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kkas
1,000+ Views

앱인벤터로 10분만에 스마트폰 앱 만들기 - 03

앱인벤터를 하면 코딩이 재미있어집니다.
앱인벤터를 하면 코딩이 즐거워집니다.
앱인벤터를 하면 코딩을 하고싶어집니다.
내가 만든 앱을 내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록코딩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내가 만든 결과물을 스마트폰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코딩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스크래치#엔트리 는 PC의 해당 프로그램 내에서만 실행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앱인벤터 는 코딩한 결과를 #스마트폰 에 앱으로 설치해 직접 사용해 볼 수 있기에 #코딩 을통한 #앱만들기#코딩교육 에 가장 #최적화된프로그램 입니다.
이번 시간 목표 : 버튼으로 텍스트 및 이미지를 바꾸는 앱을 완성해 보겠습니다. (22)
지난시간에 진행한 화면 디자인에 이어 블록코딩을 추가해 앱을 완성해보겠습니다.


지난 시간에 완성한 앱 디자인에 이이서 블록 코딩을 완성해보겠습니다. [블록]을 클릭해 블록 에디터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첫 번째 버튼을 누르면 이미지 컴포넌트에 강아지 그림이 나오도록 설정해 보겠습니다. 블록 창에서 [버튼1]을 클릭 후 세부 블록 중 [언제 버튼1.클릭 했을때 실행] 블록을 오른쪽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이미지1]을 클릭 후 [지정하기 이미지1.사진 값] 블록을 뷰어 창의 '언제 버튼1.클릭했을때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 롭합니다.



공통 블록의 [텍스트]를 클릭 후 세부 블록 중 가장 상단의 [' '] 블록을 '지정하기 이미지1.사진값' 블록 오른쪽에 연결합니다.



드래그한 블록에 강아지 이미지의 파일명 [dog.jpg]를 입력합니다. 파일 이름은 대·소문자를 구분하므로 꼭 파일 이름을 확인 후 입력합니다.



뷰어 창의 블록을 복제하기 위해 [언제 버튼1.클릭했을때] 블록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복제하기]를 클릭합니다.



복제된 블록을 아래쪽에 배치 후 [버튼1]을 클릭해 [버튼2]로 변경합니다. [dog.jpg]를 클릭 해 [cat.jpg]로 수정합니다.



블록 구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테스트를 위해 상단 [연결]을 클릭 후 [AI 컴패니언]을 클릭합니다.



잠시 기다리면 앱을 빌드 후 QR 코드가 나옵니다. 이것으로 PC에서의 설정은 완료되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MIT AI2 Companion] 또는 [App Inventor]를 터치해 실행합니다. 앱이 실행되면 [scan QR code]를 터치합니다.




카메라가 실행되면 컴퓨터의 QR 코드를 비춥니다. QR 코드가 인식되고 잠시 기다리면 앱 실행 화면이 나옵니다. 버튼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강아지보기]를 터치 합니다.




강아지 이미지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버튼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고양이보기]를 터치합니다. 고양이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이번 앱은 여기까지 내용으로 완료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일상편의 앱, 사물인터넷 앱, 인공지능 앱까지 다양한 앱을 만들어보겠습니다.



[▶ 이 책의 대상 독자]
- 코딩을 배우고 싶은 Software 비전공 입문 독자
- 소프트웨어 교육 의무화로 소프트웨어 코딩을 배우고 싶은 학생
- 스마트폰 앱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싶은 독자
- 사물인터넷과 스마트 센서를 활용한 앱을 만들고 싶은 독자
-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관련 앱을 만들어보고 싶은 독자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블럭코딩을 이용해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한 앱 만들기
-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한 음성을 텍스트로 받아적기
- 가족/지인 전화걸기 앱 만들기
- 언어 번역 앱 만들기
- 녹음기 앱 만들기
- 두더지 잡기 게임 만들기
- 나만의 인터넷 웹브라우저 만들기
- 여러 사이트 검색을 한방에 검색왕 앱 만들기
- 만보기 센서를 이용한 만보기 앱 만들기
- 방위 센서를 활용한 나침반 앱 만들기
-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응급상황 알리미 앱 만들기
- 근접 센서를 이용한 운동 앱 만들기
- 위치 센서를 이용한 내 위치찾기 앱 만들기
- 앱인벤터 확장기능으로 플래시 SOS 앱 만들기
- 인공지능을 이해할 수 있는 챗봇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이미지 분석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안면인식 앱 만들기
- Facemesh를 이용한 사진 꾸미기 앱 만들기

[▶도서 구매 링크]
─────────────────────────────────────────────
─────────────────────────────────────────────

코딩 초보자분들이 재미있고 쉽게 배울수 있는 책입니다. 추천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인공지능
#인공지능앱
#인공지능앱만들기
#코딩강좌
#스크래치
#엔트리
#코딩강좌
#블록코딩강좌
#앱만들기
#쉬운앱제작
#앱쉽게만들기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앱인벤터로 10분만에 스마트폰 앱 만들기 - 06
앱인벤터를 하면 코딩이 재미있어집니다. 앱인벤터를 하면 코딩이 즐거워집니다. 앱인벤터를 하면 코딩을 하고싶어집니다. 내가 만든 앱을 내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록코딩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내가 만든 결과물을 스마트폰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코딩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스크래치 나 #엔트리 는 PC의 해당 프로그램 내에서만 실행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앱인벤터 는 코딩한 결과를 #스마트폰 에 앱으로 설치해 직접 사용해 볼 수 있기에 #코딩을 통한 #앱만들기 나 #코딩교육 에 가장 #최적화된프로그램 입니다. 이번 시간 목표 : 음성으로 글을 입력해주는 재미있고 신기한 앱(2/2)을 완성해 보겠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앱 화면에 필요한 구성요소를 배치하고 속성을 설정을 완료하였습니다. 오늘은 블록코딩으로 앱을 완성하고,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고 사용해 보겠습니다. 지난 시간에 앱 디자인을 위한 컴포넌트 배치와 속성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블록 코딩을 위해 오른쪽 상단 [블록]을 클릭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음성인식 기능이 동작하도록 설정해 보겠습니다. 블록 창에서 [버튼1]을 클릭 후 [언제 버튼1.클릭했을때 실행] 블록을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음성인식1]을 클릭 후 [호출 음성인식1.텍스트 가져오기] 블록을 뷰어 창 '언제 버튼1. 클릭했을때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인식된 음성을 스마트폰 화면 텍스트 상자에 표시하는 블록을 구성해 보겠습니다. [음성인식1]을 클릭 후 [언제 음성인식1.텍스트가져온후에 실행] 블록을 뷰어 창 빈 공간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텍스트박스1]을 클릭 후 [지정하기 텍스트박스1.텍스트 값] 블 록을 뷰어 창 '언제 음성인식1.텍스트가져온후에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뷰어 창 '언제 음성인식1.텍스트가져온후에 실행' 블록안 [결과]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갑니다. 팝업 창의 [가져오기 결과] 블록을 '지정하기 텍스트박 스1.텍스트 값' 블록 오른쪽에 연결합니다. 컴포넌트의 블록 구성이 완료 되었습니다. [빌드]를 클릭 후 [Android App (.apk)]를 클릭합니다. 아이폰 사용자는 [연결]을 클릭 후 [AI 컴패니언]을 이용해 테스트합니다. 앱 빌드가 진행됩니다. 앱 빌드는 환경에 따라 30초~5분 정도 소요됩니다. QR 코드가 나오면 스마트폰에서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제 스마트폰에서 코딩한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 보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MIT AI2 Companion] 또는 [App Inventor]를 터치해 실행합니다. 앱이 실행되면 [scan QR code]를 터치합니다. 카메라가 실행되면 PC의 QR 코드를 비춰 인식합니다. 연결 프로그램 선택 창이 나오면 [Chrome]을 두 번 터치합니다. 스마트폰에 따라 연결 프로그램 선택 창은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파일 다운로드 창이 나오면 [확인]을 터치합니다. 파일 다운로드 완료 메시지가 나오면 [열기]를 터치합니다. 앱 설치 메시지가 나오면 [설치] 를 터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완료]를 터치 후 [홈] 버튼을 터치해 홈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홈 화면 하단에서 상단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앱 중 [음성을 텍스트로]를 터치합니다. 앱이 실행되면 [음성을 받아적기]를 터치합니다. 오디오 녹음 허용 메시지가 나오면 [허용]을 터치합니다. 마이크 모양이 나오면 텍스트로 나타낼 내용을 말합니다. 말한 내용이 텍스트 박스에 텍스트로 인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음성을 인식해 글로 변환해주는 앱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은 여기까지입니다. 앞으로 좀 더 멋지고 다양한 앱들도 만들어 보겠습니다. 기대해주시고 관심 부탁드려요~~^^ [▶ 이 책의 대상 독자] - 코딩을 배우고 싶은 Software 비전공 입문 독자 - 소프트웨어 교육 의무화로 소프트웨어 코딩을 배우고 싶은 학생 - 스마트폰 앱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싶은 독자 - 사물인터넷과 스마트 센서를 활용한 앱을 만들고 싶은 독자 -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관련 앱을 만들어보고 싶은 독자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블럭코딩을 이용해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한 앱 만들기 -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한 음성을 텍스트로 받아적기 - 가족/지인 전화걸기 앱 만들기 - 언어 번역 앱 만들기 - 녹음기 앱 만들기 - 두더지 잡기 게임 만들기 - 나만의 인터넷 웹브라우저 만들기 - 여러 사이트 검색을 한방에 검색왕 앱 만들기 - 만보기 센서를 이용한 만보기 앱 만들기 - 방위 센서를 활용한 나침반 앱 만들기 -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응급상황 알리미 앱 만들기 - 근접 센서를 이용한 운동 앱 만들기 - 위치 센서를 이용한 내 위치찾기 앱 만들기 - 앱인벤터 확장기능으로 플래시 SOS 앱 만들기 - 인공지능을 이해할 수 있는 챗봇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이미지 분석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안면인식 앱 만들기 - Facemesh를 이용한 사진 꾸미기 앱 만들기 [▶도서 구매 링크] ───────────────────────────────────────────── 교보문고 :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barcode=9791196027223 영풍문고 : https://www.ypbooks.co.kr/book.yp?bookcd=101159743 Yes24 :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8250143 알라딘 :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90859612 인터파크 : https://book.interpark.com/product/BookDisplay.do?_method=detail&sc.prdNo=354596048 ───────────────────────────────────────────── 코딩 초보자분들이 재미있고 쉽게 배울수 있는 책입니다. 추천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코딩 #블록코딩 #앱인벤터 #스크래치 #엔트리 #엠블록 #코딩추천책 #코딩책추천 #앱인벤터책 #앱인벤터강좌 #블록코딩책추천 #앱인벤터추천도서 #코딩책 #사물인터넷 #사물인터넷책추천 #인공지능 #인공지능앱 #인공지능앱만들기 #인공지능책추천 #쉬운코딩 #쉽게앱만들기 #처음코딩 #코딩강좌
[슬기로운 코딩생활] 앱인벤터로 10분만에 스마트폰 앱 만들기 - 15
#슬기로운 코딩생활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이 재미있어집니다.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이 즐거워집니다.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을 하고싶어집니다. 내가 만든 앱을 내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록코딩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내가 만든 결과물을 스마트폰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코딩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스크래치 나 #엔트리 는 PC의 해당 프로그램 내에서만 실행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앱인벤터 는 코딩한 결과를 #스마트폰 에 앱으로 설치해 직접 사용해 볼 수 있기에 #코딩을 통한 #앱만들기 나 #코딩교육 에 가장 #최적화된프로그램 입니다. 이번 시간 목표 : 회의나 대화를 녹음해야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녹음앱 만들기!! (2/3) 지난시간에 녹음기 앱의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시간에 이어 블록코딩을 해보겠습니다. 화면 디자인을 위한 컴포넌트 등록 및 속성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블록 창으로 이동을 위해 [블록]을 클릭합니다. 녹음 버튼 동작 구성을 해보겠습니다. 블록 창에서 [녹음시작] 을 클릭 후 [언제 녹음시작.클릭 했을때 실행] 블록을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녹음기1]을 클릭 후 [호출 녹음기1.시작하기] 블록을 뷰어 창 '언제 녹음시작.클릭했을때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녹음시작]을 클릭 후 [지정하기 녹음시작.이미지 값] 블록을 뷰어 창 '언제 녹음 시작.클릭했을때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녹음시작]을 클릭 후 [지정하기 녹음시작.활성화 값] 블록을 뷰어 창 '언제 녹음시작.클릭했을때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텍스트]를 클릭 후 [' '] 블록을 뷰어 창 '지정하기 녹음시작.이미지 값' 블록에 연결합니다. 드래그&드롭한 [' '] 블록을 클릭해 [rec_ing.png]로 입력합니다 블록 창에서 [논리]를 클릭 후 [거짓] 블록을 뷰어 창 '지정하기 녹음시작.활성화 값' 블록에 연결합니다. 이어서 녹음을 중지할 때 필요한 블록을 구성해 보겠습니다. 블록 창에서 [녹음중지]를 클릭 후 [언제 녹음중지.클릭했을때 실행] 블록을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녹음기1]을 클릭 후 [호출 녹음기1.정지] 블록을 뷰어 창 '언제 녹음중지.클릭했 을때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을 복제해 사용하겠습니다. [지정하기 녹음시작.이미지 값] 블록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복제하기]를 클릭합니다. [지정하기 녹음시작.활성화 값] 블록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복제하기]를 클릭합니다. 복제된 블록들을 [언제 녹음중지.클릭했을때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지정하기 녹음시작.이미지 값' 블 록에 연결된 블록의 값을 [rec. png]로 설정합니다. '지정하기 녹음시작.활성화 값' 블록에 연 결된 블록의 값을 [참]으로 설정합니다. 블록 창에서 [녹음기1]을 클릭 후 [언제 녹음기1.녹음후에 실행] 블록을 뷰어 창으로 드래 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플레이어1]을 클릭 후 [지정하기 플레이어1.소스 값] 블록을 뷰어 창 '언제 녹음기1.녹음후에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뷰어 창 '언제 녹음기1.녹음후에 실행' 블록에서 [소리]를 클릭 후 [가져오기 소리] 블록을 ' 지정하기 플레이어1.소스 값' 블록에 연결합니다. 이번에는 녹음한 소리를 재생하는 블록을 구성해 보겠습니다. 블록 창에서 [재생시작]을 클릭 후 [언제 재생시작.클릭했을때 실행] 블록을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플레이어1]을 클릭 후 [호출 플레이어1.시작하기] 블록을 뷰어 창 '언제 재생시작.클릭했을때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일시정지]를 클릭 후 [언제 일시정지.클릭했을때 실행] 블록을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플레이어1]을 클릭 후 [호출 플레이어1.일시정지하기] 블록을 뷰어 창 '언제 일시정지.클릭했을때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재생정지]를 클릭 후 [언제 재생정지.클릭했을때 실 행] 블록을 뷰어 창으로 드래 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플레이어1]을 클 릭 후 [호출 플레이어1.정지] 블록을 뷰어 창 '언제 재생정 지.클릭했을때 실행' 블록 안으 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구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앱 테스트를 위해 [빌드]- [Android App (.apk)]를 클릭합니다. 아이폰 사용자는 [연결]- [AI 컴패니언]을 이용합니다. 앱 빌드 작업이 진행됩니다. 앱 빌드가 완료되면 QR코드가 표시됩니다. PC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블록코딩으로 앱 기능을 구현해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테스트하는 과정과 녹음된 파일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시간에 또 봐요~^^* 앱인벤터에 관심이 생겼거나 더 많은 앱을 만들어보고 싶다면 아래 책을 추천해드립니다. [▶ 이 책의 대상 독자] - 코딩을 배우고 싶은 Software 비전공 입문 독자 - 소프트웨어 교육 의무화로 소프트웨어 코딩을 배우고 싶은 학생 -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방과후 교육을 진행하는 선생님 - 대학 및 학원, 직업전문학교 등의 교육 기관에서 코딩을 가르치는 교수님, 선생님 - 스마트폰 앱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싶은 독자 - 사물인터넷과 스마트 센서를 활용한 앱을 만들고 싶은 독자 -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관련 앱을 만들어보고 싶은 독자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블럭코딩을 이용해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한 앱 만들기 -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한 음성을 텍스트로 받아적기 - 가족/지인 전화걸기 앱 만들기 - 언어 번역 앱 만들기 - 녹음기 앱 만들기 - 두더지 잡기 게임 만들기 - 나만의 인터넷 웹브라우저 만들기 - 여러 사이트 검색을 한방에 검색왕 앱 만들기 - 만보기 센서를 이용한 만보기 앱 만들기 - 방위 센서를 활용한 나침반 앱 만들기 -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응급상황 알리미 앱 만들기 - 근접 센서를 이용한 운동 앱 만들기 - 위치 센서를 이용한 내 위치찾기 앱 만들기 - 앱인벤터 확장기능으로 플래시 SOS 앱 만들기 - 인공지능을 이해할 수 있는 챗봇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이미지 분석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안면인식 앱 만들기 - Facemesh를 이용한 사진 꾸미기 앱 만들기 [▶도서 구매 링크] ───────────────────────────────────────────── 교보문고 :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barcode=9791196027223 영풍문고 : https://www.ypbooks.co.kr/book.yp?bookcd=101159743 Yes24 :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8250143 알라딘 :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90859612 인터파크 : https://book.interpark.com/product/BookDisplay.do?_method=detail&sc.prdNo=354596048 ───────────────────────────────────────────── 코딩 초보자분들이 재미있고 쉽게 배울수 있는 책입니다. 추천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코딩 #블록코딩 #앱인벤터 #AppInventor #스크래치 #Scratch #엔트리 #Entry #엠블록 #코딩추천책 #코딩책추천 #앱인벤터책 #앱인벤터강좌 #블록코딩책추천 #앱인벤터추천도서 #코딩책 #사물인터넷 #사물인터넷책추천 #인공지능 #인공지능앱 #인공지능앱만들기 #인공지능책추천 #쉬운코딩 #쉽게앱만들기 #처음코딩 #코딩강좌 #코딩입문
앱인벤터로 10분만에 스마트폰 앱 만들기 - 07
앱인벤터를 하면 코딩이 재미있어집니다. 앱인벤터를 하면 코딩이 즐거워집니다. 앱인벤터를 하면 코딩을 하고싶어집니다. 내가 만든 앱을 내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가 만든 결과물을 스마트폰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코딩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스크래치나 엔트리는 PC의 해당 프로그램 내에서만 실행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앱인벤터는 코딩한 결과를 스마트폰에 앱으로 설치해 직접 사용해 볼 수 있기에 코딩을 통한 앱 만들기나 코딩 교육에 가장 최적화된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시간 목표 : 할머니, 할아버지께서 가족들 또는 지인에게 쉽게 전화를 걸 수 있도록 큰 얼굴 사진으로 전화를 걸 수 있도록 앱 만들어보기!! (1/2) 부모님께 자주 연락 드리시나요? 자주 연락드리고 찾아뵙는것이 가장 좋은 효도이겠지요~^^ 전 다행히 어머님께서 가까운곳에 사셔서 자주 찾아뵙고 있습니다^^ 나이가 있으신 어르신 분들은 아직도 스마트폰 사용을 어려워 하십니다. 연로하신 할머니, 할아버지 분들께서 스마트폰의 작은 글씨가 잘 안보이실 수 있습니다. 큰 사진이나 그림으로 쉽게 전화를 걸 수 있도록 앱을 제작해보겠습니다. 이번 앱도 2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인데요...오늘은 화면 디자인에 필요한 컴포넌트 배치와 속성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프로젝트]를 클릭 후 [새 프로젝트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프로젝트 이름을 입력하는 창이 나오면 [PhoneCall]을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컴포넌트 창에서 [Screen1]을 클릭합니다. 프로젝트의 속성 창에서 수평 정렬 [가운데 : 3], 앱이름 [가족전화], 아이콘 [Phone-512.png], 제목보이기 [체크해제]로 설정합니다. 팔레트 창 [레이아웃] 그룹을 클릭 후 [표형식배치]를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표형식배치는 여러 컴포넌트들의 상하좌우 위치를 정렬해 배치시 주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컴포넌트 창에서 [표형식배치1]을 클릭 후 속성 창에서 높이 [부모 요소에 맞추기], 너비 [부모 요소에 맞추기]로 설정합니 다. 팔레트 창 [사용자 인터페이스] 그룹을 클릭 후 [버튼]을 뷰어 창 '표형식배치1' 컴포넌트 안 첫 번째 줄 첫 번째 칸에 드래그&드롭합니다. 표형식배치 컴포넌트는 화면에 투명하게 적용되어있어 보이지 않습니다. 버튼 컴포넌트를 배치시 마우스 드래그 상태에서 화면 상하좌우로 움직여보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그룹의 [버튼]을 뷰어 창 '표형식배치1' 컴포넌트 각 칸에 3번 드래그&드롭합니다. 컴포넌트 창 [버튼1]을 클릭 후 속성 창에서 높이 [50 퍼센트], 너비 [50 퍼센트], 이미지 [01.png], 텍스트 [ ]로 설정합니다. 컴포넌트 창 [버튼2]를 클릭 후 속성 창에서 높이 [50 퍼센트], 너비 [50 퍼센트], 이미지 [02.png], 텍스트 [ ]로 설정합니다. 컴포넌트 창 [버튼3]을 클릭 후 속성 창에서 높이 [50 퍼센트], 너비 [50 퍼센트], 이미지 [05.png], 텍스트 [ ]로 설정합니다. 컴포넌트 창 [버튼4]를 클릭 후 속성 창에서 높이 [50 퍼센트], 너비 [50 퍼센트], 이미지 [06.png], 텍스트 [ ]로 설정합니다. 전화를 걸어주는 컴포넌트를 추가하겠습니다. 팔레트 창 [소셜] 그룹을 클릭 후 [전화]를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마지막으로 앱을 실행 후 스마 트폰을 흔들면 미리 설정한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 수 있도록 컴포넌트를 추가하겠습니다. 팔레트 창 [센서] 그룹을 클릭 후 [가속도센서]를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컴포넌트 창의 버튼을 전화 수신자에 따라 이름을 변경해 보겠습니다. 컴포넌트 창 [버튼1]을 클릭 후 [이름바꾸기]를 클릭합니다. 컴포넌트 이름 바꾸기 창이 나오면 새 이름을 [할아버지]로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 니다. 컴포넌트 창 [버튼2]를 클릭 후 [이름바꾸기]를 클릭합니다. 컴포넌트 이름 바꾸기 창이 나오면 새 이름을 [할머니]로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컴포넌트 창 [버튼3]을 클릭 후 [이름바꾸기]를 클릭합니다. 컴포넌트 이름 바꾸기 창이 나오면 새 이름을 [예쁜딸]로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컴포넌트 창 [버튼4]를 클릭 후 [이름바꾸기]를 클릭합니다. 컴포넌트 이름 바꾸기 창이 나오 면 새 이름을 [씩씩아들]로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것으로 전화걸기 앱의 화면 디자인과 속성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블록 코딩과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해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앱의 기능을 응용하면 응급상황시 전화를 걸어주거나 특정 시간이 되면 전화를 자동으로 걸어주는 등 다양하게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음시간에 또 만나요~ [▶ 이 책의 대상 독자] - 코딩을 배우고 싶은 Software 비전공 입문 독자 - 소프트웨어 교육 의무화로 소프트웨어 코딩을 배우고 싶은 학생 - 스마트폰 앱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싶은 독자 - 사물인터넷과 스마트 센서를 활용한 앱을 만들고 싶은 독자 -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관련 앱을 만들어보고 싶은 독자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블럭코딩을 이용해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한 앱 만들기 -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한 음성을 텍스트로 받아적기 - 가족/지인 전화걸기 앱 만들기 - 언어 번역 앱 만들기 - 녹음기 앱 만들기 - 두더지 잡기 게임 만들기 - 나만의 인터넷 웹브라우저 만들기 - 여러 사이트 검색을 한방에 검색왕 앱 만들기 - 만보기 센서를 이용한 만보기 앱 만들기 - 방위 센서를 활용한 나침반 앱 만들기 -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응급상황 알리미 앱 만들기 - 근접 센서를 이용한 운동 앱 만들기 - 위치 센서를 이용한 내 위치찾기 앱 만들기 - 앱인벤터 확장기능으로 플래시 SOS 앱 만들기 - 인공지능을 이해할 수 있는 챗봇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이미지 분석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안면인식 앱 만들기 - Facemesh를 이용한 사진 꾸미기 앱 만들기 [▶도서 구매 링크] ───────────────────────────────────────────── 교보문고 :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barcode=9791196027223 영풍문고 : https://www.ypbooks.co.kr/book.yp?bookcd=101159743 Yes24 :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8250143 알라딘 :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90859612 인터파크 : https://book.interpark.com/product/BookDisplay.do?_method=detail&sc.prdNo=354596048 ───────────────────────────────────────────── 코딩 초보자분들이 재미있고 쉽게 배울수 있는 책입니다. 추천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코딩추천책 #코딩책추천 #앱인벤터책 #앱인벤터강좌 #블록코딩책추천 #앱인벤터추천도서 #코딩책 #사물인터넷 #사물인터넷책추천 #인공지능 #인공지능앱 #인공지능앱만들기 #쉬운코딩 #쉽게앱만들기 #처음코딩 #앱인벤터 #스크래치 #엔트리 #블록코딩강좌 #앱인벤터강좌 #블록코딩 #앱만들기 #스마트폰앱만들기 #스마트폰앱제작
앱인벤터로 10분만에 스마트폰 앱 만들기 - 08
앱인벤터를 하면 코딩이 재미있어집니다. 앱인벤터를 하면 코딩이 즐거워집니다. 앱인벤터를 하면 코딩을 하고싶어집니다. 내가 만든 앱을 내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가 만든 결과물을 스마트폰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코딩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스크래치나 엔트리는 PC의 해당 프로그램 내에서만 실행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앱인벤터는 코딩한 결과를 스마트폰에 앱으로 설치해 직접 사용해 볼 수 있기에 코딩을 통한 앱 만들기나 코딩 교육에 가장 최적화된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시간 목표 : 할머니, 할아버지께서 가족들 또는 지인에게 쉽게 전화를 걸 수 있도록 큰 얼굴 사진으로 전화를 걸 수 있도록 앱 만들어보기!! (2/2) 이번 시간에는 지나번 화면 디자인한 앱을 코딩으로 완성해보겠습니다. 지난 시간에 완성한 디자인 화면에서 블록 코딩을 위해 오른쪽 상단 [블록]을 클릭합니다. 할아버지에게 전화를 거는 블록을 구성해 보겠습니다. 블록 창 [할아버지]를 클릭 후 [언제 할아버지.클릭했을때 실행] 블록을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전화를 걸기 위해서는 전화번호가 필요합니다. 전화번호 입력 블록을 설정해 보겠습니다. 블록 창 [전화1]을 클릭 후 [지정하기 전화1.전화번호 값] 블록을 뷰어 창 '언제 할아버지.클릭했을때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 그&드롭합니다. 블록 창 [텍스트]를 클릭 후 [' '] 블록을 뷰어 창 '지정하기 전화1.전화번호 값' 블록 오른쪽에 연결합니다. 드래그&드롭한 [' '] 블록을 클릭해 자주 통화하는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블록 창 [전화1]을 클릭 후 [호출 전화1.다이렉트전화걸기] 블록을 뷰어 창 '지정하기 전화1.전화번호 값' 블록 아래로 드래그&드롭합니다. 이제 다른 버튼 블록도 구현해 보겠습니다. 뷰어 창 [언제 할아버지.클릭했을때] 블록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복제하기]를 클릭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두번 더 복제합니다. 복제된 블록을 겹치지 않도록 배치합니다. 복제한 블록 중 첫 번째 블록 '언제 할아버지.클릭했을때 실행' 블록에서 [할아버지]를 클릭해 [할머니]로 변경합니다. 전화번호도 할머니 전화번호로 변경합니다. 복제한 블록 중 두 번째, 세 번째 블록 '언제 할아버지.클릭했을때 실행' 블록에서 [할아버지]를 [예쁜딸]로, [할아버지] 를 [씩씩아들]로 변경합니다. 전화번호도 각각 딸, 아들의 전화번호로 변경합니다. 스마트폰을 흔들었을 때 특정 사용자에게 전화걸 수 있도록 설정해 보겠습니다. 블록 창 [가속도센서1]을 클릭 후 [언제 가속도센서1.흔들렸을때 실행] 블록을 뷰어 창으로 드래그& 드롭합니다. '언제 씩씩아들.클릭했을때 실행' 블록 안의 [지정하기 전화1.전화번호 값] 블록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복제하기]를 클릭합니다. 복제된 블록을 [언제 가속도센서1.흔들렸을때 실행] 블록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언제 씩씩아들.클릭했을때 실행' 블록 안의 [호출 전화1.다이렉트전 화걸기] 블록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복제하기]를 클릭합니다. 복제된 블록을 [언제 가속도센서1.흔들렸을때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구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앱 테스트를 위해 [빌드]-[Android App (.apk)]를 클릭합니다. 아이폰 사용자는 [연결]-[AI 컴패니언]을 이용합니다. 앱 빌드 작업이 진행됩니다. 앱 빌드가 완료되면 QR코드가 표시됩니다. PC에서의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MIT AI2 Companion] 또는 [App Inventor] 앱을 터치해 실행합 니다. 앱이 실행되면 [scan QR code]를 클릭합니다. 카메라가 실행되면 PC의 QR 코드를 비춥니다. 앱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앱 설치가 완료되면 [가족전화] 앱을 터치해 실행합니다. 전화 발신 확인을 위해 이미지 중 하나를 터치합니다. 전화를 걸고 관리하도록 허용을 묻는 메시지가 나오면 [허용]을 터치합니다. 전화 발신이 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화거는 기능을 응용하면 다양한 전화 관련 앱을 만들어 볼 수 있겠지요~ 이번 시간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시간에 좀 더 재미있는 앱으로 찾아오겠습니다^^ [▶ 이 책의 대상 독자] - 코딩을 배우고 싶은 Software 비전공 입문 독자 - 자녀에게 코딩을 가르쳐주고 싶은 부모 - 소프트웨어 교육 의무화로 소프트웨어 코딩을 배우고 싶은 학생 - 스마트폰 앱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싶은 독자 - 사물인터넷과 스마트 센서를 활용한 앱을 만들고 싶은 독자 -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관련 앱을 만들어보고 싶은 독자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블럭코딩을 이용해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한 앱 만들기 -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한 음성을 텍스트로 받아적기 - 가족/지인 전화걸기 앱 만들기 - 언어 번역 앱 만들기 - 녹음기 앱 만들기 - 두더지 잡기 게임 만들기 - 나만의 인터넷 웹브라우저 만들기 - 여러 사이트 검색을 한방에 검색왕 앱 만들기 - 만보기 센서를 이용한 만보기 앱 만들기 - 방위 센서를 활용한 나침반 앱 만들기 -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응급상황 알리미 앱 만들기 - 근접 센서를 이용한 운동 앱 만들기 - 위치 센서를 이용한 내 위치찾기 앱 만들기 - 앱인벤터 확장기능으로 플래시 SOS 앱 만들기 - 인공지능을 이해할 수 있는 챗봇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이미지 분석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안면인식 앱 만들기 - Facemesh를 이용한 사진 꾸미기 앱 만들기 [▶도서 구매 링크] ───────────────────────────────────────────── 교보문고 :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barcode=9791196027223 영풍문고 : https://www.ypbooks.co.kr/book.yp?bookcd=101159743 Yes24 :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8250143 알라딘 :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90859612 인터파크 : https://book.interpark.com/product/BookDisplay.do?_method=detail&sc.prdNo=354596048 ───────────────────────────────────────────── 코딩 초보자분들이 재미있고 쉽게 배울수 있는 책입니다. 추천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코딩추천책 #코딩책추천 #앱인벤터책 #앱인벤터강좌 #블록코딩책추천 #앱인벤터추천도서 #코딩책 #사물인터넷 #사물인터넷책추천 #인공지능 #인공지능앱 #인공지능앱만들기 #쉬운코딩 #쉽게앱만들기 #처음코딩 #앱인벤터 #스크래치 #엔트리
(모바일) 유튜브 광고 차단 방법 - 3
유튜브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 세 번째 이야기 입니다. 이번에는 유튜브 앱처럼 앱으로 유튜브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앱을 사용하면 유튜브 광고 차단은 물론이고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mp3로 소리만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 설치된 유튜브 앱 대신에 이 앱을 유튜브 영상 보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덤으로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사운드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앱을 설치하기 위해 스마트폰에서 [newpipe.net]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사이트에 접속되면 [NewPipe v0.xx.x]를 터치합니다. 파일 다운로드 창이 나오면 [다운로드]를 터치합니다. 파일을 다운로드했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파일열기] 또는 [열기]를 터치합니다. 다운로드 완료 메시지는 잠시 나타났다 사라지기 때문에 메시지가 사라진 분들은 오른쪽 하단 메뉴[≡]를 터치합니다. [다운로드]를 터치합니다. 다운로드된 파일 [NewPipe_v0.xx.x.apk]를 터치합니다. 보안상의 이유로 설치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설정]을 터치합니다.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창이 나오면 [이 출처 허용] 스위치를 켭니다. 스위치를 켠 후 왼쪽 상단 [<]를 터치합니다. 설치를 묻는 메시지가 나오면 [설치]를 터치합니다.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 중 보안 메시지가 나오면 [무시하고 계속]을 선택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완료]를 터치합니다. 설치된 앱 [NewPipe]를 터치해 실행합니다. 앱이 실행되면 유튜브 영상 목록이 나옵니다. 원하는 영상을 터치합니다. 영상이 광고없이 재생됩니다. 스마트폰을 옆으로 돌리면 전체화면으로 재생됩니다. 이제 광고없이 모든 영상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 시간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시간에 더 유용한 기능으로 또 뵈요~^^* #유튜브 #유튜브광고 #모바일광고차단 #웹사이트광고차단 #광고차단 #youtube #adblock #mobileweb #스마트폰광고차단 #모바일광고차단 #유튜브영상다운로드 #유튜브다운로드 #유튜브mp3 #유튜브mp3다운로드 코딩을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 코딩에 코자만 들어도 머리아프신 분들~ 블록코딩을 이용한 앱을 만들 수 있는 아래 책을 추천해드립니다. [▶ 이 책의 대상 독자] - 코딩을 배우고 싶은 Software 비전공 입문 독자 - 소프트웨어 교육 의무화로 소프트웨어 코딩을 배우고 싶은 학생 -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방과후 교육을 진행하는 선생님 - 대학 및 학원, 직업전문학교 등의 교육 기관에서 코딩을 가르치는 교수님, 선생님 - 스마트폰 앱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싶은 독자 - 사물인터넷과 스마트 센서를 활용한 앱을 만들고 싶은 독자 -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관련 앱을 만들어보고 싶은 독자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블럭코딩을 이용해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한 앱 만들기 -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한 음성을 텍스트로 받아적기 - 가족/지인 전화걸기 앱 만들기 - 언어 번역 앱 만들기 - 녹음기 앱 만들기 - 두더지 잡기 게임 만들기 - 나만의 인터넷 웹브라우저 만들기 - 여러 사이트 검색을 한방에 검색왕 앱 만들기 - 만보기 센서를 이용한 만보기 앱 만들기 - 방위 센서를 활용한 나침반 앱 만들기 -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응급상황 알리미 앱 만들기 - 근접 센서를 이용한 운동 앱 만들기 - 위치 센서를 이용한 내 위치찾기 앱 만들기 - 앱인벤터 확장기능으로 플래시 SOS 앱 만들기 - 인공지능을 이해할 수 있는 챗봇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이미지 분석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안면인식 앱 만들기 - Facemesh를 이용한 사진 꾸미기 앱 만들기 ───────────────────────────────────────────────────── [▶도서 구매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Yes24, 알라딘, 인터파크, 옥션, 지마켓, 11번가, 쿠팡, 위메프, 티몬 등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코딩 초보자분들이 재미있고 쉽게 배울수 있는 책입니다. 추천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PC) 웹사이트(Youtube 포함) 광고차단 방법 - 1
지난 시간까지는 모바일 기기에서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PC에서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시면 신문사, 커뮤니티 등의 광고를 차단할 수 있으며, 유튜브 광고도 차단 가능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윈도 운영체제 기반에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는 엣지(Edge) 웹 브라우저에서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엣지 웹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웹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점 3개 [설정 및 기타]를 클릭합니다. 메뉴가 나오면 [확장]을 클릭합니다. 확장 창이 나오면 [Microsoft Edge 추가 기능 웹 사이트 열기]를 클릭합니다. Edge 추가 기능 웹 사이트가 열리면 왼쪽 검색창에 [adguard]를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 'AdGuard 광고차단기'의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 여부를 묻는 메시지 창이 나오면 [확장 추가]를 클릭합니다. 설치가 되면 AdGuard 설정하기 창이 나옵니다. 모든 스위치를 켭니다. 이제 광고가 차단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네이버에 접속합니다. 네이버 메인 화면에 나오는 광고가 차단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나 커뮤니티 사이트도 접속해 광고가 차단되는지 확인해보세요~ 유튜브의 광고도 차단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유튜브에 접속합니다. 재생할 영상을 클릭합니다. 광고없이 영상이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주 손쉽게 기존에 이용중인 웹 브라우저의 광고를 차단할 수 있지요?^^ 이거 하나만 설치하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 시간에는 크롬 웹 브라우저에서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오늘도 좋은날, 행복한날 되셔요~^^* #PC광고차단 #광고차단 #웹사이트광고차단 #유튜브광고차단 #youtube광고차단 #adblock #adguard #edge #웹브라우저광고차단 #인터넷광고차단 #데스크탑광고차단 #노트북광고차단 코딩을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 코딩에 코자만 들어도 머리아프신 분들~ 블록코딩을 이용한 앱을 만들 수 있는 아래 책을 추천해드립니다. [▶ 이 책의 대상 독자] - 코딩을 배우고 싶은 Software 비전공 입문 독자 - 소프트웨어 교육 의무화로 소프트웨어 코딩을 배우고 싶은 학생 -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방과후 교육을 진행하는 선생님 - 대학 및 학원, 직업전문학교 등의 교육 기관에서 코딩을 가르치는 교수님, 선생님 - 스마트폰 앱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싶은 독자 - 사물인터넷과 스마트 센서를 활용한 앱을 만들고 싶은 독자 -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관련 앱을 만들어보고 싶은 독자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블럭코딩을 이용해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한 앱 만들기 -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한 음성을 텍스트로 받아적기 - 가족/지인 전화걸기 앱 만들기 - 언어 번역 앱 만들기 - 녹음기 앱 만들기 - 두더지 잡기 게임 만들기 - 나만의 인터넷 웹브라우저 만들기 - 여러 사이트 검색을 한방에 검색왕 앱 만들기 - 만보기 센서를 이용한 만보기 앱 만들기 - 방위 센서를 활용한 나침반 앱 만들기 -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응급상황 알리미 앱 만들기 - 근접 센서를 이용한 운동 앱 만들기 - 위치 센서를 이용한 내 위치찾기 앱 만들기 - 앱인벤터 확장기능으로 플래시 SOS 앱 만들기 - 인공지능을 이해할 수 있는 챗봇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이미지 분석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안면인식 앱 만들기 - Facemesh를 이용한 사진 꾸미기 앱 만들기 ───────────────────────────────────────────────────── [▶도서 구매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Yes24, 알라딘, 인터파크, 옥션, 지마켓, 11번가, 쿠팡, 위메프, 티몬 등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코딩 초보자분들이 재미있고 쉽게 배울수 있는 책입니다. 추천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슬기로운 코딩생활] 앱인벤터로 10분만에 스마트폰 앱 만들기 - 13
#슬기로운 코딩생활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이 재미있어집니다.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이 즐거워집니다.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을 하고싶어집니다. 내가 만든 앱을 내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록코딩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내가 만든 결과물을 스마트폰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코딩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스크래치 나 #엔트리 는 PC의 해당 프로그램 내에서만 실행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앱인벤터 는 코딩한 결과를 #스마트폰 에 앱으로 설치해 직접 사용해 볼 수 있기에 #코딩을 통한 #앱만들기 나 #코딩교육 에 가장 #최적화된프로그램 입니다. 이번 시간 목표 : 중소 사업자 및 개인 쇼핑몰 앱 만들기!! 이번 시간에는 중소 사업자 개인 쇼핑몰이나 홈페이지 앱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이번에는 코딩이 전혀없이(#노코딩) 간단하게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쇼핑몰이나 홈페이지가 있어야겠죠?^^ 혹시 홈페이지가 없으신 분들은 홈페이지부터 만들어주세요~ 참고로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무료로 간단하게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http://modoo.at 홈페이지를 만드세요~ 만들면 이렇게 컴퓨터와 모바일에서 접속할 수 있어요~^^ 홈페이지가 있거나 쇼핑몰을 운영중이신 분들이라면 앱인벤터로 바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또는 쇼핑몰을 만드셨다면 앱인벤터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appinventor.mit.edu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위해 [프로젝트]-[새 프로젝트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프로젝트 이름을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왼쪽 팔레트 창에서 [웹뷰어]를 스마트폰 화면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속성 창에서 높이와 너비를 모두 [부모 요소에 맞추기]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홈URL을 설정합니다. 쇼핑몰 페이지나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합니다.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홈페이지나 쇼핑몰 주소에 꼭 http://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앱 이름과 아이콘을 설정하기 위해 컴포넌트 창의 [Screen1]을 클릭합니다. 속성 창에서 앱이름 [교육출판 에듀아이]로 입력합니다. 여러분들은 여러분들 쇼핑몰이나 홈페이지 이름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아이콘 항목의 [없음]을 클릭 후 [파일 올리기...]를 클릭합니다. 파일 올리기 창이 나오면 [파일 선택]을 클릭합니다. 앱 아이콘으로 사용할 그림을 선택 후 [열기]를 클릭합니다. 선택한 파일이 표시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아이콘이 적용되었습니다. 제목 보이기 항목을 체크해제합니다.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앱 제작을 위해 [빌드]-[Android App (.apk)]를 클릭합니다. QR코드가 나오면 스마트폰에서 [MIT AI2 Companion]을 실행해 앱을 설치합니다.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합니다. 설치된 앱의 아이콘을 터치해 실행합니다. 앱이 실행되면 바로 홈페이지 또는 쇼핑몰로 접속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정말 손 쉽게 앱을 만들 수 있으니 쇼핑몰이나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은 이번에 앱인벤터로 앱을 만들어서 활용하시길 바래봅니다~^^ 저는 더 유용한 앱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또 뵈요~^^* 앱인벤터에 관심이 생겼거나 더 많은 앱을 만들어보고 싶다면 아래 책을 추천해드립니다. [▶ 이 책의 대상 독자] - 코딩을 배우고 싶은 Software 비전공 입문 독자 - 소프트웨어 교육 의무화로 소프트웨어 코딩을 배우고 싶은 학생 -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방과후 교육을 진행하는 선생님 - 대학 및 학원, 직업전문학교 등의 교육 기관에서 코딩을 가르치는 교수님, 선생님 - 스마트폰 앱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싶은 독자 - 사물인터넷과 스마트 센서를 활용한 앱을 만들고 싶은 독자 -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관련 앱을 만들어보고 싶은 독자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블럭코딩을 이용해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한 앱 만들기 -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한 음성을 텍스트로 받아적기 - 가족/지인 전화걸기 앱 만들기 - 언어 번역 앱 만들기 - 녹음기 앱 만들기 - 두더지 잡기 게임 만들기 - 나만의 인터넷 웹브라우저 만들기 - 여러 사이트 검색을 한방에 검색왕 앱 만들기 - 만보기 센서를 이용한 만보기 앱 만들기 - 방위 센서를 활용한 나침반 앱 만들기 -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응급상황 알리미 앱 만들기 - 근접 센서를 이용한 운동 앱 만들기 - 위치 센서를 이용한 내 위치찾기 앱 만들기 - 앱인벤터 확장기능으로 플래시 SOS 앱 만들기 - 인공지능을 이해할 수 있는 챗봇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이미지 분석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안면인식 앱 만들기 - Facemesh를 이용한 사진 꾸미기 앱 만들기 [▶도서 구매 링크] ───────────────────────────────────────────── 교보문고 :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barcode=9791196027223 영풍문고 : https://www.ypbooks.co.kr/book.yp?bookcd=101159743 Yes24 :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8250143 알라딘 :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90859612 인터파크 : https://book.interpark.com/product/BookDisplay.do?_method=detail&sc.prdNo=354596048 ───────────────────────────────────────────── 코딩 초보자분들이 재미있고 쉽게 배울수 있는 책입니다. 추천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코딩 #블록코딩 #앱인벤터 #AppInventor #스크래치 #Scratch #엔트리 #Entry #엠블록 #코딩추천책 #코딩책추천 #앱인벤터책 #앱인벤터강좌 #블록코딩책추천 #앱인벤터추천도서 #코딩책 #사물인터넷 #사물인터넷책추천 #인공지능 #인공지능앱 #인공지능앱만들기 #인공지능책추천 #쉬운코딩 #쉽게앱만들기 #처음코딩 #코딩강좌 #코딩입문
[슬기로운 코딩생활] 앱인벤터로 10분만에 스마트폰 앱 만들기 - 17
#슬기로운 코딩생활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이 재미있어집니다.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이 즐거워집니다.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을 하고싶어집니다. 내가 만든 앱을 내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록코딩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내가 만든 결과물을 스마트폰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코딩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스크래치 나 #엔트리 는 PC의 해당 프로그램 내에서만 실행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앱인벤터 는 코딩한 결과를 #스마트폰 에 앱으로 설치해 직접 사용해 볼 수 있기에 #코딩을 통한 #앱만들기 나 #코딩교육 에 가장 #최적화된프로그램 입니다. 이번 시간 목표 : 내가 자주가는 사이트를 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웹 브라우저 만들기!! (1/3) 스마트폰을 이용해 인터넷을 자주 이용할 것입니다. 개인마다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는 다를 수 있습니다. 내가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를 등록해, 터치 한 번으로 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나만의 인터넷 웹브라우저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기 위해 [프로젝트]-[새 프로젝트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프로젝트 이름을 입력하는 창이 나오면 [MyWebBrowser]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 다. 컴포넌트 창의 [Screen1]을 클릭 후 속성 창에서 수평정렬 [가운데 : 3], 앱이름 [지니인터넷], 아이콘 [internet.png], 제목보이기 [체크해제]로 설정합니다. 여러 개의 컴포넌트를 옆으로 배치하기 위해 팔레트 창 [레이아웃] 그룹을 클릭 후 [수평배치]를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속성 창에서 배경색 [없음], 너비 [부모 요소에 맞추기]로 설정 합니다. 팔레트 창 [사용자 인터페이스] 그룹을 클릭 후 [텍스트박스]를 뷰어 창 수평배치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컴포넌트 창의 [텍스트박스1]을 클릭 후 [이름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새 이름에 [주소]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속성 창에서 높이 [40 픽셀], 너비 [40 퍼센트], 힌트 [ ]로 설정합니다. 팔레트 창 사용자 인터페이스 그룹의 [버튼]을 뷰어 창 텍스트 박스 오른쪽에 드래그&드롭합니다. 컴포넌트 창의 [버튼1]을 클릭 후 [이름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새 이름에 [접속]을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속성 창에서 높이 [40 픽셀], 이미지 [go.png], 텍스트 [ ]로 설정합니다. 컴포넌트 창의 [버튼1]을 클릭 후 [이름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새 이름에 [네이버]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속성 창에서 높이 [40 픽셀], 텍스트 [N]으로 설정합니다. 버튼의 텍스트를 한 글자로 설정한 이유는 화면에 더 많은 버튼을 만들기 위해서 입니다. 목록 선택버튼 컴포넌트를 사용하면 좀 더 많은 사이트를 등록할 수 있으나 코드 블록이 복잡해져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간략하게 구성해 보겠습니다. 팔레트 창 [사용자 인터페이스] 그룹의 [버튼]을 뷰어 창 N 버튼 오른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컴포넌트 창의 [버튼1]을 클릭 후 [이름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새 이름에 [유튜브]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속성 창에서 높이 [40 픽셀], 텍스트 [Y]로 설정합니다. 팔레트 창 사용자 인터페이스 그룹의 [버튼]을 뷰어 창 Y 버튼 오른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컴포넌트 창의 [버튼1]을 클릭 후 [이름 바꾸기]를 클릭합 니다. 새 이름에 [신문]을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속성 창에서 높이 [40 픽셀], 텍스트 [NP]로 설정합니다. 팔레트 창 사용자 인터페이스 그룹의 [웹뷰어]를 뷰어 창 수평배치 아래로 드래그&드롭합니다. 속성 창에서 높이 [부모 요소에 맞추기], 너비 [부모 요소에 맞 추기], 홈URL [http://naver. com]으로 설정합니다. 이번 시간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시간에는 블록코딩으로 앱을 완성해보겠습니다. 또 뵈요^^ 앱인벤터에 관심이 생겼거나 더 많은 앱을 만들어보고 싶다면 아래 책을 추천해드립니다. [▶ 이 책의 대상 독자] - 코딩을 배우고 싶은 Software 비전공 입문 독자 - 소프트웨어 교육 의무화로 소프트웨어 코딩을 배우고 싶은 학생 -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방과후 교육을 진행하는 선생님 - 대학 및 학원, 직업전문학교 등의 교육 기관에서 코딩을 가르치는 교수님, 선생님 - 스마트폰 앱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싶은 독자 - 사물인터넷과 스마트 센서를 활용한 앱을 만들고 싶은 독자 -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관련 앱을 만들어보고 싶은 독자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블럭코딩을 이용해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한 앱 만들기 -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한 음성을 텍스트로 받아적기 - 가족/지인 전화걸기 앱 만들기 - 언어 번역 앱 만들기 - 녹음기 앱 만들기 - 두더지 잡기 게임 만들기 - 나만의 인터넷 웹브라우저 만들기 - 여러 사이트 검색을 한방에 검색왕 앱 만들기 - 만보기 센서를 이용한 만보기 앱 만들기 - 방위 센서를 활용한 나침반 앱 만들기 -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응급상황 알리미 앱 만들기 - 근접 센서를 이용한 운동 앱 만들기 - 위치 센서를 이용한 내 위치찾기 앱 만들기 - 앱인벤터 확장기능으로 플래시 SOS 앱 만들기 - 인공지능을 이해할 수 있는 챗봇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이미지 분석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안면인식 앱 만들기 - Facemesh를 이용한 사진 꾸미기 앱 만들기 [▶도서 구매 링크] ───────────────────────────────────────────── 교보문고 :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barcode=9791196027223 영풍문고 : https://www.ypbooks.co.kr/book.yp?bookcd=101159743 Yes24 :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8250143 알라딘 :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90859612 인터파크 : https://book.interpark.com/product/BookDisplay.do?_method=detail&sc.prdNo=354596048 ───────────────────────────────────────────── 코딩 초보자분들이 재미있고 쉽게 배울수 있는 책입니다. 추천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코딩 #블록코딩 #앱인벤터 #AppInventor #스크래치 #Scratch #엔트리 #Entry #엠블록 #코딩추천책 #코딩책추천 #앱인벤터책 #앱인벤터강좌 #블록코딩책추천 #앱인벤터추천도서 #코딩책 #사물인터넷 #사물인터넷책추천 #인공지능 #인공지능앱 #인공지능앱만들기 #인공지능책추천 #쉬운코딩 #쉽게앱만들기 #처음코딩 #코딩강좌 #코딩입문
EP.3-1 부장님.. 곤란합니다.. 그건 저작권 침해입니다! (feat. 기사를 사진 찍어 전송해도 되나?)
안녕하세요! 돌아온 선물 같은 '뉴사수'입니다!🎁 그리고 이제 9월 중순을 맞이하게 되는 지금, 무더위는 많이 물러나고 조금씩 선선한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이런 환절기에는 감기 조심하셔야 하 는데요! 한 가지 더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저작권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사실 저작권은 언제나 누구나 주의하며 지켜야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뉴스저작권'을 항상 인지하시고 올바르고 건강한 저작물 이용 생활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저희 뉴사수도 항상 조심하고 노력하겠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이번 9월 콘텐츠는? 두구두구... . . . . '기관 및 단체 내 뉴스저작권 침해 사례와 올바른 사용법' 시리즈입니다 😏 제목 참.. 길죠? 그냥 포스팅 제목처럼 부장님, 그건 저작권 침해입니다! 시리즈로 기억해 주셔도 좋아요 :) 시리즈인 만큼 총 4번을 나누어 간단한 스낵 먹듯 볼 수 있는 짧은 웹툰으로 구성했습니다! 하나로 다 모으면 너무 길지만 나누어 사례 별로 업무 생활을 하며 어떤 저작권 침해가 있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럼 부장님... 정말.. 그러시면.. 곤란한... 오늘의 웹툰 시작해 볼까요? 역시... 최 부장님의 세월은 그냥 세월이 아닌듯합니다~ 아침 일찍 출근하셔 여유롭게 신문을 보고 계신데요 아직까지 특별히 부장님에게 큰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과연 부장님의 회사 일과 중에 어떤 일이 발생할까요? 아니 그. 런. 데 갑자기 휴대폰을 들어 '신문을 촬영'하는 부장님의 모습입니다.. 그리고 부장님의 속마음에서 들려오는 소리는, '뉴스를 메시지로 보내면'.... 지금 부장님께서는 보고 있던 종이 신문 기사를 촬영해 메시지로 보낼 작정인가 봅니다! 결국, 최 부장님은 (주) PIP 단톡 메시지 방에 '무단으로 뉴스를 촬영하고 SNS로 공유'하셨는데요. 물론, 아침부터 PIP 식구들에게 유익하고 따뜻한 소식을 전하기 위함이고 비영리적 목적이긴 하지만 뉴스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무단으로 촬영 및 무단으로 전송하였습니다. 과연 저작권 침해일까요? 네. 종이 신문 속 기사든, 인터넷 뉴스든 기사의 내용을 함부로 사진을 촬영해 무단으로 SNS 등에 공유하는 행위는 저작권 침해입니다. 그 이유가 어떠한 것이라도 말이죠! '그렇다면 뉴스를 어떻게 공유하면 좋을까요?' 이 부분은 저희 시리즈를 끝까지 보시면 답이 나온답니다-! 그러니 이번 ep.3을 꼭! 끝까지 지켜봐 주시고 모두 회사 생활 속에서 저작권을 잘 보호하고 지키는 사회인이 되면 좋겠습니다 :) 그럼 얼마 후에 시리즈 두 번째 내용을 들고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