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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기로운 코딩생활] 앱인벤터로 10분만에 스마트폰 앱 만들기 - 15

#슬기로운 코딩생활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이 재미있어집니다.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이 즐거워집니다.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을 하고싶어집니다.
내가 만든 앱을 내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록코딩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내가 만든 결과물을 스마트폰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코딩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스크래치 나 #엔트리 는 PC의 해당 프로그램 내에서만 실행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앱인벤터 는 코딩한 결과를 #스마트폰 에 앱으로 설치해 직접 사용해 볼 수 있기에 #코딩을 통한 #앱만들기 나 #코딩교육 에 가장 #최적화된프로그램 입니다.
이번 시간 목표 : 회의나 대화를 녹음해야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녹음앱 만들기!! (2/3)

지난시간에 녹음기 앱의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시간에 이어 블록코딩을 해보겠습니다.

화면 디자인을 위한 컴포넌트 등록 및 속성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블록 창으로 이동을 위해 [블록]을 클릭합니다.


녹음 버튼 동작 구성을 해보겠습니다. 블록 창에서 [녹음시작] 을 클릭 후 [언제 녹음시작.클릭 했을때 실행] 블록을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녹음기1]을 클릭 후 [호출 녹음기1.시작하기] 블록을 뷰어 창 '언제 녹음시작.클릭했을때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녹음시작]을 클릭 후 [지정하기 녹음시작.이미지 값] 블록을 뷰어 창 '언제 녹음 시작.클릭했을때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녹음시작]을 클릭 후 [지정하기 녹음시작.활성화 값] 블록을 뷰어 창 '언제 녹음시작.클릭했을때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텍스트]를 클릭 후 [' '] 블록을 뷰어 창 '지정하기 녹음시작.이미지 값' 블록에 연결합니다.




드래그&드롭한 [' '] 블록을 클릭해 [rec_ing.png]로 입력합니다



블록 창에서 [논리]를 클릭 후 [거짓] 블록을 뷰어 창 '지정하기 녹음시작.활성화 값' 블록에 연결합니다.



이어서 녹음을 중지할 때 필요한 블록을 구성해 보겠습니다. 블록 창에서 [녹음중지]를 클릭 후 [언제 녹음중지.클릭했을때 실행] 블록을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녹음기1]을 클릭 후 [호출 녹음기1.정지] 블록을 뷰어 창 '언제 녹음중지.클릭했 을때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을 복제해 사용하겠습니다. [지정하기 녹음시작.이미지 값] 블록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복제하기]를 클릭합니다.



[지정하기 녹음시작.활성화 값] 블록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복제하기]를 클릭합니다.



복제된 블록들을 [언제 녹음중지.클릭했을때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지정하기 녹음시작.이미지 값' 블 록에 연결된 블록의 값을 [rec. png]로 설정합니다. '지정하기 녹음시작.활성화 값' 블록에 연 결된 블록의 값을 [참]으로 설정합니다.




블록 창에서 [녹음기1]을 클릭 후 [언제 녹음기1.녹음후에 실행] 블록을 뷰어 창으로 드래 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플레이어1]을 클릭 후 [지정하기 플레이어1.소스 값] 블록을 뷰어 창 '언제 녹음기1.녹음후에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뷰어 창 '언제 녹음기1.녹음후에 실행' 블록에서 [소리]를 클릭 후 [가져오기 소리] 블록을 ' 지정하기 플레이어1.소스 값' 블록에 연결합니다.



이번에는 녹음한 소리를 재생하는 블록을 구성해 보겠습니다. 블록 창에서 [재생시작]을 클릭 후 [언제 재생시작.클릭했을때 실행] 블록을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플레이어1]을 클릭 후 [호출 플레이어1.시작하기] 블록을 뷰어 창 '언제 재생시작.클릭했을때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일시정지]를 클릭 후 [언제 일시정지.클릭했을때 실행] 블록을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플레이어1]을 클릭 후 [호출 플레이어1.일시정지하기] 블록을 뷰어 창 '언제 일시정지.클릭했을때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재생정지]를 클릭 후 [언제 재생정지.클릭했을때 실 행] 블록을 뷰어 창으로 드래 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플레이어1]을 클 릭 후 [호출 플레이어1.정지] 블록을 뷰어 창 '언제 재생정 지.클릭했을때 실행' 블록 안으 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구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앱 테스트를 위해 [빌드]- [Android App (.apk)]를 클릭합니다. 아이폰 사용자는 [연결]- [AI 컴패니언]을 이용합니다.




앱 빌드 작업이 진행됩니다. 앱 빌드가 완료되면 QR코드가 표시됩니다. PC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블록코딩으로 앱 기능을 구현해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테스트하는 과정과 녹음된 파일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시간에 또 봐요~^^*


앱인벤터에 관심이 생겼거나 더 많은 앱을 만들어보고 싶다면 아래 책을 추천해드립니다.

[▶ 이 책의 대상 독자]
- 코딩을 배우고 싶은 Software 비전공 입문 독자
- 소프트웨어 교육 의무화로 소프트웨어 코딩을 배우고 싶은 학생
-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방과후 교육을 진행하는 선생님
- 대학 및 학원, 직업전문학교 등의 교육 기관에서 코딩을 가르치는 교수님, 선생님
- 스마트폰 앱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싶은 독자
- 사물인터넷과 스마트 센서를 활용한 앱을 만들고 싶은 독자
-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관련 앱을 만들어보고 싶은 독자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블럭코딩을 이용해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한 앱 만들기
-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한 음성을 텍스트로 받아적기
- 가족/지인 전화걸기 앱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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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녹음기 앱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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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 초보자분들이 재미있고 쉽게 배울수 있는 책입니다. 추천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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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해바다 거제도 가볼만한곳 6곳 맛집까지
#경남가볼만한곳 #거제가볼만한곳 #바람의언덕 #학동몽돌해수욕장 #거제도여행 #남해안가볼만한곳 #거제도가볼만한곳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비가 내리는 주말 토요일, 어제는 충남 태안을 다녀오면서 무더위에 갈증을 일으키고 다녔는데요. 비가 오는 날은 비요일의 낭만을 즐기는 것도 최고지요. 주말 즐겁게 여유로운 시간 보내세요. 오늘 국내 여행지는 경남 거제도의 관광명소 몇 곳을 소개합니다. 사계절 언제나 좋은 곳 여름에 가볼만한곳으로 소개해요. 거제 바람의 언덕은 경치가 좋은 곳으로 민둥산에 설치된 풍차가 랜드마크처럼 거제를 찾는 사람들의 데이트코스이고 필수 여행지입니다. 경남 가볼만한곳 거제 여행 코스 남해안 바다 드라이브코스 1. 거제도 바람의 언덕 2. 거제도 신선대 3. 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 4. 거제도 맛집 바람의 핫도그 5. 거제도 학동몽돌해수욕장 6.거제도 구조라해수욕장 거제도 먹거리 중 전국적으로 유명한 바람의 핫도그를 아시나요? 바람의 언덕에서 멀지 않은 곳에 본점이있습니다. 몽돌 부딪히는 소리가 어머니 키질 소리처럼 들리는 거제 학동몽돌해수욕장과 구조라해수욕장까지 소개했습니다. 거제도 자전거 여행코스로 다녀왔던 코스입니다. 통영과 거제도까지 여행코스로 다녀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 링크를 누르면 거제 가볼만한곳 상세한 여행 정보가 있습니다. * * 거제도 가볼만한곳 드라이브 여행 코스 바람의 언덕 영상 * * 남해안 가볼만한곳 거제도 바다 여행 학동몽돌해수욕장 영상 * #경남가볼만한곳 #거제도가볼만한곳 #거제가볼만한곳 #거제바람의언덕 #해금강테마박물관 #거제학동몽돌해수욕장 #거제신선대 #거제맛집 #거제도맛집 #바람의핫도그본점 #바람의핫도그 #경남가족여행 #거제도1박2일 #거제핫플 #거제도먹거리 #거제도볼거리 #거제도여행 #거제도여행코스 #거제도데이트코스 #거제구조라해수욕장 #경남여행 #거제도갈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