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wgm12

갈대가 대나무?

주남습지에서 엄청나게 큰 무늬 물대를 보았는데 사람들은 흔히 서양갈대, 왕갈대라고 부른단다.
오늘 탄천 둔치에서 본 자생갈대가 물대만큼 크진 않지만 밑둥이 대나무를 닮았다.
둘 다 화본목 벼과로 사촌이라 그런가?
갈대가 잎이 떨어지는 대나무이고 대나무는 늘푸른 활엽인 것만 다른 느낌이다.
물가에 솜대나 왕대도 살 수 있어 의사소통에 혼란이 생기므로 물대는 물갈대로 해야지.
화악산 매봉.
최단거리 화악산 중봉 등산 블로그를 보고 화악터널 쌈지공원 맞은편에 주차했는데. 전에 없던 가평별빛정원을 새로 만들었나봅니다. 블로그 사진의 갓길이 없어져 주차장에서 왔던 길을 반대로 내려가 중봉아래 골짜기 오른쪽 고로쇠 수액 채취하는 사람이 다닌, 길도 아닌 비탈을 기어올라 콘크리트 도로와 만났어요. 스마트폰으로 중봉 가는 지도를 검색해보니 아래쪽으로 조금 내려가 도로를 가로질러 올라가라는데 길이 전혀 없었어요. 그래서 콘크리트 도로 따라 더 내려가서 화천가는 국도를 만나 주차된 곳으로 다시 올라갔습니다. 간식으로 에너지바와 사과를 먹고 터널 오른쪽 변압기 옆으로 가보니까 산행 리본이 수두룩 매여있어 11시 10분 다시 산행을 시작했어요. 화악터널 오른쪽 위로 올라가 콘크리트 도로를 만나 올라가는 길이었는데 아까 되돌아간 그 길이었어요. 뭐가 잘못되었지? 대낮에 훤히 보이는 중봉을 앞에 두고. 중봉(1446m)은 포기하고 고개 삼거리에서 오른쪽 길을 따라 매봉(1437m) 공군부대 정문까지 갔다 주차장으로 되돌아오기까지 딱 2시간 걸렸어요. 중봉 등산기를 쓴 블로거가 매봉을 착각해서 썼던지 아니면 삼거리에서 왼쪽으로 가야되는데 오른쪽으로 가라고 잘못 쓴 것 같았어요. 나중에 콘크리트 도로가 역C자로 굽어 중봉을 고개에서 왼쪽인 정상방향으로 가야한다는 것을, 고개까지 차를 가지고 올라와도 된다는 것을 알았어요. 몸으로 때워 익힌 지식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2022 설 하루전에 깨달았습니다.
다시 간 선재길.
4년만에 오대산 선재길을 가려고 2시간을 운전하여 11시 30분, 월정사 가는 삼거리에 나이드신 할메, 할배가 장사하는 중앙식당에서 얼큰한 육개장으로 배를 채우고 월정사 주차장에 차를 세웠다. 금강교를 건너 들른 월정사에는 9층 석탑을 분해 후 수리한다고 비계로 둘러싸 제대로 보지도 못하고 12시 18분 월정사를 나와 해탈교 앞에 섰다. 화엄경에 나온다는 선재(=착한 재물)가 무슨 뜻인지 모르지만 다리를 건너 상원사 탐방지원센터 까지 2시간 20분에 14,500보를 걸었다. 평지에서 한걸음 평균이 72cm 인데 돌길이라 70cm 잡아도 10km 넘게 걸어 시속 4.3km가 나왔다. 4년전 스카이워크 앞 그 나무 위에 겨우살이가 살아 있어 반가왔지만 동피골 연화농장 커피숖은 문이 닫혀 있었다. 탐방지원센터 건너편 다원에서 생강차와 커피를 사먹으며 잠시 쉬었다 남은 선재길 300m를 걸어 상원사로 올라갔다. 산 중턱에 자리한 최근에 중수한 듯한 건물들을 보고, 종루의 유리창 안에 모셔놓은 국보인 성덕대왕 신종의 비천상을 감상했다. 고창 선운사 뒤편에 방화림으로 동백숲을 조성한 것을 보았는데 이곳 상원사 뒤편은 전나무숲을 조성해 놓았다. 산행 안내판에 오대산 비로봉은 왕복 4시간 30분 이라고 쓰여있네. 오후 4시에 진부 터미널로 출발하는 버스를 타고 월정사 주차장에 내려, 서울 가는 길 반대쪽에 있는 3대째 비빔밥 맛집이라는 비로봉 식당에서 산채비빔밥과 감자전을 먹었다. 다시 출발하여 집에 오니 저녁 7시 30분이었다.
인천 서해바다 여행 무의도 하나개해수욕장 지진운
#인천가볼만한곳 #인천섬 여행 #겨울바다여행 #무의도 #하나개해수욕장 #무의도해상관광탐방로 주말 어디로 여행 떠나셨나요? * 댓글링크를 누르면 상세한 무의도 및 인천 여행지와 숏 영상을 볼 수 있어요. * * 인천 무의도 하나개해수욕장과 해상관광탐방로 산책길 영상도 가상해요.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입춘인데 매서운 추위가 이어지고 있는 토요일 아침입니다. 오미크론 코로나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가운데 독감수준으로 관리 검토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 어서 빨리 해방 되고 싶네요. 영하의 날씨에 더욱 건강 잘 지키시고 여유롭게 쉼을 즐기기 바랍니다. 오늘은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드라이브 코스인 인천 무의도 섬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섬이라고 하지만 무의대교가 있어 당일치기로 쉽게 다녀올 수 있는 코스입니다. 무의도 해상관광탐방로를 꼭 다녀오시라고 추천해요. 바다위를 거닐 수 있는 800미터 구간 호룡곡산과 바닷길이 나뉘는 곳입니다. 서해 바다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이날 신비한 구름인 지진운을 만났는데요.실제로 다음날에 일본에 지진이 발생했다는 뉴스를 보고 신기하긴 했습니다. 흐린 날씨에 아쉬운 사진을 담았는데 마지막 돌아올 때 쯤 하늘에서 구름 밭을 보여주고 있었지요. 여기에 일몰까지 곁들였다면 최고의 오션뷰를 즐겼을 텐데 다행히 오면서 산위로 지는 붉은 노을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인천 가볼만한곳 섬여행 무의도 1.무의도 하나개유원지-하나개해수욕장-천국의계단 촬영지 갯벌체험, 익스트림 스포츠 짚라인,사륜바이크, 피서지 2. 해상관광탐방로 -지진운 바다 위로 펼쳐진 데크 산책길 #국내바다추천 #인천여행 #인천무의도 #하나개해수욕장 #무의도해상관광탐방로 #인천여행 #인천바다 #국내바다여행 #국내바다여행추천 #서울근교바다 #국내당일치기여행 #겨울바다 #겨울여행 #겨울바다여행 #인천섬여행 #국내섬여행 #하나개유원지 #포내갯벌체험장 #씨스카이월드짚라인 #하나개해수욕장사륜바이크 #서해갯벌체험
겨울 여행 서해 바다 당진 삽교호함상공원 놀이동산
 #서해가볼만한곳 #당진가볼만한곳 #서해드라이브코스 #당진삽교호 #삽교호함상공원 #삽교호놀이동산 설연휴에 고향 가시는 분 고향이 어딘지 알려주세요. 호미는 고향이 세종시랍니다. 명절은 서울에서 보내요. * 댓글 링크를 누르면 상세한 여행기와 숏영상을 볼 수 있어요. * * 당진 삽교호 함상공원과 놀이동산까지 즐긴 생생 영상도 감상해요."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설날이 내일 모레로 다가왔습니다. 오늘 오후에는 잠깐 시장을 다녀왔어요. 많은 음식을 하지 않기에 떡국 등 과일을 준비했네요. 미리 온라인으로 주문해서 시장 볼 거리가 별로 없었어요. 단촐하게 3식구가 함께 식사할 정도만 준비하기에 거창하지 않아서 좋기는 합니다. 부모님 산소도 미리 성묘 다녀왔기에 조용하게 보낼 것 같아요. 귀성길 안전하게 즐거운 설 명절 뜻깊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오늘 소개할 국내여행지는 지난 주에 부모님 성묘를 다녀오면서 모처럼 서해바다를 드라이브해서 충남 당진까지 다녀왔어요. 아들 덕분에 즐거운 대관람차도 타보는 이색 데이트도 즐겼어요. 당진 삽교호 관광지에는 다양한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가 풍성한데요. 가족여행이나 커플 데이트코스로 아이와 함께 다녀올만한곳으로 추천합니다. 이미 다녀오신분들이야 알겠지만 호미는 서해안 자전거 여행 때 들러보고 오랜만에 찾았습니다. 동심의 세계로 놀이동산에서 시간도 즐기고 서해바다를 감상하며 갈매기와 산책도 즐겼어요. 흐린 날이라 사진이 많이 아쉽네요. 서해 가볼만한곳 당진 여행 코스 삽교호 관광지 드라이브 코스 1. 충남 당진 가볼만한곳 삽교호 국민 관광지 2. 당진 아이와 가볼만한곳-삽교호 함상공원. 함상공원 해양테마체험관 3. 당진 카페 함상카페-오션뷰. 바다뷰 디저트 카페 4. 삽교호 바다공원.당진해양캠핑공원 5. 당진 데이트 코스 -삽교호 놀이공원-대관람차 외 자이드롭 등 놀이기구 #겨울서해가볼만한곳 #서해가볼만한곳 #겨울당진가볼만한곳 #당진가볼만한곳 #서해여행 #당진여행 #당진삽교호 #삽교호함상공원 #삽교호놀이동산 #놀이동산 #당진카페 #삽교호관광지 #함상카페 #대관람차 #당진공원 #당진당일치기 #서해당일치기 #아이와갈만한곳 #아이랑가볼만한곳
요리 유튜버나 블로거는 ?
'음식 만드는 법을 가르쳐 주는 유튜버나 블로거들은 과대망상증 환자들이다. 자기가 하는 대로 하지 않으면 지구가 멸망하거나 밥이 독으로 변할 것처럼 가르친다. 이들은 아주 간단한 일도 복잡하게 설명하고 매우 귀찮은 일도 굉장히 간단한 것처럼 말함으로써, 자신이 알려주는 요리법이 생명을 연장하고 인류를 구하는 일인 것처럼 치장한다. 살림을 배울 때 유튜버나 블로거들이 시키는 대로 하는 건 미련한 짓이다. “대가리는 떼내고 뿌리는 다듬고 찬물에 살살 흔들어 씻으라”라는 말은 “깨끗이 씻으라”로 단순하게 읽어야 한다. 시든 콩나물 대가리와 뿌리에 붙은 흙 좀 먹는다고 죽지 않는다. 어쩌면 음식 블로거들이 살림의 적인지도 모른다.' 조선일보 기사에 백퍼 공감!!! 주변에 음식 만들때마다 인터넷을 검색하여 따라하는 따라쟁이 아줌마들이 꽤 있어요. 김치 못 담그는 것이 이젠 솜씨에 포함되지도 않고 자연산이나 유기농이라고 말만하면 물불가리지 않고 비싸게 사서 시장교란을 하고 있지요. 말만 자연산이나 유기농이 허다한데 농사집에 직접 찾아가 농약과 화학비료를 쌓아둔 걸 보면 두번 다시 유기농을 찾지 않을 것입니다. 새벽에 허울좋은 설렁탕 맛집 주방에서 천연MSG를 포대급으로 들이부어 국물을 만든다는 말을 들어나 보았는지? 맛집 입구에 끓고 있는 국물은 전시용이고 주방에서는 동결한 사골가루를 건더기 고기와 함께 끓이고 있는 곳도 많아요. 대형 식당은 물리적으로 하루 팔리는 량을 조달할 수가 없고 식사하는 동안 살펴봐도 입구 가마솥에서 국물을 퍼가는 모습을 본적이 없어요. 식도락을 위해 만드는 것, 먹는 것에 너무 연연하지 맙시다.
제주도 여행 마지막밤…
아휴 일주일이 진짜 쌩하고 가네요. 이제 내일이면 집으로 가네요 ㅋ 아침에 일어나서 보는 한라산 뷰… 오늘은 와입이 정한 코스로 갑니다. 먼저 사려니 숲길로 갑니다. 그리고 관음사 들렀다 동문시장 갑니다. 늦점은 구좌에 있는 벵디에서 해결했답니다. 이제 천천히 숙소로 돌아가려구요. 성산 스벅에 들러서 재활용컵 반납하고 다시 음료 주문 ㅋ. 이건 어디서 반납해야될까요… 해안도로 따라 느긋하게 드라이브 하며 오는데 숙소 근처 표선 해수욕장쯤 오니 어마어마하게 큰 달이 보이는겁니다. 알고보니 어제가 보름이었네요. 와입이 울프문이라고 하던데 새해 첫 보름달을 그렇게 부른데나 어쨌데나 ㅋ. 암튼 이거 일몰 사진 아니고 보름달 사진입니다^^ 폰이 눈을 따라가지 못하네요 ㅎ 해비치 야경… 숙소로 바로 들어가지않고 해변가에 주차를 하고 달구경 좀더 했습니다. 헤드라이트가 울프문을 비추고 있네요^^ 숙소에 들어와서 좀 쉬다가 와입이 음식들 다 처리해야 한다고 안주를 만들어 준답니다. 그래봤지 스팸넣은 너구리 ㅋ. 마지막 한라산 등반^^ 제가 보석귤을 첨 맛본게 10년전쯤 신라호텔에 묵었을때 룸에서 먹었던 아이였는데 그후 비슷한 보석귤을 몇번 먹었었는데 그맛이 안나더라구요. 이번에도 렌터카 빌릴때 보석귤을 주시던데 향부터가 별로더라구요 ㅋ. 근데 이번에 다시 만난 이 보석귤 진짜 맛있었어요^^ 마지막 밤이라 그런지 옛날 생각이 나네요. 10년전쯤인가 유홍준 교수님 책 읽고나서 셋이서 제주도 왔던 기억도 나네요. 그땐 초2는 없었지요. 마지막으로 제주도 왔었던 7년전에 아침 비행기 타고 공항에 내려 우진해장국 갔던 기억도 납니다. 7년전에 해비치 묵었을땐 겨울인데도 야외에서 수영도 하고 그랬었는데 이번엔 공사중이라 ㅡ..ㅡ 이젠 자야겠어요. TV에서 며칠전 갔던 곶자왈 이야기가…
평창 휘닉스파크 스키장 렌탈샵 에이스 추천
#휘닉스파크렌탈샵 #휘닉스파크리프트권할인 #평창휘닉스파크 #휘닉스파크렌탈샵후기 #휘닉스파크스키장 #스키장 스키장에 가시면 주로 뭘 하시나요? * 댓글 링크를 누르면 상세한 이용 후기 상세 안내와 셔틀버스 시간표 소개했어요. * * 휘닉스파크 렌탈샵 이용후기 리얼 영상 *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2022년 겨울 다운 여행지는 스키장이 아닐까 싶은데요. 아니면 눈이 내린 설경이 펼쳐진 등산? 빙벽타기? 스케이트, 눈썰매장 등 이전 같으면 얼음축제나 빙어축제가 인기가 최고였겠지요. 아참 빛축제도 겨울이 제격이죠. 오늘 날씨는 영상이네요. 포근한 날씨입니다. 봄이 저만큼 앞에 와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산뜻한 발걸음으로 마음은 화창하게 보내세요. 오늘 소개하는 겨울 여행지는 핫한 곳으로 평창 휘닉스파크 스키장을 이용하기 위한 렌탈샵에서 스키장비나 스키의류를 렌탈하고 리프트권을 할인 받을 수 있어 안내합니다. 1. 평창 휘닉스파크 렌탈샵 에이스 전화번호: 0507-1361-4907 주소: 강원 평창군 봉평면 태기로 349 샵에이스 2022년 겨울 시즌에 새롭게 오픈한 렌탈샵으로 100% 신상 예쁜옷, 정비 잘하는 집으로 강추 스키강습, 보드강습, 일대일 강습은 전문강사에게 평창 휘닉스파크 리프트권 할인까지(시간별 요금) 휘닉스파크 셔틀버스 정류장에서 콜하면 차량 대기 #휘닉스파크렌탈샵 #휘닉스파크리프트권 #휘닉스파크리프트권할인 #평창휘닉스파크 #휘닉스파크스키강습 #평창휘닉스파크스키장 #휘닉스평창호텔 #휘닉스파크스키장 #평창휘닉스파크스키장 #휘닉스파크스키장 #휘닉스파크관광곤돌라 #휘닉스파크맛집 #휘닉스파크렌탈샵에이스 #휘닉스파크셔틀버스시간표 #휘닉스파크셔틀버스 #휘닉스파크렌탈샵추천 #휘닉스파크렌탈샵신상 #스키렌탈 #보드렌탈 #스키의류 #보드의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