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ae316

가족과 함께 소양강둘레길 걷기 참삭^^

인제군다문화가족후원회와 함께 하는 우리동네 탐방 "가족과 함께 소양강둘레길 걷기" 에 참석했습니다^^ 즐거운 하이킹에 기념품도 받고 감사했습니다~♥ #강원도 #인제 #하늘내린인제 #인제군다문화가족 #소양강둘레길 #인제가볼만한곳 #가족여행 #가족나들이 #하이킹 #등산 麟蹄郡多文化家族後援会と共にする我が町探訪「家族と一緒に昭陽江トゥルレキルウォーキング」に参加しました^^ 楽しいハイキングにお土産ももらってありがとうございました~♥ #江原道 #麟蹄 #麟蹄郡多文化家族 #昭陽江周囲の道 #家族旅行 #ハイキング #登山
운길산 단풍.
빠른길 찾기로 잠실역에서 1670번 버스를 타고 덕소역에 내렸을 때 10:30분이었다. 운길산역 약속시간이 10:30분이라 헐레벌떡 플랫폼으로 내려가는데 사람들이 올라오고 있었다. 방금전 전철이 떠났다는 건 20분 이상 기다릴 수 밖에 없어 결국 지각했다. 집에서 1시간 정도 걸린다는데 덕소역 열차시각을 고려치 않아 30분 일찍 나왔는데도 신뢰를 잃어버린 사건이 되었다. 30분 뒤에 온 전철을 타고 팔당역을 지날 때 바깥에 보이는 초록이라곤 하나도 없는 예봉산 단풍에 오늘은 진짜 가을산의 속살을 볼것만 같았다. 우여곡절 끝에 11시가 넘어 만나 왼쪽 계곡길로 운길산 정상(610m)에 올라갔다 수종사로 내려왔다. 올라가면서 넓은 나무의 이파리가 조막손이 되어 있었는데 나무의사를 공부하는 동무가 며칠전 깜짝 추위에 동사한 것이란다. 자세히 보니 쪽동백나무였다. 계절감각이 무딘 지, 아열대 원산인 지 여름 옷 입고 있다 얼어 죽다니, 좀 더 올라가니 잎넓은 산철쭉 잎도, 싸리나무 잎도 조막손이 되어있었다. 바위절벽에 자라는 단풍든 고려 영산홍의 놀라운 생존능력에 경의를 보내며 인증사진 하나 찍고, 운길산 정상에서 저 멀리 동북쪽 북한산과 도봉산, 그 앞에 불암산과 수락산을 배경으로 사진 한장 더 박았다. 오후 1시반 친구들이 가져온 감, 고구마, 전병, 순대로 허기진 배를 채우고 수종사 방향으로 노랗고 발그레한 단풍나무 군락들이 자주 보였다. 수종사에서 550살 은행나무에 인사드리고 그 아랫길로 들어서서 저 아래 두물머리가 손에 잡힐듯이 다가왔다. 그 사이에 이제까지 보지 못한 느티나무 단풍이 노랑과 아래쪽에 주황이 곁들여져 감탄사가 절로 나왔다. 마지막은 재배중인 꾸지뽕나무.
칠암사계
주말 아침부터 단잠을 깨우는 인간이 있었습니다. 본인은 일하고 있는데 저는 집에서 쉬고 있으니 집에만 있지말고 어디 바람이라도 쐬러가랍니다. 근데 이 인간은 제가 어디 바람이라도 쐬러가면 또 맨날 빈둥빈둥거리며 놀러나 다닌다고 핀잔을 주는 인간입니다. 이 인간은 제 절친입니다. 이러던 찰라에 와입이 문을 열며 어디 바람이라도 쐬러가잡니다. 세계평화를 위해 간만에 기장으로 커피 한잔하러 나갑니다. 칠암사계라… 이름이 이쁩니다. 많은걸 함축하고 있는것 같아요. 기장하고도 일광 그리고 칠암하면 아나고 먹으러 오는곳이라고들 알고 있는데 새롭게 이유 하나가 추가될것 같습니다. 8월에 정식오픈 한 베이커리 카페 칠암사계는 부산에서 베이커리로 유명한 이흥용 과자점에서 새롭게 오픈한 카페인것 같았습니다.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 대박이었습니다. 특히 이흥용 베이커리에 걸맞게 빵이 엄청 인기가 많았습니다. 직원들이 빵 갖다놓기가 무섭게 빠져나가더라구요. 중정이 있는 곳에 겨우 자리를 잡았습니다. 빵도 맛있고 살짝 걱정했던 커피도 합격이었습니다. 딱 가을날씨라 밖에서 빵과 커피를 마시기 좋았습니다. 뒷편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들어온터라 바닷가쪽으로 나와보기 전에는 여기가 칠암이라는 것이 실감나지 않았었는데 나와보니 칠암이었습니다^^ 와입은 고동이랑 게 잡는거 별로라 하는데 오늘은 초2랑 둘이서 신이 났습니다 ㅎ 건물 여기저기 손님들이 꽉꽉… 저희가 커피마셨던 중정입니다. 룹탑 구경도 해주시고… 와, 진짜 공간이 어마어마 합니다. 최근에도 기장 카페 검색해보면 신상 카페들이 많이 생겼던데 칠암사계는 커피도 괜찮고 빵은 말할것도 없고 건물 디자인도 색달라서 꼭한번 가보는걸 살포시 추천드립니다. 코로나 때문에 다른곳들도 마찬가지겠지만 칠암도 분위기가 많이 가라앉았던데 칠암사계가 이동네 분위기 좀더 살려줬으면 좋겠네요. 칠암사계 바로옆 횟집도 문을 닫았더라구요 ㅡ..ㅡ 아침에 저를 깨운 인간이 그럽니다. 나는 절대 돈주고 커피 안사마신다. 커피 마시고싶으면 자기 공장에 와라. 이 인간이 이렇습니다. 일밖에 모르는 인간. 이래도 욕하고 저래도 욕하는 절친 인간. 이번주에 이 코시국에 술집 오픈한 이상한 인간후배집에 가서 둘이서 돈쭐 좀 내주기로 했습니다. 이 인간이 딱 한가지 아끼지 않는 것이 술값입니다^^
포항 가볼만한곳♥ 일몰 예쁜 곳
✨ 제가 다녀온 포항 여행지 하루 코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요즘은 갯마을 차차차가 대세죠. 라떼는 말이야. 동백이죠! (다음에 포항 가면 꼭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도 다녀와서 소개할게요! 요즘 내 고향 포항을 못 가서 ㅠㅠ ) - 아래에 소개된 여행지는 모두 입장료/주차비는 없습니다. 1️⃣ #연오랑세오녀 - 연오랑세오녀 테마로 만든 공원 - 연오랑세오녀 이야기 벽을 시작으로, 문화시설인 귀비고, 한국뜰과 방지연못, 영일만을 조망할 수 있는 일월대, 거북바위, 6채의 초가집으로 조성된 신라마을, 철예술뜰의 예술 작품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연오랑세오녀 - 차로 4분 - 선바우길 2️⃣ #호미반도둘레길#선바우길 - 호미반도 둘레길은 국내 최장 길이를 자랑하는 해안 둘레길(24.4km) - 그중 2코스인 선바우길(6.5km)은 30분 내외로 둘러볼 수 있으며, 일몰, 일출 모두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 선바우길 - 차로 23분 - 호미곶해맞이광장 3️⃣ #호미곶 - 호미곶 볼거리로는 바다에는 오른손을, 육지에는 왼손을 번쩍 들고 있는 상생의 손, 호미곶 광장을 내려다볼 수 있는 새천년기념관, 그리고 그 곁에 자리한 등대역사관 등이 있습니다. ✔ 호미곶 - 차로 12분 - 일본인 가옥 거리 4️⃣ #구룡포일본인가옥거리 -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 - 일제 강점기 당시 일본인들이 구룡포로 이주하면서 정착해 살았던 곳으로 패전 후 일본인이 돌아가고 남은 집들을 불하받아 현재는 구룡포 주민들이 거주하는 곳입니다. - 450여 m의 일본인 가옥거리에는 예쁜 카페도 있고, 포토존도 많습니다! - 먹거리로는 과메기(구룡포 과메기 너무 유명하죠?)와 모리국수(까꾸네 모리국수가 유명해요.), 할매국수집(잔치국수) 등이 있어요! https://www.youtube.com/watch?v=I4NW8AI_n9Y
충남 가볼만한곳 당진 여행 코스 당일치기
#가족여행지추천 #가을여행지 #충남가볼만한곳 #당진가볼만한곳 #사찰여행 #당일치기여행 #충 청도여행 #당진여행 경기도 여주 가볼만한곳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햇살이 유난히 눈부신 주말 토요일 아칩입니다. 외투를 두텁지 않게 입어야할 것 같아요. 한낮 기온이 18도라고하네요. 오늘 경기도 여주 여행을 다녀옵니다. 여주 갈만한곳 아시는곳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얼마나 바쁜지 여행지 검색도 못하고 이동하면서 찾아봐야할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국내여행지는 일전에 다녀온 충남 당진 갈만하곳입니다. 모두투어에서 진행하는 여행을 참여해서 편하게 다녀왔습니다 이날 당진 명소 6곳을 방문했어요. 소설 상록수의 저자 심훈의 집인 필경사와 심훈기념관을 비롯해서 농어촌체험마을인 초락도 푸레기마을에서 체험했던 내용을 소개하고 당진의 천년 고찰 영랑사를 소개합니다. * 퀴즈, 배 씨를 심으면 배나무가 자랍니다. 감 씨를 심으면 감나무인가요? 가을 여행 충청도 여행 당진 가볼만한곳 5곳 서해안 여행 1. 당진 필경사-상록수의 심훈의 집 2. 심훈 기념관 3. 당진 푸레기마을 농어촌 체험휴양마을(손소독제 체험, 두부 만들기 체험) 4. 왜목마을 해수욕장(일출.일몰이 가능한 곳, 바다낚시, 차박, 오토캠핑장) 5. 당진 사찰 천년 고찰 영랑사 절(템플스테이) 6. 당진 면천읍성 탐방(레트로여행, 그미술관 카페, 면천창고 카페 외) * 댓글 링크를 누르면 상세한 여행기와 영상 볼 수 있어요* * 당진 필경사 영상 * * 당진 푸레기 체험마을 영상 * * 당진 천년 고찰 영랑사 영상 * #가을여행 #충청도여행 #충청도가볼만한곳 #당진가볼만한곳 #당진필경사 #심훈기념관 #푸레기체험마을 #당진영랑사 #영랑사템플스테이 #당진여행 #심훈상록수 #초락도 #영랑사 #천년고찰 #천년사찰 #템플스테이 #당진당일치기 #당진당일치기여행 #당진여행코스 #충남당진 #당진체험여행 #충청도체험여행 #힐링여행 #충남사찰 #충청도사찰 #사찰여행 #체험여행
서해안 가볼만한곳 당진 왜목마을 해수욕장 가을 바다여행
#서해안가볼만한곳 #서해안여행 #가을바다여행 #당진왜목마을 #왜목마을해수욕장 #바다낚시 #충남캠핑장 #왜목오토캠핑장 #왜목마을차박 당진 숨은 명소 알려주세요! * 댓글 링크를 누르면 당진 왜목마을 여행기와 영상도 볼 수 있어요. * * 당진 왜목마을 볼거리 놀거리 영상입니다. *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2021. 10. 24 일요일, 여행으로 10월의 멋진날을 만끽하다보니 한달이 다 가고 있네요. 일요일도 여유롭고 추억이 남는 하루 되길 바랍니다. 국내여행을 전문으로 하면서도 당진은 자전거 투어 때 들렀고 한 두번 가본 것이 다네요. 모처럼 모두투어 주최로 네이버 소니와 캐논 카페 덕분에 다녀오게 되었어요. 소니 카메라 유저로 가입만 하고 활동도 안했는데 좋은 기회로 당진을 당일치기로 다녀왔어요. 당진 왜목마을은 많이 변하지 않은 듯 한데 새롭게 왜가리 조형물이 있어서 사진 포인트가 되고 있었어요. 왜목마을의 특징은 아시다시피 해가 뜨고지는 것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고 특히 월출도 가능한 곳입니다. 당진 왜목마을 구석구석 둘러보니 바다낚시를 비롯해서 갯벌체험, 오토캠핑장에 차박도 가능하다는 걸 알게 되어 정보 드립니다. 충남 드라이브 코스 당진 가볼만한곳 6곳 1. 당진 필경사-상록수의 심훈 생가 2. 심훈 기념관 3. 당진 푸레기마을 농어촌 체험휴양마을(손소독제 체험, 두부 만들기 체험) 4. 당진 왜목마을 해수욕장(일출.일몰이 가능한 곳, 바다낚시, 차박, 오토캠핑장) 5. 당진 사찰 천년 고찰 영랑사 절(템플스테이) 6. 당진 면천읍성 탐방(레트로여행, 그미술관 카페, 면천창고 카페 외) #11월충남여행 #가을충남가볼만한곳 #충남드라이브코스 #당진왜목마을 #왜목마을해수욕장 #바다낚시 #충남차박 #당진차박 #충남오토캠핑장 #오토캠핑장 #당진캠핑장 #충남캠핑장 #서해안캠핑장 #서해안캠핑 #충남캠핑 #왜목마을유래 #왜목마을 #왜목선착장 #왜목요트아카데미 #충남일출명소 #충남일몰명소 #서해일몰 #서해일몰명소 #가을드라이브코스 #충남가볼만한곳 #11월여행지 #가을여행지추천 #차박 #바다여행 #당진볼거리 #당진놀거리
우유곽 모양으로 생긴 이색카페! 어니스트밀크
이곳은 전부터 가야겠다 하다가 기회가 되어 이번에 가보았는데요~ 사진 속 처럼 하늘빛에 하얀색에 구름들이 떠 있는 하늘과 함께 성산일출봉이 보이고 탁트인 바다와 초원까지 있는 경치가 좋은 곳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제주 어니스트밀크에서는 송아지 우유주기 체험도 할 수 있는데요 오전 11시와 오후 2시, 오후 4시로 선착순 3팀 만 체험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체험을 원하는 분들은 성함만 말해주면 신청이 완료 된다고 하네요 다만, 아쉬운점은 선착순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그 시간에 맞춰서 가도 체험을 못할 수도 있다는 점 ㅠㅠ 저는 체험은 못했어요ㅠ 정말 다양한 종류의 요거트가 있었는데요~ 무가당,무화과베리, 천혜향, 생딸기, 그릭 등등 정말 종류도 다양하더라구요 그리고 이렇게 투명한 용기에 미리 포장이 되어 있어서 골라서 메뉴 주문할 때 결제 하면 되더라구요~ 저는 야외로 나가 먹어보기로 했어요 성산일출봉과 바다를 배경으로 무가당 요거트를 즐겨보았는데요~ 주변 풍경이 정말 멋있더라구요 : ) 싱그러운 기운을 가득 눈 속에서 느낄 수 있었어요! 여기에서 파는 우유는 네이버 스토어팜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 보세요 :) #어니스트밀크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중산간동로 3147-7 문의 : 070-7722-1886
울산 여행지 추천 당일치기 여행코스
울산 백리대숲(태화강을 따라 길이 100리나 이어진다고 해서 백리대숲)에는  4코스가 있는데 그중 우린 1코스를 선택해서 다녀왔어요.  이번에 뚜벅이로 다녀왔는데 울산역에서 태화강국가정원까지 가는 시내버스는 제법 자주 있더라고요.  태화강국가정원은 생각보다 꽤 넓어서 두 다리로 걸어 다니면 반나절 넘게 걸리는데요.  그래서 자전거 대여해서 돌아다니는 것도 추천! 참고로 자전거는 1시간에 1,000원, 30분 추가 때마다 500원 추가예요. 1️⃣ 십리대숲 - 대나무숲이 10리(4km)나 이어진다고 해서 이름도 십리대숲 - 우리나라 최도 규모의 대나무숲 - 일몰부터 밤 10시까지는 LED 조명을 대나무숲에 쏘아 올려 은하수길이 완성됩니다. 2️⃣ 계절정원 - 국화 / 억새 - 계절에 따라 다양한 꽃이 피는 계절정원은 봄이는 양귀비 꽃을 가을엔 국화와 억새를 볼 수 있습니다.  3️⃣ 태화루  - 태화강국가정원에서 걸어서는 2, 30분 거리에 있어서 자전거 타고 다녀왔습니다. - 영남 3루에 속하는 곳으로 태화강과 국가정원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곳입니다. 4️⃣ 명촌교 (울산억새군락지) - 저는 태화강국가정원에서 명촌교 억새군락지까지 다녀왔어요. 자전거 타고 소요 시간은 23분 소요.  - 2006년에 조성된 명촌교 억새군락지는 산을 오르지 않고도 만날 수 있는 억새 군락지로  약 21만 7,000제곱 미터에 달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QynywoRpn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