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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 8월 차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내놓고 시장 공략

위 내용은 기사의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으로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기사요약)

삼성전자가 하반기 폴더블폰을 내놓고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오는 8월 10일 폴더블폰 신제품 '갤럭시 Z폴드4·Z플립4' 공개 행사를 열고, 같은 달 16일 사전판매를 개시할 것으로 관측된다.

30일 관련 업계는 삼성전자가 애플에 뒤쳐져 있는 프리미엄폰 시장에서 반전 효과를 노리기 위해 폴더블폰 시장 공략에 집중할 것으로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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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기로운 코딩생활] 앱인벤터로 10분만에 스마트폰 앱 만들기 - 18
#슬기로운 코딩생활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이 재미있어집니다.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이 즐거워집니다.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을 하고싶어집니다. 내가 만든 앱을 내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록코딩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내가 만든 결과물을 스마트폰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코딩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스크래치 나 #엔트리 는 PC의 해당 프로그램 내에서만 실행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앱인벤터 는 코딩한 결과를 #스마트폰 에 앱으로 설치해 직접 사용해 볼 수 있기에 #코딩을 통한 #앱만들기 나 #코딩교육 에 가장 #최적화된프로그램 입니다. 이번 시간 목표 :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를 쉽게 접속할 수 있는 나만의 웹브라우저 만들기 (2/3) 지난시간에 웹브라우저 디자인과 속성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웹 브라우저 코딩으로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에 접속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화면 디자인이 완료되었습니다. 기능 구현을 위해 [블록]을 클릭합니다. 먼저 주소를 입력해 원하는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블록 창 [접속]을 클릭 후 [언제 접속.클릭했을때 실 행] 블록을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웹뷰어1]을 클릭 후 [호출 웹뷰어1.URL로이동하기] 블록을 뷰어 창 '언제 접속.클릭했을때 실행' 블록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텍스트]를 클릭 후 [합치기] 블록을 뷰어 창 '호출 웹뷰어1.URL로이동하기' 블록에 연결합니다. 블록 창에서 [텍스트]를 클릭 후 [' '] 블록을 뷰어 창 [합치기] 블록 첫 번째 커넥터에 연결합니다. 드래그한 블록을 클릭해 [http://]를 입력합니다. 블록 창에서 [주소]를 클릭 후 [주소.텍스트] 블록을 뷰어 창 [합치기] 블록 두 번째 커넥터에 연결합니다. 블록 창에서 [네이버]를 클릭 후 [언제 네이버.클릭했을때] 블록을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 합니다. 블록 창에서 [웹뷰어1]을 클릭 후 [호출 웹뷰어1.URL로이동하기] 블록을 뷰어 창 '언제 네이버.클릭했을때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텍스트]를 클릭 후 [' '] 블록을 뷰어 창 '호출 웹뷰어1.URL로이동하기' 블록에 연결합니다. 드래그한 블록을 클릭해 네이버 주소를 입력합니다. 뷰어 창 [언제 네이버.클릭했을때 실행] 블록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복제하기]를 클릭합니다. [언제 네이버.클릭했을때 실행] 블록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복제하기]를 한번 더 클릭합니다. 복제된 첫 번째 '언제 네이버.클릭했을때 실행' 블록에서 [네이버]를 클릭해 [유튜브]로 변경합니다. '언제 유튜브.클릭했을때' 블록 안의 텍스트 블록을 클릭해 유튜브 주소로 수정합니다. 복제된 두 번째 '언제 네이버.클릭했을때 실행' 블록에서 [네이버]를 클릭해 [신문]으로 변경합니다. '언제 신문.클릭했을때' 블록 안의 텍스트 블록을 클릭해 신문가게 주소로 수정합니다. 이번에는 주소가 포함된 수평 배치 레이아웃을 웹사이트에 접속되면 숨기고, 스마트폰 뒤로 버튼을 누르면 다시 나타나도록 설정해 보겠습니다. 블록 창에서 [웹뷰어1]을 클릭 후 [언제 웹뷰어1.PageLoaded 실행] 블록을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수평배치1]을 클릭 후 [지정하기 수평배치1.보이기여부 값] 블록을 뷰어 창 '언제 웹뷰어1.PageLoaded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 합니다. 블록 창에서 [논리]를 클릭 후 [거짓] 블록을 뷰어 창 '지정하기 수평배치1.보이기여부 값' 블록에 연결합니다. 블록 창에서 [Screen1]을 클릭 후 [언제 Screen1.뒤로가기버튼을눌렀을때 실행] 블록을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뷰어 창 [지정하기 수평배치1.보이기여부 값] 블록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복제하 기]를 클릭합니다. 복제된 블록을 '언제 Screen1. 뒤로가기버튼을눌렀을때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복제된 블록에 연결된 논리 블록을 [참]으로 변경합니다. 블록 구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앱 테스트를 위해 [빌드]- [Android App (.apk)]를 클릭합니다. 아이폰 사용자는 [연결]- [AI 컴패니언]을 이용합니다. 앱 빌드 작업이 진행됩니다. 앱 빌드가 완료되면 QR코드가 표시됩니다. PC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MIT AI2 Companion] 또는 [App Inventor] 앱을 이용해 제작 앱을 설치하거나 실행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지니인터넷]을 터치해 실행합니다. 상단 주소와 인터넷 접속 버튼을 보려면 스마트폰의 [뒤로]를 터치합니다. 주소 창이 나오면 [Y]를 터치해 유튜브 접속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인터넷 주소를 입력 후 [GO]를 터치해 입력한 사이트가 접속되는지 확인합니다. 이것으로 나만의 웹브라우저 블록코딩과 앱 설치 후 테스트가 완료되었습니다. 사이트는 만드는 분이 자주가는 사이트로 변경하거나 수정하면 되겠지요?^^ 이번 시간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에 더 재미있는 앱으로 뵈요^^ 앱인벤터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블록 코딩으로 앱 만들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책을 추천합니다. [▶ 이 책의 대상 독자] - 코딩을 배우고 싶은 Software 비전공 입문 독자 - 소프트웨어 교육 의무화로 소프트웨어 코딩을 배우고 싶은 학생 - 스마트폰 앱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싶은 독자 - 사물인터넷과 스마트 센서를 활용한 앱을 만들고 싶은 독자 -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관련 앱을 만들어보고 싶은 독자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블럭코딩을 이용해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한 앱 만들기 -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한 음성을 텍스트로 받아적기 - 가족/지인 전화걸기 앱 만들기 - 언어 번역 앱 만들기 - 녹음기 앱 만들기 - 두더지 잡기 게임 만들기 - 나만의 인터넷 웹브라우저 만들기 - 여러 사이트 검색을 한방에 검색왕 앱 만들기 - 만보기 센서를 이용한 만보기 앱 만들기 - 방위 센서를 활용한 나침반 앱 만들기 -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응급상황 알리미 앱 만들기 - 근접 센서를 이용한 운동 앱 만들기 - 위치 센서를 이용한 내 위치찾기 앱 만들기 - 앱인벤터 확장기능으로 플래시 SOS 앱 만들기 - 인공지능을 이해할 수 있는 챗봇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이미지 분석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안면인식 앱 만들기 - Facemesh를 이용한 사진 꾸미기 앱 만들기 [▶도서 구매 링크] ───────────────────────────────────────────── 교보문고 :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barcode=9791196027223 영풍문고 : https://www.ypbooks.co.kr/book.yp?bookcd=101159743 Yes24 :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8250143 알라딘 :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90859612 인터파크 : https://book.interpark.com/product/BookDisplay.do?_method=detail&sc.prdNo=354596048 ───────────────────────────────────────────── 코딩 초보자분들이 재미있고 쉽게 배울수 있는 책입니다. 추천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코딩추천책 #코딩책추천 #앱인벤터책 #앱인벤터강좌 #블록코딩책추천 #앱인벤터추천도서 #코딩책 #사물인터넷 #사물인터넷책추천 #인공지능 #인공지능앱 #인공지능앱만들기 #쉬운코딩 #쉽게앱만들기 #처음코딩 #앱인벤터 #스크래치 #엔트리 #블록코딩강좌 #앱인벤터강좌 #블록코딩 #앱만들기 #스마트폰앱만들기 #스마트폰앱제작
[슬기로운 코딩생활] 앱인벤터로 10분만에 스마트폰 앱 만들기 - 20
#슬기로운 코딩생활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이 재미있어집니다.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이 즐거워집니다.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을 하고싶어집니다. 내가 만든 앱을 내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록코딩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내가 만든 결과물을 스마트폰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코딩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스크래치 나 #엔트리 는 PC의 해당 프로그램 내에서만 실행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앱인벤터 는 코딩한 결과를 #스마트폰 에 앱으로 설치해 직접 사용해 볼 수 있기에 #코딩을 통한 #앱만들기 나 #코딩교육 에 가장 #최적화된프로그램 입니다. 이번 시간 목표 : 인터넷 검색 사이트 한번 입력으로 여러 사이트에서 검색하는 검색왕 앱 만들기 (1/3) 인터넷 검색 결과를 사이트마다 입력하지 않고 한번 입력으로 구글, 네이버, 네이버쇼핑, 에누리 등의 사이트에서 비교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앱 화면에 필요한 컴포넌트를 배치하고 속성을 설정해 디자인을 완성해보겠습니다. 기존 웹 브라우저 프로젝트 와 디자인이 유사해 웹 브라우저 프로젝트를 복사해 프로젝트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MyWebBrowser] 앱을 연 후 [프로젝트]-[프로젝트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나오 면 [SearchKing]을 입력 후 [확 인]을 클릭합니다. 컴포넌트 창의 [Screen1]을 클릭 후 속성 창에서 앱이름 [검색왕], 아이콘 [i_king.png]로 설정합니다. 배치한 컴포넌트의 이름과 속성을 검색왕 프로젝트에 맞게 수정해 보겠습니다. 컴포넌트 창에서 [접속]을 클릭 후 [이름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이름 바꾸기 창이 나오면 새 이름에 [구글]을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속성 창에서 이미지 [없음], 텍 스트 [G]로 설정합니다. 컴포넌트 창에서 [유튜브]를 클릭 후 [이름 바꾸기]를 클릭합니 다. 이름 바꾸기 창이 나오면 새 이름에 [네이버쇼핑]을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속성 창에서 텍스트를 [NS]로 설정합니다. 컴포넌트 창에서 [신문]을 클릭 후 [이름 바꾸기]를 클릭합니 다. 이름 바꾸기 창이 나오면 새 이름에 [에누리]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속성 창에서 텍스트를 [EN]으로 설정합니다. 참고로 G는 구글, N은 네이버, NS는 네이버쇼핑, EN은 에누리 사이트 입니다. 컴포넌트 배치와 속성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어지는 블록 코딩은 다음 시간에 완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다시 뵈요~~^^ 블록코딩과 앱인벤터에 대해 알고싶으시다면 아래 책을 추천해드립니다. [▶ 이 책의 대상 독자] - 코딩을 배우고 싶은 Software 비전공 입문 독자 - 소프트웨어 교육 의무화로 소프트웨어 코딩을 배우고 싶은 학생 -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방과후 교육을 진행하는 선생님 - 대학 및 학원, 직업전문학교 등의 교육 기관에서 코딩을 가르치는 교수님, 선생님 - 스마트폰 앱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싶은 독자 - 사물인터넷과 스마트 센서를 활용한 앱을 만들고 싶은 독자 -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관련 앱을 만들어보고 싶은 독자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블럭코딩을 이용해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한 앱 만들기 -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한 음성을 텍스트로 받아적기 - 가족/지인 전화걸기 앱 만들기 - 언어 번역 앱 만들기 - 녹음기 앱 만들기 - 두더지 잡기 게임 만들기 - 나만의 인터넷 웹브라우저 만들기 - 여러 사이트 검색을 한방에 검색왕 앱 만들기 - 만보기 센서를 이용한 만보기 앱 만들기 - 방위 센서를 활용한 나침반 앱 만들기 -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응급상황 알리미 앱 만들기 - 근접 센서를 이용한 운동 앱 만들기 - 위치 센서를 이용한 내 위치찾기 앱 만들기 - 앱인벤터 확장기능으로 플래시 SOS 앱 만들기 - 인공지능을 이해할 수 있는 챗봇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이미지 분석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안면인식 앱 만들기 - Facemesh를 이용한 사진 꾸미기 앱 만들기 [▶도서 구매 링크] ───────────────────────────────────────────── 교보문고 :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barcode=9791196027223 영풍문고 : https://www.ypbooks.co.kr/book.yp?bookcd=101159743 Yes24 :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8250143 알라딘 :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90859612 인터파크 : https://book.interpark.com/product/BookDisplay.do?_method=detail&sc.prdNo=354596048 ───────────────────────────────────────────── 코딩 초보자분들이 재미있고 쉽게 배울수 있는 책입니다. 추천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코딩 #블록코딩 #앱인벤터 #AppInventor #스크래치 #Scratch #엔트리 #Entry #엠블록 #코딩추천책 #코딩책추천 #앱인벤터책 #앱인벤터강좌 #블록코딩책추천 #앱인벤터추천도서 #코딩책 #사물인터넷 #사물인터넷책추천 #인공지능 #인공지능앱 #인공지능앱만들기 #인공지능책추천 #쉬운코딩 #쉽게앱만들기 #처음코딩 #코딩강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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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문고] 폭력과 단죄...아베 죽음에 대한 단상, 애도가 자유라면 비판도 자유다. ■ "아베신조''란 인물? 일본의 "아베신조" 라는 인간이 어떤 인간인지 꼭 한번 읽어보세요. ■ 그놈의 할배는 "아베노부스키" 이며 일제강점기 마지막 총독이고 ■ 그놈의 외할배는 "기시노부스케"이고 만주국 건설과 대동아 정책의 중추적 역활을 한 인물입니다. 그 패륜적 반인간적 손자가 "아베"임을 감안할 때, 이는 그 당시 역사를 "수평이동"시켜 놓은 것 처럼 "아베 신조"가 수상으로 있을 때 한일관계가 가장 악화되었으며, 그놈은 틈만 있으면 군국주의 부활을 획책한 인물입니다. 한국인이면 누구나 깊이 새기고 잊어서는 안될 악질중의 악질입니다. 소름끼쳤던 마지막 조선총독 "아베 노부유키"의 친손자가 바로 어제 저격당한 ''아베 신조 (安倍晋三)''라는 것을 생각하니 역사는 언제나 우리 대한민국 편에서 응원하고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다시한번 그놈의 족보를 살펴보면 그놈 할배놈은 1875년 일본 이시카화현(石川縣에서 태어났으며, 이름은 "아베노부유키(阿部信行)" 이고, 1944년 7월 24일에 일본의 제10대 조선총독으로 부임해 우리나라 일제강점기 마지막 시기에 조선총독을 지냈던 놈임을 명심하십시요. 그는 1897년 일본 육군사관학교를 마치고 육군참모본부 총무부장·군무국장을 거쳐 1929년엔 육군차관에 임명 됩니다 1939년에 일본의 제 36대 수상이 되었지만 4개월여 만에 총사퇴 하였습니다 이후 여러 직을 거치다가 1944년 제10대 마지막 조선총독으로 취임하여 전쟁물자를 지원하기 위해 인력과 물자를 일본으로 착취해 갔습니다. 조선총독으로 부임 후 전쟁 수행을 위한 물적·인적 자원 수탈에 총력을 기울인 놈입니다. 징병·징용 및 근로보국대의 기피자를 마구잡이로 색출했으며, 심지어는 여자정신대 근무령을 공포해, 만 12세 이상 40세 미만 여성에게 정신근무령서를 발부했고, 이에 불응시는 국가총동원법에 의해 징역형을 내리기도 했습니다. 그러다가 이 자는 미국이 우리나라에 들어오자 총독부에서 마지막으로 항복문서에 서명하고 대한민국을 떠나게 되는데 그때 이 자가 남긴 유명한 망언이 있습니다 그 당시 그놈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패했지만 조선은 승리한 것이 아니다. 장담하건데, 조선민이 제 정신을 차리고 찬란하고 위대했던 옛 조선의 영광을 되찾으려면 100년 이라는 세월이 훨씬 더 걸릴 것이다 우리 일본은 조선민에게 총과 대포보다 무서운 식민교육을 심어 놓았다. 결국은 서로 이간질하며 노예적 삶을 살 것이다. 보라! 실로 조선은 위대했고 찬란했지만 현재 조선은 결국 식민교육의 노예로 전락할 것이다. 그리고 나 "아베노부유키"는 다시 돌아온다. 요렇게 마지막 망언을 남기고 떠날때 그놈의 나이는 78세 때 입니다. 한편으론 어이가 없기도 하고, 다른 한편으론 무섭기까지 합니다. 아베 총독은 일본 육군 사관학교를 졸업하고 독일 유학을 다녀와 군 중앙부 주요보직을 거쳐 1933년에 육군대장, 1939년엔 일본 내각 총리가 됐습니다. 비록 4개월이었지만 일본 총리를 지낸 그는 1944년 마지막 조선총독에 임명돼 조선인에 대한 식민지 교육을 더 철저히 자행 했습니다. 그리고 일본 주둔 미군 맥아더사령부가 광복 직후인 1945년 12월 11일 아베를 심문할 때 그는 일본 식민정책은 한국인에게 이득이 되는 정책이었다. 조선인은 아직도 자신을 다스릴 능력이 없기 때문에 독립된 정부 형태가 되면 당파싸움으로 다시 붕괴할 것이라며 남북공동정부 수립을 적극 반대한 것으로 드러났다. 아베의 사돈인 "기시 노부스케(岸信介 91세 1896~1987)" 그는 만주국을 건설하며 일본이 아시아를 지배하려는 전략을 세웠습니다. 이 과정에서 철저하게 중국인과 조선인의 항일투쟁을 무력화 시켰습니다. 어제 저격당한 ''아베 신조'' 놈은 우리 민족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준 두 사람의 피를 고스란히 이어받은 우리 민족의 가장 악질 웬수의 손자입니다. 이놈이 이렇게 저격당해 죽는 모습을 볼때 역사는 반드시 나쁜놈을 심판한다는 엄연한 사실을 실감하면서, 우리의 오늘의 현실을 냉엄하게 반성해야 겠습니다. 그때의 악몽이 요즘 우리 정치 사에 되살아 나는 듯 하는 예감은 나의 부질없는 생각일까요.. ★펌글★ http://m.shinmoongo.net/152286
생각보다 규모가 큰 일본 경마시장 (ft. 축구시장)
말딸이 일본에서 오픈한 후 1년 동안 1조 정도를 벌었다. 그럼 이 말딸의 원본이 되는 일본 경마는 얼마를 벌까? 그리고 이를 유럽 축구와 비교해보자. 1. 일본 경마 매출 일본 경마는 크게 둘로 나뉜다.  중앙 경마와 지방 경마다. 축구로 치면 중앙 경마가 1부 리그고 지방 경마가 하부 리그다. (원래 그런 개념은 아닌데 지금은 분위기가 그렇게 되었다.) 어쨌든 중앙 경마는 2021년에 ¥3,091,112,025,800 (약 29.4조원)의 매출을 올렸다. 지방 경마는 동년에 ¥964,503,274,720 (약 9.1조원)의 매출을 올렸다. 둘을 합치면 2021년에 약 38.5조원을 번 것이다. 2. 유럽 축구 매출 2021년에 발표된 딜로이트 풋볼 파이낸스에 의하면 2019/2020 시즌에 5대 리그 전체는 약 15,109 밀리언 유로 (약 20.5조)를 벌었다. 그렇다. 일본 경마는 유럽 5대 리그의 2배 정도의 매출을 올렸다. 유럽 축구 전체의 매출과 비교해보자. 같은 자료의 다른 페이지를 보면 5대 리그 외에 이것저것(5대 리그 제외한 1부리그들, 5대 리그를 가진 나라의 다른 리그들, FIFA, UEFA 등) 다 합치면 19/20 시즌에 약 25.2빌리언 유로 (약 33.9조)를 벌었다.  근데 18/19 시즌에 좀 더 벌어서 약 28.9빌리언 유로 (약 39.2조)를 벌었다. 그러니까 21년 일본 경마는 18/19시즌의 유럽 전체가 축구로 번 돈이랑 비슷한 돈(38.5조 vs 39.2조)을 벌었다. 일본 경마의 매출이 생각보다 엄청나다. 3. 우마무스메만큼 버는 구단은? 여기서 하나 궁금한 점이 생긴다.  과연 말딸의 매출과 비슷한 매출을 낸 구단은 어디일까? Sensor tower에 따르면 말딸은 21년에 $990m (약 1.3조)를 벌었다.  딜로이트의 22년 머니 리그 클럽에 따르면 매출 순으로 맨시티 (약 9천억), 레알 마드리드 (약 8700억), 뮌헨 (약 8300억원) 등이다. 다들 말딸에 비해 조금 부족하다.  1.3조는 약 957 밀리언 유로이므로, 맨시티와 인터밀란의 매출을 합한 것(약 975.8 밀리언 유로)과 비슷하다. 그러므로 말딸의 매출은 맨시티 + 인터밀란의 매출과 비슷하다. 출처
F1에서 밴 당한 기술 - 블로운 액슬
(틀린 내용 있을 수 있음) 모던 f1의 개발은 항상 아웃워시를 어떻게 잘 만드느냐 싸움이었음 타이어에서 나오는 난류를 제대로 안쳐내면 드래그도 늘어나고 언더플로어랑 디퓨저가 이거 쳐먹다가 효율이 급락하기 때문임 드래그도 늘어나고 다운포스까지 떡락하는 이 븅신같은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몇가지 기술들이 개발됨 19년에 밴먹은 복잡한 프론트윙은 공기를 바깥쪽으로 쳐내서 아웃워시를 만들어냈음 올해 밴당한 바지보드도 시작은 아웃워시 만들려고 단거였음 이런식으로 디퓨저에 들어갈 웨이크를 바깥으로 쳐내줘서 디퓨저 효율을 늘려주는거임 (물론 이 외에도 바지보드는 역할이 많음) 물론 팀들도 바보가 아니라 밴먹고도 아웃워시 어떻게든 만들려고 시도했음 페라리가 19년에 들고왔다 메르에 쳐발린 프론트윙도 사실 아웃워시 만들라고 바깥쪽 파놓은거고 (나중가면 메르랑 레드불도 아웃워시윙 들고나오긴 함) 요즘 유행탄 뚱뚱한 사이드포드도 없어진 바지보드 대신해서 사이드포드 앞면에서 아웃워시 만들려는 의도임 비슷한 컨셉으로 만들어진 디바이스중 하나로 16년쯤에 밴당한 블로운 액슬이란게 있음 브레이크 쿨링용으로 파놓은 덕트로 들어온 공기 중 일부를 브레이크디스크 대신 액슬로 바로 보내서 불어내는거임 이렇게 만들어진 고속의 공기 흐름은 저압이라 타이어 와류를 당겨서 차 주변 공기 흐름을 청소한다고 함 하지만 이런게 뒷차에 좋을 리가 없겠지 아웃워시는 옆으로 퍼지는 넓은 웨이크를 만들어내면서 뒤따라오는 차가 사이드에 붙는것까지 방해했고 휠투휠 액션 늘리려는 fia는 이걸 좋아할리가 없었음 이 때문에 결국 16년쯤에 블로운 액슬은 밴을 먹고 말았음 하지만 그렇다고 포기할 팀들이 당연히 아님 팀들은 여전히 브레이크덕트를 넓게 유지하면서 남은 공기를 휠 바깥쪽으로 불어댔음 이건 예전만큼 확실한 효과는 안냈지만 어쨌든 어느정도 효과를 내긴 했음 하지만 결국 이것도 올해와서 휠커버가 도입되면서 휠로 공기를 뿜어대는게 완전히 밴을 먹음 휠로 공기 뿜어대는게 막히니까 팀들은 이제 남은 공기를 휠 안쪽에서 한바퀴 돌린 다음에 브레이크덕트 뒤쪽으로 내벹게 만들게 되면서 블로운 액슬은 완전히 없어지게 됨 f1판은 이렇게 추월좀 늘려보려는 fia의 똥꼬쇼와 루프홀 찾아내서 fia 엿먹이는 팀들의 아름다운(?) 균형으로 앞으로 나아가고 있음 F1갤러리 ㅇㅇ님 펌