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hyun
6 years ago500+ Views
여러분은 언제 행복하신가요? 많은 현대인들은 행복을 돈과 명예, 성공 등 으로 정의합니다. 그러나 부와 명예를 차지한 사람들도 이따금씩 뉴스에 나와 불행한 면면들을 보이는것을 보면 꼭 부와 명예를 행복이라 정의할 수 만은 없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어떤사람은 행복이란 불행에 빠진 인간들이 만들어낸 형이상학적 허구이며 그것은 결코 움켜질 수 없는 허상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곰곰히 생각해봅니다. 내가 오늘을 살아야 하는 이유는? 무엇에 도달하기 위한 삶인가? 내게 진정한 행복이란 무엇일까? 내가 행복한 순간이 언제인지 확실히 깨닫고, 부와 명예같은 거창한 관념보다 일상에서 발견하는 평안과 감동의 순간을 찾는다면 그것이야말로 진정한 행복한 삶을 사는 방법아닐까요? 한발짝 더 나아가 우리가 서로 행복한 순간을 공유하고 그럼으로서 아주 작은 영감이라도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다면, 우리는 아주 조금은 더 행복해진 삶을 살 수 있게 되지 않을까요? 책표지: 버트런드 러셀의 <행복의 정복>
edhyun
3 Likes
0 Shares
3 comments
Suggested
Recent
저는 개인적으로 "마음이 맞는 사람과 함께 맛있는 것을 먹으면서 일을 꾸밀 때(=꿈을 구체화시키는 수다를 떨 때 = 계획을 세울 때 = 기획을 할 때)" 가장 행복합니다.
"무엇에 도달하기 위한 삶인가" - 무언가에 도달하려고 산다기보다는, 순간순간을 채워나는것에 의미를 두고 사는 것 같아요. 목표만큼 과정을 중시하는것이 행복의 첫 단추 아닐까 합니다.
한국이 행복지수가 OECD 34개국 중 32위라고 하더라구요! 다들 행복하지 못한 삶을 살고 있는건지 :-( 저도 다른 분들은 언제 가장 행복한지 들어보고싶어요! 궁금!
3
3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