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ek1

영동와인터널

영동와인터널은 12개 관
왕복 420m 거리

대한민국 포도와인의 메카 영동에서 영동 와이너리의 숨결이 담겨 있음
영동에는 약 42곳의 와이너리 있음
각자 가공방법이 달라서 200여 개의 와인을 만들고 있으며 맛은 천차만별
영동 와인 시음하고 와인판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음

포도밭 여행 - 와인문화관 - 영동와인관 - 세계와인관 - 이벤트홀 - 와인레스토랑 - 와인포토존 - 영화 속 와인 - 와인저장고 - 와인체험관 - 환상터널 - 와인판매장

어른 3,000원 군인/청소년 2,000원 어린이/영동 군민 1,000원
4월~10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11월~3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junek1
7 Likes
5 Shares
보은 가볼만한곳 속리산 법주사 등 10곳
#충북단풍구경 #보은가볼만한곳 #충북가볼만한곳 #보은여행 #속리산모노레일 #속리산법주사 #속리산숲체험휴양마을 #말티재전망대 #가을단풍명소 속리산 국립공원 어디 다녀오셨나요? * 댓글 링크를 누르면 속리산 모노레일 집라인 솔향공원 스카이바이크와 숲체험휴양마을 상세소개를 볼 수 있어요. * 링크를 누르면 충북 가볼만한곳 속리산 법주사. 말티재 전망대 단풍 영상을 볼 수 있어요.. *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벌써 11월 13일 주말이네요. 춥지만 가을 단풍 절정을 즐기는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일전에 충북 보은을 다녀왔는데요. 오늘은 속리산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한 레저스포츠와 함께 속리산 법주사와 정이품송 그리고 말티재 전망대의 단풍을 소개하겠습니다. 글은 두편으로 나누어 소개합니다. 충북 가볼만한곳 보은 여행 코스 10곳 당일치기 여행 1. 속리산 법주사 (가을단풍명소) 2. 정이품송(천연기념물) 3. 속리산 법주사 맛집 (블로리본 6개 맛집) 4. 솔향공원 스카이바이크. 스카이트레일(아이들과 가볼만한곳) 5. 소나무 전시관.도깨비공원 6. 속리산 테마파크 모노레일 7. 속리산 말티재 전망대. 꼬부랑길카페(최고의 단풍뷰) 8. 속리산 집라인.짚라인 9. 속리산 숲체험휴양마을 숙박.숙소.휴양지 10. 보은 전통공예체험학교-보은 낙화장체험(김영조명사와 문화여행) #보은가볼만한곳 #속리산가볼만한곳 #속리산레포츠 #속리산모노레일 #속리산테마파크 #속리산집라인 #솔향공원 #속리산숲체험휴양마을 #솔향공원스카이바이크 #솔향공원스카이트레일 #충북가볼만한곳 #속리산국립공원 #가을단풍명소 #단풍명소 #말티재 #충북단풍명소 #속리산법주사 #정이품송 #11월충북가볼만한곳 #충북가볼만한곳
도동서원 나들이
일욜 아침 일찍 도동서원에 가려고 토욜 일찍 고투벧 했습니다. 요즘 워낙 체력이 저질화돼서 말이죠. 도동서원 좋다는 이야길 어느 TV 프로그램에서 보곤 기억하고 있었답니다. 지도로보니 대구에선 살짝 남서부쪽 같더라구요. 보통 부산에서 대구를 가면 신대구부산을 타는데 이번엔 남해고속도로를 타다가 중부내륙으로 빠지더라구요. 암튼 간단하게 아침 먹고 출바알~~~ 근데 고속도로에 차들 엄청 많네요. 코로나 끝난줄… 도동서원에 도착하니 젤먼저 눈길을 끄는 수령 400년이 넘었다는 도동서원의 랜드마크라는 일명 김굉필 나무라는 은행나무. 태어나서 이렇게 큰 은행나무는 첨인듯요. 우와 우와를 연발 ㅎ. 이게 여러 그루가 아니고 딱 한그루라는… 오늘 도동서원에 왔으니 네군데만 더 보면 끝인건가 ㅎ 이 안내책자 구성이 참 알차더라구요. 입구에서 이 책자 꼭 챙겨서 보시면 좋을듯요… 서원으로 올라가다 뒤에서 찍어본 은행나무. 바로앞 비석은 김굉필 신도비. 전사청 마루에 잠시 앉아봤습니다. 서원의 중심이 되는 중정당… 내삼문 앞 계단이 꼭 액자속 사진처럼 보이네요… 뭐처럼 보이나요? 눈이 큰 용이랍니다. 중정당 우물 마루… 초2가 사진을 찍어주겠다네요 ㅎ 서원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사당으로 올라가는 돌계단. 사당의 내삼문은 역시나 잠겨있더라구요. 이 아이는 뭐처럼 생겼나요 ㅎ. 양머리 형상을 한 양두석이라고 하네요. 모양이 좀 우습죠^^ 외국인 관광객들도 제법 많더라구요. 유생들이 먹고, 자고, 공부하던 거인재. 맞은편에 거의재도 있답니다. 창 너머 보이는 곳은 첨 들어왔던 전사청 아래에 있는 곡간채랍니다. 이름처럼 유생들이 먹을 곡식을 보관하던 창고랍니다. 돗자리라도 가져왔음 잠깐 앉아서 쉬고싶더라구요. 30년만에 가장 따뜻한 입동이였다고 하더라구요.
서해바다 여행 대천해수욕장 놀거리 볼거리. 카페
#대천가볼만한곳 #서해안가볼만한곳 #대천해수욕장 #대천레일바이크 #대천짚라인 #오션뷰카페 #대천해수욕장놀거리 대천해수욕장에서 즐긴 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날씨가 싸늘해졌어요. 두터운 외투를 꼭 챙기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11월 9일, 단풍구경도 아직 다 못했는데 추위가 닥쳤습니다. 단풍이 지고 나면 낙엽이 주는 특별한 아름다움도 감상할 수 있으니 다행이긴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 국내여행 충남 보령의 대천해수욕장에 혼자 여행하면서 즐긴 내용입니다. 풍경사진도 찍지만 일부러 놀거리도 찾아 즐기곤 하는데요. 이번 여행에 들렀던 대천해수욕장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 여행과 맛집이 즐비한 먹자골목도 소개합니다. 가족끼리 와도 바다에서만 시간 보내기보다 재미있는 익사이팅 레저도 즐기고 아이들과 게임도 할 수 있어 또 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번 혼자가서 구경하면서 즐긴 것은 바로 풍선 터뜨리기 였습니다. 그리고 52M의 스카이라운지에서 즐기는 전망좋은 곳에서 바다뷰, 오션뷰를 즐기는 커피 타임이야 말로 최고가 아닌가 싶어요. 대천해수욕장 볼거리.즐길거리.놀거리 1. 대천해수욕장 2. 대천 스카이 레일바이크 3. 대천 짚라인 짚트랙 4. 대천 카페 -스카이라운지 5. 패밀리랜드-가상현실. 공기총사격, 풍선 터뜨리기 6. 머드 먹자골목 * 댓글 링크를 누르면 상세한 대천해수욕장을 소개했습니다. * 지상 52m에서 즐기는 스카이라운지 카페 영상 * * 대천바다를 가로지르는 짚라인 영상 * #대천가볼만한곳 #대천해수욕장 #대처해수욕장놀거리 #대천짚라인 #대천레일바이크 #스카이바이크 #대천짚트랙 #대천카페 #보령여행 #보령여행코스 #대천여행 #대전여행코스 #보령데이트코스 #대천데이트 #대천카트 #대천가상현실 #대천사격장 #대천즐길거리 #스카이라운지 #오션뷰카페 #보령가볼만한곳 #보령카페 #보령놀거리
우유곽 모양으로 생긴 이색카페! 어니스트밀크
이곳은 전부터 가야겠다 하다가 기회가 되어 이번에 가보았는데요~ 사진 속 처럼 하늘빛에 하얀색에 구름들이 떠 있는 하늘과 함께 성산일출봉이 보이고 탁트인 바다와 초원까지 있는 경치가 좋은 곳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제주 어니스트밀크에서는 송아지 우유주기 체험도 할 수 있는데요 오전 11시와 오후 2시, 오후 4시로 선착순 3팀 만 체험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체험을 원하는 분들은 성함만 말해주면 신청이 완료 된다고 하네요 다만, 아쉬운점은 선착순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그 시간에 맞춰서 가도 체험을 못할 수도 있다는 점 ㅠㅠ 저는 체험은 못했어요ㅠ 정말 다양한 종류의 요거트가 있었는데요~ 무가당,무화과베리, 천혜향, 생딸기, 그릭 등등 정말 종류도 다양하더라구요 그리고 이렇게 투명한 용기에 미리 포장이 되어 있어서 골라서 메뉴 주문할 때 결제 하면 되더라구요~ 저는 야외로 나가 먹어보기로 했어요 성산일출봉과 바다를 배경으로 무가당 요거트를 즐겨보았는데요~ 주변 풍경이 정말 멋있더라구요 : ) 싱그러운 기운을 가득 눈 속에서 느낄 수 있었어요! 여기에서 파는 우유는 네이버 스토어팜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 보세요 :) #어니스트밀크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중산간동로 3147-7 문의 : 070-7722-1886
충남 가볼만한곳 당진 여행 코스 당일치기
#가족여행지추천 #가을여행지 #충남가볼만한곳 #당진가볼만한곳 #사찰여행 #당일치기여행 #충 청도여행 #당진여행 경기도 여주 가볼만한곳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햇살이 유난히 눈부신 주말 토요일 아칩입니다. 외투를 두텁지 않게 입어야할 것 같아요. 한낮 기온이 18도라고하네요. 오늘 경기도 여주 여행을 다녀옵니다. 여주 갈만한곳 아시는곳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얼마나 바쁜지 여행지 검색도 못하고 이동하면서 찾아봐야할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국내여행지는 일전에 다녀온 충남 당진 갈만하곳입니다. 모두투어에서 진행하는 여행을 참여해서 편하게 다녀왔습니다 이날 당진 명소 6곳을 방문했어요. 소설 상록수의 저자 심훈의 집인 필경사와 심훈기념관을 비롯해서 농어촌체험마을인 초락도 푸레기마을에서 체험했던 내용을 소개하고 당진의 천년 고찰 영랑사를 소개합니다. * 퀴즈, 배 씨를 심으면 배나무가 자랍니다. 감 씨를 심으면 감나무인가요? 가을 여행 충청도 여행 당진 가볼만한곳 5곳 서해안 여행 1. 당진 필경사-상록수의 심훈의 집 2. 심훈 기념관 3. 당진 푸레기마을 농어촌 체험휴양마을(손소독제 체험, 두부 만들기 체험) 4. 왜목마을 해수욕장(일출.일몰이 가능한 곳, 바다낚시, 차박, 오토캠핑장) 5. 당진 사찰 천년 고찰 영랑사 절(템플스테이) 6. 당진 면천읍성 탐방(레트로여행, 그미술관 카페, 면천창고 카페 외) * 댓글 링크를 누르면 상세한 여행기와 영상 볼 수 있어요* * 당진 필경사 영상 * * 당진 푸레기 체험마을 영상 * * 당진 천년 고찰 영랑사 영상 * #가을여행 #충청도여행 #충청도가볼만한곳 #당진가볼만한곳 #당진필경사 #심훈기념관 #푸레기체험마을 #당진영랑사 #영랑사템플스테이 #당진여행 #심훈상록수 #초락도 #영랑사 #천년고찰 #천년사찰 #템플스테이 #당진당일치기 #당진당일치기여행 #당진여행코스 #충남당진 #당진체험여행 #충청도체험여행 #힐링여행 #충남사찰 #충청도사찰 #사찰여행 #체험여행
데이트코스 추천 용인 에버랜드 할로윈 입장권 할인 팁
#에버랜드 #주말데이트 #주말에가볼만한곳 #가족여행지추천 #가을단풍 #용인가볼만한곳 #아이와가볼만한곳 #용인에버랜드 #에버랜드주차장 에버랜드 언제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가을비가 촉촉하게 내리는 월요일 입니다. 이비 그치면 날씨가 추워진다고 하니 건강 잘 살피시기 바랍니다. 지난주는 7일중 6일을 여행했네요. 아마도 가장 많이 집을 떠났던 주간이 아닌가 싶네요. 인천 섬여행(백령도.대청도), 충남 섬여행(원산도,안면도)를 다녀왔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곳은 가족여행지로 아이들이 좋아하고 커플 데이트하기 좋은 곳인 용인 에버랜드에 다녀온 여행기입니다. 할로윈데이였던 10월 마지막날 다녀왔는데 특별히 트립닷컴으로 할인을 받아 저렴하게 다녀왔습니다. 핼로윈데이로 정말 많은 인파가 에버랜드를 찾았는데 워낙 규모가 큰 테마파크라서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가 많아 하루종일 맘껏 즐기고 왔습니다. 서울에서 가까워서 당일치기로 충분한데요. 이날 가족단위, 커플들, 친구들끼리 방문한 사람이 많았어요. 모처럼 위드코로나로 자유를 만끽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서울에서 또는 지방에서 셔틀버스도 운행하고 있어 안내했어요. * 댓글 링크를 누르면 상세한 소개와 숏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 영상으로 에버랜드 구경해요. * * 영상으로 소개하는 에버랜드 동물원 모습도 감상해요. * * 트립닷컴으로 할인 받는 링크도 소개합니다. * #서울근교 #서울근교데이트 #서울근교데이트코스 #용인데이트 #용인에버랜드 #에버랜드 #용인놀거리 #용인볼거리 #에버랜드할인 #에버랜드주차 #에버랜드셔틀버스 #에버랜드입장권 #에버랜드종일권 #주말가볼만한곳 #서울근교아이와가볼만한곳 #서울근교주말데이트 #서울근교주말가볼만한곳 #서울근교나들이 #서울근교가족여행 #서울근교갈만한곳 #서울근교가볼만한곳 #서울근교아이랑가볼만한곳 #서울근교아이들과가볼만한곳 #서울근교여행 #경기도볼거리 #경기도놀거리 #에버랜드셔틀버스운행구간
망원시장 그리고 한강 북단 라이딩.
오랜만에 홍대에 다녀왔습니다. 망원역 근처에 여기 유명하다고 하길래 갔는데 오늘은 휴무였네요.. 이거 먹고 근처 자전거 점포에서 자전거 대여후 한강을 놀러가려고 했는데 처음부터 계획이 어긋나 지네요... 그래서 망원시장으로 옮겼습니다. 같이간 일행이 가고 싶다고 해서 가본 "송이네" 의외로 유명인 싸인이 좀 있네요^^ 꼬마김밥+모듬튀김+떡볶이 그냥 평범한 맛 다먹고 돌아다니다가 자전거 대여 하려는데 못했습니다. 그래서 망원동에서 따릉이로 한강을 놀러가기로 합니다. 저와 함께 달려줄 따릉이^^ 한강 북단 자전거 도로에 진입후 서 쪽으로 달리기 시작합니다. 서울함 이네요. 매번 한강 남단 지나다닐때는 반대편에서 본 배 였습니다. 홍제천을 넘어서 상암나루 까지 달리다 반대 편으로 다시 달렸습니다. 중간에 편의점이 안보여서 편의점 까지만 가서 음료나 한잔 마시고 돌아올 생각이였는데 안보이길래 계속 내려가다가 만만한 나들목이 보여서 가보니" 토정 나들목" 이었네요(편의점에서 음료수 먹으면서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중간에 다른 나들목도 있는데 여기까지 왔냐며 사장님이 민망해 하시더라구요^^) 오랜만에 한강에서 자전거 타니까 즐거웠습니다^^ 여긴 홍대 입구역 사거리 오랜만에 한강 에서 자전거 타니 즐거웠습니다.
운길산 단풍.
빠른길 찾기로 잠실역에서 1670번 버스를 타고 덕소역에 내렸을 때 10:30분이었다. 운길산역 약속시간이 10:30분이라 헐레벌떡 플랫폼으로 내려가는데 사람들이 올라오고 있었다. 방금전 전철이 떠났다는 건 20분 이상 기다릴 수 밖에 없어 결국 지각했다. 집에서 1시간 정도 걸린다는데 덕소역 열차시각을 고려치 않아 30분 일찍 나왔는데도 신뢰를 잃어버린 사건이 되었다. 30분 뒤에 온 전철을 타고 팔당역을 지날 때 바깥에 보이는 초록이라곤 하나도 없는 예봉산 단풍에 오늘은 진짜 가을산의 속살을 볼것만 같았다. 우여곡절 끝에 11시가 넘어 만나 왼쪽 계곡길로 운길산 정상(610m)에 올라갔다 수종사로 내려왔다. 올라가면서 넓은 나무의 이파리가 조막손이 되어 있었는데 나무의사를 공부하는 동무가 며칠전 깜짝 추위에 동사한 것이란다. 자세히 보니 쪽동백나무였다. 계절감각이 무딘 지, 아열대 원산인 지 여름 옷 입고 있다 얼어 죽다니, 좀 더 올라가니 잎넓은 산철쭉 잎도, 싸리나무 잎도 조막손이 되어있었다. 바위절벽에 자라는 단풍든 고려 영산홍의 놀라운 생존능력에 경의를 보내며 인증사진 하나 찍고, 운길산 정상에서 저 멀리 동북쪽 북한산과 도봉산, 그 앞에 불암산과 수락산을 배경으로 사진 한장 더 박았다. 오후 1시반 친구들이 가져온 감, 고구마, 전병, 순대로 허기진 배를 채우고 수종사 방향으로 노랗고 발그레한 단풍나무 군락들이 자주 보였다. 수종사에서 550살 은행나무에 인사드리고 그 아랫길로 들어서서 저 아래 두물머리가 손에 잡힐듯이 다가왔다. 그 사이에 이제까지 보지 못한 느티나무 단풍이 노랑과 아래쪽에 주황이 곁들여져 감탄사가 절로 나왔다. 마지막은 재배중인 꾸지뽕나무.
2021년 노벨상을 알아보자
최근 수상자가 모두 공개된 2021년 노벨상 누가, 어떤 업적으로 받았는지 간략하게 알아보자 노벨 물리학상 마나베 슈쿠로(미국), 클라우스 하셀만(독일), 조르조 파리시(이탈리아) 세명 모두 '무질서하고 무작위적인 복잡계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구 기후 분석 모델 제시'를 업적으로 노벨상 수상 마나베는 이산화탄소 증가에 따른 대기 변화 예측 프로그램 개발 하셀만은 해양 기후시스템 분석 모델 개발 파리시는 'spin glass' 모델 제시 ( 뜨거운 액체 유리를 찬물에 넣으면 굳는 현상을 수학적으로 풀어냄, 이것이 복잡계를 푸는 해법 제시) 여담으로 마나베 슈쿠로 이사람은 일본에서 미국으로 국적을 변경한 사람임 그래서 일본에서는 두뇌 유출이다 뭐다 시끄러웠다 카더라. 추가로 이 사람이 연구한 것은 1960년대 업적... 반세기 전 연구로 노벨상을 받은 거임 노벨 화학상 베냐민 리스트(독일), 데이비드 맥밀런(미국) 금속과 효소를 잇는 3번째 '비대칭 유기촉매'를 제작함 항우울제, 당뇨병 치료제에 사용될 수 있는 획기적인 기술 여담으로 두명 다 존나 젊음...50대임 노벨 평화상 마리아 레사(필리핀), 드미트리 무라토프(러시아) 두명 다 민주주의와 항구적인 평화를 위한 표현의 자유에 앞장 섰다는 업적. 마리아 레사는 두테르테 정권의 '마약과의 전쟁'과정을 파헤침 무라토프는 러시아 언론인으로 1993년 러시아 독립매체 '노비야 가제타' 창립. 이후 반대자에 의해 6명의 언론인이 살해당했지만 굴하지 않음 노벨 생리, 의학상 데이비드 줄리어스(미국), 아뎀 파타푸티언(레바논/미국) 열과 추위, 힘을 느끼는 신경 자극이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밝힘 여담으로 코로나 백신 개발자와 이호왕 교수가 유력 후보였으나 불발 이걸 코로나 백신이 지네 노벨 문학상 압둘라자크 구르나(탄자니아) 식민주의의 영향과 난민에 대해 책을 썼다고 함 대표작 1994년 낙원 노벨 경제학상 조슈아 앵그리스트(이스라엘/미국), 데이비드 카드(캐나다/미국), 휘도 임번스(네덜란드/미국) 조슈아 앵그리스트, 휘도 임벤스 교수는 인과관계 분석에 대한 기여 데이비드 카드 교수는 '최저임금을 인상한다고 해서 반드시 일자리가 줄어드는 것은 아니다'라는 것을 입증함으로써 공로를 인정받음 (출처) 올해 물리학상은 다 기후 관련 연구네. 지구가 위험한데스! 물론 위험한 건 지구가 아니라 인간이지 ㅋㅋ 화성 테라포밍이 시급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