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체인없는 자전거 - 스트링바이크
출처 : 스트링 바이크 홈페이지 스트링바이크의 역사는 1990년대 초로 거슬러올라갑니다. 헝가리 부다페스트 공과대학에 재학 중이던 한 무리의 친구들은 자전거 투어에 빠져있는 자전거 매니아였습니다. 라이딩 중에 발생하는 체인과 변속기의 느슨해짐 현상과 그 외 체인 구동계가 가진 각종 결함들은 이들 모두가 빈번하게 겪는 문제들이었고, 이로 인해 라이딩이 중단되는 골치 아픈 경우도 적지 않았습니다. 기계공학을 전공하던 Kohelb 박사와 Zoltan박사는 마침내 체인자전거의 패러다임을 바꿀 대안을 찾기로 결심합니다. 이들이 발명을 통해 쟁취하고자 하는 목표는 명백했습니다. 절대로 구동이 멈추지 않는 구동시스템을 창안하자! 이들은 몇 가지 대안들을 검토하고 시험하면서 현재의 모습을 갖춘 스트링바이크의 설계를 구체화 하기 시작했습니다. 몇 번의 시제품이 제작, 보완되는 과정이 반복되었고 수많은 시험을 거쳐 기술이 완성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시점에서 스트링바이크의 혁신성은 각종 대회와 기술전에서 입상하며 세간의 이목을 집중 시키기 시작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스트링바이크는 여러 박람회 혹은 전시회에 그 모습을 자주 비추게 되었으며 참가한 자리마다 많은 사람들은 지대한 찬사와 관심을 받았습니다. 스트링바이크는 항상 뉴스의 중심에 있었습니다! 이들은 수년에 거쳐 주요한 기술들을 국제특허로 등록하여 독점적인 사업 기반을 구축하였고, 머지않아 대형 자전거 제조사들과 사모펀드들이 이 혁신적인 기술에 투자하는 것에 진지하게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습니다. 투자자들은 적어도 본 기술이 사업적 성공을 가져다 줄 것이라는 사실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는 듯 했습니다. 이런 과정을 거쳐, 얼마 전 스트링바이크의 사업 구조가 확립되었습니다. 헝가리의 저명한 자전거 제조회사가 사모펀드와 함께 본 사업에 동참하였고 프레임 디자인이 확정되었습니다. 스트링바이크 시리즈가 마침내 생산체제에 돌입하였고, 여러분들께서는 이제 스트링바이크의 혁신적인 기술을 마음껏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헝가리에서 만든 체인없는 자전거 스트링바이크는 미국, 독일, 러시아 등 미주와 유럽 판매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한국 독점 판매권은 (주)인진(www.stringbike.co.kr)에서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내 판매 사이트 검색시 구매대행은 미국에서 직배송하는 제품일 것 같지만, 확인은 하지 않았습니다. 구매대행의 장점은 조금 더 싸게 구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AS 에 대한 것을 구입 전 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내 스트링 바이크 가격은 현재 2가지 모델만 (주)인진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데, 조만간 다른 모델도 판매를 할 예정일 것 같습니다. 판매는 주문 후 45-60일 정도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주문후 헝가리에서 조립하여 배송하는 방식입니다. 저도 이번 연도 안에 하나 구입하고픈 제품입니다. 한국 가격은 약 500만원선. 스트링 바이크의 장점은 체인이 없기 때문에, 체인의 느슨함 등을 방지할 수 있고, 특히, 바짓단에 체인으로 인한 기름 때 등이 묻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또한, 19단 기어는 중간 페달에 부착된 만큼 상하로 간편하게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스트링 내구성은 약 10,000km 를 탈 수 있을 정도 입니다. 국내 몇몇 분이 구입해서 타고 있는 제품이기에, 블로그 등을 더 찾아 보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이름은 잘 몰라도, 한 번쯤 봤을 영상의 주인공
아찔한 기둥을 아무렇지 않게 액션캠을 단 채, 라이딩 하던 한 남성을 기억하시나요? (댓글을 반영한 수정: 죽은거 아니에요;;;) 기억이 나지 않거나, 아직 보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서 영상을 함께 첨부해요 5초만 봐도~ "아 ~ 나 이영상 봤는데~"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예상하는데요 '_' (맞나요?) 안타깝게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가 누군인지, 어떻게 생겼으며, 나이가 어떻게 되는지 잘 몰라요. (저도 영상은 즐겨 봤지만 몰랐구요) 그런 그의 이름은 MacAskill. 나이는 만 30살. 많으면 많고 적으면 적은 나이죠. 이렇게 완벽하게 자전거 라이딩 기술을 선사하는 그에게도 과거가 있어요.(타고난 것이라 생각했던 분들도 있겠지만요. 아닙니다) 지금으로 부터 약 6년전 (2009년도) , 그의 자전거 영상을 보면 넘어지기도 하고 조금은 위태로워 보이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얼마나 피나는 연습을 통해서 완벽한 기술로 지붕과 난간 등을 자유자재로 라이딩하면서 수많은 세계인들에게 긴장감과 아찔함을 영상으로 선사할 수 있게 되었는지 알게 되네요. 궃은 날에도 한번도 빠짐없이 연습으로 심한 부상을 입어, 몸을 가누지도 못했던 적도 있었지만, 그것에 굴하지 않고, 오로지 자신이 하고자 하는 것을 꿋꿋하게 해낸 He! 정말 멋지 않습니까?! '_' 세계인의 사랑 받아 마땅해요'_' 멋쟈요~~ ☞☜
스포츠브랜드(나이키 등) 저렴하게 사기
과거에 운동선수도 했었고 지금도 여러 스포츠를 즐기다보니 스포츠의류나 장비에 들어간 돈이 어마무시 하네요... 그러다보니 돈을 조금이라도 아낄 수 있는 여러 쇼핑몰이나 노하우를 알게 되더라구요. 요즘은 평상 시에도 스포티브한 스타일을 많이 입으시니, 제 정보공유가 조금이라도 도움되셨음 좋겠네요^^ 자, 시작하겠습니다! ㅋㅋ -------------------- 1. 오케이몰 (okmall.com) 여기는 등급제가 잘 되어있고, 이벤트가 굉장히 많아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참 많이 줍니다. 중장년층이 주요고객이었던 탓에(정확한 정보는 아닙니다..제느낌 ㅋㅋ) 이미지가 좀..늙어보이지만 가격 좋은 제품들이 꽤나 많습니다. 그리고 어찌된 일인지 네이버쇼핑검색에서는 검색안되는데 여기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나오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전 지난달에 네이비 코르테즈를 네이버최저가보다 35%인가 더 저렴하게 샀었어요. 그리고 운동 좋아하시는 많은 분들은 한번에 여러 벌 구매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때 참 유용한 "3개 사면 1개 공짜" 같은 이벤트도 있구요. 여튼 스포츠의류나 용품 구매하실 때 꼭 한번 둘러보실 필수쇼핑몰인 것 같네요! ^-^ -------------------- 2. 목동아울렛 (http://mdoutlet.co.kr) 여긴 제가 여러번 말씀드리던 할인율 깡패 블로그인데요. (최근에는 홈페이지 오픈한듯) 간혹 나이키, 언더아머 등을 굉장한 가격에 팔고 있더라구요. (본래는 평상복을 더 많이 팔았던거 같은데..여튼 땡큐죠ㅋㅋ) 미국정식매장에서 받아오는 제품이라던데, 맞는 것 같습니다. 얼마전에 스우쉬 후드티를 2만원에 샀는데 택을 보니 미국에서 가져온게 맞더라구요~ 스우쉬 후드티를 깔별로 가지고 있는데 이게 소셜이나 최저가검색해도 4만원이 넘거든요. 근데 2만원이라니 ㅋㅋㅋ 미친가격입니다 ㅋㅋ (보통 60%~80%정도는 할인 하는거 같네요) 여튼 상품도 굉장히 좋은거 많고 가격은 소셜보다도 배로 더 싸니 강추드립니다. (제발 나이키좀 더더더해주세요 ㅋㅋㅋ) -------------------- 3. 가산 마리오 아울렛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위치) 신발만큼은 가산 마리오아울렛 나이키매장이 최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 서울외곽지역에는 더 있기는 하죠) 종류도 많고, 생각보다 황금사이즈들이 많기도 합니다. 다만 '오! 이게 여기있네?' 싶은건 할인율이 30%정도 밖에 안되서 인터넷이 더 저렴할때도 있더라구요. 하지만 꽤 특이하고 이쁜 신발들이 60~70% 가격에도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지방에 계신 분들께선 국내 아울렛 구매대행해주는 서비스들도 있으니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수수료떼도 저렴한 상품들이 꽤 있거든요) -------------------- 4. 피니쉬라인 ( finishiline.com ) 여긴 해외사이트예요. 저는 직구는 선호하지 않는 편이지만 (오래 못 기다리겠어요..) 간혹 동호회분들과 함께 사거나 구하기 힘든 신발 같은 경우엔 피니쉬라인과 풋라커 라는 곳을 이용합니다. 풋라커를 사실 가장 오래 이용하긴 했지만 요즘 피니쉬라인이 제가 사려는 상품을 더 저렴하게 내놓는 경우가 많아서 더 많이 이용했네요. 직구 사이트니, 할인코드 검색해보고 사시면 더 저렴해요~ -------------------- 5. 대형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도 생각보다 괜찮은 스타일과 가격의 제품들을 가져다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아는 지인분께서는 해외에서 물건을 매입해서 롯데마트에서 저렴하게 판매하시는데, 보통은 유행지난 이쁘지 않은 제품들이 많지만 간혹 깜짝 놀랄 상품들이 있을 때도 있습니다. (특히 춘천쪽이 좋더라구요. 2년전이지만..지금은 어떠려나) 특히나, 저렴하게 헬스장 신발을 구할 때는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만, 이전에 뉴스를 보니 대형마트에서 가품을 팔아서 문제가 되었다는 기사가 있어서.. 조금 불안하긴 합니다. -------------------- 이상 제 노하우는 여기서 끝 ~ 혹시 더 좋은 노하우 있으신분들 많이 알려주세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