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golucy
10,000+ Views

현명하게 만드는 딸 육아방법

네이버에서 스크랩한 글인데. 딸 키우는 엄마로 너무너무 공감되서 스크랩해보았습니다! 딸 키우는 엄마들 꼭 같이 읽어보아요..! ------------------------------ 요즈음 같이 외모에 스펙을 따지는 현대사회 그리고 왜그리 흉흉한 이야기는 자주 들리는지 딸을 키우는 엄마, 아빠들은 참 걱정이 태산입니다. 어떻게 해야 번듯하게 딸을 키울 수 있는지 조근 조근 하게 커가는 딸을 보면서.. 어떨때는 근심이 파도같이 밀려옵니다. 딸 육아방법 - 유년기가 중요.. 남자아이들은 유년기에 노는 것이 중요하지만 여자아이들은 성실함을 유년기에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년기에 바른 생활 습관 그리고 학습능력을 키워 주어서 보다 꾸준 하게 공부하는 능력을 키워주어야 합니다. 딸 육아방법 - 감수성 최고의 능력 남자아이들은 유년기에 정말 활발하다 못해 극정 맞을 정도로 놀곤 합니다. 하지만 성향 자체가 틀린 여자아이들은 감성 자체가 남자아이와 틀리게 형성이 되죠.. 이쁜 것을 찾아서 이야기도 나누고, 아기 인형과의 비밀스러운 이야기도 하고.. 이런 모습은 남자아이들에서는 보기 힘든 부분인 선척적으로 태아나는 감수성입니다. 풍부한 감수성을 잘 간직하면서 자라게 되면 인성과 성적향상도 상당히 기대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딸특유의 감성에 동조해 주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유도해 준다면 아이의 세계가 더욱 넓어지게 될 것입니다. 딸 육아방법 - 엄한 교육이 필요 남자아이들은 어느새 주체성이 확립이 되어 잔소리가 먹히지 않게 되죠.. 하지만 딸인 경우에는 분명하고 변함이 없는 일관성이 필요합니다. 여자아이들을 보고 익혀서 주체성을 차차 형성해 가기 때문에 이렇게 주체성이 형성 되는 시기에 올바르게 이끌어 주는 역할이 필요합니다. 예절교육, 생활습과, 학습부분에 까지 세세하게 알려주는 것이 좋고, 무조건 적인 명령하는 태도 보다는 부모의 모범적인 행동이 우선적이면서 기준을 정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죠.. 딸 육아방법 - 딸은 흉내내기 대장 여자아이는 정말 똑같은 놀이에도 싫증을 내지 않죠.. 인형놀이라든... 의사놀이를 하는 경우에도 흉내를 내면서 역할 놀이에 열심이죠.. 이렇게 여자아이들은 흉내를 내는 능력을 키우게 되는데 이는 뛰어난 관찰이 필요 하고.. 여기에 자신만의 세계를 더하게 되는 상상력이 필요하죠.. 딸아이기 관심을 보이는 분야나 대상을 적절하게 보여주면서 흉내를 내면서 배우게 하면 좋습니다. 딸 육아방법 - 스킨쉽으로 신뢰감 쌓기 접촉은 서로가 교감을 할 수 있는 양방향 대화의 수단이죠.. 남자아이들 보다 감수성이 예민한 여자 아이들은 보다 많은 스키쉽을 통해서 좋은 신뢰감을 쌓는 것이 좋습니다. 많이 안아주고, 손도 잡아주고, 목욕도 같이 하면서 스킨쉽을 만들어 갑니다. 혹 스틴쉽을 싫어하는 아이들의 경우라면 머리를 살짝 어루만져주거나 어깨에 손 올리기 볼 터치 등의 간단한 접촉도 좋은 방법이죠.. 딸 육아방법 - 좋은 아빠되기.. 딸에게 아빠는 이상적인 남성상을 형성 하게 됩니다. 열 살 이전의 딸에게 있어서 아빠는 항상 멋진 남자가 되죠.. 그래서 유년기 동안 아빠와의 유대감 형성이 무척 중요합니다. 매일 30분 정도 딸과 함께 놀아주는 것이 좋은 방법이죠.. 놀아주는 방법이 어렵다면 이야기를 나누거나 책을 읽어주는 등 시간을 함께 공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빠와 단둘이 외출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 마트가기, 빵사러가기, 책 사러가기 등 쉬운 방법 부터 시작을 해보면 좋겠죠.. 딸 아이에게 아빠의 이미지는 유년기에 형성이 되므로 이 시기에 아빠의 좋은 면모를 다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 ----- [출처] 현명하게 만드는 딸 육아방법|작성자 슉슉 http://blog.naver.com/gina03/150153815141
gogolucy
15 Likes
19 Shares
2 Comments
Suggested
Recent
딸 아이가 관심을 보이는 부분에 부모가 반응을 보이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딸은 흉내내기 대장... ㅎㅎ 완전 공감요 ㅎㅎㅎ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우리가 자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우리는 어떤 일의 결과를 목표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행동 그 자체를 목표로 할 수도 있죠. 그에 따라 얻을 수 있는 두 가지 감정이 있습니다. 하나는 ‘성공감’이고, 다른 하나는 ‘자부심’입니다. 성공감은 어떤 일의 결과를 기대와 비교해볼 때 생깁니다. 기대했던 결과가 나오면 성공감이 들고, 반대로 그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실패감이 듭니다. 자부심은 자신의 행동이 기대에 미쳤을 때 생깁니다. 이 성공감과 자부심은 인생의 기쁨에 큰 차이를 만듭니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를 한다고 했을 때 정해둔 운동량을 채웠는데도 실제 체중은 어제와 별로 차이가 없는 상황이라고 가정해보죠. 어떤 감정이 들까요? 실제 체중이 별 차이가 없었으니 실패감이 들겠죠. 하지만 그날 정해진 운동을 했다면 귀찮음을 이기고 정한 대로 행동했으니 자부심이 들 겁니다. 이때 자부심이 중요한 사람은 기쁠 겁니다. 성공감이 중요하면 분노가 생기겠죠. 이런 특성으로 인해 자부심을 중요하게 여겨야 훨씬 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 출처). <마음 설계의 힘> 12강 '자부심' 중에서. ❤️❤️ ** 유튜브 채널 '심리대화, LBC' 를 운영하는 임철웅 저자의 책 <마음 설계의 힘>을 통해 자신의 마음을 다스려보세요 ** 임철웅 저자는 본인의 유튜브에서 '나는 솔로' '환승연애' '돌싱글즈' 등의 프로그램 출연자들 심리분석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엄청난 호응과 공감을 계속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따뜻한 시선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읽어 설명하는 임철웅 저자를 영상에서도, 책에서도 모두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