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roid
6 years ago5,000+ Views
이 곡은 굉장히 생소한 곡입니다. 1997년, 일본에서만 판매된 "Wings of Mirage" 앨범의 첫 곡을 장식하고 있는데, 이 앨범이 우리나라에 판매되지 않았거든요. 심지어는 이 앨범은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 절판되는 시련을 겪기도 합니다. 일본의 전설적 존재인 하마다 쇼고 곁에서 음악작업을 같이 하다가 솔로 작업을 시작하여 1995년, The Gate of Dreams를 발매하고 "1집만 내고 사라지는 그런 흔한 음악가가 될 수는 없겠다"라는 생각을 하고 2집을 내기로 결심하여 발매한 음반입니다. Wings of Mirage 앨범은요... 1. Wings of Mirage 2. Runway Lights 3. Fly Away 이 세 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D 플레이어로 듣다보면, 1번 트랙부터 3번 트랙까지 쭉 이어지는 느낌입니다. 특히 2번 트랙과 3번 트랙은 완전히 이어집니다. 이는 양방언님의 앨범 구성 방식이었는데, 국내 발매 2집인 "Into the Light'의 1번 트랙, Into the Light ~ 2번 트랙, Power Blossom으로 이어지는 구간, 국내 발매 3집인 "Only Heaven Knows"의 1번 트랙, "Neo Symphonia"에서 2번 트랙, "Rainbowchaser of Ordos"로 이어지는 구간 등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는 Wings of Mirage는 국내에서는 구하기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본 Amazon 등에서나 구할 수 있는데, 그나마도 시세가 왔다갔다 해서, 배송료 포함 5~6만원으로 살 수도 있고, 30만원정도 까지도 올라가곤 합니다. ....는 양방언님에 대한 흔한 덕질이었구요, 여기서 올려드리는 비디오는 Wings of Mirage와 박자 등이 굉장히 비슷한 버젼입니다. KBS 음악창고 버젼입니다만, 일반인이 가장 쉽게 들을 수 있는 버젼이지요.
odroid
4 Likes
4 Shares
6 comments
Suggested
Recent
아...ㅋㅋㅋ저양방언씬줄알고..ㅠㅠㅠ
양방언작곡가님!!ㅠㅠ저롤모델이 양방언씨에요! 저도 음악..작곡전공하고잇어요!!저도 양방언씨처럼 될거에요!!!!!
@charmy 그렇습니다!. 전체적으로 앨범 하나가 하나의 스토리를 이루고 있는 듯한 느낌의 앨범들도 몇 개 있어서.. 참 듣기 좋습니다.
아 청량해요! 기운 쭉 빠졌는데 이 곡 들으니 행복하네요 양방언님은 앨범으로 통째로 즐겨야겠군요. 다른 작곡가는 늘 좋아하는 조각만 찾으며 듣는 편이었는데
십이국기, The Twelve Kingdoms 말씀하시나 보군요. 양방언님 음악이 대체적으로 신세계적이죠 ㅎㅎ
View more comments
4
6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