를 길들이는 방법에서 유래되었는데 어렸을 적부터 아기 코끼리의 뒷다리를 말뚝에 묶어 놓습니다. ​ 그럼 아기 코끼리는 안간힘을 쓰지만 결국 말뚝 주변을 벗어날 수 없게 되자 좌절하게 됩니다. ​ 그렇게 시간이 흐르면서 코끼리는 스스로 말뚝 주변을 자신의 한계로 정해버려 성장한 뒤에도 사슬을 풀어놔도 말뚝 주변을 벗어나지 않는 안타까운 상황이 되고 맙니다. ​ 비슷한 예로 시골에 가면 기둥에 줄이 묶인 채 평생을 살아가는 강아지를 볼 수 있습니다. ​ 그런데 간혹 줄의 길이를 넘어 먼 곳으로 가고자 몸부림치는 것을 볼 때가 있습니다. 멀리 나가려 할수록 줄이 목을 조여 오지만, 이내 다시 힘껏 뛰어봅니다. ​ 그러자 결국 묶어 놓은 기둥이 뽑히고 자유를 찾은 강아지는 들판 이곳저곳을 뛰어다니며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코끼리를 옭아매는 사슬이 혹시 우리에게도 존재하는지 생각해보세요. 새로운 것에 도전할 때 두려움이 드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그 마음의 장벽을 뛰어넘어야 자신의 가능성을 온전히 발휘할 수 있습니다. 우리를 묶어 놓는 가장 큰 원인은 환경도, 사람도 아닌 바로 자신의 마음 안에 있는 ‘나는 원래 그래’와 같이 그렇게 믿어버리는 믿음 때문입니다. ​ ​ # 오늘의 명언 당신이 바라거나 믿는 바를 말할 때마다, 그것을 가장 먼저 듣는 사람은 당신이다. 그것은 당신이 가능하다고 믿는 것에 대해 당신과 다른 사람 모두를 향한 메시지다. 스스로에 한계를 두지 마라. – 오프라 윈프리 – ​ =Naver "따뜻한 하루"에서 이식해옴.... #환경#장벽#포기#도전#인생#삶#명언#영감을주는이야기#교훈#따뜻한하루
왓챠에서 볼 수 있는 작품 추천.jpg
1. 해외 영화 미안해요 리키 나, 다니엘 블레이크 둘 다 켄 로치의 작품 호들갑 없이 현실을 조명하는 영화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 음악이 넘쳐 흐르는데도 너무... 보기 힘들었음 녹터널 애니멀스 생각보다는 그냥 그랬는데 배운 변태 톰 포드답게 영상미는 보장하는 영화 프레셔스 바닥까지 내려갔다고 주저앉으란 법은 없다 라스트 홈 빅 쇼트 같은 영화가 숲을 본다면 이건 나무를 보는 듯 미국 서브 프라임 사태 이후 스러져 가는 서민층에 대한 이야기 타인의 삶 감화란 무엇인가 보이a 앤드류 가필드가 연기를 잘해서 그렇지 실제로 저런 인물.. 어떻게 받아들일지 난 잘 모르겠음 3096일 한 소녀가 3096일 동안 납치, 감금된 실화를 다루는 영화 스포트라이트 신의 은총으로 둘 다 고발하는 대상이 같으니 묶어서 보기 좋을 듯 하얀 리본 순수와 나란히 선 폭력 비바리움 너무... 기묘하고요 그랜 토리노 이오지마에서 온 편지 결국은 화합이 우리를 살아가게 만든다는 이야기 12명의 성난 사람들 살인죄로 법정에 선 소년을 둔 배심원 열두 명의 갑론을박 테이크 쉘터 보는 나까지 불안해지는 영화 나이브스 아웃 재밌었어 ㅋㅋㅋㅋ 끝까지 흥미 잃지 않고 본 추리영화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 솔직히 이해 안 된 부분도 있는데 일단 중년 남자 배우들의 영상 화보집임 이건 더 파티 마지막 한 방이 셌던 영화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소유가 아니라 함께 살아가는 존재라는 걸 알기까지 어느 가족 아무도 모른다 대체 가족이란 뭘까 싶음 서프러제트 지금은 너무나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것이지만... 2. 국내 영화 우리집 우리들 아이들이라서 알려줄 수 있는 것 영주 현기증 이거 보면서 조금 충격적이었음 윤희에게 담담하게 전하는 방식이 좋았음 겨울에 보면 더 좋을 영화 거인 이거 보고 나면 사는 게 숨이 차다는 포스터 속 글귀가 너무 와닿음 시 삶이 낭만적이지 않다는 걸 알게 될 때 밀양 전도연이 교회에서 주먹을 쾅쾅 내리치던 장면이 너무 기억에 남음 3. 드라마/애니 검법남녀 정재영=백범 그 자체 부검 장면이 적나라하니까 비위 약한 사람들은 참고하길 붉은 달 푸른 해 아동학대라는 주제를 스릴러 장르와 결합하는 방식 오피스 종이 파는 정신병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과장의 좋좋소 오피스 보고 현실로 돌아오고 싶을 때 보면 좋음 이건 드라마가 아니라 어느 회사 밀착 다큐라고 해도 믿을 듯 이어즈&이어즈 이런 거침 없는 풍자물 좋아 럭키 루이 노골적이라는 설명이 딱임ㅋㅋㅋㅋㅋ 엠마 스톤이 엄마한테 쌍욕 박는 막장 10대 딸로 나오는 드라마... 사카모토입니디만 기존나쎈 사카모토 트루 디텍티브 뭐 이런 인간이 있지 싶은데 보다 보면 스며드는 주인공 도박 묵시록 카이지 아무리 힘들어도 저렇게 살지는 말아야지의 '저렇게'를 맡고 있는 카이지 출처ㅣ더쿠
영화 평론 사이트별 TOP20 작품들(로튼토마토,IMDb, 왓챠 등)
1. 로튼 토마토 전문가 평가 위주 사이트이지만 대중성도 겸비한 사이트 장점: 한 눈에 알아보기 쉬운 지표 (썩토지수가 96%라면 100명 중 96명이 호평을 내린 작품) 단점: 소위 말하는 평균의 오류. 훌륭한 영화라도 호불호가 갈리는 영화의 경우 이 사이트에서 좋은 지표를 갖지 못함, 일관성이 없는 영화 평가들 2. 레터박스 뉴질랜드의 평점 사이트, 다른 외국 사이트들에 비해 아시아권 영화에 개방적인 모습을 보여줌 3. IMDb 세계 최대의 영화 평가 사이트, 거의 대부분이 미국영화 최대 다수의 합쳐진 기호의 결정판들 차가운 영화보단 뜨거운 영화, 느슨한 영화보단 멱살 잡고 끌고가는 영화, 평화보단 강렬한 영화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음 +)번외 IMDb 한국영화 TOP10 4. 메타크리틱 로튼 토마토와 라이벌관계에 있는 사이트로 전문가들이 평점을 매김 상대적으로 로튼 토마토에 비해 모집단이 작지만 일관성 있는 취향을 보여줌, 미국 평론가들이 훌륭하다고 평가하는 영화는 다 들어가있는 느낌 5. 네이버 다른 사이트들과 이질적인 사이트, 휴먼 드라마를 선호하는 경향, 다양한 국적의 영화가 많음 6. 왓챠피디아 국내 최대 영화평점 사이트, 모집단의 수가 엄청나게 많음 대체적으로 쉬운 영화들이 많고 특이하게 애니메이션 영화들의 순위가 높은편 +) 이동진 평론가님이 추천 하는 영화 2편 <컴 앤 씨> 소련영화로 벨라루스 대학살을 그리고있으며 독일군의 잔혹함을 보여줌 <블랙클랜스맨> KKK단에 잠입하는 흑인경찰의 이야기이며 실화바탕이고 테넷의 주인공 존 데이비드 워싱턴이 주연인 영화 출처ㅣ도탁스
라스트 듀얼
구로사와 아키라(黒澤明)의 라쇼몽(羅生門, 1950)을 모두들 아실 것이다. 한 살인 사건에 대해 화자가 제각기 나름의 버전으로 얘기를 하는 까닭에 오히려 더 혼란스러워지는 것이다. 당연히 이 기법은 라쇼몽보다 더 오래되기는 했지만(참조 1) 워낙 라쇼몽이 영화계에 던진 충격이 컸던지라 일반적으로 라쇼몽 기법이라 불린다. 이 라쇼몽 기법에는 개념필수적으로 두 가지 요소를 요구한다. “신뢰할 수 없는 화자”와 “모호한 엔딩”이다. 진술이 약간씩 엇갈려야 영화적인 재미를 주기 때문에, 이 신뢰할 수 없는 화자는 라쇼몽 기법을 채용한 모든 영화에 나타난다. 바로 이 라스트 듀얼에 나오는 인물도 마찬가지. 기사와 부인, 그리고 그 부인을 겁탈한 기사의 친구 이 세 명이다. 라스트 듀얼은, 혹은 리들리 스코트는 여기서 모호한 엔딩을 살짝 더 비틀었습니다? 총 3막(참조 2)으로 나뉘는 이 영화에서 마지막 “부인이 본 진실”의 장은 제3막임을 표시하면서 살짝 “진실(The truth)”이라는 단어만을 남기고 문장의 나머지 부분을 삭제한다. 즉, 라쇼몽 기법을 이용하면서 마지막 단락은 진실 버전이니 이걸 참조하시라는 의도이며, 사실 끝까지 스토리라인을 그냥 혼란스럽게 갈 수도 있었다. 실제 역사도 어느 정도 그러했으니 말이다. “라스트 듀얼”은 프랑스 국왕이 재판 판결로서의 결투를 마지막으로 승인했기 때문에 “라스트”라는 말이 덧붙은 것인데(참조 3) 영화에서 묘사된 내용들 자체는 거의 사실로 보인다. 14세기에 일어난 범죄가 자세히 기록으로 남은 덕분이다. 가령 1차사료격인 당대 기록(프랑스의 왕조 실록이랄 수 있을 Grandes Chroniques de France은 물론 장 프루아사르의 연대기, 변호사의 기록, 법원 속기록 등등)이 워낙 풍부하게 남아 있다. 아마 그래서 책(참조 4)과 함께, 이 책을 바탕으로 영화까지 나올 수 있었을 것이다. 실제 사건은 영화 속 사건과 같지만 결투 이후 실제로는 자기가 마르그리트를 겁탈했다고 고백한 사람이 등장했었고(참조 5), 영화에서도 잘 묘사되듯, 그렇기 때문에 일부러 르그리(그리고 원래 자기 것이었던 영지)를 무너뜨리기 위해 결투까지 갔다는 주장이 있다. 마르그리트 또한 영화 마지막에서 보여준 그 씁쓸한 표정과는 달리 남편과 행복한 생활을 계속 했으며 그 후로 아이를 몇 명 더 낳았고 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의 미덕은 존재하며, 스토리라인이 혼란스럽지는 않습니다. 대본이 되는 책의 저자도 동일하게 말했지만(참조 5), 진술의 일관성과 구체성 때문에 법원은 판단을 못 내리고 있었고, 그때문에 결투 재판까지 갔는데, 그 자체로 부인 측이 상당히 맞다는 공감대가 있었다는 의미다. 그렇지 않았다면 이미 영주 피에르가 실시했던 재판 결과(결과를 예측한 기사 부부는 이 재판에 참여하지 않았으며, 영화도 똑같이 묘사한다)를 받아들였을 일이기 때문이다. 국왕 및 파리 법원은 그 대신 그 자체로 심리를 계속 했었다. 소를 당했던 기사의 친구 또한, 그 자신이 곧바로 교회 소속(즉, 수도사)이 되어 훨씬 유리하게 전개될 교회 내 재판을 받을 수 있었지만, 굳이 건틀릿(Gauntlet)을 집어들면서 결투를 받아들이는 것도 있다. 그의 변호사는 의뢰인을 계속 의심했다. 그리고 일어나는 상황에 대해 상세히 (라틴어로) 기록에 남겼다. 항상 “그가 말하기를…”이라 덧붙이면서 말이다(참조 5). 짐작하시겠지만 무슨 20세기도 아니고 14세기 시대에서 강간을 이유로 재판까지 간 건수 자체가 극히 드물며(참조 6) 아마도, 마르그리트의 서사는 진실에 가까울 것이다. 아니 그렇다면 잠깐, 지금 내러티브 구조가 라쇼몽 기법이라기보다는 그냥 정반합에 가까운 듯 한데, 위에 말했듯 리들리 스콧의 이 영화가 라쇼몽 기법을 비튼 것이 맞나요? 아예 라쇼몽 기법이 아니라고 해야 하잖을까? 모호한 엔딩이 아니라서다. 그렇지는 않습니다. 우리가 서양중세사를 이따금씩 파헤치는 이유는, 현재 문명의 기본이 서양 중세에 있기 때문이며(참조 7), 정말로 역사가 발전하는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할 근거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라쇼몽 기법은 결국 영화의 결론을 애매모호하게 처리하여 관객이 상상하고 토론하게 만든다는 점에 있다. 이 영화도 마찬가지, 결론이 모호하진 않다고 보며, 하느님은 어떻게든 정답을 주셨다. 영화가 요구하는 것은 그 정답이 맞느냐가 아니라, 지금과 비교하여 생각하고 토론해 보라는 의미일 것이다. 주말 특집으로는 역시 영화가 아닐까요? 빨리 보시라. 곧 내려갈 것 같다. -------------- 참조 1. 가령 시민 케인(Citizen Kane, 1941)의 플래시백 장면(케인의 사망에 대해 전부인과 집사의 진술이 약간 다르다)이 있을 텐데, 이 진술이 영화의 중심은 아니다. 2. 첫 번째는 기사, 두 번째는 기사의 친구, 세 번째는 부인의 시점 및 마지막 결투로 진행된다. 3. 실제로는 이 결투가 국왕/혹은 최고 사법원이 허가한 재판 판결로서의 마지막 결투가 아니다. 레알 마지막은 1547년 7월 10일에 있었으며, 법적 판단으로서의 결투는 리슐리외(삼총사의 그분 맞다)의 청원에 따라 루이13세가 칙령(édit)으로 없앴다. Vivonne et Jarnac, le dernier duel judiciaire en France : https://fr.wikisource.org/wiki/Vivonne_et_Jarnac,_le_dernier_duel_judiciaire_en_France 물론 명예 결투는 비교적 현대(20세기 중반)까지도 존재했다. 4. 당연한 말이지만, 이 책(아마도 동 사례에 대한 최신 성과일 것이다)을 쓴 미국 교수(UCLA)가 맨 처음 이 사건을 파헤친 인물은 아니다. 이미 근세에 디드로 및 볼테르가 이 사건을 분석하기도 했었고 그 외에도 워낙 풍부한 기록 덕택에 (가령 우리가 알고 있는 결과를 의심하는) 상당히 많은 해설이 있었다. 라스트 듀얼 :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80956867 5. The Woman in Black : https://www.laphamsquarterly.org/scandal/woman-black 6. 가령 1314-1399년의 80여년 동안, 프랑스 지역 네 군데에서 일어난 강간 사건 재판은 12건에 불과했다. The True History Behind ‘The Last Duel’(2021년 10월 14일): https://www.smithsonianmag.com/history/the-true-history-behind-the-last-duel-180978860/ 7. 이를테면 교회 내의 재판과 세속 재판의 차이가 어떻게 발생했으며, 나중에 어떻게 그 간극을 좁히는지 또한 연구 대상이다. 이미 중세 시대 (특히 프랑스와 잉글랜드에서) 강간사건 재판과 그 관련 규범에 대해서는 숱한 논문이 나와 있으며, 비록 칙령에 따른다고 해도 어떠한 “제도”가 중세 시대에 작동했다는 것 또한 강한 흥미를 일으킨다. 8. 짤방은 여기, 예고편도 여기있다. https://www.imdb.com/video/vi175423513 PS. 결투재판에 대해서는 당연히 제 책, “남의 나라 흑역사”의 영국 편에 아주 자세히 나옵니다. 영국에서 무려 19세기 초에 법원 판단을 결투로 가르자는 사례가 나오죠.
잔잔한데 도파민 터진다는 최근 방영드라마
네 남녀가 사랑의 이해관계를 따져보고 갈등도 겪으면서 사랑을 이해해나가는 과정을 그린 소설 원작 <사랑의 이해> 치정멜로 드라마지만 포스터에서부터 나오다시피 네 남녀의 집안/학벌/직장내직급 등 보이지않는 계급이있는 불편한 현실과 사람과 사람간의 심리를 몰입감있게 다룬다는 반응이 많음 공부를 잘해서 좋은 대학에 나왔지만 입사초반에 일머리는 크게 좋지않았던 상수 일도 잘하고 실적도 좋지만 고졸 계약직인 텔러 수영 그렇게 서로 일을 배우고 알려주면서 가까워지고 3년간 같은지점에서 근무하면서 서로에 대한 호감도 쌓여가는 상수-수영 같이 저녁먹기로 약속한 날짜에 하필 은행 시재때문에 늦게 퇴근하는 상수를 영문도모르고 약속장소에서 기다리게 되는 수영이지만, 그래도 창문밖으로 뛰어오는 상수를 발견하고 설레여함 하지만 창밖을 보던 수영의 표정이 굳고 상수가 도착했지만 이미 수영은 자리를 떠난 후 https://youtu.be/bXrI21wucRw 끝까지 솔직하지못하시네요 무슨말인지 알아듣게하세요 그럼한번 말씀해보시죠 그날 일 말했잖아요 몇번이고 그날 시재때문에 못갔다고 아니 진짜 이유요 하계장님 그날 못온거 아니잖아 안온거잖아 그렇게 타이밍이 엇갈리며 둘은 다른 연인이 생기지만 각자 놓여진 현실때문에 회피하고 억눌렀던 마음이 터져버리는 상황도 옴 공통점은 대부분의 시청자들 다 어떻게 파국을 맞을지 궁금해서 봄ㅋㅋㅋㅋㅋㅋ (어쨋든 파국으로 끝나는게 당연하다는것) 결론은 메인을 잡았는데 망한사랑됐어요... ~사이해 드라마요약~ 로맨스의 정석인 >원앤온리<와 거리가 먼 모럴따윈 개나준 그래서 더 신선하게 다가올수도 있는 드라마 취향맞으면 후루룩템입니다 츄라이해보세요,, 출처 거지의이해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