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hn
6 years ago1,000+ Views
[사진은 모두 로모로 촬영했습니다] 북미에서 레스토랑이 가장 많은 도시는 어디일까요? 정답은 뻔하게도 뉴욕입니다. 그렇다면 두 번째는? 쟁쟁한 도시를 물리치고 당당하게 2위에 이름을 올린 도시는 몬트리올입니다. 캐나다 퀘벡주에 위치한 몬트리올은 인구는 300만밖에 안 되지만 레스토랑은 인구가 1000만에 가까운 다른 도시들보다 훨씬 많습니다. 레스토랑 뿐만 아니라 골목마다 까페, 바, 그리고 빈티지 샵들까지 개성 넘치는 가게들이 가득합니다. 그만큼 삶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은 도시, 여러 대학이 위치하고 있어서 젊고 활기찬 도시, 히피 분위기가 물씬 나는 도시 몬트리올에 전 한눈에 반해버렸어요. 제가 좋아라 하는 감독 자비에 돌란(Xavier Dolan)도, 밴드 Of Montreal도 모두 몬트리올 출신이에요. 가보니까 왜 이 도시에서 이리 많은 예술가들이 탄생하나 알 수 있었습니다. 불어만 된다면 한 번쯤 살아보고 싶어요. 캐나다 혹은 미국 북동부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몬트리올에 꼭 들렀다 가시길 추천합니다.
2 comments
Suggested
Recent
음.... 부루마블에 나오던 도시 몬트리올... 레스토랑이 많다니 호기심 생기네...
사진 분위기가 하나같이 다 너무 좋네요! 몬트리올 꼭 가보고싶었는데!!!
4
2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