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mcraft
10,000+ Views

국민대 X 텀블벅

안녕하세요, 국민대학교 금속공예학과 졸업을 앞두고 있는 학생입니다. 어느덧 빙글에 포스팅을 한 지도 반년이 넘어가네요. 처음 글을 올렸을 때부터 관심 가져주신 분들, 드문드문 글을 보아주시는 분들, 오늘 처음으로 국민대 금속공예학과 글을 봐주시는 분들, 모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호응 덕분에, 글 쓰는 재미가 나날이 더해가네요. 저희가 빙글에 포스팅을 하는 주된 목적은 이번 10월 22일, 인사동 노암 갤러리에서 하는 졸업전시에 대한 홍보입니다. 저희 과에서는 졸업전시를 준비할 때, 기획팀, 도록팀, 홍보팀, 이렇게 크게 세 가지 팀으로 나누어서 졸업 전시를 준비하는데요, (빙글에 글을 쓰는 저는 기획팀 소속입니다. ^^;) 이번에 홍보팀을 맡은 친구들이 신선하고 제대로 된 홍보를 하고 있기에, 여기에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금속공예학과’라는 학과명을 들었을 때, 어떠한 방식으로 어떻게 작업을 준비하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그 모든 것들을 한 순간에 설명해 드릴 수는 없지만, 백문이 불여일견, 여기에 우리학과 홍보 영상이 있습니다. 이미 저희들 사이에선 잔잔한 파급력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영상입니다. 금속공예학과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 팍팍한 일상 속에서 잠시 웃고 싶으신 분들은 이 영상을 보아주세요. - 주소 링크 https://tumblbug.com/ko/kmu_mcraft 어떠신가요? 재미있게 보셨나요? 금속공예학과에서 하는 작업들이 많은 운동량을 요구하지만, 모든 학생들이 영상의 주인공처럼 근육질에 구릿빛 피부를 가진 것은 아니랍니다.... 비록 영상제작을 직접적으로 배우는 전공은 아니지만, 홍보팀의 다재다능하고 열정적인 친구들이 열심히 제작했습니다. 영상을 보시니, 이 모든 것들을 어떻게 준비했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2.3홍보 영상을 제작하는 과정샷이에요! 모두 과실에서 작업이 이루어지고있어요~ 4,홍보영상제작 과정을 편집한 메이킹필름이에요! 홍보영상 제작과정을 보시니, 저희들의 졸업전시가 궁금해지지 않으세요? 홍보팀뿐만 아니라 다른 팀의 친구들, 앞서 말씀드렸던 팀들과는 달리 세부적인 직책을 맡은 친구들, 그리고 저희를 열성적으로 지도해 주시는 교수님들까지, 모두 최선을 다해 졸업전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비록 미숙하고 치기 어릴지는 몰라도, 모두들 젊은 날의 흔적을 깊고 굵게 새기는 중이에요. 한 가지 더 덧붙여서 소개해 드리자면, 저희는 졸업전시 기금을 마련을 위해 텀블벅이라는 클라우드 펀드에서 모금을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학생들이 준비하는 전시이다 보니, 이것저것 재정적으로 어려운 부분들이 있더라고요... ㅜㅜ 텀블벅에서 일정 금액 이상을 후원해 주시면, 저희가 준비한 소정의 선물을 답례로 드립니다. 하나하나 손으로 만든 귀여운 뱃지라든지, 편집부터 제본까지 저희가 직접 작업한 전시도록이라든지, 여러 가지 선물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랄게요~! 텀블벅 링크 - https://tumblbug.com/ko/kmu_mcraft 마지막으로 국민대학교 금속공예학과 졸업전시에 대한 작은 관심, 더 나아가 ‘공예’라는 분야와 그 의미에 대한 관심을 부탁드리며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따뜻한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4 Comments
Suggested
Recent
@sad244132 감사합니당@@
공예과가려구 관심갖고있는학생입니다 졸전기대되네요!
@nirvanas 감사합니당 ㅎㅎ!
전....단대공예과인데.....ㅠㅜ 정말 멋지네요....ㅜㅜ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은: 짜투리 은으로 반지만들기
안녕하세요. 빙글 구경만하다가 첨으로 올려봐요 :-) 이쁘게 봐주시궁 댓글로 피드백도 부탁드려요! 저는 금속공예를 해요. 뭐 여러가지 금속들을 다루는데 보는 사람도 재미있고 만들기도 쉬운 은공예를 소개할께요. 작업하다 짧게 남은 체인을 발견하고 반지로 만들어야겠다 해서 들었죠. 너무 굵어서 남자반지를 만들어볼께요. 근데 흔한 체인반지는 재미없어서 한쪽 끝만 은판을 대줄께요. 마침 밀고 남은 적당한 크기의 은판이 있네요 ㅋㅋㅋ >< !! 은판위에 올릴 팬던트들이예요. 얘네도 귀걸이로 한짝 뭐 만들다 남은 것들.. 호로, 땜하다 사진찍는걸 까먹고 ... (어렵;;;;) (불은 위험하니까.... ㅠㅠ) 사진은 흐믈흐믈한 체인끼리 붙이고 은판도 적당히 잘라서 체인끝에 붙이고 팬던트 붙이려고 은판에 올린상황임다,, 팬던트까지 붙이고 반지봉이라 불리는 봉에 반지를 끼워 고무망치고 둥글게 말아줄께요. 말고 조금 다듬어서 깨끗히 닦아줬어요! 이쯤되면 손이 더럽더럽❤️ 핸드폰이고 사진이고 나발이고 아무것도 만지기 싫어져요. 그래도 손끝으로 찍음.... ㅋㅋㅋ 팬던트를 약간 크롬** 같은 걸 붙여서 너무 하양하양하면 안이쁘니까 유화가리 착색으로 어둡게 만들어보았어요. 남자반지라 너무 큰 착샷.jpg 이렇게 오늘도 굴러다니는 짜투리 은을 알뜰살뜰 처리했습니다 ! :-) 봐주신 분들 감사해요 다음엔 더 정성껏 올려볼께요ㅋㅋ 이만 총총 _ _)
안녕하세요 반지만드는 학생입니다 반지사진과 제작과정올려봐요!!
이번에 만든 실버92.5커플링이에요! 제작과정 궁금해하시는분있으셔서 한번올려봐요 3번은 제가집에서 작업하는 공간이에요! 우선 왁스라는 (초록색)을가지고 초반에 다듬는 과정이에요 왁스를 평평하게 만들어준후 호수에맞게 구멍을 낸후 두께에맞춰서 톱으로 잘라 초기반지모양을 만들어요 그후에 핸드피스 (전동드릴이라 생각하시면돼요)와 조각도, 메스 를가지고 디자인에 맞게 조각을하는거에요 그러면 1차 는끝나는거에요 그후에 주물집에다 맡기면 석고로 거푸집을 만든후 은을 녺여 석고틀에다 부어주세요 그걸다시받으면 이렇게 흰색인 반지를받게되요!그럼 이제 톱과 줄로 튀어나온부분을 갈아주고 사포바(4번 사진)를가지고 다듬기 시작해요 사포바는 거칠기에따라 종류가많아요 240방부터 400,600,800,1000,1500,2000방까지 거친사포→고운사포 까지다듬어요 숫자가 낮을수로 거친 사포에요 사진 6번이 한번다듬고난후고요 8번이 사포바800까지 다듬은후에요 사포로800방까지 다듬은후에 큐빅세팅할 자리를 만들어주고 구멍을뚫어줘요 그리고 다마정(막대)와망치를 이용해 큐빅을 세팅해주고 다시사포로 1000→1500→2000까지 광을 내주고 마지막에 광약을 양털바에 뭍혀 다시 마지막광을 내주면 완성이 되는거에요 어제반지사진에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아그리고 저는 대학생이아니라 고등학교 3학년 입니다!!
♥ 손가락별 반지 의미 ♥
여러분은 보통 반지를 어느 손가락에 끼시나요? :) 반지는 로마시대 부터 상징성을 가지고 전통적으로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답니다. 오늘은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를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같은 반지라도 어느 손가락에 끼는지에 따라 의미가 달라진답니다. ▶ 엄지손가락 엄지손가락에 끼는 반지는 집념과 신념을 의미합니다. 자유와 권위를 의미하는 엄지에 반지를 낄 경우 자유를 구속하는 의미를 지닙니다. 그럼에도 엄지손가락에 반지를 낀다는 것은 강한 의지를 보여주면서 또 다른 해석으로는 '현재 나는 솔로입니다.'라는 것을 보여주는 의미라고도 합니다. ▶ 검지손가락 검지손가락에 끼는 반지는 친밀한 관계와 에너지를 의미합니다. 전자는 왼손, 후자는 오른손으로 검지손가락은 지시성을 지니고 있어 방향, 꿈, 목표를 의미하는데, 특히 오른손의 에너지는 앞으로 나아가는 힘으로 그 의미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왼손은 친밀한 관곌르 뜻하기 때문에 우정 반지를 낄 때 사용한다고 합니다. ▶ 중지손가락 중지손가락에 끼는 반지는 성공에 대한 열망, 집중력을 의미합니다. 중지가 직관과 영감을 뜻하는 손가락이기 때문에 그곳에 반지를 낌으로써 자기 암시는 거는 것이라고 합니다. 중지손가락 반지는 중요한 일이 있을때 활용하는 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 약지손가락 약지손가락에 끼는 반지는 왼손은 사랑을, 오른손은 평온이나 마음을 다스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약지는 심장과 연결되었다고 해석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전자의 경우 마음을 다해 사랑한다고 하는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결혼 반지나 커플링을 왼손 약지손가락에 끼는 것이 이 때문이라고 합니다. ▶ 새끼손가락 새끼손가락에 끼는 반지는 왼손은 새로운 기회와 변화, 오른손은 행운과 소원을 의미합니다.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 기회가 다가오기를 소망하고 행운을 바라는 것으로 새끼손가락에는 졸업반지나 취업반지를 낍니다. 이렇게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는 약간씩 다른 해석과 기원을 지니고 있기때문에 끼는 사람의 마음에 달려 있다고 할 수 있는데, 요즘은 악세사리의 의미로 반지의 의미를 차지하고 낄 수도 있답니다~ 의미를 두고 싶다면 긍정적인 뜻으로 간단한 자기 암시를 하는것도 좋을 것 같네요 :D [제품 사진 및 글 출처] 수리트리 http://www.suritree.com http://blog.naver.com/surit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