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mps
4 years ago5,000+ Views
우리나라는 전통적으로 정치성향을 논할 때에 좌우익이 아닌 진보수로 논해왔다. 그러나 우리나라도 더이상 진보수로 정치를 논할게 아니라 좌우익으로 논해야한다. 보수는 나라를 골병들게하는 파일 뿐이다. 물론 바뀐다는것에 대한 두려움이 보수성향을 만든다는건 안다. 하지만 흥선대원군이 한 실수를 두 번 해서는 안된다. 역사가 말해주고 있지 않은가. 또한 미국도 보수당은 없다. 모두 기본적으로 진보당이다. 그들은 좌우익으로 정치판이 나뉘지 진보수로 나눠지진 않는다. 그들의 진보수에 대한 관점은 똑같이 진보이다. 다만 방향이 다를 뿐. 우리도 이렇게 변해야한다. 보수는 시대의 악이다.
4 comments
Suggested
Recent
@102938q 전 좌우 중 어느 한쪽 손을 든 적 없습니다. 진보수 중에 진보의 손을 들었죠. 가장 발전했다할 나라들에서도 정치적 진보가 끊임없이 이어지는데 우리나라에서 정치적 보수를 고수하고 있다면, 짧게 말해서 아마 심각한 문제이지 싶네요.
@greenfactory99 기존 정치평론가들이 진보를 좌익, 보수를 우익으로 봤다면 그렇게 말할 수 도 있지만, 그마저도 옛날얘기겠네요. 현재는 민주당 집권기 하에 미국이 좌익적 진보를 많이 해왔으니까요.
마냥 죄편향도 시대의 악이죠.. 중립을 볼줄 아셔야지 그렇게 표현하시는건 아니신거 같네요..
음... 기존 정치 평론가들과 평이 약간 다르군요. 기존 평론가들은 미국엔 진보당이 없다라고 평가하던데
2
4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