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wgm12
500+ Views

왜 샘이 되었지?

이제까지 갑상선, 전립선으로 잘 쓰이던 신체기관 이름이 왜 갑상샘, 전립샘으로 바뀌었지?
腺(샘 선)자가 한자어인데 굳이 갑상샘(甲狀-)으로 바꾼이유가 궁금하다.
전립샘(前立-)도 마찬가지인 듯 한데 단순한 한자 용어의 쉬운 한글화 작업인지 갸우뚱?
본태성(essential, 本態性), 속발성(secondary, 續發性), 원발성(primary, 原發性), 불명열(FUO, 不明熱)이나 쉬운 용어로 고치지.
Fever of unknown origin.
'이을 속' 보다 '빠를 속', '근원 원' 보다 '멀 원' 자가 먼저 생각나고 본태나 불명열은 외계어 느낌이 난다.
웬 UFO?
TFT 는 기업에서 Task Force Team의 줄임말로 알고 있는데 Thyroid Function Test 로 갑상선 기능 검사란다.
머리가 띠융!
Comment
Suggested
Recent
'샘 선'보다 '실 선'자가 먼저 떠올라 호르몬이 나온다는 것을 확실히 하려고 샘으로 바꿨다는 기사를 본 것 같다.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숙취해소제 추천 순위
코로나 시기를 조금씩 지나면서 최근 친구들과의 모임이나 직장 회식 등을 조금씩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통 이런 자리는 저녁과 함께 술자리까지 이어지집니다. 이럴때 꼭 필요한 것이 숙취해소제 추천 제품입니다. 1. 숙취해소제가 필요한 이유? 기분좋은 술자리 다음날 한번쯤은(아니 여러번) 불쾌하게 찾아오는 두통, 메스꺼움, 구토 등을 경험해보셨지요? 과음을 하지 않고 적당히 술을 마시고 술자리가 마무리 되면 가장 좋겠지만 사실 그러기가 쉽지않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숙취해소제 추천 제품의 도움을 받는것이 현명할것 같습니다.  숙취해소제 BEST5 추천제품 2. 숙취해소제 구매가이드 1) 숙취란 무엇인가? 술에 취한 상태로 잠이 든 후 보통 다음날 겪게되는 특이한 불쾌감이나 두통, 무기력함, 메스꺼움 등을 숙취라고 볼수있습니다. 이런 상태가 1~2일 정도 지속되는 것으로 대표적인 숙취의 원인으로는 아세트알데히드가 지적되고 있습니다.  2) 숙취해소제의 유형 숙취해소제의 경우 1992년 CJ제일제당이 컨디션 제품을 처음으로 출시하였습니다. 30년 역사의 숙취해소제 제품의 경우 초기에는 음료 형태로 출시되었다가 최근 환(알약), 스틱, 분말, 젤리, 필름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3) 숙취해소제 성분 숙취해소제의 경우 숙취의 주요 원인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원료를 주로 사용하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헛개나무 열매를 비롯하여 제품에 따라 비타민, 타우린, 나이아신 등이 사용됩니다. 그리고 간건강에 도움이 되는 밀크씨슬, 아미노산, 새싹보리 등의 성분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https://slampanic.co.kr/%EC%88%99%EC%B7%A8%ED%95%B4%EC%86%8C%EC%A0%9C-%EC%B6%94%EC%B2%9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