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today
10,000+ Views

법륜스님의 남성역차별에 대한 생각.jpg

여러 생각이 드는 말씀이네요.
62 Comments
Suggested
Recent
voteTOP
내가 보기엔 선비코스프레로밖에 안 보인다. 시대가 그래서 그렇다. 억압의 순례니 시대에 불공평은 받아들어야 한다는 말이 정녕 맞는 소리인가. 겪지도 않은 젋은 세대가 과거에 그러한 시대를 왜 죄값을 받는가? 이미 존재하는 세대가 받아야지. 자기들은 스윗한척 이미 지나가 누릴건 누리고 애꿎은 세대가 피해를 입는데. 일본을 욕해? 중국을 욕해? 그 나라 그 시절을 욕하는 거지. 맹목적인 비난을 요즘 누가하나. 멍청한 애들이나 하는 것이지. 평등에 균형을 맞추기 위해 과거보다 나은 시대 정신으로 나아가는 것이지 지금 이게 나라에서 갈라치기 정치를 시대적 발상이라고 하는게 정상인가. 억눌려 있던 여성인권을 인정하고 잘못된 사상을 바로 잡아야 하는 것이 맞는 것이지. 과거 여성은 남성들로부터 많은 죄를 받았으니 현재의 남성도 죄가 있다라는 현 사회의 잘못된 이념을 감수하라는게 말이 되나. 이걸 가지고 감명 깊었다라는 피드나 댓이나 할 말을 잃게 만든다.
@dearemilia 차별을 못느껴봤다는건 애초에 니가 모집요강에 따라 지원조차 못하는 금수라서 그런거 아니고?
남녀 혐오조장하는건 아니지만 스님이 하는 얘기는 애초에 논리에 안맞습니다. 적어도 남자라면 저 글을 제대로 이해했다면 스님이 얼마나 무서운소릴 하시는지 깨달으시길 바랍니다. 과도기적 갈등을 해소하려면 결국 2030세대 남성들의 희생은 당연히 따라오는거죠. 기회의 평등을 넘어서 절대평등을 추구하는 이 현상은 잘못돼도 많이 잘못됐어요, 곰곰히 생각해보시길
에휴............
이야.. 미리 질문지 받은것도 아닐텐데 저런 답변을 술술할 수 있는 내공이 대단하네요!
지혜로운 명답.. 모두가 알아들을수 있게 쉽게 설명해주셔서 힌번 더 새기고 갑니다....
괴물과 싸우는 사람은 그 싸움 속에서 스스로 괴물이 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우리가 그 심연을 오랫동안 들여다본다면, 심연 또한 우리를 들여다보게 될 것이다. -프리드리히 니체 시작은 부적절한 차별금지라는 보편적 가치였는데 그걸 성별로만 국한되어 해석하다보니 이익집단화 되어버렸죠. 심연을 바라보다 자신의 욕망을 주체하지 못한 괴물이 된 것이 래디컬 페미니즘이구요. 정상화되는 과정에서 혼란이 있을 수 있고 상대적 박탈감을 느낄 수 있다는 상황을 너무 나쁘게 받아들이지 말자는 내용까지는 공감이 되지만, 명망있으신 분이라면 절대 그게 당연하다는 방식으로 얘기해서는 안됩니다. 그게 사회 안에서 또 다른 괴물들을 낳거든요.
스님의 역사에 대해 묻고싶은게 그 3천년의 역사를 언급하는데 누차 3천년동안 전쟁에 끌려나간것은 누구이고 나라일에 가장먼저 누가 동원된것인지부터 고찰해야되지않나? 하나하나 따져보고싶긴 한데 개인적으로 스님이란분의 말에 그냥 균형추놀이로밖에 안여겨진다.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