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ntaylor0521
1,000+ Views

[오늘의 맥주]: 238. Moment of Clarity - Tree House Brewing Company(세계 최고 IPA 양조장이 스타우트도 잘한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너무나 인상적인 맥주를 마셔서 한번 빙글에 리뷰를 남겨볼까 합니다.

오늘 마신 맥주는 세계 최고 IPA 양조장으로 이름이 정평이 나있는 Tree House Brewing 양조장에서 출시한 Moment of Clarity입니다.

이 맥주는 커피, 초콜릿, 메이플 시럽을 사용해서 만든 양조장 대표 밀크 스타우트 입니다.
여기서 밀크 스타우트는 마치 우유처럼 부드러운 스타우트를 말하는데 유당을 사용하기도 하며 혹은 다른 방식으로 특유의 부드러움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비록 세계 최고의 IPA 양조장으로 정평이 나있는 맥주이지만, 이번 스타우트도 상당히 큰 기대가 됩니다.

맥주 정보;
이름: Moment of Clarity
ABV: 7.7%
IBU: N/A

먼저 잔에 따르면, 상당히 짙은 검정색을 띠면서 풍성하고 두꺼운 맥주 헤드가 형성됩니다.

맥주를 따르자 마자 상당히 강한 메이플 향이 느껴지면서 다크 초콜릿, 로스티드 향이 느껴집니다.
전체적으로 달콤하면서 무거운 향을 보여줍니다.

마셔보면, 낮은 탄산감과 부드러운 질감과 함께 달콤한 메이플 초콜릿 향과 약간의 로스티드 향이 강조된 다크 커피 향이 잘 느껴집니다. 미디어 바디감을 보여주면서 알코올 부즈 느낌은 살짝 느껴집니다.
아무래도, 전체적으로 달콤한 캐릭터로 이어지다 보니 여운이 길게 느껴지며 이런 느낌은 탄탄히 마무리 됩니다.

알고보니 그냥 맥주를 잘 만드는 양조장

원래 맥주를 잘 만드는 곳으로 워낙 유명했던 Tree House Brewing 이었지만, 막상 이번 맥주를 마셔보니 절로 고개가 끄덕여지는 맛이었습니다.

특히, 치트키 조합인 커피, 메이플 시럽, 초콜릿 조합은 상당히 강렬한 인상을 주었으며 비록 전체적으로 달콤한 캐릭터 위주로 전개되어 약간(?) 단조로운 느낌도 받았지만, 전체적으로 상당히 잘 만든 어메리칸 밀크 스타우트라는 인상을 받아 너무나 좋았습니다 ^^

마무리로는 한번 맥주의 질감을 기록해봤습니다.
쫀쫀한 맥주 거품이 확실히 느껴지네요 ㅎㅎ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크래프트 비어 축제에서 레스링 경기를 하는 이유
대표적인 페이스트리 스타우트(디저트처럼 달다구리 맥주) 축제인 ‘페이스트리 타운’(Pastry Town)은 뉴욕의 대표 양조장 아더하프(Other Half Brewing Co.)를 필두로 쓰리선즈(3 Sons Brewing Co.)와 사이드 프로젝트(Side Project Brewing) 등 내로라하는 크래프트 비어 양조장들이 참가하는 대표 크래프트 비어 축제입니다. 여기서는 맥주만 마시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디저트도 맛볼 수 있고 심지어 레슬링 경기까지 관람할 수 있는데요. 저도 이 축제를 처음 방문했을 때 왜 맥주 축제에서 레스링 경기를 진행할까? 라는 궁금증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이번 기회에 저는 양조사 입장이 아닌, 순전히 소비자 입장에서 한번 이에 대한 저의 생각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현대 사회에서 Z 세대는 아주 중요한 키워드로 자리 잡았는데요. 넓은 범위로는 1990년 중반부터 출생한 세대를 지칭하는 단어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현제 수많은 산업에서는 향후 Z 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과 분석을 하는 것도 그런 방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때 저는 이런 생각도 들더라고요 “맥주는 Z 세대에게 어떤 존재로 인식될까?” 여기서 잠깐 제 경험을 말해보자면, 제가 맥주를 특히 크래프트 비어를 좋아하게 된 계기는 일종의 ‘호기심’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해외 글에서는 수많은 Z 세대들은 ‘소규모’, ‘로컬’ 이라는 키워드를 상당히 중요시 여긴다는 분석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물론, 한 세대를 하나의 카테고리로 한 단어로 설명하기가 쉽진 않지만, 적지 않은 글들은 Z 세대들은 어떠한 경험을 하는 과정을 상당히 중요시하며, 디테일 부분을 상당히 중요시한다고 언급했는데요. 여기서 크래프트 비어 시장에서 그들은 무엇보다 ‘나노 브루어리’, ‘마이크로 브루어리’ 등 초소형 양조장을 선호하는 ‘소규모’ ‘로컬’ 키워드로 맥주를 즐기고 있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그들은 단지 양조장이 로컬 지역에 있다는 이유로 지지하지 않으며, 누구보다 맥주를 마시는 과정과 그런 과정에서 느껴지는 서비스 질을 상당히 중요시합니다. 또한, 그 어느 세대보다 IT 기술을 자유롭게 사용하는 세대인 만큼, 수시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활용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어 누구보다 빠르게 ‘신생 양조장’’, ‘요즘 뜨는 핫 스팟’ 장소를 찾아내는 경향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떻게 미래 주류 소비자 층으로 성장할 Z 세대들은 현재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신생 양조장’들에게는 상당히 중요시 여겨야 하는 세대라고 생각합니다. 단지, ‘로컬 양조장’이라는 키워드로 접근하는 것이 아닌, 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가 하나의 사회 구성원이라는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과 공동 성장하는 기능을 수행해 소비자들에게 다방면으로 선을 보이는 양조장으로 성장했으면 하는 생각도 해보게 됩니다. 맥주를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서, 크래프트 비어 양조장은 단순히 ‘맥주 판매점’이라는 이미지에서 ‘맥주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팔방미인’ 매력을 지닌 장소로 발전하는 것이 또 하나의 미래 양조장 모습일지 아닐까 싶습니다.
[펍 여행 일지]: 38. 서울 - 브루하임(합정역 대표 크래프트 비어 펍)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최근에 방문한 펍에 대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그동안 코로나 문제로 집 밖에 거의 나가질 않았는데요. 그러나 그렇다고 영원히 집에만 있을 수는 없기에, 정말 오랜만에 펍을 방문했습니다. 저번 남산 캐미스트리 펍을 방문한 이후에, 거의 6개월 만에 펍 방문 카드를 올리는데 인제는 그래도 조금 자주 올릴 수 있을듯 싶습니다. 최근에는 합정역에 위치하고 브루하임이라는 펍을 방문했는데요. 원래 이 펍은 예전 유명 지역 브루잉 맛집인 원네이션 브루잉 맥주를 만날 수 있었던 장소였습니다. 현재는 양조사 분이 잠시 자리를 비우셨고 다양한 크래프트 비어를 만날 수 있는 펍으로 변화했더라고요. 입구부터 '여행'이라는 컨셉과 '공항' 컨셉이 적절히 섞여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메뉴판을 주면서도 이렇게 '여권'이라는 맥주 모음집도 보여주시더라고요. 오랜만에 컨셉에 충실한 펍을 방문하니 왠지 모르게 기분이 좋았습니다 ㅎㅎ 저는 이번에 이그드라실 이라는 서울 아쉬트리 양조장의 맥주를 주문했는데요. 이 맥주는 영국 임페리얼 스타우트로 도수가 높지만 높은 음용성을 자랑하는 맥주입니다. 맛은 커피 로스티함과 초콜릿, 카카오 닢스 뉘양스가 아주 잘 느껴져 상당히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이때 다음 일정이 있어서 짧게 마셔야 했기에 천천히 한잔 마셨는데 상당히 재밌게 마셨습니다. (맥주 잔에 수화물 태그 달아준 거 진짜 귀엽더라고요 ㅎㅎㅎ) 잠시 내부 인테리어 감상 ^^ 자리는 생각보다 많이 없어서 늦게 가면 자리 찾기가 쉽진 않아 보이네요. 짧은 시간 방문이었지만 정말 인상적이었고 언젠가는 한번 제대로 시간내서 한잔하고 싶네요. 혹시 저랑 맥주 한잔 하실분? (없겠지...? ㅎㅎ) 그럼 저는 다음에 또 다른 펍으로 찾아뵙겠습니다. GOOD BEER HERE ! 펍: 브루하임 장소: 서울 마포구 양화로10길 36영업시간: 17:00 ~ 24: 00 (화요일 휴무)
서울 주말 데이트 서래섬 유채꽃. 세빛섬 자전거중고매장
#한강공원 #서래섬유채꽃 #반포한강공원 #세빛섬봄축제 #라이트브라더스 햇살이 눈부신 아침 목요일입니다. 주말을 기대하며 즐겁게 보내세요. * 댓글 링크를 누르면 상세한 내용을 볼 수 있어요. * * 서래섬 유채꽃축제 영상도 감상해요. *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어제는 서울 시민의 숲에 있는 윤봉길 기념관을 다녀오고 모처럼 고속터미널 상가 시장 구경을 했어요. 요즘 쇼핑을 대부분 온라인으로 하다가 대규모 상가를 가보니 사람 사는 모습을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오늘 소개하는 서울 나들이 추천은 반포한강공원 서래섬 유채꽃이 만개했다는 소식을 전해드리고 세빛섬에서 진행되는 봄축제와 중고 자전거 전문 업체가 세빛섬으로 이전 오픈했다는 걸 알려드려요. 서울 반포한강공원 야외 데이트 코스 추천 1, 서래섬 유채꽃 꽃구경 2, 세빛섬 봄꽃축제와 5월 이벤트 3, 이솔라 띠아모 프리미엄 코스 운영 4, 카페돌체 세빛섬점-돌체 이벤트 행사 5, 라이트 브라더스 중고자전거 매장 오픈 이번 주말 서울 나들이는 반포한강공원 쪽도 괜찮을 것 같아요. 그늘막 설치하고 반포달빛무지개 분수쇼도 감상하고 튜브스터 보트와 요트도 즐겨보세요. #서울꽃구경 #꽃구경 #서래섬 #서래섬유채꽃 #세빛섬 #세빛섬봄꽃축제 #봄축제 #꽃축제 #서울축제 #라이트브라더스 #반포한강공원 #서울데이트 #서울데이트코스 #서울야외데이트 #서울데이트가볼만한곳 #돌체카페세빛섬점 #이솔라레스토랑 #가정의달행사 #5월행사 #중고자전거 #중고자전거매장
서귀포 핫플레이스 탐방여행(ft.잠수함,마사지)
날씨도 좋고 살기 좋은 서귀포!! 서귀포에서 핫한 곳들을 방문해보았어요~ 갓벽한 코스 소개합니다! 여행코스는 '아줄레주-판타스틱버거-서귀포잠수함-새섬 -칠십리시공원-테라피샹그릴라-여미지식물원-더클리프-담앤루리조트' 에그타르트로 유명한 아줄레주와 수제버거맛집 판타스틱버거에서 배를 빵빵하게 채우고 여행을 시작했어요 :) 서귀포 잠수함으로 가서 배를 타고 잠수함 선착장까지 간 뒤 잠수함으로 옮겨타는데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해저 수십미터까지 내려가며.. !! 알록달록 산호들과 다양한 물고기들을 보는데 바다에서 같이 헤엄치고 싶었어요~ 난파선도 보고, 다이버분이 먹이를 뿌리니 물고기들이 모이고 ㅎㅎ 아이들도 신나하더라구요~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었어요! 잠수함에서 놀고 바로 옆에 있는 새연교를 건너 새섬 한바퀴 산책 후 칠십리시공원에서 끝내주는 뷰를 감상했답니다~ 안가면 몰라요~ 그리고 테라피샹그릴라에서 아로마마사지로 몸 좀 풀어주면서 힐링타임... 여행 너무 빡세게만 다니면 힘들잖아요. 가끔씩은 이렇게 중간에 몸도 풀어줘야 또 여행을 잘 할 수 있죠!! 사장님 손맛 장난아니었어요~ 지금 다시 생각해도 시원~ 피로를 쫙쫙 풀어주셔서 뭉친근육이 다 풀리더라구요 :) 그 후에 여미지식물원 구경하고 더클리프에서 칵테일 한잔.. 핫한 곳은 다 가본 날이었어요 정말! 신나는 서귀포여행의 마무리로 뛰놀자에서 예약한 담앤루리조트에서 편안한 잠자리를 가졌던 하루였네요~ 여러분들도 서귀포여행 이렇게 다녀와보세요 ;) 💙#아줄레주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신풍리 627 💙#판타스틱버거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토산중앙로15번길 6 💙#서귀포잠수함 제주 서귀포시 남성중로 40 💙#새섬 제주 서귀포시 서홍동 💙#칠십리시공원 제주 서귀포시 현청로 41-19 💙#테라피샹그릴라 제주 서귀포시 태평로 439번길 44 2층 💙#여미지식물원 제주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93 💙#더클리프 제주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154-17 💙#담앤루리조트 제주 서귀포시 이어도로343번길 63 🏨 #제주숙소#제주호텔 [뛰놀자]에서 예약하자 (뛰놀자 홈페이지&네이버스토어 Go Go!) 🎥제주여행정보가 궁금하다면 유튜브 [제주길잡이] 검색 #제주여행#서귀포여행#국내여행#제주여행코스#서귀포여행코스#제주주말여행#제주핫플#서귀포맛집#서귀포카페#서귀포가볼만한곳
엄마와 함께 가기 좋은 제주힐링여행코스
엄마와 함께 가기 좋은 제주여행코스를 소개해드릴게요~ 이번이 바로 효도를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엄마랑 꽃도 보고 ~ 마사지도 받고~ 맛집, 카페 갔다가 호캉스까지~! 엄마의 카톡프사 50% 이상은 꽃일거에요, 국룰 인정? 지금 휴애리는 수국으로 가득하니 엄마와 커플룩입고 인생샷 찰칵! 스파브릭스로 가서 커플스파 한 뒤에 아로마마사지로 피로를 풀어줘요 온 몸 여기저기가 아픈 우리 엄마에게 구석구석 마사지를 꼼꼼하게 해드리며 아로마 향기로 힐링까지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봐요 이렇게 힐링한 후에 노을을 보며 새섬 한바퀴 돌고 나오면 새연교에 조명이 켜져서 야경까지 볼 수 있을거에요 ㅎㅎ 그 후 골든데이지호텔로 가 호캉스까지!! 일출이 참 멋있답니다 일출 본 뒤 준비하고 내려와서 맛있고 깔끔한 조식까지 ~ 여행오면 아침 안 차려도 돼서 엄마들 너무 좋아하시거든요ㅠ!! 약천사로 가 중문을 전체적으로 보고 절에서 소원도 빌고, 하늘꽃 카페에서 꽃과 식물에 둘러싸여 맛있는 커피 한 잔~ 엄마도 이색적인 해외음식 좋아하는거 알아요? 가끔은 한식 집밥 말고, 이런 곳도 같이 가봐요 ㅎㅎ 이렇게 엄마와 제주여행을 하면 엄마도 나도 행복하고 만족스러울거에요~ :)
주말을 하이볼~
일광욕하는 쩍벌 고양이 사진 먼저 보여드려요 ㅋㅋㅋㅋ 좀 더웠은데 왜용이에겐 따뜻했나봐요 주말에 또 베이킹 수업에 다녀왔어요 ㅎㅎㅎㅎ 사전투표하러 나갔다가 장소를 잘못알고가서 ㅋㅋㅋㅋ 못하고 금동이랑 베이킹 수업만 받고 왔지용 그쪽이 아니라고 ㅋㅋㅋㅋㅋ 베이킹 키즈카페에 무료 게임기가 있었는데 자동차 게임을 잘 못하네요 비행기 슈팅게임으로 바꿔서 버튼만 누르게 하고 조종은 제가 하고 신나게 놀고있는데 남자아이들이 우르르 ㅎㅎㅎㅎㅎㅎ 이거 어떠케 켜요 해서 옆에 앉으라고 해서 게임기를 하나씩 켜주고 너는 1p 너는 2p 하는 법 알려주고 🤣 나중에 자기 엄마한테가서 이 아줌마 진짜잘해 라고 ....... 고맙다 애들아 ㅋㅋㅋㅋㅋㅋㅋㅋ 트레이더스도 다녀왔지요 탈리스만 댕댕이 너무 귀엽져 ㅋㅋㅋㅋㅋ 가성비 좋은 위스키 탈리스커 ~ 기웃기웃 만지작 만지작 거리고 있는데 가격이.... 살까말까 ㅋㅋㅋㅋ 후추 뿌려먹는 위스키라고 ..... 무슨 맛이었는지 기억도 안나;; 주류 담당하시는분이 오셔서 머 찾는거 있냐고 💕 저는 마트가묜 주류 담당자님들이랑 상의해서 고르는 편인대여 원하는 가격대, 약간의 취향을 말하면 잘 찾아주시고 어쩔때는 잔이나 사른품도 좀 챙겨주시거든요 ㅎㅎ 이날도 하이볼 잔 두개 얻어왔지요 위스키를 샀으니 안주될만한걸 골라보아요 ㅎㅎㅎ 하바티냐 뮌스터냐 코스트코에서 하바티 주로 먹었는데 이번엔 뮌스터로 향이 쎄지않고 소금기가 덜해 샌드위치로 딱 좋아요 살짝 녹여 치즈토스트하면 또 을매나 맛있게요 오 햄버그스테이크 처럼 요론것두 있네요 남편이 약간 심드렁 해서 패스;; 금동이도 고기 싫다구하구 ;;; 헤헤 저는 코퍼독을 데려왔습니다 역시 가성비 좋은 블렌디드 몰트 위스키에요 하이볼로도 좋아용 맥주+코퍼독 오징어 족살👍 2차는 베일리스 우유+에스프레소샷+베일리스 허쉬너겟 장미향 위니비니 체리초코 맛이 없을수가 없는 베일리스 우유한모금 마시고 베일리스 샷으로 하나 털어넣고 ㅋㅋㅋㅋㅋㅋ 그랬는데 너무 많이 마시게되서 한잔으로 만들어보아요 허쉬너겟 장미향 좋네요 ㅋㅋㅋㅋㅋㅋ 터키쉬 딜라이트 생각나게해요 오늘도 한잔 생각나네요 😆
불맛 간짜장 & 맥주
근래에 비도 오고 아침 저녁으로 선선하기도 해선지 와입이 캠핑을 가자는겁니다. 지난 연휴에 동서들이 밀양으로 캠핑을 갔는데 저흰 날도 덥고 귀찮기도해서 방콕했었거든요. 근데 주말에 캠핑을 가자는겁니다. 자리도 없을텐데 하니 누가 취소를 했는지 자리가 있다네요… 그래서 가기로 했습니다… 근데 저희가 잡은 자리는 숲속이라 좋긴한데 반대로 화롯대 사용을 못한답니다 ㅡ.,ㅡ 밤에 장작불에 불멍 안하고 뭐하지 ㅋ 근데 왜이리 짐이 적은거지… 짐은 낼 실을거니 이젠 저녁이나 먹어야겠어요. 딱 오늘의 저한테 어울리는 나를 위한 근사한 한끼 불맛 간짜장 ㅋ 제가 요리하고 있는데 초3이랑 김밥으로 저녁을 때운 와입이 맛있는 불향이 난다고 난리… 그래 한입줄게 ㅋ 와 중국집 간짜장 못지 않습니다 ㅎ 히히 맥주 한잔 하고싶더라구요. 간짜장에 맥주라… 혹시 간짜장에 하몽 싸 드셔본 분 계시려나요^^ 맛있더라구요… 귀여운 스텔라 헤리티지 에디션 한잔더 해줍니다. 참외에 싸먹으니 맛나네요 ㅎ 근데 새벽부터인지 저 섹시 브리트니가 빙글을 완전 분탕질하고 있네요. 무슨 문제인건지 커뮤에 카드 발행까지 되지 않고 있네요… 보통 일과시간이 시작되면 빙글코리아에서 처리를 해주시던데 해킹 당한건가… 카드 수정하고 있는 이시간에도 계속 외설 스팸 댓글을 달고 있네요 ㅡ.,ㅡ
여주 맛집 여주 카페 추천 여주 프리미엄아울렛
#여주맛집 #여주아울렛맛집 #여주가볼만한곳 #여주닭갈비맛집 #복닭복닭 * 댓글 링크를 누르면 여주 맛집 복닭복닭의 맛있는 닭갈비를 소개 합니다. * 여주 현지인 맛집으로 대학생들이 즐겨찾는 여주 아울렛 맛집 영상도 감상해요.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오늘은 일전에 다녀왔던 여주 맛집 사장 언니와 만나 즐거운 나들이 겸, SNS 공부하기 등으로 가까운 곳 두물머리 쪽으로 다녀올까 해요. 전국을 여행하다 보면 소상공인들이 SNS에 익숙하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것을 보게 되는데요. 어쩌다 만나다 보니 제대로 알려드릴 시간이 없어 메시지로 해드리지만 뭔가를 배운다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출장 시에도 알려드리지만 헤어지면 또 까먹으세요. 그래서 마침 여주 복닭복닭 사장님이 제가 살고 있는 동네까지 오신다고 해서 함께 여행하면서 현장 실습을 하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곳이 바로 여주 맛집, 여주 아울렛 맛집으로 닭갈비 전문으로 하는 여주대학교 인근의 복닭복닭을 소개합니다. 지난해 인연을 맺어 며칠 전에 여주 여행하면서 함께 했는데요.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가까워 식사 후 아울렛과 여주 관광지를 둘러보았습니다. 여주 맛집 아울렛 맛집 복닭복닭 1, 여주 맛집 복닭복닭-닭갈비 전문 -여주 아울렛 맛집, 여주대맛집, 여주프리미엄아울렛맛집. 여주명성황후생가 맛집 추천- ☎ 전화: 031-881-5892 ● 주소: 경기 여주시 세종로 375-1 2.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카페 스타벅스 닭갈비를 주방에서 미리 조리 해 나와서 빨리 쉽게 드실 수 있고 특히 복닭복닭만의 특별 서비스인 깻잎무쌈인데요. 손님들이 번거롭지 않도록 미리 한장 한장 정성들여 준비한 모습에서 큰 배려를 느꼈습니다. 이미 호미의 소개 글을 보고 다녀오신 분들이 호미 이름 대고 사장 언니에게 더욱 친절한 서비스를 받으셨다고 합니다. 찾아가실 때 호미 이름 꼭 대세요. ㅋ #여주가볼만한곳 #여주맛집 #여주프리미엄아울렛맛집 #여주대맛집 #여주닭갈비맛집 #여주닭갈비 #여주카페 #복닭복닭 #치즈닭갈비 #매운닭갈비 #여주명성황우생가맛집 #여주맛집추천 #여주닭갈비추천 #여주닭갈비맛집추천 #여주프리미엄아울렛맛집추천 #여주대맛집추천 #여주스타벅스 #국내맛집여행 #여주여행
하이면 순창식 명인 비빔냉칼국수
간만에 비빔냉칼입니다. 이번엔 순창식… 비빔냉칼이라고하는걸 근래에 경험해봤기 때문에 솔직히 홍천식 첨 먹었을땐 맛은 좋았지만 비주얼도 그렇고 적잖이 당황했었습니다. 이런게 비빔냉칼이구나 하는 정도였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순창식 비빔냉칼을보고는 뭔가가 딱 떠올랐습니다. 네, 순창하면 떠오르는 고추장^^ 드디어 이제껏 생각해왔던 비빔면 스탈의 비빔냉칼이 등장하는구나 했습니다 ㅎ 역시 고추장 소스가 있군요. 음, 이번에도 끓는물에 넣었다 꺼냈습니다. 이제껏 먹었던 하이면면들은 모두 이런 스탈이었던것 같습니다. 근데 한가지 좀 아쉽다고 해야되나 하고 생각되는게 있어서요. 끓는물에 면을 넣고 1분후에 저어서 풀어주라고 써놨거든요 하이면은요. 음, 근데 이 면들이 1분이 지나도 떡처럼 서로 엉겨 붙어서 그냥 슥슥 저어서는 풀어지지 않는다는겁니다. 진짜 떡이에요 떡 ㅡ.,ㅡ 그래서 풀어 준다기보다 젓가락을 넣어서 찢어준다는 표현이 더 맞다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이 아이도 면의 식감이 퍼진 칼국수를 식혀서 비벼먹는다는 느낌적인 느낌이 ㅡ..ㅡ 그렇다고 맛이 없다는건 아닙니다^^ 와, 고추장 소스가 한가득… 이게 비빔냉칼국수 비주얼이지 암 ㅋ. 홍천식에선 좀 놀랬지요^^ 첫맛은 단맛이… 그러다 단맵단맵 하네요^^ 홍천식은 홍천식대로 순창식은 순창식대로 맛있더라구요…
경기도 가볼만한곳 가평 데이트 남이섬 크루즈 여행
#남이섬 #남이섬크루즈 #크루즈여행 #가평남이섬 #가평가볼만한곳 #서울근교여행 #서울근교데이트코스 #주말가볼만한곳 #주말데이트코스 남이섬 리버크루즈 트립닷컴으로 할인 받으세요. * 상세한 내용은 링크를 눌러 확인하세요. * * 남이섬 리버 크루즈 여행 영상 * * 남이섬 가볼만한곳 볼거리 놀거리 소개 영상 *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무더위가 시작되었을까요? 선풍기를 틀고 잘 정도로 여름이네요. 오늘 금요일 벌써 주말이 다가오네요. 시원하게 주말 보내세요.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가평 남이섬 리버 크루즈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크루즈 여행은 트립닷컴의 할인 예약이었어요. 그동안 남이섬을 배를 타고 바로 갔다면 남이섬 리버 크루즈는 선착장에서 출발해서 50분 간 북한강 청평호반을 한 바퀴 돌아 남이섬에 도착하는 코스입니다. 현재 트립닷컴에서 남이섬 패키지 운행하고 있습니다. 남이섬 입장권과 리버크루즈 입장권을 할인 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남이섬 리버크루즈 여행-남이섬 입장권 포함 주말인 토요일과 일요일만 운행합니다. 예약제로 운영되니 참고하세요. 이번 주말 데이트 코스로 가평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해요. 2편 중 1편 나눠 소개해요. 가평 남이섬 가볼만한곳 여행 코스 1. 남이섬 리버 크루즈 여행-선착장 출발 2. 남이섬 메타나루 도착 3. 남이섬 숙소 별장.호텔 정관루 4. 남이섬 메타세콰이어길 5. 남이섬 자작나무숲길 #6월경기도가볼만한곳 #경기도가볼만한곳 #가평가볼만한곳 #남이섬가볼만한곳 #남이섬여행 #남이섬크루즈 #남이섬배 #남이섬배시간표 #남이섬입장료 #남이섬입장료할인 #국내휴양지 #남이섬놀거리 #남이섬볼거리 #남이섬선착장 #남이섬숙소 #남이섬호텔 #남이섬숙박 #남이섬자전거 #가평놀거리 #가평볼거리 #가평여행 #가평여행지
초3과 데이트…
며칠전 초3에게 가야금 공연 구경하러 가려고 하는데 갈 생각이 있냐고 물었더니 흔쾌히 가겠다고 하더라구요. 초3은 가끔 휴일에 낮잠을 자려는 아빠의 머리맡에 유튭 가야금 연속듣기를 틀어놓기도 한답니다. 진짜 잠이 솔솔 잘 온답니다 ㅋ 오랜만에 와보는군… 공연 시간이 7시 30분인데 퇴근시간 차 막히는걸 생각 못하고 넘 늑장을 부려 겨우 늦지않게 도착했습니다. 작년에 포항에서 하는 공연보러 갔었는데 이번엔 부산에서 하는 공연인데도 부담가질까봐 연락을 안했다네요 ㅡ.,ㅡ 벌써 독주회가 열세번짼데 첨 와보네요 ㅡ..ㅡ 일찍 왔음 친구랑 이야기라도 좀 했을텐데 바로 입장해야겠어요. 롤케잌이랑 마카롱을 좀 샀어요. 못먹는 꽃보단 나을것 같아서… 공연장 안에는 반입금지라… 공연 딱 한시간 하더라구요. 초3이 "아빠! 한곡 언제 끝나?" 하고 묻는데 곧 끝날거라고 했습니다. 근데 한시간만에 한곡이 끝났고 독주회도 끝나더라구요 ㅋㅋㅋ. 지루할수도 있었을텐데 초3 독주회 끝나고나서 집에 와서 물어보니 좋았다고 하더라구요. 포항에서 봤던 연주회보다 더 좋았다고 하더라구요. 깜짝 놀랐답니다. 포항에서 봤던 공연은 그나마 익숙한 트롯곡들을 가야금이나 다른 국악기들로 연주하는거였는데 말입니다. 초3은 "아빠 난 아이돌 노래도 커버곡보단 원곡이 더좋아!" 하네요. 오늘 연주한 곡 속에 진양조, 중모리, 중중모리, 자진모리, 휘모리, 세산조시가 들어있고 뒤로 갈수록 템포가 빨라진다고 친구가 나중에 설명해 주더라구요 ㅎ 오늘 다행히 예전에 출강하던 부산외대 학생들이 많이 왔더라구요. 이 영상도 초3이 유튭에서 찾아서 제게 보여주더라구요^^ 집에 가는길에 초3이 편의점 들렀다 가자길래 저도 맥주 겟… 라구니타스 IPA 예전에 병맥으로 마셔봤던 기억이… 오늘의 안주는 추억의 크라운 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